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0% (0표)
46.2% (6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8
12
0
7/13
[Diamond1] Evelynn Jungle [시즌6 새로 작성]

- 금화(2015-11-19, 조회수: 114399)

시즌 6

핑크와드의 일반화, 특성 변경,정글몹 마저 등 이블린에게 좋은 시즌은 아닐거라고 예상됩니다.

이번 공략은 시즌 6 변경점 위주로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원하시면 기존 공략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040


시즌 3 187판 65%
시즌 4 582판 62%
시즌 5 704판 57%


Evelyn Jungle-> 사랑해 만세 닉변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표식 고정공격력
인장 고정 방어
문양 고정 주문력
정수 고정 주문력

고정

룬은 시즌5와 동일합니다. 아직까지는 룬은 그대로 써도 무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12-0에서 18-0-12로 변경합니다.
 
책략 12보다 결의 12가 훨씬 체감이 크게 됩니다.

책략 18을 안 찍는 이유는 흉포 18의 전투의 열광이 효율이 너무 좋습니다.

이블린에게는 책략 18의 그 무엇보다도 전투의 열광이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이블린 특성 6티어 효율

[흉포]

전쟁광의 환희 : 이블린은 치명타가 없습니다.

전투의 열광 : 스킬쿨이 짧고 평타를 많이 치는 이블린에게 10스택 유지가 쉽습니다. 최고의 효율

죽음불꽃 손길 : 전투의 열광과 달리 계수가 있기 때문에 딜템을 가는 챔피언이 가는게 좋습니다.

[책략]

폭풍전사의 포효 : 2초 안에 최대체력 30%를 깎아야합니다. 30%가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탱커인 이블린에게는 서포터에게 한번만 저지당하면 조건을 충족시키기 어렵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 얼핏보면 이블린에게 괜찮아 보이는 특성이지만 쿨이 너무 길다는 단점과 계수가 있기 때문에 탱커인 이블린에게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한타 시에 한번밖에 못 넣는데 전투의 열광보다 딜을 뽑기 훨씬 어렵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 이블린은 서폿이 아닙니다.




[흉포 18]

분노 vs 마술 : 이블린은 공속이 그렇게 중요한 정글러가 아닙니다. 마술 고정

양날의검 vs 포식 : 정글러한테 포식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양날의검 고정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공격력,주문력 같이 올려주는 타고난 재능이 훨씬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 추천.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현상금 사냥꾼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전투의 열광 : 이블린에게 매우 좋습니다. 고정
요즘은 점멸 강타 씁니다.


점화 강타도 나쁘지 않습니다. 취향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는 신중하게 씁시다.


는 둔화효과가 제거 됩니다. 상대방 스킬을 잘 파악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는 딜링보다는 쉴드+슬로우를 보고 사용합니다. 이니시 할 경우 최대한 많이 맞춰 많은 쉴드를 생성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용사입니다. 현재 공략창에 용사가 없기 때문에 이걸로 대채해서 작성하겠습니다.





 VS

첫 귀환을 빠르게 할것이기 때문에 마체테가 더 좋습니다.


VSVS

시즌 5 때부터 추적자 써왔습니다. 취향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적자 추천합니다.



VS

 

 


룬글레이브즈 vs 용사

용사 갑니다.
 
지금 용사가 훨씬 좋습니다. 용사 가세요!!!
 
마나 관리는 그냥 정글 돌 때 W만 쓰지 않는다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템트리는 기본적으로

용사 이후 탱템입니다.

이블린은 딜러가 아니라 이니시에이팅 탱커입니다.



일반적 템트리

 -> or ->  -> 

일반적 템트리는 용사 이후 탱템 갑니다.

  는 상대 딜러들 성장 여부에 따라 순서 바꿔주시고 그 이후에는  중 적절하게 잘 선택해가세요.


룬글라일 템트리


 -> or ->  -> ->

위 템트리와 달라진 점은 입니다. 라일라이 이후에 밴시나 망자가 아닌 프하를 가는 이유는 라일라이를 갔을 시 체력은 어느정도 올려진 상태 이므로 쿨감 마나를 같이 올려주는 를 갑니다. 저는 라일라이를 가지 않을 경우에는 를 가지 않습니다.


용사얼건 템트리

 

룬글보다 용사가 훨씬 좋아졌으므로 룬글라일을 가지 않습니다.

 

용사 이후 흥했더라면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은  또는  입니다.

 

하지만 트포는 가격이 비싸진 반면 종합적인 능력치가 떨어졌으며 치명타가 늘어났습니다.

 

현재 트포는 근거리 딜러들보단 원거리 딜러들에게 적합한 템이라고 판단됩니다.

 

반면 얼건은 가격이 싸졌으며 방템으로써의 측면이 강화되었습니다.

 

흥했더라면 얼건까지 올린 뒤에 탱템을 가도록 합니다.

 

하지만 광휘의 검 자체가 예전에 비해 좋은 아이템이 아니므로 용사 탱템 추천

 

 

 

 



방템 선택시 고려 사항

 : 상대 2원딜or야스오이거나 CC기가 없는게 아니라면 왠만해선 헤르메스 갑니다.

 ★★★★★ : 란두인을 재치고 현재 가장 좋은 방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속 증가 역시 이블린과 잘맞습니다.

 ★★★★★ : 최고의 마방템

 ★★★★☆ : 최근 망자의갑옷에 약긴 밀리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좋습니다.

 ★★★★☆ : 막템으로 올리기 좋습니다. 단 라일라이를 갈 경우 가시갑옷은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 : 위에 설명한것처럼 라일라이를 갔을 경우나 상대가 올AD일 경우만 올립니다.


 ★★★☆☆ : 저는 왠만하면 비사지를 가지 않습니다. 비사지를 가는 경우는 밴시 이후에 상대에 지속 AP딜러가 많아서 감당을 못할 경우이거나 우리팀이 소라카가 있을 때 밴시 대신 갑니다.

 ★★★☆☆ : 최근에는 별로 가지 않습니다. 다른 방템 효율이 더 좋아보입니다.

 ★★★☆☆ : 템 자체는 매우 좋지만 팀과 떨어져서 이니시하는 이블린에게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터가 딜러형 서폿이면 어쩔 수 없이 가지만 그게 아니라면 서폿에게 가달라고 부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진동감지 노답.

상대가 렉사이일땐 은신을 너무 믿지 마세요. 어디서 따라오고 있을지 모름
리 신
잘하는 리신한테 말리기 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언제나 역갱 조심합시다.
니달리
위 두놈만큼은 아니지만 얘한테도 말리기 시작하면 고생합니다.

 

 

패치 이후 정글루트


패치 이후 제가 쓰는 정글루트는 3가지입니다.


1. 마체테+충전물약 산 이후에 3캠프 먹고 귀환 후에 사냥꾼의 물약 업그레이드 한 후 나머지 버프를 챙기러갑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전 지금 모든 정글 기본적으로 이렇게 하는 중입니다.


  주의할점은 이렇게 가기로 했더라면 리쉬해줄 때 서폿한테 몇대 맞아달라고 꼭 부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면 3캠프 돌기도 힘듭니다. 만약 3캠프가 무리라 생각되면 2캠프 이후 3캠프째 작은몹들만 잡고 귀환합니다.


2. 선 버프 이후 카정


 최근에 패치 된 이후로 첫바퀴가 힘들어졌습니다. 이걸 이용한 카정입니다.


 이 방법을 할려면 상대가 첫 정글을 뭐가 먹는지 파악을 해야합니다. 미리 초반에 상대 정글에 와드 박고 카정가는걸 추천합니다.


3. 마체테 + 3포션 이후 3캠 이후 갱킹


 기존 방식입니다. 초반에 미드or탑 갱킹을 가야겠다 생각되시면 충전물약이 아닌 3포션을 산 뒤 3캠프 돌고 갱킹을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존 공략 무시하고 시즌6에 맞춰서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했습니다.


시즌6이 많이 바뀐만큼 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궁굼하신 점 덧글로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0% (0표)
46.2%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