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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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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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
다5)"녹턴정점" 시즌6 녹턴 요우무-몰락-트포 = 캐리 (차차 수정중)

- 황noc턴(2015-11-28, 조회수: 12826)

안녕하세요. 녹턴정점 이라고 합니다.

 

필자는 시즌 2때 Nocturne(녹턴)을 접하게 된 이후로 부터 지금까지 계속 녹턴을 주 챔프로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한때는 시즌5 초반에 한국랭킹 3위까지 찍어봤었고, 인벤 승률랭킹 2위 등 다른 타 사이트 장인랭킹에 항상 제 롤 닉네임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Nocturne(녹턴)하나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누구 보다 뒤쳐지지 않는다고 자신 할수 있습니다.

 

 

다소 필력이 딸리지만, 믿고 따라오신다면 녹턴, 그 누구보다 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현재 부계정 lendil 플레구간 kda랭킹1위, 승률랭킹 1위, 전체승률랭킹 5위

http://lol.inven.co.kr/dataninfo/ladder/champion.php?code=45&rank=5

 

현재 부계정 lendil 다이아구간 kda랭킹 3위,승률랭킹 3위

http://lol.inven.co.kr/dataninfo/ladder/champion.php?code=45&rank=6

 

 

 

 

 

 

업데이트

11월 28일자 부계정 lendil 다이아 찍었습니다.

 

 

 

 

  •   

  •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0.7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6.1
    • 체력
      +40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4,348 IP

    쏘핫트님 룬. 라오갓님 룬, 인천녹턴님 룬, 녹불갓님 룬등 많은 효율좋은 룬들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룬을 선호 하는 편입니다.

     

     

     

     

     

    표식에는 다들 알다시피 방관룬을 들고요, 인장에 고정체력5를 박은이유는 초반 녹턴의 약한 몸을 조금이라도 튼튼하게 해주기 위함이며 맞다이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고정방어4를박고 문양에 성장쿨감 6개로 쿨감소10퍼센트를 맞춰주시고 낮은방어력을 보충하기위해 고정방어력3개를 줍니다. 

    왕룬은 방관룬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위해 공속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 지금 보이는건 12 18 0 특성입니다.

    그러나 취향이므로 이게 별로라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18 12 0 을 찍어주세욤

     

    18 12 0 특성 (전투의 열광 특성)

    흉포에 쿨감 5퍼 특성이 사라져서 공격속도 증가를 찍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식은 안좋다고 생각하여서 양날의 검에 투자했습니다.

     

    3단계 특성에 흡혈귀와 타고난재능 중에 타고난 재능에 ap랑 ad전부 늘길래 공포뎀지 증가 ㄱㅇㄷ!하고 찍습니다. 흡혈2퍼는 좀 미흡하다고 생각하여서 안찍었습니다.

     

    4번째 특성인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 중 공포가 있어서 압제자도 좋다고 보지만 아직 제대로는 모르겠으나 특성 실험중이긴합니다. 전 압제자 선호해요!

     

    5번째는 말 안해도 당연한거니 생략!! ad챔픈데 방관을 찍어야죠!!ㅋㅋ ap녹턴하실분만 날카로운정신 찍으세요~

     

    6번째는 의견이 분분한데 예전 요우무였더라면 전쟁광의 환희를 찍어서 흡혈을 노릴텐데 탐욕검이 삭제되어 치명타가 없어져서 무쓸모입니다. 전투의 열광이 제일 좋은거같네요 중첩도좋고 평타를 많이치는 녹턴이라 개꿀특성!

     

    책략12 결의 12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결의를 주면 짧은 스펠로 스펠쿨차이로 변수를 노려볼수 있으나 (실제로 제가 21 2 7 특성을 찍고 다야솔랭에서 승률 65퍼를 달렸습니다) 그걸 찍기에는 하위특성이 너무 쓰레기라 조그만한 차이가 있으면 스노우볼 굴리기 좋은 팀게임에서는 18 0 12 가 좋을거같고 평소 솔랭에서는 책략 12포를 주는게 좋다고봅니다. 위험한 게임을 찍어줍시다. 매우좋은 특성임 ㅇ.ㅇ

     

    12 18 0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

     

    현재 부계정 플레5에서 천둥군주 특성 사용하면서 플레2까지 올렸습니다.

    천둥군주의 좋은 점은 평타에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건데요 이게 진짜 ㄹㅇ데미지가 오집니다 오져요

    사용해보신 분들만 아시겠지만 녹턴이 18 12 0 특성을 든 것과 12 18 0 특성을 든거랑 딜 차이가 진짜 확실히 구별이 갑니다. 지금 제가 선호하는 템트리인 요우무 - 몰락 - 트포 테크트리와도 매우 잘 맞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휘의 검의 평타강화 데미지와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며 이 3코어, 아니 2코어에 광휘의 검만 나와도 상대원딜이 0.1초컷 당하며 전체 : ? 라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특성은 흉포 녹턴은 평타를 자주 치는 편이므로

    "분노"를 찍어주시고, "양날의 검"으로 데미지를 올려줍시다.

    그리고 정글일 경우는 "흡혈귀"를 찍어주시고, 라인일 경우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 "타고난 재능"을 찍어줍시다. 그리고 4번째 특성은 개인취향이긴한데.. 저는 압제자가 더 좋아보여서 압제자 찍었습니다 ㅇ.ㅇ항상 특성은 취향이라는걸 알아주세요!!

    책략 에는 정글 일 경우 "포악함" , 라인일 경우는 "방랑자"를 찍어줍시다.

    "룬 친화력""비밀 창고" 가 있는데, 상대방이 짤짤이가 많고 ap 챔프일 경우는 "룬 친화력"을 찍습니다.

    그 이유는 어짜피 부패 물약을 갈꺼라서 비스킷이 필요가 없음. 3번째 특성인 "무자비""명상"중 님이라면 뭘 찍으실껀가요? 두말하지말고 데미지 증가시켜주는 "무자비" 찍어줍시다.

    4번째는 닥치고 "위험한게임"

    5번째 특성에 "정밀함""지능"이 있는데, "정밀함"의 성장 방관은 후반 녹턴의 고정방관이 50까지 상승할수있는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지능"은 찍지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어줍시다. 이유는 천둥군주 하나만으로도 후반 레벨 기본깡딜 180증가에

    천둥군주가 추가 ad의 20퍼센트만큼 데미지를 더주는데 녹턴은 q스킬 자체에 5렙기준시 ad가 55나 붙습니다.

    녹턴과 매우 좋은 효율을 보이는 특성이라고 볼 수있죠. 그리고 제가 추구하는 3코어트리인 요우무 - 몰락 - 트포 와도 매우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트포의 광휘의검 효과와 더불어, 상대원딜을 천둥군주를 찍었다는 가정하에, RQ평에 1600정도 나오니 상대원딜이 채팅으로 녹턴을 욕할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현재 녹턴은 진짜 매우좋은 챔프므로 다들 녹턴 꿀빠세요!!

     

    뚜벅이인 녹턴에게 점멸은 필수죠 ㅇ.ㅇ

    점화는 킬각 자주볼수있는 챔프상대론 좋습니다. 또는 피흡 극혐인 챔프들상대로도 좋고요.

    탈진은 라인전이 힘들때 들어줍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매우좋고 추노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인천녹턴님이 그걸 입증하셨고요. 탈진녹턴으로 부계정 률이 80퍼대 이상이셨던걸로 기억합니다.

     

    탑가실때는 텔포가 좋아요 ㅇ.ㅇ

     

     

     

    또는 상대팀에 미드가 텔포를 드는챔프 ex)

    등등 텔포를 들거같은 기분이 들면 텔포를 들어주시고 따라 다녀주시면 됩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쓰고 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걸고 도중에 날아오는cc기나 주요스킬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면서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평타로 조집니다.

     

    6렙찍고나면 RParanoia(피해망상)(불끄고)Paranoia(피해망상)(날아가서)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쓰고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평타로 조집니다. 이 콤보에 제가 현재 사용중인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을 쓰신다면 순식간에 체력800이 날아가요ㅋ.ㅋ

     

    요우무가 나왔을때

     

    RParanoia(피해망상)(불끄고)R  요우무 키고Paranoia(피해망상)(날아가서)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평타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적이 도주시 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걸고 주요 cc기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면서 추격.

    이 콤보에 천둥군주 특성까지 포함시키면 1200이상 날아갑니다.

     

    몰락 요우무 보유시

    Paranoia(피해망상)(불끄고)R  요우무 키고Paranoia(피해망상)(날아가서)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빨고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평타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적이 도주시 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걸고 주요 cc기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면서 추격.

     

    근데 e걸기도 전에 어짜피 죽어서... 아마 이정도면 1초안에 몸약한 애들은 다죽어요(몸약한 서포터, 원딜러, 미드 등등...)1초에 dps가 1700데미지 이상으로 들어가니 거의 그냥 몰락요우무 뜨시면 q를못맞추면 3초정도? 왠만하면 못해도 2초안엔 다잡아요 진짜빠르면 0.1초~1.5초

     

     

    스킬구성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Passive]

    그림자 칼날: 준비완료(Umbra Blades)

    10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녹턴의 패시브 입니다. 정글돌때 피관리도 잘되는편이고,

    미니언 하나 긁을때마다 체력 10이 회복됩니다. 라인전에서 미니언 6마리 다맞추면 60이나 회복하죠. 롤 내에서 s급패시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미니언을 긁으면서 광역피해로 뒤에 있는 적 챔피언을 때릴수도 있고요..점화로 죽는건데 패시브로 회복해서 아슬아슬하게 사는경우도 있고 매우 좋습니다 ㅎㅎ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소모 :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0/105/150/195/2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 1200 

     

    녹턴의 주요 딜링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황혼의 인도자"위에 있으면 공격력을 55주고 35%의 추가 이동속도를 주죠. 공격력 55는 Bf대검 1개(40)과 롱소드 1.5개(15)의 공격력을 장판위에 있을 시 공짜로 지급한 다는겁니다. 덤으로 기동력의 장화도 가지고 있는 셈이죠. 항상 맞다이 하실때 q를 맞추고 싸우거나 아니면 q위에서 싸워주세요.
    q스킬은 상대 챔피언을 맞추면 흔적이 따라다닙니다.
    이 공격력 55때문에 녹턴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아니 이게 뭔딜?" 이런말이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첫 번째로 선마해주세요.
    어둠의 장막(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 50
    재사용 대기시간 :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다른 챔프들이 부러워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로 EX)Rocket Grab(로켓 손),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Eclipse(일식),Dragon's Rage(용의 분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Death Mark(죽음의 표식)기타등등 많은 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단, 럼블Flamespitter (화염방사기), 카서스Defile(부패) 등등 도트뎀 스킬은 막을수 없습니다.)

    시비르의 주문방어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과 같이 스킬을 하나! 막을수 있는데요. 이 스킬로 cc기를 씹고 들어가서 순간 공격속도 증가로 딜을 폭발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많이 하다보면 잘 막아져요. 열심히 합시다!

    말할 수 없는 공포(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1.25/1.5/1.75/2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 425

     

    녹턴의 하나뿐인 cc기 입니다. cc기라고 하기엔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최근에 공포 데미지 증가와, 공포가 걸리면 이동속도가 순간적으로 상승하는 버프를 받았습니다. (이제 마이 따라갈수있음!!)

    피해망상(Paranoia)

    마나 소모 : 100

    재사용 대기시간 : 150/125/100초

    녹턴의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4초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50/350 (+1.2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녹턴의 꽃입니다.

    최근에 궁쿨, 사거리 증가 버프를먹었기도하죠.

    롤에서 가장 긴 돌진기 이기도 하죠. 변수를 가장 잘 만들어 내는 스킬이죠. 짤라먹기도 용이하며, 불을 끄면 상대방을 위축하게 만듭니다.(저번에 피시방대회하는데 불끄자마자 상대팀 5명 전부 미드억제기로 ㅌㅌㅌㅌ...)

    데미지도 무척쎄요 ㅋㅋㅋㅋ 이걸로 도주 칠수도 있고요. 그건 다음에 영상첨부할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계속 연구중이긴한데 이번 패치로 티아멧이 너프먹었죠? 그래서 과감하게 생략하고 티아멧 대신

     

     

    트포갑니다. 트포 진짜  제 부계정인 lendil 전적보시면 트포로 개꿀빨고있음. 트포가셈 두번가셈.

     

    트포는 과학임 ㄹㅇ.

    트포가 왜 좋은지는 특성에도 적혀져 있습니다. 물론 아래에도요

     

     

     

    지금

  • 요우무가 엄청 버프를 받았죠 ㅇ.ㅇ
  • 공격력 65

    쿨감 10퍼

    고유 지속효과 : 고정방관 20

    고유 사용효과: 6초동안 이동 속도가 +20%, 공격속도가 +40% 증가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엄청 좋아졌습니다 ㄷㄷ; 공격력이 무려 65나;; 깨알같은 치명타가 없다는게 흠이지만 지금 최고의 사기아이템 인거같습니다 ㅇ.ㅇ

    보통 녹턴이 카운터를 만나면 파밍형식으로 티아멧먼저 가서 파밍, 또 파밍인데 이젠 그게 좀 힘들어졌습니다 티아멧너프땜에 ㅠ.ㅠ

    그래서 그냥 요우무 먼저올려서 존나후려팹시다. 진짜 쎔 ㄹㅇ

    오늘탑녹턴하는데 요우무뜨니까 상대 나르 q맞고 평타4방에 뒤짐 ㄹㅇ

     

     

  • 삼위일체
  • 체력 +250

    공격력 +25

    치명타 확률 +20%

    공격 속도 +1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이동 속도 +5%

    마나 +250

     

    고유 지속 효과 - 격분 : 기본 공격 시 2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샤용 대기시간 1.5초)

     

    삼위일체 입니다.

    삼위일체를 보시면 너프먹은게 공격력 5, 이동속도 -3% 감소인데 버프먹은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치명타 확률 +20%입니다.

    제가 프리시즌이 되고나서, 히드라가 너프먹으면서 녹턴이 간접너프를 먹었다고 볼 수 있죠 ㅇㅇ 그래서 히드라의 대체템을 찾다찾다가 보니 부계정은 플레1까지 올라오고... 죽음의 무도 등 많은 대체품을 찾아봤는데 마침 트포가 눈에 띄여서 트포를 갔는데 진짜 엄청 좋습니다. 일단 진짜 좋은게 제가 위에 특성을 보다시피 천둥군주의 호령을 가잖아요? 그러면 몰락-요우무-광휘의검만 보유시 상대 딜러한테 순간폭딜이 1초안에 1700이상으로 들어갑니다. 진짜 엄청쎄요 ㅋㅋㅋㅋ 히드라랑 가격도 별로 차이안남 닥치고 트포 ㄱㄱ

    히드라가격 3600 트포가격 3800

    데미지 : 히드라 < 트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이 q를쓰고 w를 써서 인장을 터뜨려서 데미지를 주는 콤보로 할텐데 w쓸때 막기 힘들겠지만 무조건 황혼의 장막w로 막아줘야 합니다.
    아리
    그냥 못이김 뭔 짓을 해도 못이김. 근데 딱 이길수 있는타이밍이 녹턴이 요우무뜨고 궁빠진타이밍인데 q맞으면 요우무키고 바로달려가서 공포걸어줌. 그럼 아리가 궁으롤 빠질텐데 궁 다쓸때까지 사리다가 궁빠지면 바로 궁q점화로 죽여줍니다.
    말자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음밖에안나옴 ㅋ.ㅋ 초반에도 공허충땜에 넘 아픔
    텔포들고 로밍이나 뺵업위주로 하던가 아니면 갱호출 진짜 많이하셔야 이김 수은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들어오면 공포걸고 공포 걸리면 q써줍시다. 생각있는애들은 장막으로 q를 막기떄문에 공포걸리면 q쓰고 개패면 이김

    스펠은 탈진추천
    카사딘
    그냥 쉬움. 해보면 알꺼임
    제라스
    제라스 쉽죠 제라스 e 스턴을 녹턴이 w로 그냥 막는편 ㅇㅇ 견제가 좀 빡세긴하지만 무빙 잘치면서 킬각노려봅시다
    제라스가 텔포면 700에 궁쓰고들어가도 원콤 그냥냄
    회복들면 600에 점화붙이고 패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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