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12
0
0/0
무법자를 상대로 배벽의 진을 치지 마라! 미드 그레이브즈!

- 류하냥(2015-11-19, 조회수: 1808)

프리시즌에 접어들면서 그레이브즈는 큰 격변을 맞이하게 됩니다.
짧아진 사거리, 광역-관통x로 변한 평타
근접할 수록 강한 원딜. 다른 원딜과는 다른 메커니즘을 가지게되면서
얼핏 원딜로는 더이상 힘들어보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폭발적으로 높아진 딜로 그브는 새로운 포지션을 잡게 됩니다.
네, 바로 '미드 그레이브즈'입니다.

시즌 종료 이후, 새로운 미드 챔프를 찾아보던 중
리메이크가 된 그레이브즈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짧아진 사거리와 관통이 되지않는 평타로 인해
이미 원딜로 사용했을 때 한계를 느낀바가 있었습니다만,
생각해봤습니다. '다른 라인에서 그레이브즈의 폭딜을 살릴 순 없나?'
시험적으로 미드라인에서 사용해봤고, 매우 효과적인 선택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브의 원딜로써의 생명이 끝이 났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리메이크를 거치면서 바뀐 새로운 메커니즘이
미드나 탑같은 솔라인에서 매우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새로운 길을 얻게 된 것 뿐입니다.
여전히 원딜 그레이브즈 또한 한방이 뛰어난 원딜로 좋은 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은 미드 그레이브즈를 다루고 있습니다.
원딜을 찾아오신거라면 다른 곳으로 가세요(...)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3.3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5,833 IP
이미 모든 공략에서 신물나게 들으셨겠지만
룬은 취향입니다.

다만 표식과 인장은 공격력과 방어로 고정하고 들고가는 편입니다.
변동사항이 있는 것은 파랭이 문양왕룬 정수입니다.

미드라인의 특성 상 ad챔프도 ap챔프도 상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선택으로는 마저룬을 끼고 가는 것이 무난한 선택이고,
쿨감룬을 섞어주셔도 괜찮습니다.
리멬 그브는 평타딜이 강력한 대신 2발 이후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편이고,
주력딜이 화약역류(q)End of the Line(화약 역류)와 무고한 희생자(r)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인 만큼 쿨감을 들고 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정수같은 경우 공속을 가져가서 재장전 이후 평타 속도를 빠르게 가져가는 것이 딜교에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두발 이후 재장전 시간이 오래걸려 어버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재장전시간이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긴 합니다만, 그보다 재장전 이후 첫 평타 속도를 올리는 것이 공속이기 때문에
왕룬에는 무난하게 공속 3개를 가져갑니다.
미드에 극ap누커가 와서 버티질 못하겠다 하시면 파랑에 마저도배하시고 왕룬에 쿨감 가져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쿨감룬보단 마저+공속룬으로 맞춰 들고가는데,
이번 프리시즌에 정수약탈자(정수 약탈자)가 새롭게 재편되면서 쿨감 옵션을 달게되었기 때문에
굳이 룬으로 쿨감을 들기보다는 공속을 맞추는 편입니다.
'남자라면 깡딜이지!' 하시는 분들은 왕룬에도 공격력을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3줄 요약
1. 방관보단 공격력이 미드라인 특성상 딜교가 더 편하다
2. 정수약탈자의 변경으로 쿨감보다는 공속이 더 낫다
3. 상대가 ad인지 ap인지에 따라 파랭이-왕룬을 달리 가져가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결의 12 특성을 들고갑니다. 마찬가지로 특성도 취향입니다.

그레이브즈는 초반 1~2렙 딜교환을 질 수가 없습니다.
특히 근접 밀리챔들을 상대로는 더욱 수월합니다.
여차하면 이 단계에서 킬을 노릴 수 있을 정도의 무시무시한 초반 딜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딜교 이후 피가 빠진 상대가 먼저 집에 가서 초반 템을 하나 더 사온 이후에 싸워도 맞딜 가능합니다.
때문에 첫 딜교 이후의 피수급 및 라인 유지력이 제 미드 그브의 핵심입니다.
책략의 유틸성도 매우 좋지만, 그레이브즈는 기본적으로 '붙어서 싸워야하는 원딜' 입니다.
때문에 결의에 포인트를 투자하면서 체력 수급 및 기본 체력을 보충합니다.

흉포
분노vs마술 : 저는 공속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분노를 찍습니다만 딜을 조금 더 박겠다 하시면 마술도 괜찮습니다.
포식 : 데미지를 더 넣으면서 더 받는 양날의 검 보다는 포식을 찍어서 조금이라도 라인 유지력에 힘을 보탭니다.
흡혈귀 : 마찬가지 이유로 흡혈귀를 찍습니다. 초반 2%의 흡혈 및 주문흡혈은 무시못합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 그레이브즈에겐 연막탄Smokescreen(연막탄)의 둔화효과를 제외하면 cc기가 전무합니다. 아군 cc기가 매우 좋다면 압제자도 괜찮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현상금 사냥꾼을 찍습니다.
전쟁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vs죽음불꽃 손길 : 이번 업데이트로 3티어 특성이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흉포 쪽 3티어 특성 모두 강렼하죠.
그레이브즈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특성은 단연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입니다. 간혹가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을 찍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브의 공격스킬은 전부 광역입니다. 시간도 데미지도 전부 절반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또한 주딜이 평타가 아닌 그브에게는 효율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기 어렵지요.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는 조만간 너프먹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베스트 특성입니다. 치명타가 터지면 들어오는 체력수급과 공속 20% 업의 옵션은 무대+스태틱을 기본 골자로 하는 챔프들에게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결의
회복력 : 탱그브 하실거 아니면 회복력 찍으세요
살펴보기vs질긴 피부 : 그브는 1:1 맞딜이 매우 강력하고, q로 인한 라인클리어도 최상위권에 속하게 되어서, 상대정글러가 미드만 파는 것이 아니면 라인전이 매우 빠르게 끝납니다. (물론 타워를 깨는 걸로요..소근소근)
때문에 살펴보기를 통한 이속 증가로 빠른 로밍이 가능하며, 정글지역 도주나 추노에도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다만 상대를 라인전에서 압살할 자신이 없다 혹은 로밍보다는 라인에 묵묵히 있으면서 찍어누르겠다 하시면 무난하게 질긴피부를 찍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 그레이브즈는 스펠을 제외하면 자가회복이나 쉴드가 없는 챔프입니다. 흡혈에도 효과가 적용된다고는 하지만 이게 그냥 +8% 인건지 아니면 + 현재 흡혈의 8% 인건지를 아직 확인 안해봤습니다. 만약 후자라면 초반에는 정말 미미한 효과만 그브에게 들어오게 됩니다. 때문에 전 무난한 고참병을 가서 기본 체력을 보충합니다.
통찰력vs인내심 : 저처럼 라인유지력에 좀더 힘을 줘서 상대보다 오래 라인에 붙어있겠다 하시면 인내심을, 스펠을 빠르게 돌려 맞싸움에서 지속적으로 이기겠다 하시는 분들은 통찰력을 가시면 됩니다.
Flash(점멸) : 플래시는 필수입니다. 추노에도 도주에도 꼭 필요합니다.

이제 한 자리를 점멸 고정을 해놨으면, 나머지 한자리가 문제겠죠.
Ignite(점화)Heal(회복)Exhaust(탈진) 상황에 따라 이 세 스펠을 들고갑니다.

Ignite(점화) : 그브의 폭딜을 더욱 보강해 확실하게 상대를 잡겠다 하시면 점화를 들고가시면 됩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쓰는 스펠이기도 합니다.

Heal(회복) : 원딜 포지션으로 그브를 갈때 회복 들어주세요.

Exhaust(탈진) : 상대가 Yasuo(야스오)Riven(리븐) 같은 놈들일 때 가끔 듭니다. 저같은 경우 그브의 빨리뽑기Quickdraw(빨리 뽑기)로 스킬을 피하면서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그게 가능하다면 굳이 탈진 보다는 확실한 킬이 가능한 점화를 더 선호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가 상대로 나온다면 탈진이 더 나을 것 같긴 하네요.

Teleport(순간이동) : 탑 가시게 되면 드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Smite(강타) : 정글 그브 하시고 싶으면 드세요.
Ghost(유체화) : 점멸 없으시면 대신해서 넣으세요.
Cleanse(정화) : 상대 cc기를 버틸 재간이 없다 하시면 드세요. 다만 시미터가 갓미터가 되어버렸기 때문에 굳이..
barrier(방어막) : 갠적으로 배리어 갈 바에는 회복 듭니다.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 꼭 들고 싶으시다 하시면 세트로 드세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 wSmokescreen(연막탄)평qEnd of the Line(화약 역류)eQuickdraw(빨리 뽑기)평평r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상대가 들어오는 것을 받아칠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말뚝딜이 아닌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은 계속 인지하셔야 합니다.


 진입 콤보 : eQuickdraw(빨리 뽑기)평q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wSmokescreen(연막탄)(무빙)평평r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중반 이후에 적을 압살할 수 있는 각이 보이는 경우 선 빨리뽑기를 통한 진입 이후의 콤보입니다.


중간중간 점화나 점멸 섞어주는 센스는 발휘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q 화약 역류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60/80/100/120/14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90/155/220/285/350(+0.4/0.6/0.8/1.0/1.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브딜의 핵심입니다. 중점은 다시 터지는 폭발딜이죠.

뿌리는 탄환딜 + 폭발딜까지 합치면 상대에게 입히는 딜은 60+90(+1.15AD)

초반템을 산 그브의 공격력을 80이라고 가정했을때 q 풀뎀 한방에 들어가는 데미지는 총 242의 물리피해입니다.

그야말로 미친딜..1렙 딜교에서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절대 질 수 없는 수치입니다.

그러나 근접 밀리챔을 제외하면 2초의 딜레이로 핵심인 폭발딜을 맞추기는 쉽지 않죠.

라인전 딜교환의 핵심은 포지션입니다. 상대를 벽이 있는 곳으로 몰아넣는 것이 딜교의 핵심입니다.

미드라인의 경우 양측이 뚫려있어 벽 잡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라인에 바로 존재합니다. 바로 1차타워.

그브의 탁월한 라인 클리어 능력으로 상대를 1차 타워 앞에 몰아 넣고 q가 타워에 맞게 쏘면 즉시 터지면서

상대는 4분의 1 체력을 그냥 날리게 됩니다. 당황하며 집에 가겠죠.


갱이 왔을 경우에 사용 가능한 벽은 바로 부쉬 양 옆의 벽입니다.

일부러 벽쪽으로 무빙을 친 이후 상대가 벽을 등지고 선 그 순간 q를 날립니다.

라인이 밀려서 급헬프를 친 미드라이너를 돕기위해 정글링을 돌다가 급히 갱을 온 정글러라면

퍼블을 내주게 될 것입니다.

이런 전술은 Master Yi(마스터 이)같이 알파로 진입해 바로 옆으로 붙을 정글러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빨리뽑기의 재사용 시간 감소는 탄창 1개 당 0.5초가 아닌 산탄 1개당 0.5초 입니다.

즉, 4개로 산탄되는 평타가 여러명을 맞추면 최대 2초씩 줄어든다는 거죠.

때문에 e 진입 후 딜교 그리고 e로 빠져나오는 식의 콤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진정한 용기 효과의 활성화는 딜교환 및 한타에서 그레이브즈의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올려줍니다.

오래 살아있을 수 있다면 그브의 폭딜이 두세번 이상 발휘될 수 있겠죠?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이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뒤로 약간 밀려나게 패치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플er로 무빙 혹은 도주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 시작을 수확의 낫(수확의 낫)을 가는 이유는, 퍼센트 흡혈인 도란검보다 초반 피 수급이 더 좋고,
골드수급력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력 좀 모자란 걸 감안해도 그브딜이 워낙 쎄서 체감할 겨를이 없습니다.

다음 템을 정수약탈자(정수 약탈자) 혹은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 가져가게 되는데,
두 아이템의 절대 능력치는 같습니다. 가격도 같습니다. 3600골드에 공격력 +65 치명확률 20%.
차이점은 붙어있는 옵션입니다. 정수약탈자는 기본 쿨감 10%에 추가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쿨감 +20%이
무한의 대검은 치명타 데미지 +50% 증가입니다.
즉 데미지를 올려주는 건 무한의 대검, 쿨감을 통한 지속딜링은 정수약탈자라는 것입니다.
하위템이 콜필드(콜필드의 전투 망치)와 곡괭이Pickaxe(곡괭이)의 차이일 뿐입니다만, 콜필드의 경우 하위템이 롱소드 두개 인 점, 곡괭이는 하위템이 없다는 점 때문에, 초반 첫 복귀를 1300골드 이후에 해서 B.FB. F. Sword(B.F. 대검)를 우선적으로 뽑은 이후의 골드 수급이 원활하면 무대를, 조금 정체되었다면 정수약탈자를 올립니다.

2코어는 첫 코어가 무엇이든 간에 스태틱(스태틱의 단검)을 올립니다.
정수약탈자(정수 약탈자)와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또하나 공통점이라면,
바로 다른 치명타 아이템이 갖춰져야만 본격적인 힘을 발휘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공격속도와 광역 데미지를 갖고있는 스태틱을 2코어로 올린 이후 나머지 아이템을 3코어로 올려줍니다.

신발같은 경우 광전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주로 가는 편입니다만, 상대 cc가 고통스럽다, 쿨감을 더 맞추고 싶다 하시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나 아이오니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셔도 좋습니다.

상대 조합을 보고 탱커가 둘 이상이라면 상대 탱커 챔프의 특성을 보고 도미닉(도미닉 경의 인사)과 필멸자(필멸자의 운명)를 가져가도록 합니다. 문도Dr. Mundo(문도 박사)나 자크Zac(자크)같은 체력-회복게이들에게는 필멸자가 더 효과적입니다.

상대 cc기가 매우 위력적이다하면 주저하지 마시고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립니다.
이번 프리시즌 들어흡혈 옵션까지 달라붙어서 갓미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굳이 블써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갈 이유가 사라지고 있죠..

상대에 탱커가 없다면 마지막 코어로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를 올려줍니다. 그브의 평타가 광역딜이라 회복 효과는 33%밖에 받지 못하지만, 받은 피해량의 12퍼를 뒤로 미룬다는 건 꽤나 쏠쏠한 메리트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차이가 225가 나는 케이틀린 되겠습니다.
라인전 견제가 성립이 안됩니다. 거리유지 잘하는 케이틀린은 여차할 반격의 여지도 안줍니다.
빨리뽑기로 진입하면 투망쏘면서 도망가는데 그 투망 맞기라도 하는 날엔 저-멀리서 헤드샷이 날아옵니다.
다만 정글지역같이 좁은 곳에서 마주친다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 극고통이라 성장차이나면 그것도 안되지만요...
아지르
얘는 케틀보다 더한놈입니다.
1000이 넘는 모래병사+q의 사거리 밖에서 쿡쿡 찔러대는데
플e 다써가며 접근하면 wqe 콤보로 도망가거나 r 한방으로 밀어내버립니다.
접근 자체를 허용하지 않아요.. 라인전 성립 자체가 안됩니다.
야스오
얘는 카운터는 아니고 단순히 손싸움입니다만
장막의 존재가 매우 짜증납니다.
들어와서 싸우는 챔프는 그브 입장에서 굉장히 땡큐이지만
야스오는 좀 골치 아픕니다.
장막을 깔면 그브가 한번 더 들어가야 딜을 할 수 있거든요.
다만 회오리와 e+q 콤보를 빨리뽑기로 피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그것만 유의해서 싸우면 소리에게돈! 없는 야스오를 이기실 수 있습니다.
장막 깔리면 오히려 장막 너머로 들어가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매우매우 쉽습니다.
리븐의 주력콤보는 4단 대쉬를 이용해 근접 후 스턴 이후 평캔인데,
그때 중요한게 q3타 에어본입니다.
근데 그브는 들어오는 리븐을 잘 보다가 3타 내려치기 모션을 하는 순간
뒷빨리뽑기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후 평q평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제드
제드입니다.
6렙 이후 겁도 없이 궁을 시전해서 들어올텐데
제드 궁이 무서운게 아닙니다. 이후 들어오는 공격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아픈거죠.
궁 표식이 뜨면 쫄지 마시고 빨리뽑기를 사용해 벽쪽에 붙어줍니다.
그리고 자기 자리에 연막탄을 터뜨려주세요.
제드가 시야확보가 안돼 허둥대는 사이 벽q평평 박아주면 제드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럼 제드 궁은 그냥 날아가는거죠.
제드가 그림자로 바로 돌아갈텐데 딜이 들어가냐구요?
네 충분히 넣고도 남습니다. 그림자 귀환까지 1초의 딜레이가 있으니까요.
이후에는 시미터 테크 타고 들어오면 궁 풀고 맛나게 드시면 됩니다.
피오라
응수의 변수가 있는 피오라입니다.
이 응수를 빠진 타이밍에 싸우면 필승입니다.
근데 응수를 함부로 안쓰는 피오라이다. 그럴경우 응수를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오라의 급소가 자신의 뒷편에 생겼을 때 과감하게 앞무빙을 쳐줍니다.
그러면서 평타를 칠 각을 만들어내면서 연막탄을 던집니다.
그러면 후속타로 q를 생각하고 보통의 피오라가 응수를 사용합니다만
이때 연막을 던지고 빨리뽑기로 옆무빙을 쳐서 응수의 슬로우를 피합니다.
이후에 근접해서 q평평r로 딜교하시면 필승하실 수 있습니다.
입롤 아니에요.. 이건 잭스손인 저도 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미드 그브는 근접, 그리고 ad 챔프를 상대하는게 조금 더 쉽습니다.
사거리 긴 애들은 초반에 좀 힘듭니다. 빅토르라던가 제라스라던가 극헬의 아지르라던가.
차근차근 연구해가면서 만나는 챔프마다 상대법 및 난이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