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18.2% (2표)
0% (0표)
81.8% (9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12
18
0
미입력
9/11
시즌6>1200판↑ 떠오르는 OP!! [ 자크 정글 ]

- 자크정글(2015-11-25, 조회수: 18997)

인벤 닉네임 : 자크정글

 

아이디 :  Xenith 자크

 

제 공략은 PC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2014. 11  공략 작성 (시즌5)

 

2015. 10.5  공략 조회수 20만 달성 [감사합니다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9 

 

2015. 11.20 [ 시즌 6 -> 새롭게 공략 작성 ]

       

     -> 엑셀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 [ 자크만 3년째.. !! 정성을 ]

 

 

 

정글 자크는 아무리 잘하더라도 , 한타 력에서 기여도 차이가 높은챔프 이기때문에

초반에 아무리 학살하고 캐리한다한들 , 미드/원딜/탑 라이너들이 제대로 못해주면

후반에 질확률도있고, 승률적인부분이 그렇게 많이 높지는 않습니다.

 

자크는 한마디로 한타 조합의 패왕이고, 정말 좋습니다

 

자크의 장점 입니다                                자크의 단점입니다

              

          1.  파괴적인 이니시에이팅                         1.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이다 (확정 cc없음)

           2.  미친 탱킹과 적지않은 딜링                   2.  e 스킬로 잘못들어가면 죽는다        

           3.  안보이는 곳에서의 무한한 갱킹 루트                3. 단점이란 딱히 없습니다 

           4.  e를 이용한 기동성

           5.  빠른정글링과 엄청난 정글 유지력

           6.  미친CC 기를 통한 꿀잼

           7.  진영파괴 는 곧 한타 파괴      

           8.  역관광 이 엄청나게좋다 엄청
           9.  손이 잘 타지 않는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146 IP

( 마관, 방어, 쿨타임 , 주문력 )

 

=> 최대한 효과좋게해서 만든 룬세팅입니다.

 

성장방어 선택이유

시즌6 들어가면서 정글링 자체가 [ 1 ~5 까지 많이 힘들어 졌습니다. ]

그래서 -> 초반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고 +

후반 ad챔프에게 효율적인 역할을 하기위해 성장방어를 선택했구요

 원딜들도 대부분 상향패치되서 방어력도 많이 요구되구요

그대신 후반에 더 효율이 좋은 레벨당 방어력 룬 들으면 더욱 좋을것같습니다.

 

쿨감소 선택이유

자크는 스킬형 챔프이기떄문에 쿨감소로 인해서 더 빠른 정글, 한타 기여가 됩니다.

특성 ( 룬 쿨감 10% + 정령의 형상 10% )

이렇게 해서 총 20% 맞출 수 있습니다.

 

주문력 선택이유

정글몹을 조금더 빠르게 멉고

갱에 힘을써주며 한타에조금더 효과적으로 하기위해

주문력에 투자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몇판 테스트한 결과

 

[ 흉포12 / 결의 18 ]  

 

결의

 

1번 회복력

회복력 

회복력에 투자하시는것이 훨신 나은것같습니다.

꿋꿋함 1단계 - ' 꿋꿋함 ' 은 5시즌에도 그렇게 좋지는 않은 특성이었습니다
그래서 회복력에 투자합니다.

 

2번 질긴피부

질긴 피부

챔피언 , 정글몹 잡는데 피해감소2 [ 괜찮은것같습니다. ]

자크는 e로 빠르게 움직이기떄문에 숲풀, 강 이속이 별로 효율적이진 않은것같네요.

정글도는 다른챔프에 비해 E로 빠르게 움직이기떄문에

투자하는것이 후반에 크게 효율적이진 않은것같습니다.

 

3번 룬갑옷

룬 갑옷 고참병의 흉터

3번 부분이 가장좀 하이라이트 부분인데요. 솔직히 둘다 옵이 좋습니다만

-> 저는 룬갑옷 선택하겠습니다.

 

[룬갑옷 선택]

자크의 패시브 Cell Division(세포 분열) 이거 때문에 패시브를 먹을떄

생명력 흡수 및 재생 8퍼센트가 조금더 효율적이지않나.

 

정글몹을먹거나, 한타를하면서 패시브를 먹을떄

이게 조금더 효과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티어가 높다면 컨트롤 할수있다면 [ 룬갑옷이 좋다고 생각하구요 ]

 

[ 고참병의 흉터 - 체력선택 ]

티어가 조금낮고, 패시브 먹는 컨트롤이 익숙지않다면 체력4퍼센트에 넣어주세요

피통이 6코어 다나오면 5천정도 되는데+ 4퍼센트면 괜찮은 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4번 통찰력

소환사의 통찰력 

확실히 재사용시간 15퍼센트가 효율적이라고 저는 생각하구요

인내시 -> 자크가 기본 체력 재생으로 먹고 사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5번 신속

 신속

강인함이 없어진 뒤로 자크에게 강인함 확보는 필수입니다

신속 15% + 헤르메스신발 20% = 35%

 

6번

착취의 손아귀 VS 영겁의 힘 VS 굳건한 결속

착취의 손아귀  vs 영겁의힘 vs 굳건한 결속  

 

뭐가좋을까 고민을 많이하고있는데요.

 

[ 저의 선택은 3개 다 써본 결과 -> 굳건한 결속 ]

 

 - 굳건한 결속 선택  굳건한 결속 -

 
자크는 스킬로 딜하는 챔피언이기에 적에게 평타를 칠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그 시간에 한타 포지셔닝 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 굳건한 결속 ' 은  모든 탱커들의 바라는 꿈의 특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팀원들이 받는 딜을 대신 받는것이 탱커의 숙명이기 때문이죠
 
-> 그렇기 떄문에 저는 굳건한 결속 선택합니다 ,
니면 착취 손아귀 쓰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여러 의견들이 많기 때문에 선택은 자유 ]

 

- 착취의 손아귀 선택 -

항상 랭겜을 하면 후반까지 많이가지않습니까 ?

그러면 코어템이 3~4개 이상나오면 체력이 많아지고 그러면

착취의 손아귀 : -> 이니쉬한후 4초후 자신의 체력의 3퍼 체력을 훔치는데

그럴경우 아주 얍삽하게 치고빠지는 식으로

살아갈 부분도 없지않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타쪽으로 할거라면 착취의 손아귀 괜찮다고 생각하구요.

 

 

- 영겁의 힘 -

정글 대형 몬스터 체력 +20 / 공성 미니언처치 +10 [ 최대추가 체력 +300 ]

체력 증가 시키기에 괜찮다고 생각도 합니다.

 

영겁의 힘 체력+300   +   고참병의흉터 체력+4퍼 

= 조금더 효과적이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부분 -

 

흉포" 2단계 포식양날의 검

포식과 양날의 검중 양날의검을 올렸습니다.

처음 포식을 갔던 이유도 초반에 힘든 정글링을 보완하기 위해 한거였는데 포식을 안찍고

정글링 돌아도 초반에 힘든걸 못느꼈습니다. 똑같이 집안가고 4렙찍는데 포션 0~1개를 소모하더군요.

5레벨 정도만 되도 "포식"은 별 의미없는 스킬이 되서 그냥 과감하게

"양날의검"을 올렸습니다.

양날의 검은 부르저 챔프에게 정말 어울리는 특성이니까요.

 

 

4번 - 입제자

 압제자

 

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 이동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 에게 2.5피해 증가 ~

자크의 E , R  딜은 굉장히 효과적으로 들어갑니다.

무조껀 ( 강타 + 점멸 입니다 )

 

 

       Tip

 

점멸 : 어떤분들은 D에  다가 놓으시는분들도 계신데요

-> D는 -> ㅇ 이란 단어이기떄문에

    글쓰시다가 점멸쓰시는경우가 많이있어서

    왠만하면 F에(점멸) 쓰고 연습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이니시 -> (  W -> Q ) 알아서 상황에 맞게끔

                   (  Q -> W )  알아서 상황에 맞게끔

스킬 활용 팁

 자크의 가장 중요한 팁은   새총발사 E 스킬입니다.

  E 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따라서 게임의 흐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 초반 카정 조심 공략  ]

이번에 정글몹이 쌔지게 되면서

AD챔프들은 정글도는 시간과 체력이 엄청 나게 딸리게 됩니다.

그래서 ad챔프들 리신같은 경우 블루 시작일때 카정 시작을 많이합니다.

두꺼비먹고 2렙찍고 (강타사용안하고) -> 카정을 오는경우가 많구요

-> 그럴때를 대비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 맨첫타 2렙:2렙 ( 레드뺏기고, 죽게되면 ) -> 초반에 개말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 시작 아이탬 루트

 

(사냥꾼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추적자의 검)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추적자의검 1050원  +  바미의 불씨 1100원  =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 다음 선택지
 
1.상대 AP 가  2명 ~ 3명 이상일경우 아이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시야석), (예언자형 개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루비 시야석)-> 마지막 돈남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2. 상대 AD가 5명일 경우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시야석), (예언자형 개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Thornmail(가시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리안드리의 고통)->(루비 시야석) -> 마지막 돈남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맨첫템은 -> 마체테 , 충전형 물약 사지마세요 !! [ 무쓸모 입니다. ]

사냥꾼의 부적 을(사냥꾼의 부적)  선탬으로 한결과 -> 체력 관리가 더욱 잘되었습니다.

마나 회복이라 필요없다고 생각했지만

선택 하고 나니 부적의 고유지속 효과 "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동안 20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자크가 w를 쓰면 끊이지 않고 맞은 몬스터들에게 지속적으로 체력을 흡수 할수있기떄문에 훨신더 효과적입니다.

 

 
헤르메스가 너프되었습니다
강인함이 35%에서 20%으로 대폭 감소했습니다
이제 자크는 적진에 파고 들어가다가 cc기 세례를 받고 죽는 일 밖에 남지 않았어요
게다가 AP템들, 탱템들 모두 너프시켜버리는 바람에 마오카이, 자크같은 ap탱들은 이제 정말 못쓰게될겁니다
강인함 [ 특성15% + 신발20% ] = [ 35%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렌즈로 베인이 안보이기떄문에 정말 힘들어졌구요.

특히 e로 맞추기가 굉장히 어려운 챔프입니다.

한타를 할떄 원딜부터잡아야 편한데. 잡기가 참 어려운챔프라서

정말 각 잘잡고, 운이 따라줘야됩니다.
니달리
난이도 ( ★★ ~ ★★★★ )

니달리의 경우에는 [ 다이아 이상일 경우 힘듭니다. ]

워낙 빠른속도이기떄문에 첫카정을 많이노리는데

그떄 한번말리게되면 전체라인이 조금 흔들리게 됩니다.

후반에 창날리는건 피하면되지만 잘하시는분들은 정말어렵습니다. ( 다야이상 )
엘리스
난이도 ( ★★ ~ ★★★★ )

엘리스도 굉장히 무서운챔프입니다.

갱이 굉장히 좋구요, 고치가 엄청난 그거도 , 또 스킬e 써서 시간버티기 까지.

자크 e도 씹을수도있구요. 티어올라가면갈수록 굉장히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난이도 ( ★ ~ ★★ )

리신이 상대편에 나오면 많이유리합니다
아무리 다이아1: 다이아1 이더라도
후반한타 영양력이 확실히 차이납니다
리신의 영향력도 정말 좋은챔프이긴하지만.
보통 한타에서 보면 자크가 훨신더 활용도가 높아서 그렇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리신 10판 상대하면 9승1패정도 나오더라구요 ( 다이아경기입니다 )

초반에 10:0 이렇게 개 학살당하는 식이 아니라면 정말 괜찮습니다.
자크는 또 초반갱에 패시브 부활까지 있기때문에
초반 카정루트만 조금만 다르게 시작해도
리신한테 힘든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자르반 4세
난이도 ( ★ ~ ★★ )
쉬운챔프는 AD 챔프들이 좀 쉽습니다.
어쩌든간에 항상보면 후반갈 확률이 높기떄문에
AP+탱+부활인 자크의 이니시와 궁갱 한타력 이 훨신더 높기떄문에
자르반도 초반,후반 (리신이랑 ) 비슷하지만
자르반은 궁을 어떻게 쓰냐
딜러를 탑+자르반정글이 공략하게된다면
한타가 달라질수도있지만
왠만하면 편합니다
렉사이
난이도 ( ★ ~ ★★★)
렉샤이 챔프는 하기나름인데요.
초반 정글 갱이나, 여러면에서 자크가 조금더 우위에 있고,
한타 면에서도 자크가 훨신 능가적으로 사용 되지만.
치고빠지기를 잘하는 장인 이거나
티어올라갈수록 어려운 부분은 조금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크는 : ( 초반 갱 + 카정의 보완점 부활 + 한타력 + 마관탱 + 갱이니시 )

 

모든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뛰어납니다.

 

정글 모든챔프를 몇백판씩 해봤는데. 자크만한 챔프는 거의드뭅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자크로 시작하게되었고.

 

천히 게임을 즐기면서 올라갈 생각입니다.

 

자크 공략을 사랑해주시는분 화이팅입니다.

 

정글 모든챔프중에 가장 효율성 뛰어난챔프

 

 [  자크  ]  라고 전 생각합니다 ! ! 

 

 

라인 / 정글 운영법

 

[ 레드 버프 부터 시작하는 라인일 경우 공략 ]

 

골렘을 먹습니다 -> 2렙 됩니다 ->

레이스 먹습니다 ( 4마리짜리 ) 포션2개 빨면서 계속 먹습니다

 

-> 레드 먹을때쯤 보면 상대방이 왓는지 안왔는지 체크하고 와드박고

 

-> 레드 강타해서 먹습니다 ( 피찹니다 강타쓰면 ) -> 그다음에 붓갱 3렙갱 갑니다

 

가장 효율적인 3렙 갱 타이밍입니다.

 

거의 5판중 3판은 성공했기떄문에 저같은경우에는

가장많이 쓰는 레드라인 공략 입니다 .

 

-> 갱승하면 잘됫고 , 피가 없다하면 집갓다가 다시 블루 가면됩니다

 

-> 블루를 상대방이 카정했다면 오히려 좋습니다.

자크는 블루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거든요 초반에

( 만약 뺏겼다면 상대정글이 갱을가서 갱승하는시간을 늘릴수있습니다 )

 

-> 두꺼비 강타로먹고 버프를 활용해서 ->

두꺼비 or 블루 잡몹 먹고 -> 늑대 먹고나면 [ 레벨 4 정도 됩니다. ]

 ( 미드 왼쪽에서 갱타이밍 한번 보시거나, 탑 갱 타이밍  )

 

이런식으로 하는것이 가장좋습니다 .

 

-> 그다음 6렙이후에는 갱타이밍 잘보시구요, 

E 새총발사 -> 쪼금더 멀리 쏘시고 궁을 쓰면서 못티시게 우리팀쪽으로 

날리는 식으로 6렙 이후 궁갱타이밍을 계속 보는게 중요합니다

( 갱 + 역갱 + 갱루트 + 치밀하게 분석하셔서 하셔야됩니다 )

 

 

 

[ 블루 버프 부터 시작하는 라인일 경우 공략 ]

 

두꺼비 강타쓰고먹고 -> 블루먹고 ->

늑대 먹습니다 ( 2포션 다 써야됩니다 ) ( 3렙됩니다 )

 

미드 오른쪽 라인 갱각이 나온다면 [ e로 갱 ]가봅니다 .

갱타이밍이라면 가시고 , 아니라면 안가도됩니다.

( 상대 미드 챔프가 어떤거고, 우리팀 미드가 어떤거냐에따라 중요합니다 )

( 정글의 상황판단과 선택은 게임의 운영으로 만들수있습니다. )

 

or 레이스 4마리 먹으면서 강타 로 먹고 -> 미드 왼쪽 타이밍

[ 레이스 강타로먹으면 오라클생겨서 갱각 볼수있습니다. 점멸을 빼던가 ]

 

3렙 맞춰서 미드갱을 가는것이 가장 시간적으로 효율적입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좋고, 안되면 지나가면서 한번 딜 넣어주고 ->

 

레드먹으러갑니다. 그러면서 미드 왼쪽 와드박아주구요 [ 레드 강타로 먹기 ]

 

-> 레드먹으면 피통이 차기떄문에 충분히 먹을수있습니다

 

-> 골렘먹고 나면은 -> 피가없지만 타이밍 보고 탑갱 or 집

 

-> 집갓다와서 레이스(4마리) 오라클용으로 먹구요 ->

미드or탑갱 가면서 와드지우고 타이밍 봅니다

 

-> 이런식으로 초반 흐름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자크는 가장 정글러 중에 좋은 장점이 역갱이라고 저는 100퍼센트 생각합니다 ]

 

역갱 같은경우엔 저는 엄청나게 잘노리거든요 그렇기 떄문에

상대 정글 위치를 어느정도 짐작할수있을정도로

 

실력이 어느정도 될정도가 된다면 역갱은 엄청좋습니다

 

무조껀 상대가 들어오게끔 한담에 각보고  E해서 들어가서 정확히 맞추는게

 

가장 중요한 자크의 팁입니다.

 

모든 캐리의 포인트는 자크E로 피들궁처럼 안보이게 사용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겜을 이끌수잇는 포인트입니다,

 

 

 

마치며

 

라이너들은 항상 2:2/ 미드 1:1/ 탑1:1 하기떄문에

항상 라이너들이 싸우는것을 정글돌면서 봐야됩니다.

그리고 우리팀이 피가적다면 상대방 정글이 올확률이 있기떄문에

역갱을 노리거나. 이런것도 게임하면서 많이 접해봐야합니다.

 

그리고 자크가 정글이 되냐 좋냐? 

자크정글 하는사람없어서 잘 모르는사람들이 많긴하지만

 

정말 해보신다면 되게 좋을겁니다 !!

개인적으론 그렇게 생각합니다 !!

아무리 자크나오고나서 너프먹엇더라도

확실히 정글쪽에선 정말 좋구요

 

 

최근 롤드컵 대회에서도 자크정글이 언급이 되면서 조금씩 빛을 바라는것 같습니다.

언젠간 빛을 바라는 날이 올겁니다 !!  

 

개인적으로 정글 자크의 성장을 기대하구요!

제일 좋아하는 챔프중 하나 이기 때문에

자크 나올때부터 정말열심히했고,

 

공략을 시작하면서

브론즈 부터 -> 다이아 게임을 하면서 여러 경기를 만힝 해봤구요.

 

브론즈 ~ 다이아 : 자크 공략 -> Xenith 자크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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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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