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46% (23표)
2% (1표)
52% (26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9
21
0
26/50
떠오르는 OP!! [ 자크 정글 ] - 강제 이니쉬 / 만능 한타력 / 패러다임을 바꾸는 정글의 공략

- 전설의악사다(2015-10-31, 조회수: 207574)

 

 

 

 

 

자크 정글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인사 먼저 올립니다 !!

 

 

   조회수 20만 돌파 !! ~~

           감사합니다 ~~ 

 

 그리고 엑셀 한번 눌러주시면 정말

      너무 너무 감사 드리겠습니다 !!

 

 

  

인벤 닉네임 : 자크정글

 

 

아이디 :  Xenith 자크

 

[ 브론즈1 티어 -> 다이아 Go 인벤 공략 ]

 

 

제 공략은 PC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2014. 11  공략 작성 

 

11.20 ~ 11.27 브론즈1->골드3

 

11.28 ~ 12.3  골드3->플레5

 

12.3  ~  12.9  플레5->플레3

 

12.9  ~ 12.13  플레3-> 플레1

 

2014. 12.13 ~ 2015. 2.23 (게임접음)

 

------------------------------------

 

2015. 3월  시즌5 게임 복귀

 

2015. 3.1  시즌5 ( 배치 7승3패 플레2 시작 )

 

2015. 3.5  엑셀공략으로 복귀

 

2015. 4.1  1차 수정(복귀수정)

 

2015. 5.5  조회수 10만돌파

 

2015. 5.5 ~ 2015 9.30  학기중이라 겜을 잘못하네요 (강등)

 

2015. 10.1 복귀시작

 

2015. 10.5 조회수 20만 달성

 

2015. 10.10 2차수정(스킬설명 추가)

 

 

 

 

 

 

 

 

 

 

 

브론즈 5티어에서 -> 플레티넘 2티어 까지가는 그래프 이긴한데요

 

[ 그래프 조금더 넓게보면 1~2주 정도 만에 플레 2까지 올렸습니다. ]

 

 

부캐로는 ( 미드전용 부캐  )    : Xenith AP

 

제 부캐도 인증하겠습니다 ^^

미드전용 부캐입니다.

 

 

자크는 한마디로 한타 조합의 패왕이고, 정말 좋습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자세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자크의 장점 입니다                                자크의 단점입니다

              

                1.  파괴적인 이니시에이팅                         1.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이다 (확정 cc없음)

                2.  미친 탱킹과 적지않은 딜링                   2.  e 스킬로 잘못들어가면 죽는다        

                3.  안보이는 곳에서의 무한한 갱킹 루트                3. 단점이란 딱히 없습니다 

                4.  e를 이용한 기동성

                5.  빠른정글링과 엄청난 정글 유지력

                6.  미친CC 기를 통한 꿀잼

                7.  진영파괴 는 곧 한타 파괴      

                8.  역관광 이 엄청나게좋다 엄청
                9.  손이 잘 타지 않는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7.54
  • 방어
    +12.78
총 가격 : 12,300 IP

참고로 마방은 안드는편이구요

 

상대편의 AP : 미드,탑,정글 2명이상이라면

마방들어주시고

 

왠만하면 미드 1명 AP or  미드+정글 AP 이라도

마방은 안가는 편입니다.

 

주문룬올리고 탬을 탱으로 가면되서 이렇게 하고있습니다.

 

[ 새롭게 시행하고있는 룬 트리입니다 ]

 

( 마관, 레벨당체력, 레벨당주문력 , 방어 )

=> 최대한 효과좋게해서 만든 룬세팅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거의 항상 9/21

 

상대 3~4명이상 AD 일경우 : 강건함 3개 투자하시고 / 마방 2개 투자

 

상대  2~3명이상 AP 일경우 : 저항력 마방3개 투자 / 물방 2개 투자

 

광역챔프가 2개이상있을대 : 치명타피해감소10퍼빼고, 회피술에 1개 투자하시면됩니다.

 

무조껀 ( 강타 + 점멸 입니다 )

 

 

       Tip

 

점멸 : 어떤분들은 D에  다가 놓으시는분들도 계신데요

-> D는 -> ㅇ 이란 단어이기떄문에

    글쓰시다가 점멸쓰시는경우가 많이있어서

    왠만하면 F에(점멸) 쓰고 연습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E 이니시 -> (  W -> Q ) 알아서 상황에 맞게끔

                   (  Q -> W )  알아서 상황에 맞게끔

스킬 활용 팁

 자크의 가장 중요한 팁은   새총발사 E 스킬입니다.

  E 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따라서 게임의 흐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 초반 카정 조심 공략  ]

이번에 정글몹이 쌔지게 되면서

AD챔프들은 정글도는 시간과 체력이 엄청 나게 딸리게 됩니다.

그래서 ad챔프들 리신같은 경우 블루 시작일때 카정 시작을 많이합니다.

두꺼비먹고 2렙찍고 (강타사용안하고) -> 카정을 오는경우가 많구요

-> 그럴때를 대비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 맨첫타 2렙:2렙 ( 레드뺏기고, 죽게되면 ) -> 초반에 개말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은 이런식으로 가면 좋습니다.

마관 + 탱 위주로 하시면되겠습니다

무조껀 마관 + 탱을 가시기바랍니다.

 

자크는 안보이게 이니시한다음에 탱역할이면서 치고빠지면서 ->

죽을떄 부활하면서 시간끄는 챔프입니다

정말 사기적으로 탱에 투자하시면 좋기떄문에 활용도를 높게 사용하세요

 

 

 

신발의 경우 [ Tip ]

 

상대편 미드,정글,탑 중 : AD가 2명 이상 -> AD방 신발

상대편 미드,정글,탑 중 : AP가 2명 이상 -> 마관신발, 쿨감신발

 

기동력신발 : 그렇게 좋진않습니다.

-> 자크는 e각보면서 정글위치를 e로 쭊쭉 돌수잇어서

구지 걸어다니는 시간이 많이없기떄문에 안가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난이도 ( ★★ )
아무무 가 상대편일때는
초반 , 후반 그렇게 어렵진않습니다.

아무무는 보여지는 루트로 보통 q를날리고 궁을쓰기떄문에
안보이는 자크가 훨신더 유리하고
한타때도 훨신 범위가 유리하기떄문에
그렇게 어렵진않습니다.
피들스틱
난이도 ( ★★ ~ ★★★★ )


피들스틱은
피들이 어떻게 궁을쓰느냐
한타가 어떻게 일어나느냐
항상 피들의 위치를 와드로 체크하면서 무조껀 한타해야됩니다
아니면 역이니시 당해서 피들은 난이도 2~4개입니다.
워윅
난이도 ( ★★ ~ ★★★ )
워윅은 초반은 굉장히 약합니다
갱루트도 굉장히약하고 6렙전까진 쓰레기라고 보시면됩니다.
워윅이 렙6렙전까지 무조껀 갱한번은 성공하면 굉장히 좋습ㄴ디ㅏ
점멸을 빼던지 그렇게만해줘도 괜찮고
후반에도 워윅은 자크한테 그렇게 강한챔프는아닙ㄴ디ㅏ
워윅위 궁썻을때 자크가 궁으로 역궁이 되버리기떄문에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정말 쉽습니다.
난이도 ( ★ ~ ★★ )
걍 리신이 상대편에 나오면
많이유리합니다
아무리 다이아1: 다이아1 이더라도
후반한타 영양력이 확실히 차이납니다

초반에 10:0 이렇게 개 학살당하는 식이 아니라면 정말 괜찮습니다.
자크는 또 초반갱에 패시브 부활까지 있기때문에
초반 카정루트만 조금만 다르게 시작해도
리신한테 힘든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자르반 4세
난이도 ( ★ ~ ★★ )
쉬운챔프는 AD 챔프들이 좀 쉽습니다.
어쩌든간에 항상보면 후반갈 확률이 높기떄문에
AP+탱+부활인 자크의 이니시와 궁갱 한타력 이 훨신더 높기떄문에
자르반도 초반,후반 (리신이랑 ) 비슷하지만
자르반은 궁을 어떻게 쓰냐
딜러를 탑+자르반정글이 공략하게된다면
한타가 달라질수도있지만
왠만하면 편합니다
이블린
난이도 ( ★ ~ ★★ )
이블린은 정말 편합니다.
그냥 쉽습니다.
초반 안보인다고 무서운부분이긴한데요
플레이상만가도 왠만하면 이블린 갱타이밍 압니다.
이블린이 갱승하는건
라이너가 못하는거지 / 정글때문에 말리는건 없습니다
후반력도 굉장히 약하고 초반력도 그렇게 강하진않습니다
그냥 안보이는 투명성의 원리만 조금만 이해하고
정글루트에 개념만 조금만 있다면 그렇게 힘든부분은 없습니다.

 

한마디로 자크는 : ( 초반 갱 + 카정의 보완점 부활 + 한타력 + 마관탱 + 갱이니시 )

 

모든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뛰어납니다.

 

정글 모든챔프를 몇백판씩 해봤는데. 자크만한 챔프는 거의드뭅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자크로 시작하게되었고.

 

천히 게임을 즐기면서 올라갈 생각입니다.

 

자크 공략을 사랑해주시는분 화이팅입니다.

 

정글 모든챔프중에 가장 효율성 뛰어난챔프

 

 [  자크  ]  라고 전 생각합니다 ! ! 

 

카운터없어 !! No ! !!!!!!!!!!!!!!!!!!!!!!!!!!!!!!!!!!!!!!!!!!!!!!!!!

 

라인 / 정글 운영법

[ 레드 버프 부터 시작하는 라인일 경우 공략 ]

 

골렘을 먹습니다 -> 2렙 됩니다 ->

레이스 먹습니다 ( 4마리짜리 ) 포션2개 빨면서 계속 먹습니다

 

-> 레드 먹을때쯤 보면 상대방이 왓는지 안왔는지 체크하고 와드박고

 

-> 레드 강타해서 먹습니다 ( 피찹니다 강타쓰면 ) -> 그다음에 붓갱 3렙갱 갑니다

 

가장 효율적인 3렙 갱 타이밍입니다.

 

거의 5판중 3판은 성공했기떄문에 저같은경우에는

가장많이 쓰는 레드라인 공략 입니다 .

 

-> 갱승하면 잘됫고 , 피가 없다하면 집갓다가 다시 블루 가면됩니다

 

-> 블루를 상대방이 카정했다면 오히려 좋습니다.

자크는 블루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거든요 초반에

( 만약 뺏겼다면 상대정글이 갱을가서 갱승하는시간을 늘릴수있습니다 )

 

-> 두꺼비 강타로먹고 버프를 활용해서 ->

두꺼비 or 블루 잡몹 먹고 -> 늑대 먹고나면 [ 레벨 4 정도 됩니다. ]

 ( 미드 왼쪽에서 갱타이밍 한번 보시거나, 탑 갱 타이밍  )

 

이런식으로 하는것이 가장좋습니다 .

 

-> 그다음 6렙이후에는 갱타이밍 잘보시구요, 

E 새총발사 -> 쪼금더 멀리 쏘시고 궁을 쓰면서 못티시게 우리팀쪽으로 

날리는 식으로 6렙 이후 궁갱타이밍을 계속 보는게 중요합니다

( 갱 + 역갱 + 갱루트 + 치밀하게 분석하셔서 하셔야됩니다 )

 

 

 

[ 블루 버프 부터 시작하는 라인일 경우 공략 ]

 

두꺼비 강타쓰고먹고 -> 블루먹고 ->

늑대 먹습니다 ( 2포션 다 써야됩니다 ) ( 3렙됩니다 )

 

미드 오른쪽 라인 갱각이 나온다면 [ e로 갱 ]가봅니다 .

갱타이밍이라면 가시고 , 아니라면 안가도됩니다.

( 상대 미드 챔프가 어떤거고, 우리팀 미드가 어떤거냐에따라 중요합니다 )

( 정글의 상황판단과 선택은 게임의 운영으로 만들수있습니다. )

 

or 레이스 4마리 먹으면서 강타 로 먹고 -> 미드 왼쪽 타이밍

[ 레이스 강타로먹으면 오라클생겨서 갱각 볼수있습니다. 점멸을 빼던가 ]

 

3렙 맞춰서 미드갱을 가는것이 가장 시간적으로 효율적입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좋고, 안되면 지나가면서 한번 딜 넣어주고 ->

 

레드먹으러갑니다. 그러면서 미드 왼쪽 와드박아주구요 [ 레드 강타로 먹기 ]

 

-> 레드먹으면 피통이 차기떄문에 충분히 먹을수있습니다

 

-> 골렘먹고 나면은 -> 피가없지만 타이밍 보고 탑갱 or 집

 

-> 집갓다와서 레이스(4마리) 오라클용으로 먹구요 ->

미드or탑갱 가면서 와드지우고 타이밍 봅니다

 

-> 이런식으로 초반 흐름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자크는 가장 정글러 중에 좋은 장점이 역갱이라고 저는 100퍼센트 생각합니다 ]

 

역갱 같은경우엔 저는 엄청나게 잘노리거든요 그렇기 떄문에

상대 정글 위치를 어느정도 짐작할수있을정도로

 

실력이 어느정도 될정도가 된다면 역갱은 엄청좋습니다

 

무조껀 상대가 들어오게끔 한담에 각보고  E해서 들어가서 정확히 맞추는게

 

가장 중요한 자크의 팁입니다.

 

모든 캐리의 포인트는 자크E로 피들궁처럼 안보이게 사용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겜을 이끌수잇는 포인트입니다,

 

 

마치며

 

이아이디는 자크전용 캐릭터이고

개인적으로 키우는 계정은 3정도됩니다.

3개다 플레 ~ 다이아 이구요 / 라인 따로따로 계정을 연습해서 키웠습니다.

시즌2부터 시작했고, 계정다해서 판수만해도 많이했구요

모든챔프 전체다 사용할줄알고 전라인 다 할줄아는정도 입니다.

 

그래서 정글을 정말로 연구를 많이했고, 또 경험도 많이 해봤습니다

한마디로 정글은 조금 영리해야되고, 팀을 이끌수있는 리더쉽 필요하구요

자크는 게임의 흐름을 잡을수있는 캐리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라이너들은 항상 2:2/ 미드 1:1/ 탑1:1 하기떄문에

항상 라이너들이 싸우는것을 정글돌면서 봐야됩니다.

그리고 우리팀이 피가적다면 상대방 정글이 올확률이 있기떄문에

역갱을 노리거나. 이런것도 게임하면서 많이 접해봐야합니다.

 

그리고 자크가 정글이 되냐 좋냐? 

자크정글 하는사람없어서 잘 모르는사람들이 많긴하지만

 

정말 해보신다면 되게 좋을겁니다 !!

개인적으론 그렇게 생각합니다 !!

아무리 자크나오고나서 너프먹엇더라도

확실히 정글쪽에선 정말 좋구요

대회 에서 아직 자크가 안나오다보니까, 많이들 안쓰시는것같은데요

언젠간 빛을 바라는 날이 올겁니다 !!  

 

개인적으로 정글 자크의 성장을 기대하구요!

제일 좋아하는 챔프중 하나 이기 때문에

자크 나올때부터 정말열심히했고,

이제는 공략을 시작하면서

브론즈부터 -> 다이아 까지갈수있을까

하티어부터 시작하려고 해봅니다.

초보도 , 고수도 가능한 챔프 : 자크 공략  Xenith 자크 입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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