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2
18
0
0/0
람머스로 정글이 돌아짐?

- 폭풍거너(2015-11-16, 조회수: 9181)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방어 +0.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15.3
총 가격 : 9,528 IP
시즌5에비해 정글링 피관리가 힘들어졌습니다.
마체테에 정글몹 뎀감이 사라져서인데요.
이를 메꾸기위해 방어에 투자를 많이하였습니다.
또한 마체테의 공격시 20데미지추가효과가 상당히 강력하기에
정글링 속도향상을 위해 공속룬을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취향) 분노vs마술
분노가 초반엔 좀 더 빠르게 정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래봣자 크게 차이가 안나기에 템이 갖춰질수록 강해지는 람머스를 위해 마술을 투자합니다.

(필수) 양날vs포식
안그래도 피관리가 안되는데 양날찍으면 정글몹잡다가 적라이너보다 상점아저씨를 더 많이만납니다.
포식을 찍읍시다.

책략

(필수) 방랑vs포악
방랑이 갱에는 조금 더 도움이 되겠으나, 
람머스는 애초에 기동성이 좋아서 이속3%로는 갱킹진입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정글링 속도 향상을 위해 공속룬과 시너지가 좋은 포악을 찍읍시다.

(취향) 룬 친화력vs비밀 창고
비밀 창고를 찍으면 포션 지속력이 10%증가합니다. 플라스크 시작시 20정도를 더 회복하는 정도인데,
룬 친화력과 크게 차이는 없으며, 룬 친화력이 주는 두꺼비, 돌거북 버프 지속시간 15%증가가 정글링에
조금 더 도움을 주기에 룬친화력에 투자했습니다.

결의

(선택) 회복력vs꿋꿋함
람머스가 기본 방어력이 튼튼한대신 체력관련 스텟은 좋지않은편입니다.
그래서 체젠을 높여주는 회복력을 찍었습니다. 중후반 템이 갖춰질수록 꿋꿋함의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필수) 살펴보기vs질긴 피부
강과 수풀 이속증가는 갱킹시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정글몹이 아퍼짐에 따라서 피관리를 위해
질긴 피부를 투자합니다.

(필수) 룬 갑옷vs고참병
자체 회복스킬이나 효과가 없는 람머스는 부실한 체력 스텟의 증가를 위해 고참병을 추천합니다.

(선택) 통찰력vs인내심
초반 정글링의 안정성이냐, 후반 점멸갱킹에 힘을 싣겠냐에 따라 선택합니다.
피관리를 위해 인내심을 투자했지만 스펠쿨감15%효과가 꽤나 강력합니다.
반드시 통찰력을 찍을 필요는 없고, 신발에 왜곡 인첸트를 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취향) 신속vs수호자
람머스의 갱킹시 방해요소가 타케팅CC기나, 슬로우 장판같은건데 이에 저항하는 능력을 올려주는 신속과,
초반 갱킹에 힘을 실을수있는 수호자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글링에 크게 영향을끼치지않으므로 취향것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착취vs영겁vs결속
착취는 이니시의 시작이나, 갱킹의 시작시 처음 평타를 칠때 체력3퍼딜을 넣는게 꽤 쏠쏠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정글링에 도움이 안되며, 한타나 갱킹진입시 체력3퍼 회복 효과를 볼수없기에 비추천합니다.
영겁은 초반에 3캠프를 먹는다는 가정하에 피를 30을 얻을수있고, 후반에 300체력이 갖는 골드적 값어치가
상당해서 체력스텟이 중요한 람머스에게 상당히 쏠쏠한 특성입니다.
결속은 혼자있을때 4%, 두명이상있을때 8%라서 초반 리쉬받을때 체력소모가 거의 되지않은채 받을수있고,
갱킹 진입시나 한타시 뎀감효과가 상당히 큽니다. 다만 워낙 효과가 강력하다보니 너프 예정인 특성이며,
체력과 뎀감중에 자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취향) : 정글링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않으며, 아무거나 찍어도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특성
(선택) : 정글링에 영향을 미치며, 정글링의 안정성과 갱킹이나 한타시 영향력을 선택하는 특성
(필수) : 반드시 투자해야하는 특성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점멸을 기본으로하며, 취향에 따라 다른스펠도 사용가능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목록에 잿불거인이 없어서 태불망이미지로 대체합니다.(일해라 인벤)

잿불거인과 가시갑옷은 람머스가 갖출수있는 최대한의 딜링템이므로 필수적으로 빌드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