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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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12
0
1/2
탑그브

- 1002(2015-11-25, 조회수: 16987)



일단 필자는 시즌 2 ~ 5 그레이브즈 모스트 1 유저 이고
그레이브즈 랭크게임 총 합 1000판 이상 한 사람입니다.
물론 지금은 매우 큰 변화가있어 충격을 감추기가 힘들고
적응또한 하고있어서 그 전 판수는 의미가 별로 없다고 생각하지만요

현 티어는 다이아 3 



스킨은 이제 깐지 터지는 탈옥수 그레이브즈
혹은 수영장 파티 그레이브즈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이제 탑입니다.

바텀가면 사거리 긴 애들한테 뚜까맞아요..

평가는 바라지않습니다 다만
리메이크가 되어 신챔피언 마냥 되어버린 그레이브즈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어 우왕좌왕하지 않게 만들어드리고싶어서 간단하게 썼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4.75
  • 방어
    +9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218 IP


일단 룬 입니다.

그레이브즈의 초반 공격력이 상승 했기때문에
공격력 룬을 조금 빼고 방관룬을 추가해서 
평타딜+스킬딜에 데미지를 더 주도록 해봤습니다.

취향따라 올 방관룬을 끼셔도 될것같아요.


노란색 룬은 고정으로 들겠습니다.
AP를 상대할때 성장체력을 들고싶으신분은
성장 체력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파란색 룬 

AP 상대할땐 고정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고
AD를 상대할땐 고정쿨감 5퍼 성장쿨감5퍼 넣어줍니다.

적팀에 내 맞라인은 아니지만 정글,미드가 2 AP이다
잠재적 캐리력이 있는 AP가 있다 하면 성장마법저항력을 끼셔도 됩니다.


정수는 

원딜때와 같이 공격속도를 들어줍니다
그 이유는 평타 대기시간,장전속도를 줄여주기 위함이고
초반에 CS 먹기+딜교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시즌이 바뀌고 얼마 되지않아서 정확한건 없습니다.
일단 저는 이렇게 찍고 플레이하기때문에 이렇게 올렸습니다.

프로게이머분들의 특성을 참고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탑은 협곡의 전령이라는 새로운 오브젝트가 나왔기때문에 초중반 라인전,2:2싸움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텔레포트 대신 점화를 들어줍니다. 텔레포트를 들면 정글 몬스터를 먹고 탑에 갈수있지만
이제 정글몬스터가 패치가 됐기때문에 마체테가 없으면 경험치가 부족해서 2레벨을 못찍고 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초중반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기위해 점화를 듭니다. 그리고 이제 그레이브즈의 평타는
미니언을 관통하지 못하게되어서 1틱 차이로 킬을 놓치는 상황을 최대한 커버해주는 스펠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여전히 바텀싸움도 중요하고 드래곤 또한 중요한 오브젝트이기때문에 
텔레포트를 완전히 배제할수는 없겠죠 맞 파밍만 하고 솔로킬을 따기 힘든 챔피언들
가렌,쉔 이런 챔피언들이랑 맞 라인을 서게된다면 텔레포트를 들어줘도 상관은 없습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는 이전 산탄사격처럼 즉발로 세발을 쏘는것이 아닌 

발사->통통->돌아옴 이런 스킬이 되었어요 

발사할때 돌아올때 스킬 데미지를 입히는 형식이 되었지만

Q를 구조물,벽에 쐈을땐 통통을 스킵하고 발사 돌아옴으로 되죠

이점을 이용해서 Q를 쏠땐 베인 벽궁각 재듯이 활용해주세요


+ 여전히 Q플래시가 됩니다. 


W는 시야차단이 예전보다 완벽해졌습니다.

중간중간 적재적소의 타이밍에 활용해주세요.



E는 발동시에 평타 탄환 하나를 추가로 충전해줍니다

그레이브즈는 이제 평타 두번을 쏘고 재장전을 거쳐야하죠 

하지만 평타+빨리뽑기+평타를 쓰게되면 평타를 3번 쏘고

재장전을 하는것이기때문에 딜로스를 조금 줄여줄수가 있습니다.


R은 예전과 다르게 투망처럼 뒤로 밀려나는 효과가 생겼지만

그 외에 딜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는 생기지않았습니다.



기억해야 할것은


Q스킬을 사용할때 구조물,벽을 이용해서 즉시 터지도록 만든다

평타+빨리뽑기+평타는 평캔+평타3발으로 아주 우수한 딜을 만든다

연막탄을 잘 써준다. 쯤으로 생각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시작아이템에서 최근에 갈리는것들이

도란의검을 선 아이템으로 가느냐
수확의낫을 선 아이템으로 가느냐에서 많은 논쟁이 있는것같습니다.

저는 도란의검을 선 아이템으로 가져갑니다.
체력+80 공격력 +8 생명력 흡수 3% 이것만 해도 수확의 낫보다 우수한 스펙이죠
수확의 낫 효과를 보면 미니언 먹을때 골드+1 미니언 100마리 먹으면 300골드 추가
장기적으로 보면 400원이라는 골드를 모을수있게해주고 괜찮은 아이템 같지만
수확의 낫을 샀을때 도란의검을 사온 적팀과 맞라인을 서게된다면 정말 힘겨울껍니다
기본 체력스펙도 차이가 남과 동시에 흡혈도 퍼센트냐 고정수치냐 차이가 나기때문이죠.

가고싶은 아이템을 가면 되는거지만 저는 도란의검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선 아이템으로 가는 정수의 약탈자.
말도많고 탈도많은 아이템이죠 하지만 
루시안,그레이브즈 만큼 정수의 약탈자를 선 아이템으로 가기에 적합한 챔피언들이 없습니다.
치명타,공격력,쿨타임감소를 챙겨가고 후에 공속,크리 아이템을 가져갔을때 추가적으로 주어지는
쿨타임감소까지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이 아닐수가 없죠 게다가 공격시 크리가 뜨면
마나회복까지 되고 스킬딜의 비중도 높은 그레이브즈에겐 선 아이템으로 정말 좋습니다.

그 다음 공격속도 아이템 고속연사포라는 아이템 이번에 프리시즌에 새로 업데이트된 아이템인데요
스태틱처럼 충전을 하고 100이 쌓이면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100스택 쌓은후 최초공격시에 
증가된 사거리로 평타공격을 가할수있게해줍니다. 사거리가 짧아진 그레이브즈에게 
선빵을 칠때 도움을 많이 주는아이템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스펙자체도 다른 아이템들에게
밀리지않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그 다음 가격이 싸진 최후의 속삭임 (라위)를 가 줍니다. 스킬딜,평타딜을 싼값에 상승시켜 준 후

흡혈아이템 피바라기를 가느냐 평타를 8발에서 10발로 바꿔주고 데미지또한 상승시켜주는 인피를 가느냐는
취향차이이기때문에 이거야! 라고 단정짓기가 약간 어렵습니다.

내가 정말 잘컸다 내가 짱이다 다 부숴버리겠다,크리티컬 딜을 빵빵하게 넣겠다.- 무한의대검
나는 어중간하게 컸지만 믿을만한 팀원들이 있고 지속딜을 넣겠다. - 피바라기
나는 조금 컸는데 적팀이 더컸다 매우 무섭다. - 방어아이템 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라스트위스퍼 업그레이드에는 상위 아이템 효과에 따라서 나뉘죠

적팀이 파오후 천국이다 - 도미닉경

라이즈,블라디 흡혈게이들이 있다
쏘라카도 있다  - 필멸자
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신 아이템 죽음의무도같은것도 나왔지만 실제로 활용해보진않았기에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평타로 미니언을 관통시킬수 없는 그레이브즈에게 아주 쥐약이죠
블라디는 미니언 뒤에서 EQEQ를 무한으로 쓰는것만 해도
사거리가 짧고 미니언사이에서 딜교가 힘든 그레이브즈에게
아주 위협적인 적으로 다가옵니다
라이즈
그레이브즈는 이제 평타 재장전이라는 어마무시한 텀동안
딜을 못넣는 고자챔피언이 되었는데 라이즈는 그런거 없고
항상 무자비하게 무지막지한 스킬을 돌리는 챔피언이죠
딜교환이고 뭐고 으앙 쥬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인파이팅 챔피언들 같은 경우에는 그레이브즈 패시브 활용에 아주 좋고
벽쪽으로 유인하여 Q딜을 완벽하게 넣기 좋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피지컬의 상대라면 응수를 조심해야겠죠
레넥톤
네네통 신상 악어 가죽백을 뽑겠습니다.

 

머리말에 썼듯이 평가같은것은 바라지않습니다


모든 태클을 받아들이며 우리 모두 리메이크 그레이브즈의


장단점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수정해나갑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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