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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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추방자
Riven, The Exile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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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업뎃]내 말이 맞지? 써보면 아는 천둥리븐

- Wra1th(2015-11-28, 조회수: 5608)

 특성이 바뀌고 시즌 5의 리븐의 느낌이 안났음

아무리 해도 뭔가 이상하고 흉포특성을

어떻게 찍어야할지 감이 안왔는데

 

드디어 최고의 특성을 발견함

천둥군주 리븐인데 30초쿨이어도

라인전, 한타에서 충분한 시너지를 보여줌

써보면 왜 천둥군주 리븐인지 알게될거임

 

비판과 비난, 피드백 모두 직접 플레이 해보고 댓글로..

리븐, 추방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0) 2330 마나 0 (+0.0) 0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8.5 (+0.5) 1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48%
총 가격 : 9,522 IP

리븐 쿨타임을 룬으로 10퍼 맞추고 특성으로 5%를 더하는 형식임

라인에 갈 때 처음엔 10퍼 후반 15퍼인데

쿨감으로 리븐은 최고의 딜러가 될 수 있음

 

+ 다른 룬을 들면 안되나요?

 

자신의 취향이겠지만

공격 수비 다 되는 최고의 룬인데 다시 생각해보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렇게 사기일 수가 없음

 

천둥군주 적용하기도 쉬움

Q평Q평W에 최소 반피 나가는데

그 이후에 상대가 놀라서 빼는 형식

어떻게 해도 딜교환이 지지 않음

스킬 못맞출때 빼고

 

[15.11.28] 아직까지 이 특성이 갑이다 다른 공략들도 다시 재조명중이다

이미 이 특성을 처음 게시할때부터 썼고 그만큼 좋다는거


Q랑 E쿨이 없음 (쿨감 45%)

이게 무슨 말이냐면


쿨감 45%기준 Q 위에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는데

끝날 때 쯤에 Q를 쓰면 Q가 쿨이 이미 돌아서 온이 되어있음

유틸에서도 무지막지하게 영향을 준다

또 Q 1스택에서 E쿨 돌고 Q2스택에서 E쿨 돌고 계속 그런다고 보면 됨

Q스택 돌아가는 것 보다 E가 더 빨리 참


천둥군주를 찍음으로써 딜교방법은 더 쉬워졌음

심지어 상향받았기 때문에 20초마다 qw평만 해도 천둥군주가 터져서

딜교에서 무조건 이득을보는 현상을 볼 수 있음


점화로 라인터트리기

 

카운터 만나면 텔레포트로 로밍가기

 

탈진은 상대가 제드 같은애들일때 but 점화가 더 좋은듯


[15.11.28]

지금까지 해본 결과 다른 스펠보다는 무조건 점화임

텔포는 정말 운영이 필요할때 하면 되는거고

점화 들면 못 이기는 챔이 없음

극 카운터같은 원딜 챔만 아니면 되는데

원딜도 플 돌때마다 딸 수 있음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기 폭발 (Ki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리븐의 검에서 룬 에너지가 방출되어 주위에 있는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 65/95/125/155/18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며 0.7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범위: 250)
용맹 (Valor)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리븐이 보호막을 두르며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보호막은 80/105/130/155/180 (+1.1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325)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이 2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스킬은 모든 것을 캔슬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EW, E히드라, ER 모두 캔슬되는 것

리븐의 스킬 콤보는 다를게 없음

상황에 따라서

Q평 Q평 Q평을 다 넣는 때도 있음

 

하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이기적인 딜교환은

QW평Q평 후 EQ로 빠져나오는게 정석이면서 이기적임

 

킬각이 보일때는 ERQW 평히드라R Q ... 쭉 이어가면 됨

 

또 ER 플래시 W 평 히드라 R Q도 있는데 이건 고난이도

중반에 적당히 컸을때 이 콤보만 넣어줘도 원딜이나 미드는 피1이거나 사망


[15.11.28]

E선마도 괜찮고 Q선마도 괜찮은데 W선마만 하지 말것을 권장함

스킬 활용 팁

 

1. Valor(용맹)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Flash(점멸)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굶주린 히드라)Wind Slash(바람 가르기)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추천>

2. 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도주 <추천>

3.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 <추천>

4.Valor(용맹)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추천>

5.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Ki Shout(기 폭발) 궁캔슬

6. Valor(용맹)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궁캔슬

7.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 벽넘을때 벽에 붙일 수 있음

8. Wind Slash(바람 가르기)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 에어본이나 W일때 쓸 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돈이 많으면 쿨감신 대신에

죽음의 무도를 가고 쿨감신을 팔아줌

그런데 사실 쿨감신이 점멸쿨을 줄여줘서 취향따라 생각하면 됨


[15.11.28]

요즘은 멜모셔스를 매우 많이 감

상대가 AP가 조금이라도 잘크고, 상대 AP가 많으면

방관도 있어서 효율이 매우 좋음


시비터는 사실상 후반에 필수템이고

라위가 없어진 이후에 도미닉은 정말 상대가 탱이 심한것같다고 생각되면 감

히드라-->블클로 가거나

블클-->히드라로 1코어 2코어정하면 될듯


안정적인건 블클이므로 상대가 어려우면 블클하면 된다


피바라기는 내가 좀 흥하면 가는게 좋음

3~4 코어 이후에는 딜이 어느정도 충분하면 탱템을 가는게 좋고

최소한 막템은 탱템을 가주자


+ 첫 템은 롱소드 3포션이 괜찮은 것 같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리븐을 선픽으로 뽑으면 안되는 이유
그니까 무작정 리븐 뽑지 말자
티모
리븐을 선픽으로 뽑으면 안되는 이유2
그니까 무작정 리븐 뽑지 말자
레넥톤
리븐을 선픽으로 뽑으면 안되는 이유3
그니까 무작정 리븐 뽑지 말자

가렌도 극혐인데 가렌은 딜교하는 방식이 정해져있음
그런데 레넥톤은 한방에 훅갈수도 있다는 점이 더 무서울 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그냥 리븐의 정석 딜교만 해도 이기는 편
미드인지 탑인지 어디서 만나면 리븐이나 야스오나 손싸움이라고 하는데
손싸움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음
베인같은 원딜이 아니면 나머지는 할만한 편

케넨 티모는 정말 개빡침 레넥톤은

정글불러서 따면 그 이후에 좀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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