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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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쿨감소 -2.5%x1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3.33%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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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콤보 : w평qe평평r
상대가 들어오는 것을 받아칠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말뚝딜이 아닌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은 계속 인지하셔야 합니다.
진입 콤보 : e평q평w(무빙)평평r
중반 이후에 적을 압살할 수 있는 각이 보이는 경우 선 빨리뽑기를 통한 진입 이후의 콤보입니다.
중간중간 점화나 점멸 섞어주는 센스는 발휘해주세요~
q 화약 역류
-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60/80/100/120/14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90/155/220/285/350(+0.4/0.6/0.8/1.0/1.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브딜의 핵심입니다. 중점은 다시 터지는 폭발딜이죠.
뿌리는 탄환딜 + 폭발딜까지 합치면 상대에게 입히는 딜은 60+90(+1.15AD)
초반템을 산 그브의 공격력을 80이라고 가정했을때 q 풀뎀 한방에 들어가는 데미지는 총 242의 물리피해입니다.
그야말로 미친딜..1렙 딜교에서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절대 질 수 없는 수치입니다.
그러나 근접 밀리챔을 제외하면 2초의 딜레이로 핵심인 폭발딜을 맞추기는 쉽지 않죠.
라인전 딜교환의 핵심은 포지션입니다. 상대를 벽이 있는 곳으로 몰아넣는 것이 딜교의 핵심입니다.
미드라인의 경우 양측이 뚫려있어 벽 잡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라인에 바로 존재합니다. 바로 1차타워.
그브의 탁월한 라인 클리어 능력으로 상대를 1차 타워 앞에 몰아 넣고 q가 타워에 맞게 쏘면 즉시 터지면서
상대는 4분의 1 체력을 그냥 날리게 됩니다. 당황하며 집에 가겠죠.
갱이 왔을 경우에 사용 가능한 벽은 바로 부쉬 양 옆의 벽입니다.
일부러 벽쪽으로 무빙을 친 이후 상대가 벽을 등지고 선 그 순간 q를 날립니다.
라인이 밀려서 급헬프를 친 미드라이너를 돕기위해 정글링을 돌다가 급히 갱을 온 정글러라면
퍼블을 내주게 될 것입니다.
이런 전술은 같이 알파로 진입해 바로 옆으로 붙을 정글러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 빨리 뽑기
(Quickdraw)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 사정거리: 425
빨리뽑기의 재사용 시간 감소는 탄창 1개 당 0.5초가 아닌 산탄 1개당 0.5초 입니다.
즉, 4개로 산탄되는 평타가 여러명을 맞추면 최대 2초씩 줄어든다는 거죠.
때문에 e 진입 후 딜교 그리고 e로 빠져나오는 식의 콤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진정한 용기 효과의 활성화는 딜교환 및 한타에서 그레이브즈의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줍니다.
오래 살아있을 수 있다면 그브의 폭딜이 두세번 이상 발휘될 수 있겠죠?
-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이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뒤로 약간 밀려나게 패치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플er로 무빙 혹은 도주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견제가 성립이 안됩니다. 거리유지 잘하는 케이틀린은 여차할 반격의 여지도 안줍니다.
빨리뽑기로 진입하면 투망쏘면서 도망가는데 그 투망 맞기라도 하는 날엔 저-멀리서 헤드샷이 날아옵니다.
다만 정글지역같이 좁은 곳에서 마주친다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 극고통이라 성장차이나면 그것도 안되지만요...
1000이 넘는 모래병사+q의 사거리 밖에서 쿡쿡 찔러대는데
플e 다써가며 접근하면 wqe 콤보로 도망가거나 r 한방으로 밀어내버립니다.
접근 자체를 허용하지 않아요.. 라인전 성립 자체가 안됩니다.
장막의 존재가 매우 짜증납니다.
들어와서 싸우는 챔프는 그브 입장에서 굉장히 땡큐이지만
야스오는 좀 골치 아픕니다.
장막을 깔면 그브가 한번 더 들어가야 딜을 할 수 있거든요.
다만 회오리와 e+q 콤보를 빨리뽑기로 피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그것만 유의해서 싸우면 소리에게돈! 없는 야스오를 이기실 수 있습니다.
장막 깔리면 오히려 장막 너머로 들어가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의 주력콤보는 4단 대쉬를 이용해 근접 후 스턴 이후 평캔인데,
그때 중요한게 q3타 에어본입니다.
근데 그브는 들어오는 리븐을 잘 보다가 3타 내려치기 모션을 하는 순간
뒷빨리뽑기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후 평q평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겁도 없이 궁을 시전해서 들어올텐데
제드 궁이 무서운게 아닙니다. 이후 들어오는 공격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아픈거죠.
궁 표식이 뜨면 쫄지 마시고 빨리뽑기를 사용해 벽쪽에 붙어줍니다.
그리고 자기 자리에 연막탄을 터뜨려주세요.
제드가 시야확보가 안돼 허둥대는 사이 벽q평평 박아주면 제드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럼 제드 궁은 그냥 날아가는거죠.
제드가 그림자로 바로 돌아갈텐데 딜이 들어가냐구요?
네 충분히 넣고도 남습니다. 그림자 귀환까지 1초의 딜레이가 있으니까요.
이후에는 시미터 테크 타고 들어오면 궁 풀고 맛나게 드시면 됩니다.
이 응수를 빠진 타이밍에 싸우면 필승입니다.
근데 응수를 함부로 안쓰는 피오라이다. 그럴경우 응수를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오라의 급소가 자신의 뒷편에 생겼을 때 과감하게 앞무빙을 쳐줍니다.
그러면서 평타를 칠 각을 만들어내면서 연막탄을 던집니다.
그러면 후속타로 q를 생각하고 보통의 피오라가 응수를 사용합니다만
이때 연막을 던지고 빨리뽑기로 옆무빙을 쳐서 응수의 슬로우를 피합니다.
이후에 근접해서 q평평r로 딜교하시면 필승하실 수 있습니다.
입롤 아니에요.. 이건 잭스손인 저도 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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