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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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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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놈은 이제 하나야! 죽거나 곧 죽거나!

- Hyeong2870(2015-11-15, 조회수: 1719)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6 그브 리메이크에 빠져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짦은 공략이나 읽어주시고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룬은 느린 공속이 적응 되시는분은 위와 같게 박으시거나,

 

 

 

 

 

 

 

 

 

 

 또는 그브의 특유 느린공속이 답답하실때는 왕룬 공속, 표식 공격력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룬은 취향입니다 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마찬 가지로 취향이나 고유 특성은 전쟁광을 추천 드립니다. 치명타가 중요한 원딜은 이만한게 없습니다.

 

그리고 평타가 강한 그브 특성상 더욱 중요하게 쓰일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체력쪽을 올리지 않되, 리젠쪽 이나 방어력을 올립니다. 체력을 올리지 않은 이유는 밑에 아이템 설명에 추가

 

하겠습니다.

 

 다른 원딜들은 보통 정화나 회복을 들지만 리메이크 된 그브는 가까이에서 싸우는 위험이 많기 때문에

 

 

 

 

 

 

 

 

 

 

 

 

 

 

 

 

탈진을 들어줍니.  물론 이속으로 통한 무빙을 하시겠다는 분들은  회복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맞다이 유도나 순간 폭딜에 대한 딜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탈진을 듭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적이 확실하게 cc기로 묶여 있는 기준하에서는 평 q 평 e r  궁이 제일 적합한거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New Destiny(새로운 운명) 그브 기본 패시브 설명을 해주는 스킬입니다. 기본 4발에 치명타시 8발이 나거개 됩니다. 제가 특성에 언급한

 

전쟁광의 환희   이 고유 특성과의 시너지가 정말 환성적입니다. 그리고 패시브 설명에 없는게 하나 있는데요,

 

무한의 대검을 껴줄 경우, 치명타 적중시 10발이 나갑니다.

 

 크리 적중에다 이 특성 스킬이 터지면 흡혈템이 따로 필요가없을 정도 입니다.

 

 초반부는 그브 퍼뎀이 매우 낮게 조정되어 있는데, 아무리 낮더라도 초반부는 어느 챔피언이든 채력이 낮으므로 그렇

 

게 약하게 생각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단지 cs 수급이 조금 힘들뿐입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리메이크 되고 나서 2타 모두 적중시 나오는 어마어마한 폭딜인 화약 역류 입니다.

 

딜교환이 이것을 맞느냐 안맞느냐 차이가 킬을 좌우할정도로 엄청난 딜을 자랑 합니다.

 

1타보다는 2타 딜이 더 강력하므로 2타 딜 중심으로 맞춰야하기 때문에, 상대가 2타까지 맞을거 같은 타이밍이라면

 

 평캔을  하지 않고 바로 쏴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벽에 쏠꼉우 딜레이 없이 바로 2타가 이어지기 때문에

 

구석에 몰아놓고 궁과 함께 쏘시면 적체력이 증발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Smokescreen(연막탄) 연막탄 입니다. 전과 달리 쿨타임이 증가해서 사람들이 더 쓰기 어렵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반 사기적인 스킬이 됐습니다. 

 

연막탄 안에 있을경우 그어떤 시야확보로도 밖을 볼수 없다는 겁니다.

 

제드 그림자라던가 와드로도 볼수가 없다는 것이죠. 잘 쓰신다면 상대방 스펠이나 이동기가 바로 빠지는걸 보실수 있습

 

니다. 또한  연막탄후  시야 가리기를 이용한 화약 역류의 연계도 굉장히 좋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빨리 뽑기 입니다. 전과 다르게 기존 패시브에 있던 방어력 증가가 빨리 뽑기로 이동 되었는데요.

 

 이 스킬은 버프 지속시간 이내에 한번 더 사용할경우 방어력 중첩 (최대 4회까지 됩니다.)으로 인한

 

 맞다이를 더욱 강하게 해주게 합니다.

 

 또한 탈진까지 쓰게 되므로 받는 딜이 대폭 줄수 밖에 없죠. 또 한가지는 쓰고 난 다음  챔피언 평타 적중시

 

 지속시간 초기화와 1발당 0.5초 쿨타임이 줄어 들게 되므로 최고의 만능 스킬이 되었습니다.

 

 또 후반부 쿨타임도 줄어들고 사용시 총알 한발 장전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로서

 

 총알을 다쓰고 난 딜레이를 일시적으로 커버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을 회피용으로 쓰신다고 아껴 쓰다가 죽으시는분이 많은데. 폭딜이 들어올거 같다면 과감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스킬 아끼면 똥됩니다. 더군나나 평타 적중시 쿨감도 있는데 금방금방 찹니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사람들이 그브를 하게 되는 가장 결정적인 스킬로, 이스킬로 킬먹을때 그 기분은 말로 표현할수가 없죠, 그야말로 마약 같은 스킬입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화약 역류와 같이 쓰시면 대부분 피가 60퍼 이상 빠져 나가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적 체력이 반피이상 나갔다면 킬각을 잰후 과감하게 날리시길 바랍니다.

 

못죽여도 상대는 스펠 다나가는 상황이 올수 밖에없어요. 이득 이라는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스타트는 도란검 1포로 시작합니다. 가끔 수확의 낫 끼고 오시는분들이 있는데, 그 템을 낀다는것은 cs 사냥에 자신이 있

 

거나 싸울생각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짦은 그브 사거리로인해 cs 수급이 쉽지 않으며, 맞는게 일상입니다. 맞을수 밖에 없어요.

 

다른 그브 유저와 다르게 (고속 연사포)가 아닌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것을 올렸는데, 물론 연사포가 안좋은게 아닙니다만. 제 템트리는

 

 Quickdraw(빨리 뽑기)+ Exhaust(탈진)+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콤비네이션으로 적이 쏟아붓는 딜을 그냥 개 병신 수준으로

 

만드는 템트리입니다. 아픈 딜을 그냥 못큰 누커 마냥 딜을 꼽게 해주는 환상적인 템이죠.

 

 더군 나나 짦은 사거리로부터 그브를 보호해주는 고마운 아이템 입니다.

 

연사포 같은 경우는 그브 특성인 전쟁광과 중요한 발동시 크리적중이 붙지 않아서 저는 쓰지 않습니다. 연사포는 높은 이속으로 혜택을 받지만 저는 근접 맞다이를 선호하는 스타일이라 연사포보단 (스태틱의 단검)을 선호 합니다.

 

 크리가 괜히 중요한게 아니에요.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템에 대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이번 시즌6 트포는 비싸진 대신 굉장히 상향을 먹었습니다.

 

쿨감 10% 에다 치명타율 20%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스킬 사용후 증뎀 150%가 아닌 200%가 되었다는 겁니다.

 

반 근접딜러인 그브에게 중요한 버프라고 할수있죠.  하지만 이템은 적에 탱커가 약하거나.

 

방관 없이 충분이 녹일수 없을때 가주며 가장 나중에 올리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최후의 속삭임도 완전히 개편이 됬습니다. 바로 도미닉 경의 인사가 되었는데요,

 

옵션에 추가 효과인 자기 보다 체력이 많을때 추가 데미지를 주는 것입니다.

 

 제가 위의 특성에 체력을 올리지 않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 체력을 최대한 낮추되 방어력만을 보강하고, 체력차로 달라붙은 탱커들을 확실하게 관광보낼수 있기 때문이죠,

 

올리는 시기는 2~3코어 정도때 추천합니다.

 

(죽음의 무도) 그브한테 이템이 좋다는 소리가 많이 떠도는데 저는 이템 굉장히 쓸모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흡혈템을 가지않은 이유는 높은 크리티컬 적중으로 인한 전쟁광 특성에 의한 흡혈로 버티는 겁니다.

그브 스킬딜이 높은건 사실이나, 그브가 스킬 쿨타임이 그렇게 짦은 것도 아니고, 거기에다 평타 발사 개수가 여러게에다 흡혈이 좋은거 같아보여도 사실상 광역 공격에는 33퍼로 되있어 흡혈도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저는 전쟁광 특성으로 충분히 흡혈 하고 버틸수 있다 생각합니다. 만약 껴주신다면 Pantheon(판테온)에게 껴주십시요. 한타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전부 적중하면 무지막지한 크리티컬과 함께 피가  라이프 드레인 마냥 흡혈귀가 되는 광경을 볼수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템들은 비추천 합니다.  공속버프가 그브한테는 높게 받지 않고,

 

연속적으로 때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멜모셔스도 또한 효과가 속도 증가로 바뀌어 별로인거 같습니다.

 

(정수 약탈자)이번 시즌에 정수 약탈자가 엄청 좋아졌네요 치명타 20퍼 올리면 쿨감 20퍼 추가에다 기존 효과에다 합치면 쿨감 30퍼가 됩니다. 거기다가 Trinity Force(삼위일체)달아주면 추가데미지 적중+ 치명타 마나 수급이 엄청날뿐만 아니라

 

쿨감이 딱 40퍼 맞아 떨어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4코어를 같이 가주실경우 치명타 90퍼에 높은 버스트 딜을 밥먹듯이 박으실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그브가 근접딜면서 원거리 포지션인데, 브라움은 근접하여 싸우고 방패로 다 총알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그브 입장은 짜증납니다. 뇌진탕펀치로 견제 당하며 싸우면 그브는 정말 쓸모가 없어집니다.
알리스타
cc기로 순간적으로 무력화 시키는 알리스타입니다. 그브가 들어가도 튕겨내버리면 딜을 도저히 넣을 수가 없습니다..궁으로 인한 딜감소로인해 봇교전시 적원딜 앞에서 일부러 공격을 맞아 막아버리면 그브가 딜을 넣지못하여 무력화가 됩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근접해야하는 그브입장에서 매우까다롭고 장막으로 다 막아버리기 때문에 그냥 답이 없습니다. 장막이 빠질때 싸우면 할만한 정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쉽다는 챔프는 없는거 같습니다, 단지 적이 속박이 되면 그브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운 딜타임일 뿐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엔 딜이 애매하게 나오기 때문에 무대가 나올때 까지 사려줍시다

 

그브가 무대 나오고 안나오고 차이는 정말 강력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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