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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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12
18
0
1/2
[플1] Supporter DanHa 알리스타 공략

- 단하용(2015-11-15, 조회수: 2127)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된 Supporter DanHa 입니다.
시즌도 바뀌고 이때쯤 공략하나가 필요할것 같아서 쓰겟됬습니다.
현재 모바일이라 글이 많이 길지 않습니다. 나중에 pc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우선 인증





다음은 제가 예전에 올렸던 서폿 팁입니다. (팁게 메인 올라갔었음ㅇㅇ)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name=nicname&keyword=%B4%DC%C7%CF%BF%EB&l=36270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나 재생 +0.33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9.018
  • 마나 재생
    +1.9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8,450 IP
알리스타 처음부터 지금까지 이 룬만 써왔지만 룬은 취향입니다. 예전엔 특성도 이와 비슷했지만 시즌6 넘어오면서 특성이 꽤 중요해졌습니다. 룬보단 특성을 연구하고 싶군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알리스타는 책략과 결의에 투자합니다. 이번 시즌6 특성 개편중 가장 중요한것이 마지막 6번째 특성인데 이중 알리스타에게 꿀같은 특성은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입니다. 굳건한 결속이 특성을 찍으면 기본적으로 4%의 데미지 감소와(근처에 아군이 있을경우 8%) 더불어 근처 아군이 입는 피해의 8%를 자신이 대신 입습니다. 굳건한 결속이 특성을 찍은 알리스타는 한타때 팀원 전체 데미지 감소8% 라는 버프를 제공해 주는 동시에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궁을키면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궁 데미지 감소 + 굳건한 결속특성 데미지 감소 = 데미지 감소 78%라는 괴랄한 스탯으로 탱킹을 하게 됩니다ㄷㄷ
고로 굳건한 결속그냥 찍으세요.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Ignite(점화) VS Exhaust(탈진)

1. 야생 소라카가 나타났다!!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밑에꺼 싹다 무시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2. 원딜 킬러 Nocturne(녹턴)Rengar(렝가)LeBlanc(르블랑)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Ahri(아리)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Tryndamere(트린다미어) 이런것들 둘 이상이면 생각해보고 Exhaust(탈진)

3. 그외엔 Ignite(점화) 어차피  위에놈들 둘 이상이 동시에 존나 큰거 아니면 알리의 바디 슬램!!! 으로 원딜 얼굴도 못보게 할수 있음.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5/150/19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운 후, 0.5초간 기절시킵니다.
범위: 365

알리스타의 핵심 스킬

이 스킬을 잘쓰냐 못쓰냐에 따라서 알리스타를 잘하느냐 못하느냐가 나뉨

이 스킬을 활용한 콤보는 대표적으로 wq 콤보, q 점멸 w 콤보, 점멸 wq 콤보, wq 점멸 콤보 이것들이 있다.

pc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알리스타 핵심 스킬2

이 스킬을 잘쓰면 존나게 ㅆㅅㅌ 치는 스킬인데 못쓰면 탭누르고 우리팀 올차단 권장 이유 생략

알리 콤보는 q와 함께 w가 들어간다 존나 중요하다 이소리다.

또한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

도주, 추노, 배달, 분리, 트롤.... 등등

위에서 말했듯이 콤보영상은 다음 기회에 헤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알리스타의 체력을 60/90/120/150/180 (+0.2AP)만큼 회복시키고 주변 아군의 체력을 그 50%만큼 회복시킵니다. 주변의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범위: 575

라인전 호구 취급받는 알리스타의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보조 스킬

이걸로 상대편이 우리미니언 한대씩 더치게해서 멘탈 나가게 하는것도 쏠쏠한 재미이다.

글고 꿀팁 하나주는데 미니언이 타워쪽으로 쏠렸을때 초반에 원거리 미니언은 타워 2대 + 평타 한방인데 e쓰고 원거리 미니언 패시브로 비벼주면 원딜이 평타 한방만 쳐도 되는 꿀같은 그림이 나온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알리스타가 60/75/90의 공격력을 얻으며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7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알리 하는 이유

우어어어 하고 줜나 맞아보셈 피가 까이나. (그렇다고 1대5 하지말고)

아까 말했듯이 특성 찍고 우어어어 하면 뎀감 78%임

원딜 평타 1대 1000들어올꺼 230되서 상대가 그냥 얘를 안때림

줜나 맞았다 그럼 겜 이긴거 왜? 우리딜러가 프리딜이었으니까

내가 알리 하는 사람중에 제일 병신이라 생각하는 유형이 두가지가 있음

1. 궁믿고 존나 깝치다 순삭당하는 유형

2. 지가 트린인줄알고 개피때 궁쓰고 1초만에 뒤지는 유형

얘는 우직하게 어그로 끌다가 어그로 끌리면 궁쓰거나 상대 주요 cc씹는 용도로 써야됨 제발 위 두개의 유형만 되지말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 가는거 공식만 가르치면 롤 처음하는 초딩들도 따라할수 있음.
일단 기본적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산악 방벽) 이 세개는 뽑고 멀사는것이 기본적으로 무난한 템트리임.
웬만하면 이순서대로 올리는데 시야좀 먹어야한다면 시야석부터
그후는 공식을 적용함 근의 공식, 피타고라스 공식처럼 어려운거 아님.

1. 이니시열면 이긴다 (정당한 영광)

2. 적 ad가 위협적이다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3. 적 ap가 위협적이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

4. 적 cc가 위협적이다(미카엘의 도가니)

그외엔 공식 필요없음 올ad면 방어게이 하면 되고, 극후반이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글고 시야석좀 써 안쓰는 놈들 꼭 있어 찔릴꺼야
시야석은 장신구가 아니야 그리고 와드 3개 다썼다고 꼭 박아야 할곳 안박고 아까워서 놔두지 말고 30초 전에 박았더라도 지금 박아야 할곳이 보이면 그냥 박아. 그리고 핑와가 싸졌다 중간중간 귀환 할때마다 돈남으면 포션 핑와 사라.
핑와는 하난 박고 하난 들고다니고.
렌즈로 바꾸는 타이밍은 시야석 살때나 그 전인거 다들 알고 있지??

이것만 알면 진짜 끝인것 같다

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ㅌ

 

 

라인 / 정글 운영법

 

 나

초반 운영법

 중

 

중반 운영법

 

 에

후반 운영법

 

 쓸

팀파이트시 역할

 거

 

챔피언별 대응법

 

 임

마치며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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