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2.1% (8표)
5.3% (1표)
52.6% (10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8
0
미입력
10/19
Talon Master Mad God

- 매드훈(2016-05-22, 조회수: 51254)

탈론이 너프되었어도 재밌어서 나는 하는중!

솔직히 라인전 너무 힘들지만 잘컸을때 요우

무키고 달려만가도 스펠을 빠지게 하는 패왕

색 패기를 발동할 수 있지..발동조건 shit..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표식 공격력 x 9

 노랑 방어 x 9 

 파랑 마저 x 9

 왕룬 공격력 x 3



가장 기본적인 AD 룬 


표식에 방관이나 왕룬 방관 섞어서 쓰는사람도 있지...

취향이다.. 나는 다써봤는데 기본 AD가 젤낫더라~?

공속이 조금필요하면 마저 빼서 끼도록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탈론 궁쿨타임 너프후 연구 끝에 요즘 필자가 자주 쓰는 특성이다.

흉포
분노 vs 마술 : 평Q가 힘들다 하면 분노 스킬딜 높인다 마술

양날의검 vs 포식 vs 약점노출 :  딜높인다 양날의검 라인전 버티기힘들다 포식 한타지향적 약점노출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피흡vs 깡공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탈론스킬콤보에 압제자가 잘안터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더라.. 난확인안해봄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 로밍 이속상승 방랑자 cs먹기힘들다 포악함

룬친화력 vs 비밀창고 vs 암살자 : 버프지속시간 늘리고싶으면 룬친화력 비스킷필요하면 비밀창고 솔킬 잘따고 싶으면 암살자

무자비 vs 명상 : 말할거없고

산적 vs 위험한게임 : 돈이냐 생존력이냐

정밀함 vs 지능 : 여기에대한 논란이 많은데 실제로 두개를 비교해본 결과 정밀함을 써도 지능과의 딜차이를 별로 못느꼈고 궁쿨타임 감소이후 지능으로 갈아탔음

폭풍전사 vs 천둥군주 : 둘다 좋은 특성임은 확실한데.. 폭풍전사를 쓸경우 생존력은 높아지나 딜이 항상 부족했음.. 암살이 잘안됌.. 그래서 필자는 천둥군주로 딜보충

항상 말하지만 룬스펠은 개인취향임

하악 쿨감 45% 기모띠... 궁쿨너프 shit..

아 요즘라인전 너무힘듬...


점화만 들었었는데 요즘 거의 텔들고함..


합류싸움이나 운영할때 아주좋음.


들고싶은거 드셈 ㅠ 점화가 안좋다는게아님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50/60/70/80/90(+0.4 추가AD), 돌아올 때 60/90/120/150/180(+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탈론의 패시브를 가장 잘 살린 국민 콤보.

스킬 활용 팁
2렙때는 상황봐서 E찍을지 Q 찍을지 정해라 ~

 스킬 풀콤보로 잡을수 있으면 위에 콤보 넣어주면돼고


딸피인 적이 보인다하면 주위 상황 잘 살피고 요우무 궁키고 달려가서 E평QW

아니면 미니언에 E 타고 W Q R  또는 W R 

정글쪽으로 도주할때 바위게나 정글몹에 E 타고 도주하는것도 센스라고 할수 있지. 상황판단이 제일 중요하다.


상황에 따라서 스킬 콤보 잘 생각해서 넣을줄 알아야하고 킬각 난다고 무조건 E로 들어갈 것이아니라 상대방에 백업이 오는지 잘 확인하여 들어갈것. 무작정 들어갔다가 역관광 당하기 쉽상이다. 

 


한타때 점멸이 있으면 점멸 E 를 활용하여 아주 멀리있는 딜러에게도 순식간에 접근하여 짜르고 사망할 수 있음.

 

항상 상환판단 능력이 중요!! E를 함부로 쓰고 들어갔다간 딜하나도 못넣고 녹음!!

 

급할때 평Q를 못하고 Q 못쓰고 나올때가 자주있다. 그럴땐 그냥 미리 Q 누르고 평타 생략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평타 못넣어서 못죽이는것보다 Q못넣어서 못짜르는 상황이 자주나온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 부패물약 고정. 롱소드 3포하고싶으면 하셈.

 

요우무 : 탈론의 고정불변 코어템.  

공격력 65 쿨감 10 방관 20 사용효과가 탈론과 너무 잘맞음

 

굶주린 히드라<br />히드라 : 티아맷 롤백되었고, 라인전이 너무 힘든 지금 필자는 선티아맷 이후에 코어템 뽑기 시작함. 라인클리어와 생존력이 너무좋음. 텔들고하니까 스플릿도좋음

 

도미닉 경의 인사<br />필멸자의 운명<br />도미닉경의인사.필멸자의운명 : 거의안감

 

유령 무희<br />유령무희 : 확실히 꿀템이긴하다. 1vs1 상황에서 거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템이다.

이속증가 치명타 공속 피해량감소. 갈상황이 잘안나옴

 

죽음의 무도<br />죽음의무도 : 좋다. 깡딜올리고싶으면 가라. 하지만 가는상황이 잘안나온다.

 

무한의 대검 : 공격력은 너프먹었는데 치명타터졌을때 추가피해량은 무시못한다. 

탱커가 많지않을경우   대신 가주기

 

정수약탈자 : 쿨감.치명타확률.높은공격력.마나수급 탈론한테 안좋은 옵션은 없고

필자는 거의 필수로 간다.


칠흑의양날도끼 : 쿨감, 높은공격력, 체력 음. 상대방 앞라인 단단할 경우에 가주자.

이거갈경우 쿨감 45퍼돼서 좋음


맬모셔스의 아귀<br />멜모셔스의 아귀 : 멜모셔스 너프.. 음 필자는 잘안가는데 상대 AP가 너무 무서울경우 가주자.


헤르메스의 시미터<br />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 cc기 위협적이면 가주자. 


스테락의 도전<br />스테락의 도전 : 생존력이 좋아지는건 맞는데... 탈론에게는 애매한거같은데?


드락사르의 황혼검<br />드락사르의 황혼검 : 솔직히 일몰효과가 재사용대기시간 120초라 좀애매한 감이있지만 옵션이 너무좋고 일몰효과 있을때 파괴력은 무시못함.


템트리정리


티아맷 -> 요우무 -> 드락사르 -> 정수약탈자 -> 칠흑의 양날도끼 or 무한의 대검 or -> 히드라완성


라인전 너무힘들다... 그나마 티아맷 롤백을 위안으로 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쉬운 챔피언이 없고 ㅠㅠ


탈론에게 있어서 라인전이 쉬운 상대란 존재하지 않는다.


원거리챔피언을 만나면 초반에 cs를 평타견제맞으며 굽신거려야하고

근접챔피언을 만나면 그나마 할만한데 쉽진않다. 야스오는 최악이다.


기본 라인유지 방식은 초반 cs 놓치더라도 w로 먹지말고 평타로 최대한 먹어준다. cs를 먹지않더라도 킬을주는순간 라인전 성립이 안된다. 


최상위 딜교환 방식은 상대방 스킬을 E로 씹고 나의 스킬을 다맞추는 것.


근접챔 초반 딜교방식 : 붙으면 w평큐 (w평만해도 천둥군주 터짐) 천둥군주를 최대한 사용 킬각나면 풀콤.


원거리 챔프 딜교방식 : 상대스킬 E로 씹고 근접하여 딜교우위 보거나 상대스킬 피하며 w로 견제넣기. 킬각보이면 풀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약체 탈론. 초반에 w를 쓰면 라인을 밀게 되니 주의할 것. 초반에 항상 라인은 당겨져있을것. 무조건적인 로밍이아니라 상황판단을 잘하여 라인관리 잘하고 로밍을 갈것. 힘들면 초반에 정글러 불러서 스노우볼 굴릴것. 초반 소규모 정글 전투에서 이해득실을 잘판단하여 움직일것. 딜계산 잘하여 들어갈것.

 

초반 운영법

 원거리챔프 한테는 cs먹을때 평짤 맞으며 감사인사하며 먹을것. W로 가끔 긁어주다가 상대스킬 E로 씹으며 딜교 우위보는것이 기본이다. 


 근거리 챔프한테는 최대한 W 쓰지않고 cs 챙기면서 붙으면 W 평 Q로 천둥군주 터트리며 딜교 우위보다가 킬각나오면 풀콤보 넣을것.

 

중반 운영법

라인전 터트렸다 : 1차포탑 밀고 2차까지 라인밀어준후 로밍


라인전 무난하다 : 정글 콜하거나 로밍


라인전 말렸다 : 포탑 허깅하면서 백업만 가라. 죽지마라.

 

후반 운영법

 수정구슬 이용한 암살각. 스플릿 운영. 한타 기여도. 다됀다. 상황봐서 해라 

 

팀파이트시 역할

 광역딜과 순삭딜을 보유한 암살자. 상황봐서 앞라인 먼저 짜르거나 상대 딜러 먼저 짜르거나 선택권은 너에게있다^^

cc물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게 가장 최악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유튜브 동영상편집자와 매드훈 클럽원 모집중!

 

마치며

아프리카티비 매드훈 검색후 추천,즐찾 유투브 매드훈 검색후 구독하기 클릭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42.1% (8표)
5.3% (1표)
52.6%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