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3
7
0
미입력
2/3
다 씹어먹는 죽창딜러 피즈 공략.

- Truming(2015-11-27, 조회수: 4790)


이공략의 핵심은 템트리와 특성 룬 이라고 생각한다.
다른건 몰라도 특성은 진짜 이게 제일 효율 좋다.
이건 내가 진짜 자신할수 있음
이거만 따라하면 너도나도 피잘알
쿨감 35퍼 와 죽창메타로 상대에게  신세계를  보여주자.



반응보면서 천천히 하나씩 수정해 가고 있습니다.
공략에 관심 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604 IP




파랑 성장쿨감 이외에는 그냥 보통AP기본룬

성장쿨감을 감으로써 아이템과 합쳐 쿨감 35퍼 달성가능

기본룬도 괜찮지만 쌍관5 마관4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돈이 된다면 이룬으로 준비하도록 하자.
(

Tip: 하나의 룬으로 Ap상대AD상대 다하고 싶다면
방어4 성장체력 5 하면 적당히 밸런스 맞음.
어차피 피즈는 ap상대에게도 평타견제는 받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이거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을텐데 피즈한테는 천둥군주의 호령 이게 훨씬더 좋다.

그리고 현재 천둥군주의 호령은 계수가 0.1이 아닌 0.2인 버그도 있는데 안쓸이유 없다.
그리고 저 버그 없어도 기본적으로 죽음불꽃 보다 효율좋고 강하다.
왜냐? 초반 한 7렙쯤 100딜 뽑아주는 특성이 어딨음?
거기다
우리 피즈는 암살자고 초반 스노우볼이 중요한데 그렇지 않나? 
의심가면 단순히 기본딜과 계수비교해서 직접 계산해봐라
암살자가 깨잘깨잘 딜 넣으시게? 
피즈는 죽창딜로 상대잡고 재간으로 놀리는맛 아닌가?
그냥 천둥가서 스킬하나 딜 더 넣으세요.
 그것만해도 딜 애매해서 적 살려보내는일 없다.


어? 지금도 좋은데 쿨탐 30에서 20됨 개꿀

기본적으로 12 18 0 인거지
그안에 있는 부속적인 특성은 님들 꼴리는대로 바꿔도 상관x
예를들어 자신이 cs먹는데 자신있으면 재빠른 발놀림이거 찍으면 됨


이게 가장 좋음 
죽창과 최류탄의 조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스킬 선마는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스킬 활용 팁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맞추고 나머지 스킬 잘 섞어서 떄리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맞추고 나서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맞추기

 


그냥 핵심딜인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만 잘맞춰도 강력한 피즈는 다 때려 잡는다.

굳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상대스킬 피하겠다고 혈안되있을 필요도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or(부패 물약)

자신이 자신있으면 전자 자신없으면 후자를 선택하면 됨




AP를 상대 할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Sheen(광휘의 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ch Bane(리치베인)

ad를 상대 할떄 Sheen(광휘의 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자신이 게임초반부터 이미 상대를 박살 냈을때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그리고 값비싼 라바돈을 3코어로 가는걸 마관때문에 꺼려 할수있는데 어쩔수가없음
후반에 가면 템살칸없어서 돈을 2000원씩 남겨야 한다. 2000원씩 남아있는 돈을 보면 정말 답답해진다. 
거의 코어 하나값인데
차라리 템칸남는 초반에 빠르게 사버리고 최대한 심연으로 버티고 
후반 딜로스 없애는게 더 좋다 생각함.



대강 이런식이지만 핵심은 쿨감이다Sheen(광휘의 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시간대 잘맞춰서 뽑아주면 훨씬더 강력해진다.
타이밍은 그냥 돈이 될때인데 그렇다고 너무 빨리사면 뜬금없는 딜로스를 겪을수도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사도록 하자.
특히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이제 스펠쿨감도 생겼으니까 여기서 나오는 점화쿨감소 점화 쿨될때마다 막 싸움걸어서
이득 봐주는게 좋다. 같이 스펠빼도 님스펠이 먼저 돌거든.



모렐을 안가는 이유

일단 값만 비싸지고 좋아진게 없음 쿨감도 광휘의검에 생김 
굳이 안사도 다른템이 효율이 더 좋음.
그리고 마나포션없어지고 마나걱정 하는사람들도 있을거 같은데
마나재생만 따져 본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의 기본마나 재생력은 50%
(모렐로노미콘)의 마나재생 100%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모렐로노미콘)


심연이 중요한게 빠른 마관 35로 엄청난 죽창딜을  뿜어낸다
거짓말 안섞고 ap상대 하는거라면  심연 뜬이후 질수가 없음(마관도있고 마방도 있기때문 거기다 재간으로 스킬을 피할수 있는 피즈라면..)
또 심연이 가성비도 좋아져서 다른템보다 템이 빨리나온다.


우리는 최대한 효율을 뽑을수있는 특성과 가성비 좋은 아이템으로 괴물을 만들어낼수있다. 
이건 피즈라서 가능한거 같은데
내템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들수 있지만 
그래도 심연만은 꼭 가줬으면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간단하게만 적고 나중에 추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리븐을 다들 어려워 하시는데 그건 당연함.

리사기를 개구리로 어떻게 이기겠음. 필자도 많이 털림

근대 방법이 없는것도 아님.

재간둥이로 스턴 피하는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냥 리븐3타째에 나오는 에어본을 피해주시면서 낙하뎀 주시고 w로 치면서 리븐앞으로 간다음 우리 포탑쪽으로 q 쓰면 깔끔하게 딜교환 됩니다.
별거 안한거 같아도 이렇게 되면스킬 다맞추고 안정적으로 빠진거라 이득 입니다.
그리고 뭔가 멋있고 뿌듯해요.

전에는 이렇게 해줘도 결국 졌는데 요즘은 천둥군주덕인지 깔끔하게 딜교 가능

근대 글로 쓰니까 입롤느낌이...

못하는 리븐이 아니라면 우리가 먼저 까불지는 맙시다.
피즈가 먼저 들어가는 구도 이면 그냥 탈탈털림.

이렇게 얍삽하게 리븐 들어올때마다 해주시다가 어? 피가 40~50퍼정도 남았다 하면 재간 쿨보고 바로 궁쓰고 점화쓰고 Zㅣ젼 콤보 집어넣고 따주시면됩니다.


리븐 못지 않게 피즈도 강합니다.
딱히 있나?
나중에 만약 공략이 흥한다면 적겠다.
매장될 공략이라면 작성해도 의미 없잖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 우리의 피즈는 고통을 진짜 심하게 받는다.

피즈를 많이 플레이 해보지 않았다면

귀환 타이밍을 어려워 할 수있다.


최대한 손해를 덜 보면서 귀환 하는법은

우리팀 대포미니언이 나왔을때 귀환을 타면된다.

초반이기 때문에 적도 다른 미니언보다 우리대포 잡는데 오래걸리고

적 미니언이 우리 포탑에 들어와도 대포가 4대정도는 맞아주기 때문에

나머지 미니언 다 챙길수 있음.


1줄요약: 대포 나올때 귀환하면됨

 

중반 운영법

초반도 약하다고 볼순 없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제일 재밌는 시기


심연과 특성 룬의 시너지로 뿜어져 나오는 마관 36 그리고 천둥군주로 보이는 놈마다 궁걸어 주고 잡아버리면 된다.

약팔이가 아니라 진짜로 그냥 보이면 궁걸고 잡으면됨. 

자신의 기량에 따라 2ㄷ1도 가능하다.


그리고 앞에서도 말했지만아이 라인전상대와 내가 같이 빠졌다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도는 피즈쪽이 더 이득이다. 그텀에 먼저 킬각을 볼수있기 때문.

(근대 이부분은 초중반은 괜찮지만 후반이 되면 자제 하도록하자 후반 피즈의 스펠은 초중반과 다르게 소중하다.)


대부분 알고 있겠지만 초중반 왠만한 챔피언들은 다 마관 40을 조금 넘거나 넘지 못한다.

그거는  그 강력한 피즈딜이 그냥 트루뎀으로 다 박힌다고 생각하면 된다. 

거기다 깨알 천둥군주 딜


이 부분이 심연이 중요한 이유이자 책략 피즈의 핵심.


시즌6는 원딜메타라고들하는데 그속에 숨은 승리자 인 우리 피즈는 죽창딜로 상대원딜에게 참교육을 시전하자. 


경험상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면 원콤이다.



한줄요약: 걍 진짜 쌔니까 심연뜨면 다 때려잡으세요.

후반 운영법

 스플릿 or 한타인데 뭐 둘다 하는게 가장 좋긴하다.


다음에 계속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지금 해보면 알겠지만 피즈 정말 강력합니다.

지금이 프리시즌이라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연습해두시고 본섭열리면 피즈꿀 제대로 빠시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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