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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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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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녹턴이 죽었슴돠 ㅡㅡ;

- 속사포(2015-11-29, 조회수: 3014)

아이디 30짜리 빌려서 몇일 빡세게 해보니 답이나오네요.

 

 

요우무->상향(결론은 상향인데 좀애매함. 치명타+가격너프)

 

몰왕->하향(200원 상승+8%->6%)

 

라위->하향(기본방어력->추가방어력. 이건 한타때 원딜녹이고 할게 더 없어짐)

 

히드라->너프(가격너프 + 티아멧 액티브 너프)

 

무한의대검->너프(요우무 치명타 삭제가 큼)

 

망원렌즈->너프(9렙부터 바뀜)

 

마나포션삭제->너프(초반이 문제가아니라 후반에 마나부족현상 어찌못함)

 

특성 쿨감삭제->너프(갈수는있느데 다른특성이 눈에띔)

 

갈만한 코어템들 싹다 뻇길거 다뺏긴상황

 

 

하지만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것들이 좋아진게 그나마 이점?

 

 

심지어 메타도 너프라고 생각됨.

 

미드챔프들은 잘모르겠는데 승률 높은챔프들보면 하나같이 개싸움에 강함.(2대2에강하거나 한타에서 강함)

 

문도 스카너 헤카림 자크 볼리베어 리븐등.

 

녹턴도 개싸움에 강점이 있지만

 

요우무가 너프먹음. 즉 코어템의 나오는 속도가 줄음

 

녹턴한테 액티브활용은 생명줄과도 같은데 그 액티브 사용이 늦어지며

 

 

가뜩이나 리븐제외한 애들은 초반부터 탱템 둘둘 싸고와도 딜로도 짐.(1대1은 모르겠는데 2대2일시는 짐.)

 

그런상황에서 그나마 이점이던 "로밍"마저 요새는 죽어가게됨.

 

 

시발 바텀이 크냐 안크냐로 게임이 끝나니까 탑은 당연지사에 미드까지 텔들고 역갱 혹은 로밍다녀서 5분만에 5대5한타 일어나기도함

 

상대가 텔을 들었다는거는? 당연히 스플릿할떄 이점도 사라짐

 

 

결론적으로 딜도너프 로밍력도 너프에 스플릿도 너프

 

딱 한가지 희망이있다면 원콤력은 더 증대됨.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거 깡 ad높아지고 좋은의미든 나쁜의미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요거를 재쳐두고 다른템을감. 대체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걸 선택해서 cc맞았을시 한번은 더 살게되고

 

사실 원딜에게는 별 의미없는게 퍼센트방관. 

원래도 깡방관을 깍고 %로 깍는것이기에 효과가 그리 좋진 못했는데 이제는 건너뛰고 깡방관이 특성까지 합하면 49가 되는 기적이 생김

 

거기에 깡ad도 라위의 30정도보다는 맬모셔스의 65정도가 당연히 좋은상황에 패시브 효과가 너무 사기임

 

뭣보다도

천둥군주의 호령이게 핵사기.(이게 너프먹는다면 라인녹턴은 멸종이라 봐도 무방)

 

 

흠... 일단 라인녹턴은 가뜩이나 한계치가 짙은챔프였음

 

 

한번만 생각을해보자. 남들은 확실히 지속딜 가능한 한타전후든 언제든 딜을넣는 "ap"딜러들

 

그에반해 녹턴은 오로지 원콤에만 죽고사는 한타전에는 아무것도 못하는"ad"

 

그것도 스킬누커가 아니라 평타딜러.(방템 패널티 더받음)

 

더군다나 라인서기에는 ad계수들이 쓰레기(총합 1.95ad)

 

이러면 누구를 하겠는가. 나같아도 ap강제로 쓴다.

 

 

애초에 가장 높이 올라간 라인녹턴 장인이 쏘핫트님. 마스터까지 찍어보심.

 

마스터 간거자체가 신기하고 인천녹턴 탑녹미녹장인님 제외하곤 라인녹턴잘하는 분 못봄

 

심지어 많이한사람도 거의전무.(200판이상정도) 진짜 꼽아야지 15명나올정도.

 

아무리 좋다좋다해도 결국은 하는사람수에서 드러남.

 

 

그런데 더 큰문제는 이전시즌도 그랬는데 이번시즌은 메타에 템까지 너프먹음. 전시즌에서 궁쿨 버프먹은게 무색할정도로 회생불가임

 

아마 농담이아니라 진짜 라인녹턴은 사라지고 정글녹턴은 좀더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듬.

 

정글은 그에반해 개싸움 능하고 "미드"라는 자리를 안뺏는게 가장큰거같음.

 

 

정글녹턴이랑 미드녹턴이랑 겹치는 부분이있는데 "원딜 원콤"이거임. 그런데 요새는 미드가 원딜을 물기에는 부적합한거같음(위에처럼 ap와의 차이도 심함)

 

시즌4였을때. 이때가 녹턴의 피크였다고 생각됨. 한타랑 탱킹은 오로지 탑정글이 맡고 상대 미드도 암살자 계열이라 녹턴한테는 물만난 메타였음.

 

그런데 지금은 전혀아니게 됬기에 저 역할을 미드에서하면 지는게 확실시됨.

 

즉 정글녹턴 파세요. 너프심합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정글이든 미드든 확정.

 

옛날에 오리아나 공략보고 쿨감대신 공속찍으래서 해봤더니

 

체감심함.(좋은쪽으로)

 

 

라오갓님의 말씀을 따릅니다.

 

없다면 ad룬. 만약 여유되는 분이라면 방관룬이 좋습니다.

 

녹턴 하실거면 이렇게 룬세팅하는게 좋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닥치고 천둥군주는 찍어야 하는 마스터리

 

진짜 천둥군주 하나덕에 사장될뻔한 미드녹턴 숨통트였다고 보면됨.

 

일단 천둥군주 써보고 자기취향대로 나누면됨.

 

저같은경우는 도란검들면 상황보고 레벨당 공격력대신 흡혈 찍기도함

대충 봐서 이판은 갱이나 로밍이 ㅈㄴ다녀지럭같다 라고 생각되는판이 한번쯤 있을겁니다.

 

그럴때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꼭 들으셔야합니다.

 

이제 주인공은 정글이나 미드 탑이아닙니다.

 

닥치고 바텀이 크느냐 못크느냐에요. 초반에 바텀 터지면 스노우볼링 장난아니게 굴러가서 녹턴이 되려 원콤당합니다.

 

 

그냥 꼴리는대로 가는게 정석인데. 저는 상대미드가 로밍형+탑이곧 텔인 챔프 이런식으로 대충보고 이판은 개판될판이다. 아니다를 정합니다.

 

상대 챔피언보고 가세요. 우리팀 봐봤자 우리는 골론즈라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스킬 활용 팁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이거를

Paranoia(피해망상)(부딪힘)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이렇게 쓰거나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하는분 있는데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이거 강제로 연습하셔야합니다.

 

부딪히고 할경우는 제가 안맞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부딪히고 하는게 더 안좋을수도있는게

 

대부분 머리를 달고다녀서 녹턴이 부딪히고 탈출기를 바로씁니다.(입롤)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이게 안묻을수도있단서죠.

 

사실 자기 꼴리는대로 하는게 정석입니다.(이게 답)

 

 

그렇기에 추천을 해드리는겁니다. 싫다면 욕하시고 안하셔도되요 ㅋㅋ

 

 

뭣보다 녹턴은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이게 중요한데. 더 중요한건 경험인거같아요.

 

실버에만 2년살았어도 판단이 스는게 있더라고요. "아 이때 cc걸겠구나. 아 이때 스킬 쓰겟구나"

 

하고 위험 감수하고 씁니다.

 

대표적으로 Warwick(워윅)얘궁. 즉발이라 힘드시죠? 눈치것하면됩니다. 얘가 미친듯이 달려오면 쓴다는뜻이고. 사거리가 고자수준이기에 궁사거리 왔다 생각되면 바로 wwwwwww연타하시면 막힘니다.

 

물론. 안될데도 있죠.(반반)

 

여튼 투사체를 보고 막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만, 그런식으로 즉발을 막을수도있기에 알려드리는겁니다. ㅋ

 

아마 상위티어가면 잘안될겁니다. 스킬 쓰기도전에 녹턴이 w쓰면 누가 자신의 중요스킬을 씁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아무리 너프를 처먹고 힘들어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고정이라 저는봅니다.(보통 킬 안먹을시 cs 분당 7정도 먹으면 22분즈음 뜸 ㅋㅋㅋㅋㅋㅋ)

 

그렇기에 진짜 애매해졌습니다.

 

뭐...딱히 드릴수 있는 말이없는게 거의 고정템트리에 가까워졌거든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후 필멸자로 업글

 

이런식으로 단조로운 템만 가게됩니다.

 

첫번째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이게 어찌됬건 저찌됫건 동시간대 다른 템들과 비교하면 더 좋습니다.(제체감만이므로 쉽게 믿으시면 안됨)

 

그리고 최후의 속삭임이 효율이 ㅄ수준이 됬기에 3코어때 대부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올리게됩니다.

 

사실 갈템이없어요.

(스태틱의 단검)이걸가자니 막연히 쎈것도 아니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거가면 딜로스만 장난아니고

(굶주린 히드라)이거는 요새 뽑기그렇고

(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거는 조합봐도 바로 올리자니 아깝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거는 요우무 치명타 사라져서 가기좀 뭐해지고.

 

결국 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정도로 압축이 됬다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주로 3코어로 올립니다.

 

물론 올ad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걸 추천드립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방템+아이오니아 거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필멸자의 운명)방템+아이오니아

 

이런식으로 갑니다.

 

이번시즌은 방템 필수라고 저는 보는게 갈템이 없다는게 맞는거같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갈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조합으로 가야 효율이 가장좋을거같은데. 문제는 중간과정. 이도저도 아닌 중간과정이 너무 걱정이됩니다.

 

이번 시즌 치명타를 포기한이유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정수 약탈자)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것들을 가기에는 치명타가 보통 20%~30%선인데 "이것만"가면 확률이 좀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두개를 올리자니 힘들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 해봤지만 제 손이 안좋은탓도 있기도 했지만, 비쌉니다. 즉 힘들어요.

 

결론적으로 치명타를 올리기에는 리스크가 크다라고 설명이 되고요...

 

이야기가 삼천포로 샛네요.

 

마지막템은 갈만한 공템이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굶주린 히드라)라고봅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거는 쌩뚱 맞게 올라온감이 충분히 있습니다. 설명을하자면. 극소수의 상황입니다.

 

스플릿을하는데 근접딜러들이 자꾸 막으러오는경우. 거기에 다른 팀도. 우리팀도 나랑 상대가 싸우는걸 방관만 한다면 갑니다. 그런상황이 없는게 문제지만요. 입롤템입니다.

 

이걸가고싶다면 잘컸을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주세요.

 

 

두번쨰로 (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거는 뻔하고

 

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상황 좋고 방템가기싫다면 안간거 올리시면됩니다.

 

 

문제는 (굶주린 히드라)이거인데. 티아멧 패시브가 사라졌단거지 액티브가 사라진건 아닙니다.

 

흠... 적어놓고보니 저도 가기 꺼려지긴하는데. 실제로 막템으로 가서 이긴적도있고요. 결론적으로 딜로스 다 감수하겠고 히드라가 하던 장점들인 광역딜+액티브 효과를 보겠다면 가주시면됩니다.

 

이 템의 포인티는 "딜로스"입니다.

 

 

방템들은 갈만한게 많아졌어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입맛대로 가주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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