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리시즌 맞이하여 그브가 리메이크 많이 됬는데요!!이번에 그레이브즈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신흥 원딜러 그브이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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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치명타율 +0.93%x3
- 공격력 +0.95x6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치명타율+2.79%
- 공격력+12.4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솔직히 개인 취향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브에서 죽음의불꽃손길 이건 제가 볼때 필수인거 같습니다.
전투의 열광도 해보고 해봤지만 약간 아쉬울수있는 그브의 궁 딜량을 죽음불꽃 손길이라 생각합니다.또한 룬 에서 피흡을 뺀 이유는 특성쪽에서 피흡을 추가적으로 넣었기 때문에 뺐습니다 .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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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초반에 QEW 3렙을 주로 많이 만듭니다. 서폿이 거의 레오나 혹은 블랭 쉔등 다양히 나오기 때문에 W 연막을 3레벨때 찍어 딜교할때 유리한쪽으로 하기 위해서 W를 3렙때 찍었습니다.
스킬은 기본적으로 평W평Q평E평 입니다.특히 E 같은 경우 5시즌처럼 공속이 빨라지는것이 아니가 장전1개가 추가적으로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평WQ평평E평 으로 때려도 됩니다.다만 Q 같은 경우 Q 후 다시 돌아오는 미사일이 일직선 이기 때문에 무빙 하는곳을 상대방을 잘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Q의 벽궁으로 인하여 빠른 폭발이 가능합니다. 예들들어 적에게Q를 날릴경우 약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Q를 벽을 마춰서 상대방에게도 딜레이 없이 바로 터칠수 있습니다. 이부분 유의하면서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저는 시작 물약을 시즌5와 같이 도란검 +물약으로 갔습니다.
도란검같은 경우 초반에도 좋은 공격력 뿐만 아니라 피흡까지 있으며 초중반에 많이 유용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수확의 낫 경우 공속이 빠른 징크스 혹은 베인 같은 케릭이 좋다고 판단 하였으나 폭딜을 넣는 그브에게는 수확의 낫보다 도란의검이 아주 유용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필수는 무한의 대검+ 이번에 나온 고속 연사포 입니다. 무한의 대검 같은경우 모두 아시겠지만 고속연사포는 사정거리가 짧아진 그레이브즈 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수있는 아이템 입니다. 사정거리를 좀 늘려줄 뿐만 아니라 치명타도 30프로라 무한의대검하고 아주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여기서 최후의 속삭임에 대한 부분이 많은데요
공격력은 좀 낮아졌지만 그래도 방관은 탱커때문에 필요합니다. 다만 탱커가 1~2명일경우 2~3명일 경우 약간의 아이템이 바뀌는데요
최후의 속삭임 or 필멸자의 운명 입니다. 체력이 나보다 높은 케릭 및 탱커가 많을 경우 저는 필멸자의 운명을 가는게 맞다고 보며 그 외는 최후의 속삭임을 가는것이 좀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당연 상황을 보면서 가는게 좋을거 같고 혹여라도 탱커가 없다 하실 경우 최후의 속삭임 보다 차라리 정수의 약탈자로 가셔도 무방하실꺼 같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솔직히 말해서 유동적입니다.자기가 잘컸다 못컸다에 따라 아이템 빌드가 바뀌기 때문에 이게 맞다 하시는건 전혀 없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원딜의 가장 중요한건 사정거리인데 치명타가 뜨면 12구경으로 바뀌면서 거리도 좀더 늘어납니다. 이번 리메이크된 그레이브즈로 인하여 벤이 많이 나오긴 하나 확실히 원딜러 사기가 됬기 때문에 사용하실때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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