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11.1% (1표)
0% (0표)
88.9% (8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9
1
0
8/9
[챔프별상대법]죽음불꽃손길특성-꿀팁및 스킬콤보

- 쉬1발(2015-11-27, 조회수: 37589)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공략 갑니다(2015/11/13)
그레이브즈가 리메이크 되었네요

스텟변화

기본공격력 54.2 - 60.83
성장공격력 3.1 - 2.4
사거리 525 - 425
이동속도 330 - 345
성장방어력 3.2 - 3.4

사거리 머임? 근접챔프인가


+분명너프먹는다이거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공격력 +0.28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8.72
  • 방어
    +9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8,089 IP
보통 원딜룬은 공통으로 써서 아직까지 실험해본게 없습니다.
전 원딜룬 공속17%를 쓰고요
적 서포터가 AP챔프면 파랑에 고정마저
적 서포터가 그저그런 블리츠나 쓰레쉬같은 챔프면 성장마저를 껴서 후반 미드딜링을 버티도록 룬을 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브는 스킬딜+평딜이라 전쟁광의 환희 찍을 필요성을 못느낌
실제로 사진처럼 죽음불꽃 손길 이게  핵사기라 생각함
베인이나 케틀처럼 공속+치명타로 쇼부보는 챔프라면 전쟁광의 환희를 찍는게 맞음.
하지만 그브는 평타가  그브-미니언-적챔프 이렇게 잇을때 적챔프 클릭을해도 미니언이 맞기에 그브는 전쟁광의 환희는 별로라 생각함.

+추가(11/14)
다른 공략들과 영상들을 봤는데 다들 전쟁광의 환희를 찍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전 그브가 저걸찍음으로써 득볼게 그렇게 없다고봐요.
위에 설명해둿듯이, 죽음불꽃 손길이 스킬딜을 높여주기때문에, 훨씬 누킹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흡혈귀를 찍는 이유: 타고난 재능 이거 5랩줘봤자 레밸당+0.55임 18랩기준 공격력+10 이걸 왜찍음? 차라리 흡혈귀 흡혈2%줘서 라인전 힘든챔프 나왓을때 버티는게 좋음
압제자를 찍는 이유 : 서포터의 CC에 연계로 들어가는 딜을 생각하면 상당한 이득


이거미만잡
간혹 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Veigar(베이가)같은 하드CC보유자가 나온다면Heal(회복)대신 Cleanse(정화)를 들도록하자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간단하면서도 어려움 평타를 맞추기가 어려워서;

초반에 라인은 푸쉬하는게 좋다 생각함 원딜들은 초반 포탑에 미니언꼬라박히면 먹기힘들어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하면 라인그냥 밀림


+추가(11/13. 11시 36분)

그브가 평타를 장전할때 스킬을 써도 장전은 계속 하는걸로 인식이됨.

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스킬들을 평타 두방쏘고 한번 스킬쓰고 평타 두방쏘고 이런식으로 하시면됨.


그리고 정글리쉬나 정글몹을 리쉬할때나 먹을때 벽에다가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먼저쓰셈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가 애니메이션이 평타모션으로 그냥 캔슬이됨 리븐처럼 땅찍을 필요도 없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 이런식임

예를들어 보통 Ezreal(이즈리얼)같은 경우,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을 치려면 딜레이가 있음

Mystic Shot(신비한 화살)쓰고 평타 모션이 있다는말.

근데 Graves(그레이브즈)는 그런게 없음

그냥 벽End of the Line(화약 역류)쓸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가 바로터지는데, 터질때 바로 평타가 맞음.

이게 무슨소리냐 적이 벽에 붙어잇다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을 하게되면 한방딜이 어마무시하다는말임.

스킬 활용 팁

 평타 장전하는거 Smokescreen(연막탄)써도 계속 장전이됨.

이걸 이용하여 스킬콤보를 넣어보자면

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Quickdraw(빨리 뽑기)(애니메이션캔슬)-평-장전하면서 Smokescreen(연막탄)를 써줍니다(여기서 Smokescreen(연막탄)바껴서 이제 연막밖에서 때리면 안에 잇는놈 절대 밖에 안보임.옛날에는 치는놈은 보였는데 이젠 보이지도않음)-다시 평평-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마무리


포인트는 장전하면서Smokescreen(연막탄)를 써도 장전은 계속된다는것.


[꿀팁]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벽, 포탑쪽에 쏘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가 바로터짐.

라인전할때 푸쉬해두고 원딜이 원거리 미니언 먹으러 올때 포탑쪽으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쓰면 바로터져서 딜교환 그냥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싸울때 적을 벽쪽으로 몰아 붙이세요. 그러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바로 터뜨려 순간딜로 적을 누킹이 가능합니다. 평타도 가까이서 칠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새롭게 생긴 "수확의낫"(수확의 낫)
전 항상 원딜할때 이거감.
이제 
도란검=초반쇼부아이템
수확의낫=중후반쇼부아이템
이렇게 나뉨. 하지만 수확의낫이 딜링+라인유지력이 그렇게 크게 차이나는게 아니고 1랩부터 미니언하나당 1골드를 추가로주기에 나중에는 골드차이가 확실히 날거임.

첫코어
(정수 약탈자)보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더좋음
이유:
12구경치명타 발동 시, 피해량이 늘어나는 대신 발사하는 탄환 수가 8개로 늘어납니다.(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구입 시 10개)

라이엇 공식홈페이지 11/11업데이트 내용중..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면 평타갯수가 더늘어남.
근데 (정수 약탈자)를 두번째 코어로 가면 마나가 딸릴 일이 없음.
Phantom Dancer(유령 무희)바뀌고 원딜 필수코어템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템중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위템이죠.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자신보다 최대체력이 높은 즉, 탑이나 정글이 자신보다 피통이 큰 챔프들 상대로 데미지가 %로 들어감(이거떄문에 베인노답).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템중, 고속연사포(고속 연사포)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그브한테는 별로 효율이 좋지는 않습니다. 평타가 애초에 앞에있는 챔프나 오브젝트에 막혀서, 옛날 그브처럼 퓨어탱 무시하고 딜러들 q평e평R평과 같이 평타섞어서 딜러 누킹이 불가능해졌다는것.

그리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 총 방어력 관통 이 아닌 추가 방어력(=아이템) 관통이라 적팀에 탱템을 두루지 않으면 거의 무쓸모라 생각이 듭니다. 후반, 탱템을 두른 탱커가 있다면 라위를 가주세요.

+추가(11/14)
(도미닉 경의 인사)하위템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거인 학살자)인데 적이 방템을 두르지 않았는데 체력템을 갔다, 혹은 체력게이지가 나보다 높다하면(거인 학살자)올려주세요. 자신보다 전체체력이 많은 적에게 퍼센트 데미지들어갑니다.

치명타가 붙은 루난은 연구중(캡틴잭이 그브로 투코어 루난갔더라고요)
그브평타가 애초에 산탄이라 루난이 나가는지도 모르겠음;; 한번써보니까 바로 느낌.
캡잭이 썼을때 유령무희가 막혀있었기에(11월11일~11월12일) 간듯함.
결론 : 별로 안좋음 (루난의 허리케인)갈바에 차라리 (스태틱의 단검)이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추천

(스태틱의 단검)vs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건 패치전에도 같지만 유령무희가 더 좋다고 생각함.
(스태틱의 단검)을가서 라인클리어가 빨라지는것도아님 그브 바뀌고 어차피 빨라서 (스태틱의 단검)은 돈이 부족한데 급하다 싶을때만감.
후반가서는 무조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로 바꿔주셈.

(광전사의 군화: 민첩성)3티어 신발을 민첩성을 가는이유 : 그브가 평타 장전식으로 바뀐후 카이팅이 불편한게 사실. 그래서 그냥 이속을 늘려 더빠르게 움직여 카이팅에 도움을 주고자 민첩성을 가기로 했고, 실제로도 효율이 더좋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 이건 진짜 한타임만 버티면 다른팀원들, 서포터가 불구가 되어가는 날, 살려주거나 적을 떨쳐내줄수 있다 싶으면가셈.

+추가(11/14)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CC가 많을때 가주어도 좋아요 이번패치로 인해 흡혈이 10%가 추가가되어서 AP가 아프거나 CC를 풀어야 딜링이 될때 꼭 가주세요.
시야아이템 9랩때 무조건 바꿔주자.
 (예언자형 개조)를 가게되면 벽넘어 부쉬근처에서 저걸 돌릴시, 적이 숨어있으면 적의 잔상이 보임(개사기) 즉, 짤라먹힐뻔하던상황을 역관광 가능케함.

(망원형 개조)이것도 이제 잘만 쓰면 맵핵임 적이 지우기 전까지 안지워짐.

추가할게 잇다고 생각하면 댓글달아주길 바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노답
스태틱+고속 연사포 뜨는순간 못잡는다 보면됨. 사거리 극헬;
패치전에도 잘하는 케틀이면 사거리빨로 디나이당해서 라인전 어려웟는데 사거리 너프먹은 지금은 그냥 답도없음 절하고 CS먹으셈.
아님 탑이나 미드, 혹은 정글로 살짝쿵 빠지는 수도 있음ㅋㅋㅋ
미스 포츈
딜노답 사거리노답 얘나오면 묶어둘수있는 서포터시키셈
바루스
사거리노답
이번에 궁이 바뀌어서 스킬콤보가 난해함 궁을쓰면 패시브3타가 그냥 쌓이고 시작하기때문에 데미지 극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바뀌었지만 초중반 딜링 핵쓰레기
템이 뽑힌 후반에서야 활약을 하지만 그전에 게임이 터짐
그레이브즈
노말에서나 만나는 미러전.
이건 그냥 Q만 피해주면 이김.
그리고 위에서 말했던거처럼 벽으로 몰아서 Q를 바로 터뜨리면 적 반응못함.
순서
Ctrl+f 로 적원딜을 검색해보세요.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벽쪽으로 몰아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쓰고 Quickdraw(빨리 뽑기)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피해주자 노말에서만 만나므로 자세히 적지는 않겠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도끼줍기쉬워진만큼,End of the Line(화약 역류)맞추기도 쉬워졌다. 도끼주우러갈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끝자락에 맞도록 던져주자.

Lucian(루시안)루시안: 추후 업데이트 예정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몇번 만나봤는데 여전히 딜링이 쎄다 정글러와 서포터의 활약을 기대하자. 하지만 순간폭딜만큼은 그브가 우위이므로, 벽쪽으로 몰았을시, 연막을깔아 시야를 차단한후, 스킬샷을 맞춰주자.

Varus(바루스)바루스: 얘는 요즘들어 미드에서 자주보이는 친구.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차지할때 대각선으로 다가가서 평타치고 Quickdraw(빨리 뽑기)로 스킬을 피해주자. 그럼 물몸이라 그냥죽는다. 하지만 이게 어렵지 거리 줄리가 없다...그냥 서포터와 정글러의 활약을 기대하자.

Vayne(베인)베인: 얘는 라인전에서 씹어먹듯이한다. 벽Condemn(선고)만 조심하자. 잘하는 베인이라면 Q를 피하려고 벽에서 떨어질것이고 굴러서 스킬샷을 피할것이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쏘면  베인은 앞으로Tumble(구르기)를 쓰면서 평타치고 빠지거나 딜교를 할것이다. 이때 연막던지고 평평 으로 딜교환을 해주자. 핑크와드가 75원으로 바뀐지금, 베인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를 쓴다면 바로 핑와를 박아서 딜교환을 해주도록하자.

Sivir(시비르)시비르: 추후 업데이트 예정

Ashe(애쉬)애쉬: 이 친구는 스킬바뀐걸 읽어보지를 못해서 아직 잘 모르겠지만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멀리서 쏘고 달려와 뚜드려 패는것만 조심하자. 미니언 뒤에 있으면Volley(일제 사격)를 맞을일이 없어서 라인푸쉬하면 고통받는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추후 업데이트 예정

Jinx(징크스)징크스: 추후 업데이트 예정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노답. 서폿이 그랩형챔프인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Nautilus(노틸러스)이거나 확정,하드CC보유챔프Leona(레오나)와 같이 잠깐이나마 묶어둘수있다면 폭딜로 누킹이 가능하다. 하지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이나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맞는순간 라인전 힘들어진다고 보면된다.


Kog'Maw(코그모)코그모: 초중반 노딜, 라인전씹어먹으셈. 스킬피하고 자시고 없음 그냥 뚜드려패셈. 근데 만약 정글러나 서포터 차이가 심해서 코그모가 컸다면, 그판은 버리는게 빠를수도...

Corki(코르키)코르키: 패시브op로 바뀌고 미드에서 몇번보였는데, 트포 보이드 마관템트리가는 코르키면 노답이다. 라인전은 Q만 잘피해주도록 하자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추후업데이트 예정
Quinn(퀸)퀸: 바뀐후, 미드나 정글에서 자주보이는데 맞라인은 서본적이 없다. 정글퀸만났는데 와딩해놔도 와드무시갱옴;;궁찍으면 이속노답; 딜조차 엄청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이건 진짜 위험한놈이다. 뭐 어떻게 바뀐지 읽어보지는 못했는데 Burster Shot(대구경 탄환)딜이 생각보다 훨씬쎄졌다.
하지만 딜교법은 쉽다. Tristana(트리스타나)Rapid Fire(속사)를 켰거나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나에게 던졌다면 잠깐 빠져주자. 스킬쿨은 우리가 더 짧다. 빠진후 스킬이 사라지면, 들어가서 딜교를 해주자. 피차이가 얼마나지 않는다면 사려주는것이 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랑 평타 섞어가며 라인을 푸쉬후,와딩을 하고, 포탑에 미니언 꼬라박히게 하세요.


서포터가 CC를 걸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거리 잘재서 한번써주고 뺍시다. 평타맞을 포지션이되면 적서폿도 CC를 걸 수 있는 위치라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이나End of the Line(화약 역류)만쓰고 빠져주는게 좋아요.


B. F. Sword(B.F. 대검)가 나오거나Pickaxe(곡괭이)가 나올시점이 되면 원거리미니언은End of the Line(화약 역류) T자모양 끝에 맞으면 그냥한번에 죽습니다. 라인푸쉬가 더 수월하죠.

 

중반 운영법

 초반라인전 이득봣으면 그냥싸워도이김 항상 벽쪽으로 몰아붙이세요.


어떻게 하냐면, 싸우다가 먼저 부쉬안으로 들어가고 적이 시야가 없을경우 따라 들어오거나 우클릭하다가 부쉬가까이 오게됨. 그때 부쉬안에 와드를 박고 나와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을 쓰시면 바로 즉사합니다.(현재 이거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사람 거의없음)

 

후반 운영법

 

 짤리지맙시다. 시야없으면 정글출입금지.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 서잇다가 적브루저가 들어오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Smokescreen(연막탄)(시야차단+장전)-평평-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넉백으로 사거리 벌린후)-평타섞어서 마무리.

혹은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으로 사거리를 벌린후,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Smokescreen(연막탄)-평평 마무리.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마치며

 닥배드 자제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댓글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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