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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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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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무비에 나오는 폭딜 콤보는 ER플래쉬- W평 - R히드라Q 입니다.
이 콤보는 데미지가 매우 떨어지므로 자신이 잘 크거나 적의 HP가 낮을때 혹은 이후에 지속적인 추격으로
적을 잡을 수 있을 때, 혹은 이니시를 걸고 적어도 한명을 전장이탈 시켜야 할 때 씁니다.
적에게 최대한 딜을 넣어야하는 영혼의 맞다이 상황에서는 스킬 사이에 평타를 전부 넣어주셔야 합니다.
EX) E평 W 평Q평Q평Q 다시 E평 W평 등..
라인전 특히 초반라인 시작부터 승패를 가르는게 라인 컨트롤 입니다.
Q찍을때가 절반이고 E먼저 찍고 cs 챙기면서 라인 땡기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딜교환시 미니언 어그로를 빼주시구요, E 쉴드 낭비하지 마십시오.
가령 EQ 평 하실땐 미니언 고려하면서 최대한 없을때 상대 챔프 스킬 막고 w 넣고 빠지십니다.
공격속도 때문에 w하고 평 하려다 미니언+ 상대 평타에 피 더 나갑니다.
QW평 하시면 상대가 스킬을 쓰던 말던 E로 빠지면서 미니언 데미지 + 어그로 뺍니다.
이 작업 ( 피작업) 반복으로 상대방 킬각이 보이고 파밍각이 나오고 갱각이 나옵니다.
그 이후 남는 q 2,3타는 상대 막타먹을때 살살 긁거나 타워끼고 먹을때 필요하기 떄문에 아낌없이 질질 끌면서 쿨 돌리세요.
RW ER은 리븐의 필수 스킬이며 평타를 얼마나 잘, 빠르게 넣는가가 킬을 만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상태로 한타에서 방법을 모색하려는 리븐에게 지옥을 경험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즉발 침묵 때문에 리븐의 장점인 치고빠지기가 불가능하고, 사일런스를 맞게되면 이후 날아오는 적들의 슬로우와 초가스의 에어본 때문에 플래쉬도 못쓰고 즉사 당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라인 프리징을 절대로 당해서는 안되고, 중반 이후 끊임 없는 스플릿 푸쉬로 적을 압박하면서
각개격파 해야합니다. 정말 사일런스 하나때문에 수은 쓰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라인 프리징 해서 타워 앞에서 파밍해야 하고 이거 못하면 게임 내내 디나이 당하거나 귀환하자마자 계속 죽을 수 있습니다. 이렐리아 상대로는 갱으로 2킬 따고, 코어에서 앞서면서 정말 무조건 수은 장식띠 있어야 이깁니다. 스턴 시간 만렙 2초에요 개사기에요.
가장 좋은 상황은 킬 따고 디나이 시켜서 템차이 벌리는 겁니다. 말파이트가 리븐 상대로 라인을 밀 이유가 없고 당기면서 cs 먹다가 텔포로 귀환하는 타입이면 솔킬 매우 안나오고 리븐이 상대 정글 갱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딜교환도 소극적이 되기 때문에 기동력을 활용한 운영이 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가 Q 진입시 E로 데미지 상쇄, 미니언 어그로 끌리는건 피오라 쪽이고 추가로 스턴 타이밍도 리븐이 원할때에 걸어서 도주 혹은 추격이 가능합니다. 마나 코스트인 피오라에게 이런식의 딜교환 3~4번 해주면 함부로 WE를 못 쓰게 됩니다.
피오라가 원하는 Q 찌르고 평 EE W로 스턴 막고 평 추격 Q 평 하는 시나리오를 주지 마십시오.
Q 찔릴때 바로 E로 빼주시고 E 사용시 스턴걸고 평타치고 바로 빠져줍니다.
절대로 Q 3타 혹은 W를 막히면 안됩니다.차라리 안쓰더라도 막히는거보다 100배 낫습니다.
1킬 딸 시 궁 쿨마다 먹방 가능합니다. 1킬 따일 시 먹방 당합니다.
레벨 1,2 때 무리하지말고 cs 챙기거나 버릴건 버려주면서 당기는게 좋고 타워 끼고 CS 남김없이 먹습니다.
최악의 상황은 딜교환 걸리면서 라인까지 밀려서 디나이 각나오면 피곤해집니다. 안전하게 3-4렙만 되도
성장방어룬 4.5~6방어력 오르기때문에 할만해지고, 6렙 이후 부턴 정글러 2대1이나 다이브도 수월해집니다.
탑에 신경쓰이도록 라인 밀었다 당겼다 하면서 기동성 이용해서 상대 정글 깊숙히 와드를 박을 수도 있고
라인 밀어놓고 텔포각도 만드셔도 좋으며 미드 뒤쪽으로 돌아가는 갱킹도 좋습니다. 던지지 않으셔도 성장 룬세팅+
방관룬의 조화로 궁이 꺼진 상태나 후반에도 높은 데미지와 치고 빠지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와딩하는 서폿 혹은 혼자 있는 적 암살. 한타 때 진입 뻔하게 하면 진짜 죽도 밥도 없이 힘듭니다.
하나 자르고 시작 / 우리팀 이니시에 플래시 호응이 가장 이상적이고 플래쉬 아끼거나 반응 늦으면 eqq 가다가 탈진맞고
카이팅하는 원딜 평평평 크리에 개피되거나 오리아나 덮밥 같은 것에 팀원들이랑 묶여서 죽습니다.
마스터리가 리븐에게 아주 좋고, 순간이동과 점멸의 쿨다운도 줄었습니다. 상대방은 이전과 같이 단단하지 않으니
리븐이 날뛸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히트박스 패치로 인한 Q와 E 무빙의 제약이 있습니다. 심지어 앞이 막힌 경우 다른 방향으로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다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하지만 적응한다면 무쌍 찍기 아주 좋은 시즌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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