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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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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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가장 기본적인 룬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룬의 핵심은 총 공속 16퍼센트를 만드는 것인데, 실제로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애용하는 룬세팅입니다.
*우선 [표식]인데, 표식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치명타율+0.93% x1
공격력+0.95 x8
모두 공격을 박는 것과 8공 1치명타 확률을 박는 것인데, 실질적으로 표식 공격력 1개를 뺀다고 딜체감이 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초반 딜교환 중 치면타가 터진다면 이것은 무시못할 뽀록입니다.
*둘째로 [노랑]에는 진리의 방어를 껴줍시다.
방어+1 x9
가끔가다 간혹 성장체력은 어떤가요? 라고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노랑 효율이 가장 좋은 룬은 방어이기에, 저는 강력히 방어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문양]입니다.
마법 저항력+1.34 x5
공격 속도+0.64% x4
문양에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마저와 공속 16를 맞추기 위한 공격속도 문양 룬을추어 줍시다.
*마지막 [정수] 로는
공격 속도+4.5% x3
원딜의 생명인 공속을 3개 껴줍시다. 취향에 맞추어 라인유지력을 높히시고 싶다면 생흡 1개를 끼우면 특성과 도란과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해서 피흡체감이 느껴지지긴 하지만 저는 그닥 추천하진 않습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베인의 특성 - 프리시즌 새특성, 어떻게 찍어야 할까?
유리몸 베인에게 적당한 생존력을 제공하는 [결의]에 12 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프리시즌이 되면서 크게 바뀐점 중 하나가 바로 특성일텐데요, 저도 처음 특성창이 리셋되었을때 어떻게 맞추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전과는 다르게 오른쪽, 또는 왼쪽을 번갈아가면서 찍는 방식이고 과거의 특성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새특성으로 특혜를 보신).
[흉포] - 18 포인트
(1) 베인은 원딜이기에 공속이 생명입니다. 왼쪽인 분노에 5포인트 모두 투자해줍시다.
[1] 양날의 검은 암살자에게 적합한 특성이지, 베인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초반 라인전이 마치 벌레와 흡사한 베인에게 더 맞고 더 때리는 것은 무의미하기에 오른쪽인 포식을 찍어 미미하게나마 라인 유지력을 높혀줍시다.
(2) 왼쪽인 흡혈귀를 찍어 주시는데 그 이유는 타고난 재능은 사실 레벨당 공격력이 0.55 이기에 거의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포식과 마찬가지 이유로 라인 유지력을 높혀줍시다.
[2] 현상금 사냥꾼은 어시는 포함되지 않고 서로 다를 챔피언을 처치했을 경우 피해량이 올라가는데, 최대 5%까지 올라간다는 뜻입니다. 초반 베인이 흥해 상대방 전부를 각각 처치해 20분때에 현상금 사냥꾼 풀스택을 쌓기는 힘들기에 선고 혹은 몰락을 사용했을 경우 딜이 미미하게나마 올라가는 압제자를 찍어줍시다. 취향에 따라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 주셔도 무방합니다.
(3) 베인은 마법 피해가 몰락 액티브 빼고는 없습니다. 몰락 액티브로 킬딸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마관을 제공하는 날카로운 정신을 찍어줍시다.
{3} 마지막 궁극? 특성은 전쟁광의 환희를 찍어줍시다. 물론 베인이 타 원딜들에 비해 치명타 템에 덜 의존하지만 베인도 원딜이고 치명타 아이템을 갑니다. 치명타가 터졌을 경우 상당한 피가 회복되는 꿀특성을 찍어줍시다.
*전투의 열광 - 리메이크 블클과 같이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중첩이 최대 10까지 쌓여 평타공격시 추가피해를 주는 특성입니다. 아무래도 베인보다는 리븐의 패시브와 효율이 좋을듯 하네요.
[결의] - 12 포인트
(1) 왼쪽 회복력에 모두 투자합니다. 베인은 탱템을 많이 두르지 않기에 %방어/마저 보다는 체감가능한 체력재생이 적합한것 같습니다.
[1] 베인은 리메이크 퀸처럼 로밍이나 기동력에 크게 의존하지 않기에 기본 공격의 2를 막아주는 오른쪽 질긴 피부를 찍어줍시다.
(2) 마찬가지 이유로 % 체력보다는 유지력을 상승시켜주는 룬 갑옷을 찍습니다. 생명력 흡수와 힐이 모두 늘어나므로 흉포에도 생흡을 많이 찍은 베인으로써는 룬 갑옷이 더 좋습니다.
[2] 체력이 50% 미만일때 체젠이 늘어나는 특성도 물론 좋지만 베인의 점멸은 선고점멸, 카이팅, 생존 등 다양하게 필요하므로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 감소시켜주는 통찰력을 찍읍시다.
더 좋은 의견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진리의 스펠 힐 점멸을 들어주세요.
한참 전 수은의 가격이 싸진 뒤 부담감이 줄었기에 정화보다는 되도록 수은 장식띠를 구매해주세요. 상대 서폿이 레오나, 상대 정글이 피들 등 정말 이건 CC지옥이다. 할때는 정화를 들고 베인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다른 원딜을 픽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운영베인에 너무 좋습니다
남자는 점화 점화는 남자. 자존심이 강해지고 왠지 구르고 싶어집니다.
맑아지는 머리 어두워지는 팀의 미래
대포 미니언은 아무래도 먹기 힘들긴 하지요
눈싸움?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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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의 q 인 구르기
우선적으로 카이팅 , 스킬회피용으로 사용합니다. 벽에 붙어서 구르게 되면 평캔이 되어 빠르게 2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앞구르기는 되도록 라인전에서 상대의 cc 가 거의 빠졌을때 이용해주시고, 구르기를 통해 다양한 선고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e 선고에 대해서
선고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대부분이 벽궁용으로 사용하시지만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프로게이머들을 보면 실제도 딜교 중 3타를 위한 선고, 카이팅을 위한 선고 등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선고 활용 - 벽궁] 가장 기본적인 활용법으로 나 - 상대 - 벽을 기준으로 해 벽에 박아버릴 수 있는, 베인이 1대1이 강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이건 많이 해보셔야 감이 옵니다. 스킬을 찍을 때에도 1래벨은 q를 찍겠지만 2래벨때 사움이 일어나 선고가 급히 필요하다면 선고를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선고 점멸도 유용한 콤보 중 하나인데요, 아리의 매혹 점멸, 아무무의 궁점멸과 같은 메카니즘입니다. 상대방에게 전혀 선고 각이 아닌데도 벽궁을 선사해줄수 있는, 무서운 콤보입니다. 차후에 동영상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선고 활용 - 딜교 중, 또는 싸움 도중 마지막 일격 용도]
사실 선고를 딜교 중 3타를 위해 낭비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초반 선고의 쿨타임은 20초이고, 마나 소모는 90이나 되기 때문에 막 사용하다가는 정작 중요할 때에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베인 매드무비를 보면 종종 1대1로 싸우는 도중 평(1타) 평(2타) 이후 바로 선고를 넣어 (3타) 이를 통한 삼타를 순간적으로 넣어 상대를 죽이는 장면이 종종 보입니다. 그러나 딜계산이 원활하지 않고, '아 저거 안죽을 것 같은데' 할떄는 사용했다가 방생이 되어버려 팀원의 욕을 먹는 경우도 있으니 섬세하게 사용해주세요.
[베인의 궁극기 활용]
베인이 궁극기를 활성화하게 되면 구르기 시 1초간 은신 상태가 되고, 대략 30 50 70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또한 패시브의 이속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나 어마어마한 추노가 가능합니다.
궁극기를 언제 써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계시는데,
베인은 궁극기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왠만한 베인 매드무비에서 궁극기 안키고 싸우는 영상은 드뭅니다. 궁극기는 한타 시 바로 켜시기보다는 바이 피즈같은 *같은 아이들이 나에게 포커싱을 한 경우 포커싱을 헤제하기 위해서 써줍시다. 꿀팁이지만 은신 구르기 이후 바로 평타를 넣는 것 보다 은신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잠시 은신상태에서 포지셔닝을 다시 하고 싸우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리븐같은거 오면 벽궁이 아니더라도 선고를 활용해 카이팅을 하시면 더욱 손쉽습니다. 벽궁이 되면 더 좋고요.
몰락 액티브 꼭 활용해주세요! 참고로 필자는 액티브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몰락은 space 키로 설정해 놓습니다. 키 설정은 취향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 대신 한가지 선택지가 더 생겼는데, 바로 수확의 낫 입니다. 애초에 이 아이템은 후반지향형 원딜인 베인에게 꽤나 괜찮다고 생각하여 자주 가보고 있습니다. 다만 부족한 체력으로 인해 초반 스킬샷이나 평타견제가 더 약해지지만 몰락 시간이 킬을 따지 않아도 자연스래 300 + 100 골드가 생겨 빨라집니다.
[중요] 베인유저들이 대부분 빌지워터를 뽑은 후 돈이 남는다면 똥신을 가게 되는데 이때 몰락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광전사 까지 뽑게되면 딜로스가 생깁니다** - 똥신까지만 산 후 얼른 몰락을 완성해 주도록 합시다.
[리워크 아이템중 하나인 유령무희] 유령무희와 스태틱 중 어떤게 더 좋나요?
유령무희의 스펙-
*2700 골드
*조합법: 열정의 검 + 단검 2개 +
* +40% 공격속도
* +30% 치명타 확률
*고유 지속 효과: SPECTRAL WALTZ - 내가 볼 수 있는 적 챔피언이 500 거리 안에 있는 동안, +12% 의 추가 이동속도를 얻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LAMENT - 내가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12% 덜 받습니다.
스태틱의 스펙-
*2500 골드
*조합법: 열정의 검 +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 +35% 공격 속도
* +30% 치명타 확률
*번개 마법 피해 50 ~ 150
*신규 - 이제 미니언에게 번개 피해가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가격은 스태틱이 싸지만 어느 한쪽이 더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라인클리어 능력이 약하거나 없으면 스태틱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사실상 유령무희는 이번 패치로 인해 완벽한 카이팅 + 생존템이 되었습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많거나 프리딜 각도가 잘 나오는 상황이라면 몰락 - 광전사 이후 바로 스태틱 대신 올려주세요.
**** 여기서 프리딜 각도란? ****
상대 라이너 중 누커가 없고, 베인을 방해하는 강력한 CC기가 많지 않다. 즉 상대 팀 전반적으로 -초식-인 경우
[3코어 이후 아이템트리] 상대 탑솔러가 하드한 방어아이템을 두르는 경우- 빠르게 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려 줍시다. 과거의 라위와는 다르게 추가 방어력만 관통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스웨인, 또는 문도가 나오면 도미닉 경의 인사 대신에 치유감소 효과가 있는 처형인의 대검 트리를 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에 하드탱커가 없고 무난하게 베인이 캐리가능한 상황이라면 이번에 조금 바뀐 삼위일체를 가주시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신규 아이템 고속 연사포] 베인에게 그닥 어울리지 않습니다. 케이틀린에게 적합한 템인 것 같습니다. 스태틱과 비슷한 능력을 제공하지만 라인클리어 능력을 올려주는 스태틱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베인은 애초에 사거리가 짧기에 한타 전 케이틀린처럼 타워나 적 챔피언을 한대씩 툭툭 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죠.
[수은은 그럼 언제?] 다시 수은의 가격이 조금 상승하였는데요, 그래도 정화를 드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상대에 하드 cc기가 1개라도 있다면 반.드.시 한타 전 수은을 구비하여 주시는게 좋습니다. 수은으로 풀 수 있는 스킬에는
-슬로우만 풀림
-치감효과 풀림
- 미끼가 자기 몸에서 풀림
-석화 풀림
-궁 사라짐
-표식 삭제
-궁이 바로 끊기고 그자리에 있게됨
등 거의 모든 cc기를 풀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본은 어떻게 푸시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수은 사용 후 구르시면 띄어진 베인이 바로 땅에 가라앉습니다. 수은은 경험입니다. 빠른 반응속도를 이용해 푸시는 걸 연습해보시면 좋습니다.
상대 미드가 이거나일때는 몰락 - 광전사 -이후 스태틱 또는 유령무희를 가는 도중 빠르게 뽑아주시면 안정적입니다. 이미 3코어쯔음이 나왔을 때에는 제드의 궁 레벨이 2래벨 이상이기에 궁1레벨 표식딜처럼 만만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생각보다 펑 터지며 끔살당하는 일이 많으니 수은은 제드상대시 필수입니다.
제드가 궁을 쓴 이후 언제 써주시든 표식은 사라지게 됩니다. 시미터 업그레이드는 상당한 가격이 필요하지만, 이번 상향으로 인에 생흡까지 붙어있어 4코어 이후에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피바라기는 어떤가요?]
사실상 이번 피바라기의 너프로 인해 가한 물리피해의 일부가 체력으로 회복되는 죽음의 무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대 미드라이너가 암살자인 경우에는 죽음의 무도 고유지속효과인 받는 피해의 일부가 출혈딜로 받는것은 상당히 꿀이라고 봅니다.
이후 팀의 주력 딜러가 나라면 인피를, 그렇지 않다면 암살자들이 나왔을 때는 스테락, 한번에 골로가는 cc기가 있을경우 벤시를 올려줍시다.
[수호천사에 대한 고찰]
수호천사는 1번 액티브로 부활시켜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사실상 베인이 수호천사가 터지게 된다면 부활중인 베인 시체 옆에 적어도 2명 이상의 적군은 있을껍니다. 베인은 탱커가 아니기에 탱커가 수호천사를 가고 부활 중이라면 충분히 다시 살아 남아 팀원을 돕겠지만 베인은 그렇지 못합니다. 모든 적의 어그로가 부활중인 베인에게 쏠리게 됩니다. 다시 살아나서 딜하는 용도라기보다는 팀원의 작은 어그로 보템이 되는 아이템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벤시처럼 수호천사를 '빼야 하는' 압박감을 주기 떄문에 그다지 나쁜 템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에 암살자 상대로 스테락 매우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은 파일럿빨을 많이 받는 챔피언입니다. 베인이 사실상 아군 서포터의 라인전이 너무나도 강력하지 않은이상, 라인전을 손쉽게 이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갱콜을 하거나 조용히 파밍하여 중후반 소규모 교전 또는 한타를 바라봅시다. 몰락이 나온 후라면 상대 원딜을 손쉽게 잡을수 있다는 생각에 무리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카운터로 알려진 챔피언 상대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루시안이 상당한 버프를 받았습니다. 궁극기의 탄환 수가 공격 속도에 비례하지 않고 정해져 있게 되었는데, 풀로 다맞게 되면 베인 어깨 부서집니다. 루시안은 Q각을 쉽게 내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레벨 이상의 Q를 지속적으로 맞다보면 어느새 피가 상당히 빠져 있습니다. 라인전이 약한 베인이 라인전이 강한 루시안을 만난다면 되도록이면 사려주시길 바랍니다. 스킬딜도 강력하여 1대1에서도 지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중후반이 될수록 베인의 캐리력이 더 강력하니 버티면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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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도 이번 리메이크된 아이중 하나인데요, 특이하게도 평타 장전이라는 메카니즘입니다. 여전히 근접 시 피해량은 어마어마하고 중반쯤에 싸움좀 걸어보려다가 끔살당하고 심지어 아군 서포터와 함께 2대1을 신청해도 베인을 잡고 유유히 살아가는 모습도 종종 보입니다. 그러나 초 중반에만 강한것은 그대로이니 타 카운터들과 마찬가지로 후반을 노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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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포춘이 상향되면서 큐각 절대 절대 절대 주시면 안됩니다. 미스포츈의 Q 는 한번 맞은 후에 뒤쪽에 있는 적에게 튕겨 피해를 주는데, 이 튕기는 범위는 대략 거대한 히드라의 부채꼴 범위입니다. 아무리 말린 미포라고 하더라도 큐맞으면 대가리 쪼개집니다. 농답아니고 정말아픕니다. 궁도 상향을 받았기에 미스 포츈과의 1대1은 되도록 피해주시고, 미스포츈의 궁극기는 선고로 끊을 수 있다면 끊어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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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캐리형 원딜 징크스입니다. 돠도록이면 베인 선픽은 삼가해주시고 징크스를 만났더라도 수시로 갱콜을 요청하여 자주 잡아주세요. 덫판정이 좋지 않지만 밟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베인이 1대1은 손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바텀 교전 중 꼭 궁극기는 피해주시고 힐을 통해 서포터를 꼭 살려주세요. 서포터 죽고 힐쓰는것은 물론 좋지 않지만 징크스는 패시브가 발동되기에 서포터의 목숨에도 특히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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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카운터, 케이틀린입니다. 라인전이 거의 헬급인데요, 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E - Q - 평(헤드샷) 콤보를 맞게 되면 정말 아픕니다. 특히 덫도 충전식이 되면서 우리 베인을 타워에 가둬두고 덫 4개를 설치한 후 평타견제를 하면 눈물이 납니다. 이럴땐 얼른 눈물을 닦고 갱콜을 합시다. 그리고 우리 서포터가 레오나 등 갱호응이 좋다면 더욱 좋습니다. 1대1은 이기실 수 있고 후반 한타력도 베인이 더 강력합니다. 베인을 선픽하게 되면 적팀에서 자주 보이는 픽이므로 선픽 자제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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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짝폴짝 뛰어다니며 죽여버리고 싶은 칼리스타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평타 후 뒷무빙을 치며 미니언 포커싱을 풀며 지속적인 평타견제는 너무나도 짜증나고, 궁극기로 인해 적의 서포터 먼저 포커싱한다 한들 항상 살아갑니다. 1대1도 뽑아 찢기로 인해 지는 모습이 보이므로 한타를 바라보고 안정적으로 파밍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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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다른 원딜들 상대법
강력한 갱호응과 어마어마한 딜을 뽑는 Q 스킬로 인해 다재다능한 원딜이지만 그다지 많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생존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라인을 당겨 갱콜을 해주시고, Q스킬은 구르기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당히 빠르고 생각보다 폭이 넓기 때문에 맞을 확률도 꽤 높은데, 이럴 때엔 미니언 뒤에 숨어 최대한 피해를 줄여주세요. 바루스의 궁극기가 생긴 이후에는 항상 상대 정글의 땅굴갱 또는 직선갱을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베인이 그나마 상대하기 손쉽다고 알려진 이유는, 시비르의 스펠쉴드 (e) 로 씹을 수 있는 것이 선고밖에 없어서인데, 사실 시비르도 만만하게 보면 안됩니다. 골드 이상은 대부분 선고는 막는 반응속도가 있기 떄문에, 중요한 순간에 박히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비르의 강력한 라인푸쉬력에 베인도 함께 밀어주셔야지 라인전이 그냐마 편해질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좃밥1) 후후 얘가 나오면 행복합니다. 도데체 베인 선픽박는 사람도 이해되지 않는데 베인나오고 이즈리얼 픽박는 병@신 들은 마인드가 어떤지 정말 궁금합니다. 여눈 이즈고 아군 서포터의 라인전이 강력하다면 이번만큼은 라인전 이겨보도록 노력합시다. 그러나 강력한 생존기인 비전 이동 덕분에 잡기가 까다롭습니다. 이번 리메이크에는 이즈리얼이 포함되진 않지만 아이템으로 인해 간접 상향을 받았으므로 여눈 완성 이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날리는 Q 조심합시다.
애쉬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궁극기로 인해 어마어마한 갱호응, 한번 시작되면 끊임없이 지속되는 슬로우와 따발총 연발에 베인은 타타탁 타타탁 녹아갑니다. Q 중첩이 쌓이면 특유의 효과음이 들리는데, 이때는 딜교환을 자제해주시고 생존기가 없으므로 수시로 갱콜해줍시다. 수은을 빨리 뽑아주셔야지 베인이 밀려있는 라인 혼자 먹다가 펑 하면서 궁극기가 날라와 죽는 사태를 없앨 수 있습니다.
트타도 후반 캐리의 대표주자인데요, 패시브인 레벨당 사거리 증가로 인해 후반 되면 얘 잡으러 근처에 갔다가 E 걸리고 뚜들겨 맞고 트리스타나는 R 으로 인해 거리조절을 하여 베인이 뒤지는 장면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한번 딜교환 잘못해서 집을 애매한 타이밍에 가는 순간 트타가 농담아니고 6랩 전에도 아군 바텀 포탑을 밀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솔직히 불구가 되어버린 벌레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이기기 힘든 상대였으나, 이제 초반 코그모의 W킨 평타를 맞게되면 맞았는지 안맞았는지 모를 정도로 안아픕니다. 코그모는 앞으로도 상향 예정이 있다고 하는데, 그냥 이대로였으면 좋겠습니다. W 킨 코그모는 후반에 좀 강력하긴 하나, 현재 베인이 뽑아내는 지속딜이 더욱 강력한것 같습니다.
코르키는 이번 리메이크 대상 중 하나입니다. 평타가 배분되어 AP 와 AD 로 섞여 들어오는데 생각보다 아픕니다. 인광탄은 쉽게 피할 수 있으니 꼭 피해주시고, 베인 혼자 남았을때 코르키가 다가와서 퓨쉬쉭 지져서 베인이 없어질 수 있는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얘가 택배를 지니고 있는 상태라면 코르키 비행기 밑에 택배가 달린 것이 보이는데요, 이때는 발키리가 이퀄급으로 변하므로 멀리서도 날아와 넉백과 슬로우를 선사하며 베인이 없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퀸도 망해버린 아이중 하나입니다. 리메이크 후 망해버린 탓에 승률도 낮은데, 단지 주의해야 할 것은 혼자있다가 잘 큰 퀸이 궁으로 어마어마한 속도로 날라와 급습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퀸은 상당히 짧아진 ON OFF 형 궁극기로 인해 로밍을 갈 수 있으니 퀸이 보이지 않다면 팀원에게 확실히 미아핑을 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치도 후반캐리형 원딜 중 하나이지만, 요즘 잘 보이지 않습니다. 단지 은신만 주의해주시면 되고 만약 베인이 혼자 있는데 적군 서포터가 혼자 베인에게 다가온다면 그건 100% 트위치가 은신한 후 함께 오는 것이니 주의해주세요. 트위치도 약한 라인전 덕에 베인이 그나마 상대하기 쉽습니다. 트위치를 상대할때는 중요한 타이밍에 은신해 살아갈 수도 있으니 싸진 핑크와드 (75원) 을 구입하고 다녀주세요.
킨드레드는 처음 정글로 나온 챔피언이지만, 가끔 원딜로 나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궁극기로 인해 변수 생성이 강력해 6랩 이후 아군 정글러가 오더라고 갱승이 되어 킨드레드가 급성장 할수 있습니다. 만약 킨드레드가 선택한 사냥감이 베인일 경우에는 항상 몸을 사려주시길 바랍니다. 킨드레드가 사냥해야 할 정글몹이 아군 정글캠프에 있다면 아군 정글러에게 먹어달라고 요청하면 성장을 조금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상대하기 어려운 상대 서포터
강력한 평타견제와 라인푸쉬로 인해 베인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궁극기로 인해 상대 원딜을 잡기 까다롭게 만들고 한타 중 들어오는 변이는 수은이 없다면 베인에게 정말 치명적입니다.
강력한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궁극기로 인해 강력한 갱호응, 궁극기 이후 들어오는 3초정도의 하드 CC 콤보는 베인을 잡는 귀신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다만 공수전환이 되지 않아 갱콜을 하게 되면 상대 원딜만 잡아내실 수 있습니다. 레오나 상대로는 절대로 라인을 미시지 말고 당기시면 레오나는 할것이 없습니다. 로밍도 강력하므로 만약 바텀에 레오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꼭 미아핑을 쳐주세요.
수은을 강요하게 하는 서포터, 베이가입니다. 요즘 자주 보이진 않지만 E 경고선이 뜬다면 바로 굴러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갱호응도 강하므로 E 로 베인을 가둬버리면 스턴이 먹히지않더라도 E 안에서 베인이 와리가리치다가 결국 죽게 됩니다. 수은을 빠르게 뽑아주시는게 안전합니다.
모르가나도 정말 힘든데요, 블랙쉴드를 이용해 선고를 막고, W 를 통한 끊임없는 라인푸쉬를 통해 베인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베인의 카운터 서폿들을 보면 대부분이 하드 CC기를 지니고 있으므로, 수은을 빠르게 뽑아주시고 6 랩 이후 강력한 갱호응을 조심해주세요.
소나는 베인에게 파워코드를 활용해 끊임없는 견제를 통해 베인의 라인전을 최약캐벌레로 만들어줍니다. 모르가나와 마찬가지로, 궁극기 이후의 갱호응만 조심해 주시고 상대 소나가 극 주문력 소나라면 갱콜을 하여 상대 바텀을 말립시다. 소나도 수은은 필수입니다.
정말 강력한 서포터 중 하나인데요, 심지어 상대 원딜보다 애니의 딜을 더 감당하기 힘듭니다. 점멸과 패시브를 이용한 뜬금이니쉬 혹은 원딜 삭제는 베인이 아니더라도 모든 원딜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얘가 미드로 오게 되어도 문제인데요, 강력 CC기로 인해 수은을 가더라도 주문력을 간 애니의 딜은 감당불가입니다. 한타 시작 시 앞에서 깝쭉대다가 순삭당하지 마시고, 아군의 맨 뒤에 뭉치지 말고 혼자 숨어 있어, 애니의 패시브와 궁극기가 나머지 아군 4명에게 모두 소모되었을때 한타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라이너 혹은 정글러
바이는 궁극기로 인해 한타 및 갱킹이 베인에게 정말 취약합니다. 바이가 궁이 있으면 쉽사리 한타참여가 가능하지도 않고 설사 한타중에도 모든 포커싱이 바이의 궁극기에 걸린 베인에게 맞춰지게 합니다. 진짜 이럴땐 존야라도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빠르게 벤시의 장막을 올려주시고, 한타 중 혹시라도 궁에 걸렸다면, 띄워지는 그 순간에 맞추어 수은 + 궁구르기를 하게 되면 에어본이 일어나지 않음과 동시에 은신을 활용해 포커싱도 풀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정글러중 하나입니다.
이녀석도 벤시를 강요하게 하는 것중 하나인데요, 만약 벤시가 나오지 않았는데 상대 말파가 ap 말파이다, 정말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베인 유저들이시라면 충분히 공감하실 껍니다.
설명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친듯이 쎕니다. 이게 정녕 소환사의 협곡에 존재하는 게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이럴땐 멘탈을 잡으시고 얼른 수호천사와 벤시를 함께 가주시게 되면 르블랑이 혼란스러워집니다. 얘도 벤시는 필수입니다. 필수
끈질기게 무는 정글러중 하나 판테온인데요, 스킬 구성 하나하나가 베인을 카운터치키 위한 놈 같습니다. 패시브로 인해 평타가 막히고, 3랩갱등 베인의 성장을 말리는데 최적화되있습니다. 입롤이기는 하나 판테온이 w 로 날라오는 타이밍에 베인이 선고를 쓰게 된다면 스턴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불가능하시다면 수은 사주세요. 수은
리븐 누나께서는 정말 극-혐 중 하나입니다. 물론 손싸움이라고도 하나 잘큰 리븐은 궁키고 쉭쉭하면 베인이 죽게 되어있습니다. 벤 리스트에 자주 들어가는 만큼 베인의 카운터가 아닌 모든 원딜이 싫어하는 챔피언입니다.
수은으로 w 를 바로 푸는 것은 사실상 천상계 쪽이 아닌 이상 힘들수밖에 없습니다. 리븐이 나온다면 아군 서포터가 알리스타, 잔나 등이면 베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야필패는 과학이다".
이번 특성으로 인해 가장 많은 간접버프를 받으신 야스오는 글 작성일 기준으로 승률 무려 '2'위입니다. 장막으로 인해 선고와 평타가 막히고, 훅훅 들어오는 야스오는 받아치기 쉽지 않습니다. 후반 되면 더욱 강력해지지만 베인도 수은을 간다면 야스오의 에어본에 걸렸을때 빠르게 수은 + 구르기로 되받아쳐줍시다.
아지르가 나오게 된다면 정말 베인이 할게 없습니다. 아지르의 병사를 활용한 q 는 루덴이 터지게 될시 q 평에 베인은 빈사상태에 이릅니다. 그렇다고 근접하자니 궁극기로 인해 다가가지도 못합니다. 물몸이니 서포터와 함께 호흡을 맞출 시에는 손쉽게 잡아내실 수 있습니다.
극-혐 2 입니다. 요즘은 잘 보이지 않지만 원딜먹는 귀신중 하나인 이렐리아는 w로 인한 고정딜, 삼위일체 이후에 궁을 통한 광휘의검 발동은 무진장 아픕니다. 게다가 패시브로 인해 선고도 귀신처럼 빨리 풀고 일어나 때리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그러나 후반이 되면 수은을 구비한 베인이 잘 살아남거나 e를 바로 풀어 역으로 잡을 수도 있으니 초중반 교전에서만 서포터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잘큰 제드는 정말 무섭습니다. 제드와 베인은 극후반에는 물론 손싸움이 되겠지만 베인이 수은을 완성하는 단계에서는 베인이 질수밖에 없습니다. 사실상 제드는 스플릿을 통해 어마어마한 레벨링이 갖추어져 있을 텐데요, 입롤이지만 제드를 상대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수은 구비 시)
제드가 베인에게 다가올 때에는 대부분 궁극기가 있을 텐데요, 제드는 기본적으로 궁극기를 쓴후 e 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때 궁극기 사용 후 제드가 날라올 때 바로 궁구르기를 활용하여 e 들 이외의 딜은 잠시 무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답이라기 보다는 이 이후에는 수은과 선고 , 스킬샷을 피하는 구르기를 활용하여 싸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다른 챔피언 상대법을 원하신다면 말씀해 주세요!
베.인.의. 라.인.전?
초반에는 사려줍시다. 괜히 초반 라인적 약캐라는 말이 붙은게 아닙니다. 천천히 파밍하고 더티파밍하다 보면 베인의 시기가 옵니다.
중요한 것은 제발 라인전에서 상태 1차에 밀려있는 라인 먹겠다고 우리 서포터 없을때 상대 원딜한테 깔짝거리지 맙시다. 사립시다. 정글러에게 부탁하여 독두꺼비나 바위게를 먹어줍시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이제 슬슬 베인이 캐리할 수 있는 시간대가 옵니다. 상대법에서 설명했듯이 베인의 카운터는 강력한 딜도 아니고 무서운 cc 입니다. 항상 1개의 cc 라고 있다면 이 전에 수은을 구비하여 주세요!
핑와의 가격이 싸졌기에 핑와를 구입해 시야장악에 도움을 주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이때는 베인이 웃고다니는 시기입니다. 항상 원딜 짤리면 안되듯이 시야가 보이는곳에 알수없는 호기심으로 들어가보지 마세요. 베인이 추구하는 안정성은 이때 빛을 바라게 됩니다.
역할이라뇨. 완벽한 딜러 베인 아닌가요. 말했듯이 너무 이른 궁극기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포커싱 해제 용도입니다!
위에 있습니다.
베인은 파일럿빨을 많이 받는 챔피언이고 시즌 6이 되면서 사실상 많은 좋은 원딜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베인의 캐리력은 여진히 무시무시하고 새 시즌에 맞춰 적응해 나가야 합니다. 공략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꼭 설명해주세요! 독설도 괜찮습니다.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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