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 메인 감사합니다! (시즌5)
*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인증
랭겜 70판만에 다이아 달성 승률 72.72% 모스트 1
다5 20판만에 탈출 다4달성(승률 73%)
52판 승률 72%로 5티어 ->4티어
솔랭에선 잘 쓰신다면 나름 할만한 챔프입니다.
장점
1) 쇠약으로 평타딜러에게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음
2) 1-6-11 레벨마다 증가하는 패시브로 레벨이 오를수록 라인유지력이 더 강해짐
3) 10~15 분 대에서 적당히 스택을 쌓는다면 1:1에서 매우 강함
4) 탱템만 갖춰도 스택으로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고 e스킬의 방어력 -40 감소로 딜러에게 매우 강한 데미지를 꽂아넣을 수 있음
단점
1) 챔프 특성상 텔레포트를 강요받으며 라인전 중 텔레포트로 로밍을 가기도 쉽지않음
2) 라인에 꾸준히 붙어있어야 성장 가능함 따라서 성장하기 이전 로밍이나 카정, 용싸움 등에 불리함
3) 이동기가 없으며 쇠약을 수은/미카엘로 해제할 경우 롤내 최강의 뚜벅이가 됨
4) 라인클리어가 느림
5) 스택으로 쿨감템을 강요받기 아이템 선택의 폭이 좁음
6) 도주기가 없어 탱템이 갖춰지기 전 갱킹에 취약한 모습을 보임
7) 조합빨을 많이 받음
8) 라인전 카운터가 많고 초중반 로밍이나 교전에 대처하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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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이나 다른 챔처럼 혼자 잘커서 혼자 다 때려잡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묵직하게 튼튼한 몸과 강력한 딜로 중후반에 위용을 뽐낼 수 있는 챔프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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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3
- 방어구 관통력+16.89
- 마법 관통력+9.7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룬은 플레이 스타일,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므로 무엇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음.
빨강: 쌍관 / 방어 / 마법저항력 중 택
노랑: 방어 / 성장체력 / 성장방어 / 고정체력 중 택
파랑: 마법저항력 / 방어력
왕룬: 쌍관 / 방어 / 마법저항력 중 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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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서스는 패시브의 흡혈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적은 체력과 높은 방마저을 갖출수록 패시브의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지만, 프하를 올릴 경우 체력이 +0 이기 때문에 체력이 매우 낮아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체력이 낮으면 탱커 역할을 수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성장체력 등의 룬을 사용해서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취향에 안맞으시면 성체룬 대신 체력아이템을 중간중간 섞으셔도 좋습니다.
시즌6 패치로 트포에 10%의 쿨감이 추가되서 쿨감 룬+특 없이 만으로 쿨감 40%를 맞출 수 있기 떄문에 파랑에 쿨감 5%를 빼시고 마법저항력이나 방어력 등을 추가하셔도 무관합니다.
제가 쓰는 룬페이지 입니다.
1. 쌍관 성장체력 고정쿨감 쌍관
2.대 ad룬
쌍관에 성장방어, 왕룬에 방어 1개 쌍관 2개, 파랑에 쿨감 방어. 상대 정글, 라이너 둘 다 ad일 때 씁니다.
3. 노랑에 성장방어 + 성장체력 혼합 룬
쌍관에 성장체력과 어느정도 방어력도 갖춘 무난한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장점: 딜러를 무는데 좋음, 추노에 좋음
단점: 라인전에서 생존에 불리함, 뚜벅이라서 적이 잘 마크하면 파고들기 힘듬
장점: 많은 변수 창출, 라인전에서 생존에 좋음
단점: 지속적으로 쫓아가는 능력이 유체화보다 떨어짐
라인전에서 버티는 용도와 로밍, 운영 등 여러가지 면에서 유용합니다.
텔포팁: 텔탈꺼 없을때 (씨앗말고 꽃) 등등에도 타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자신보다 잘한다면 절대 솔킬각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위험성이 큽니다. 그리고 나서스는 1틱 차이로 놓치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들면 2:2 교전이나 초중반 강함을 가져갈 수 있지만 딜교 실수하거나 갱에 당해 피가 빠지면 말리기 너무 쉽습니다. 게다가 운영적인 면에서도 중후반 텔포가 훨씬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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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수의 일격(Q)
마나소모가 고정 20이고 스킬을 올릴수록 쿨타임이 감소하므로 많이 찍을수록 좋습니다.
스택으로 쌓을 수 있는 것들 : (포탑) , cs, 챔피언의 생성물()
쇠약(W)
사막의 분노(R)
시작 아이템 :
자신의 플레이 방식과 적에 따라 셋 중 원하시는 아이템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 ad :
상대 ap :
이 셋이 핵심 아이템입니다.
단, 는 자기가 극탱을 가야 할 필요가 있거나 올ad일땐 안가셔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정령의형상을 안올리고 트포를 먼저 가셔도 됩니다. (대신 몸이 엄청 약합니다)
트포를 가는 이유 :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딜 차이가 크고 체력, 쿨감, 유틸성을 모두 제공해줌.
광휘의 검
패치로 광휘의 검에 쓸모없는 주문력이 사라지고 쿨감 10%가 붙었습니다.
마나와 쿨감, 데미지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나서스가 라인전에서 가볼만한 아이템입니다.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맞는 경우나 딜을 버티기 매우 힘든 경우에는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 외의 경우엔 가셔도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트포를 완성시키기 보다는 광휘의 검 하나만 들고계셔도 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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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설명
란두인
체력과 방어력을 고루 갖춘 아이템으로 주로 비사지, 프하를 갖춘 이후 3,4번쨰 코어템으로 가셔도 됩니다.
치명타가 강력한 원딜이 있거나 야스오 같은 챔피언이 있을 경우 좋은 효율을 발휘하며 액티브 효과도 좋습니다.
가시갑옷
어느정도 체력 아이템을 갖춘 후 가주시는게 좋으며 란두인과 같이가면 매우 좋습니다.
원딜이 잘컸거나 ad 딜이 많이 들어올때 등등의 상황에서 가줍니다.
삼위일체
얼심 이후 가거나 얼심비사지 뽑고 가거나
얼심뽑고 가면 딜은 엄청쌘데 탱로스가 끝내줘서 잘 녹습니다.
탱커처럼 플레이 안할꺼면 2코어로 가도되는데 되고 안정적으로 방마저템 갖추고 가셔도 됩니다.
광휘의검은 쿨감 10%도 달렸고 초반 딜 효율도 좋아서 버틸만 하면 방템올리면서 중간에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수호천사
중후반에 자신에게 포커싱이 맞춰지거나 할 때 가시면 되겠습니다. ad ap애매하게 아플때 가도 좋음.
극후반엔 부활 효과가 사라지면 팔고 다른걸 사도록 합니다.
밴시의 장막
ap 비중이 높을 때 종종 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트포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아이템입니다.
슬로우와 방어력을 제공해줍니다.
쇠약만으론 잡기 힘들거나 아군 딜러를 지켜줘야 할 때 가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딜이 조금 아쉽기 때문에 몇몇 상황을 제하고는 트포를 주로 갑니다.
망자의 갑옷
이동속도와 약간의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프하와 비사지 이후 방어력템을 고려할 때 치명타가 없으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안가는이유
요약: 쿨감 오버됨 + 하위템 나서스랑 안맞음 + 비쌈 + 5대 때리는거 평타가 느려서 너무 오래걸림
1) 하위템이 구림 : 탐식의 망치까지는 좋은데 는 하위템 롱소드 2개라 애매합니다.
나서스는 공격력 효율이 안좋습니다. (w는 슬로우고 e는 마법데미지, r도 마법데미지라 q에밖에 적용이안됨)
트포나 얼건은 광휘의검만 가고 방마저 맞춘 후 가도되는데 이건 하위템이 좀 애매합니다.
2) 딜러에 데미지가 잘 안박힘 : 나서스가 한타에서 탱커를 때려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 타게팅 대상은 몸이 약한 딜러진입니다. 뽀삐나 탱커들한테 딜이 굉장히 안박히는데 그렇다고 블클가서 탱커에 딜박고싶으면 그냥 피오라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3) 지속효과 발동이 너무 힘듬 : 6번 때려야 최대 효율을 볼수있는데 상식적으로 나서스한테 6대나 맞아줄 사람도 없을뿐더러 나서스가 한타때 딜러안잡고 탱커만 "평타와 q로 6대씩이나" 떄릴일이 별로 없음
그렇다고 판테온이나 오공처럼 빠르게 터뜨릴 스킬이 있는것도 아니고 퍼뎀이 있거나 탱커에 딜이 잘박히는 구조도 아니기 때문에 탱커를 때리는건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저거가서 탱커칠바에 피오라함
별로 안좋음
나서스 주딜이 스택이라 ad 올린다고 막 엄청 쌔지지도 않고 피오라나 원딜들처럼 평타 많이 떄리는 것도 아니라 한타때 피흡도 많이하기 힘듬
75원으로 싸진 핑크와드 꼭 1개씩 사서 맵에 박아두고 다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방적으로 딜교환을 할 수 있고(리븐이 qq로들어와서 장판깔고 때리려하면 ew로 도망) 라인전에서 잡기 어렵고 강력하며 한타에서도 강력한 챔프거나(럼블, 리산드라)
스킬구성과 라인전 모두 나서스에게 유리한 챔피언(올라프의 라그나로크, 티모의 실명 등) 등이 몹시 라인전에서 짜증납니다. 물론 그때그때 파일럿의 기량 차이나 정글의 개입 등에 의해 쉬워질 수도 있습니다. (리븐은 개인 기량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엄청 어려울 수도 있고 정말 쉬울수도 있습니다.)
나서스의 카운터중 하나는 정글러입니다. 그 이유는
1) 날카로운 갱킹과 빅웨이브 다이브 등 나서스를 잘 압박해주면 성장하기 매우 힘듬
2) 나서스 팀은 초반 탑 쪽 주도권이 없기 때문에 카정이나 정글 장악 등을 당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합류에서도 나서스가 밀리기 때문에 정글러가 이러한 점을 잘 이용하면 골치아픔.
특히 나서스를 하면 라인을 당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땅굴갱을 조심.
초중반에 겜을 빠르게 터뜨리면 나서스는 주도적으로 뭘 할 수 있는 챔프도 아니고 묵직히 라인에 붙어서 성장할 시간이 필요한 챔프라 게임을 뒤집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의 기본 - 타워허깅 : 라인을 이쪽으로 당기고 타워 안에서 cs를 안정적으로 챙기는걸 목표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버텨주면서 쿨감을 세팅하고 이를 통해 스택을 빠르게 쌓아 스택과 패시브를 통한 라인유지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찍어누르고 자신은 최대한 왕귀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라인전입니다. 나서스는 방템으로 방어력을 갖추면서 스택으로 데미지를 올릴 수 있어 스택이 어느정도 쌓이면 맞딜에서 굉장히 강합니다.
그리고 스택 적당히 쌓았으면 cs 욕심내지 말고 용한타나 교전에 빨리빨리 합류하세요.
첫 웨이브떄 미니언 딸피일때 막타 챙겨주시고 라인을 당겨주셔야 합니다.
나서스는 도주기도 없을뿐더러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따라서 라인을 당겨서 상대방의 견제를 약화시키고 적 정글의 갱킹 위협을 최소화하며 아군 정글을 부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멀리 있는 cs를 챙기려고 할 때 가까이 가면 상대방이 견제를 하기 때문에 e로 막타를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엔 소소한 팁이 있습니다.
의 최초 데미지는 55/95/135/175/215 이므로 미니언이 딸피일 때 장판 끝에 걸쳐서 드시면 라인을 푸쉬하지 않고 안전하게 cs를 챙기실 수 있습니다. (장판은 마나소모가 심하므로 마나 관리에 주의해주세요)
+ 탑 역갱 눈치 잘보세요.
상대 정글이 안보이는데 적 탑이 3렙에 지나치게 자신감있게 들어온다? 그럴때 아군 정글 부르다 역갱맞고 2:2 교전나면 나서스쪽이 개발릴 확률 90%. 역갱삘오면 부르지마시고 각 나오면 호응 끝내주게 해주세요.
또한 상대 라이너가 로밍을 갔다거나 다양한 상황에서 라인 푸쉬가 필요하면 (영혼의불길) 을 이용하여 미니언을 모두 맞추고 평타와 q를 다 쓰면서 최대한 빠르게 라인을 밀어주셔야 합니다.
스택 쌓고싶다고 라인을 밀어야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나하나 일일히 q로 먹는건 좋지 않습니다.
스택이 어느정도 쌓였으면 상대방을 q로 치고 빠지는 식으로 딜교환을 해주세요.
나서스는 초반에 스택이 130~150만 쌓여도 충분히 위력있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400~500까지 파밍만 하지 마세요 제발! 스택 조금만 쌓여도 충분히 쌘데다 쌍관 끼시면 딜 굉장히 잘나옵니다. 스택 적절히 쌓이면 일방적으로 맞지만 마시고 딜교가 필요하면 해주고 자기가 이기는 타이밍에 상대를 찍어눌러 주세요.
아래 영상은 9분대에 0킬 나서스의 딜입니다.
정글러가 갱킹을 온다면 반드시 최상의 호응을 해주셔야 하며, 적 정글의 역갱이 예상되고 2:2 싸움에서 진다고 판단될 경우 절대로 정글러를 탑으로 호출해선 안됩니다.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갔을 경우 스택을 충분히 쌓고 20분~22분 사이에 합류해서 용싸움을 열거나 한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솔킬도 만들어내실 수 있는데, 스택이 130~150 정도 쌓였으면 q로 몇번 찍어보시고 딜계산 해보세요.
대충 뽑은거라 좀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즐감해주세요.
짜잘한 정글 잡몹이나 cs 같은 것들 챙겨가면서 스택도 쌓으시고 한타에 항상 합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서스는 중후반에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1:1로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 별로 없기 때문에 스플릿 운영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도주기가 없고 느리기 때문에 철저한 와딩 후 스플릿을 들어가서 짤리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꼭 드래곤과 바론의 시야싸움을 도와주셔야 합니다. 렌즈나 또는 등을 구매해서 시야싸움을 도우세요.
라인에 빅웨이브가 왔는데 라인을 푸쉬할 필요성이 있다 싶으면 e쓰고 그냥 평타랑 q로 빠르게 푸쉬해 주시고 스택보단 게임의 승리를 중시하세요.
아래 것들 명심하시면 한타 합시다.
아군 다 뒤지는데 파밍하지 말 것.
텔합류 한다고 cs 먹다가 딜러진 다 물렸는데 텔타고 아군 다죽은 다음에 오지 말고 자기가 앞에서 받쳐줘야 할 상황이 온다면 미리 합류할 것.
앞라인 물면서 딜러를 지킬지, 딜러진을 물지 잘 판단할 것.
쇠약을 누구한테 걸어야 효율적일지 잘 생각할 것.
한타 전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미리 생각해볼 것.
챔피언별 대응법은 각각 다르지만 모든 챔피언을 상대할 때 반드시 아래 두 가지를 생각해보면서 하세요.
1) 나의 킬각
2) 상대의 킬각
내가 뒤지는 각인걸 자각 못하면 적에게 300원을 조공해주게 되고 상대를 죽일 수 있는 각인걸 모르면.. 300원+6스택을 놓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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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별 대응법 시작합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챔피언만 했으며 다른 챔프 대응법이 필요하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필자의 경험에 따른 주관적인 글임을 유의해 주세요.)
레넥톤
추천 시작 아이템 : 천갑옷 or 도란방패
분노가 쌓였을 떄 들어와서 강화 스킬을 꽂아넣는 것에 주의하세요.
분노가 40 후반대면 e를 씀과 동시에 분노가 차기떄문에 분노 없다고 너무 방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레넥톤은 로 순식간에 다이브를 치고 빠져나갈 수 있기 떄문에 초반 체력관리에 매우매우매우 주의를 요합니다.
딜레넥을 가든 탱레넥을 가든 솔킬 없이 잘 버텨준다면 라인전이나 한타 모두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리븐
추천 시작 아이템 : 천갑옷 or 도란방패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인데, 실력이 있는 분이라면 나서스가 매우 고통받습니다.
점화와궁극기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자신이 죽을 각이면 바로 빼주셔야 합니다.
이녀석을 따내는 가장 쉬운방법은 적절한 연기와 정글러 호출인데요.
예시를 하나 들어주자면, 아군 리신 정글러를 직선으로 갱킹을 오게 하고, 뒤에서 대기하게 한 후 리븐에게 일부러 맞을각을 아슬아슬하게 내주면서 연기를 합니다. 자연스러운 연기에 속은 리븐이 q로 진입해서 도주기를 모두 소모했을 때 정글이 덮쳐준다면 초반 스킬쿨이 길기 때문에 잡기 더 수월합니다.
프하까지만 잘 뽑아낸다면 수월하게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성에선 나서스가 조금 밀리는데 실력에 따라 편차가 크고 한번 기세를 넘겨주면 끝도없이 말리므로 조심합시다.
다리우스
몹시 빡셉니다. 될 수 있으면 미니언을 먹는 척 무빙을 쳐서 q를 빼고 파밍하시는게 좋고 확실히 이기는거 아니면 말뚝딜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5스택 쌓이면 w쿨 빨리돌면서 패시브로 공격력 증가까지 붙어서 엄청 쌔집니다.
초반은 포탑 앞에서 버텨주시면 패시브로 인해 포탑에 지속적으로 타게팅이 되므로 쉽게 접근하지 못합니다.
리븐을 상대하듯이 어지간하면 거리를 주지 말고 e스킬로 몇개만 챙겨주면서 당기시고 안에서 파밍하시면 죽을 위험이 줄어듭니다.
패시브가 과다출혈 5스택이 쌓이면 무지막지하게 강해지므로 5스택에는 가급적 맞다이를 피해주시고 반드시 이길 수 있을때만 맞딜을 치세요.
6레벨 전에 아군 정글이 육식이고(리신, 바이 등) 적 정글의 역갱 위험이 없으면 정글을 불러 둘이서 사이좋게 걸고 뚜드려패서 체력을 까든 킬을 내든 압박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리우스를 패실 땐 반드시 q 돌릴 때 안으로 들어가서 맞으셔야 '데미지 감소+과다출혈 없음+피흡 없음'
* 주의 : 다리우스에게 먼저 근접해서 맞다이를 걸면 질꺼같다고 도망치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로 느리게 하고 로 다시 끌어와서 패고 끔살당합니다. 확실하게 이길 각 아니면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아이템은 프하를 가되 가 고정데미지 이기 때문에 체력템을 조금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예: /)
그리고 이놈은 한타때 터지면 무지막지하게 쌔서 아군이 모조리 끔살당할 수 있으므로 이놈을 잘 마킹하는게 중요합니다. 아군이 마킹하든, 나서스가 마킹하든 이놈도 뚜벅이라 접근을 막는건 리븐같은놈에 비해 비교적 수월합니다.
(사기니까 밴하시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럼블
패시브와 스킬쿨을 잘 생각하시면서 신중하게 라인전을 풀어나가세요. 한타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말려주시면 좋고 상대가 잘하면 최대한 죽지만 않으시면 역전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판테온
초반은 방어세팅으로 짤짤이를 버티는데 주력하시는게 좋습니다.
6레벨 궁극기가 이동기이므로 6렙부터 맞딜에서 유리해집니다. 방패 방어술만 파훼하면 맞딜에서 찍어누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테온은 도주기가 없으므로 갱콜하셔서 쇠약걸고 쫓아가면 도망치는데 매우 힘들어합니다. 갱킹에 취약함!
(방패방어술)은 기본공격/스킬 4번마다 한 번 장전, 쓸 때 한 번 장전됩니다. 머릿속으로 평타 2번 많게는 3번정도 막는다고 생각하고 방패방어술 온일 때 사이사이 평타 잘 섞어주셔야 합니다.
나서스 q를 여기에 씹히시면 딜교에서 굉장히 불리해지므로 침착하게 방패 방어술을 뚫어버린 후 q를 박아넣는게 핵심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평타->
판테가 머리써서 평타를 쓰자마자 를 또 써서 패시브를 또 발동시키면 한 번 더 평타 -> 해주세요.
나서스 초반 q쿨은 은근히 긴 편인데다 방패에 막히면 흡혈도 못하고 완전히 딜이 무시당해서 딜교가 힘들어집니다.
초반구간엔 판테 스킬쿨이 짧고 딸피 치명타 때문에 매우 강하므로 맞딜은 궁극기 이후부터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레벨부터 판테온이 (대강하) 온인데 피가 없어서 집을 가든 뭐든 맵에서 없어지면 무조건 미아핑 여러 번 찍고 판테가 갈 것 같은 라인에 위험핑 3~4번 찍어주고 채팅으로 판테 궁온인데 미아라고 알려주셔서 이 망할 방패쟁이가 다른 라인에서 킬먹고 오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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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팁
1) 는 6레벨, 11레벨에 효과가 증가하므로 해당 레벨에 따라 유지력과 맞딜이 더 좋아집니다.
2) 는 미니언과 정글 잠몹에게는 3스택, 대형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6스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치할 수 있는 챔피언의 생성물은 3스택을 부여하며( 등)
포탑이나 넥서스 등으로도 스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억제기, 갱플랭크의 화약통 등 스택으로 쌓을 수 없는 생성물도 존재합니다.
스택으로 가하는 데미지는 패시브 생흡으로 체력이 차기 때문에 스택이 높을수록 더 버티는데 강해집니다.
3) 는 방어력 감소 효과를 주기 떄문에 드래곤, 바론을 제외한 정글 몬스터의 방어력을 - 까지 깎을 수 있습니다. 아군 ad 딜러들이 때리는 곳에 깔아도 좋은 효율을 볼 수 있고요!
또한 아군 원딜이나 정글러가 때리는 곳에 깔아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신의 q를 쓰기 전에도 사용합니다.
4) 나서스의 궁극기는 초당 가하는 데미지를 자신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라인전에서 1:1 맞다이를 깔 때 주변에 미니언이 있다면 더 많은 공격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쇠약은 짧은 시전모션이 있습니다. 이 시전모션 도중 상대방이 사라진다면 쇠약이 모션만 나가고 쿨은 그대로이며 걸리지 않습니다.
6) 텔레포트는 여러 생성물 (렉사이땅굴티모버섯쓰레쉬랜턴, 자이라 식물 등등) 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쇠약은 헤르매스로 빠르게 풀립니다. 단, 빠르게 풀릴 뿐 95% 최대치까지 쇠약이 진행된 후 풀리는 시간만 더 짧아지게 됩니다.
8) 버그인듯한데 나서스q를 시비르 에 쓰면 쉴드는 까이는데 데미지는 다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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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에게 상성이 좋은 챔피언 (라인상관 X)
궁으로 방마저를 모조리 뺏어올 수 있고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습니다. 또한 나서스 상대로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 치기도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외에도 라인전에서 나서스에게 매우 강한 등등의 챔프도 힘듭니다.
나서스를 말리려면 탑보단 미드나 서폿 권장합니다. 뚜벅이인 나서스에게 지속적인 슬로우와 변이를 통해 접근을 막는데 매우 좋고 이속버프로 원딜이 나서스한테 쉽게 물리지 않게 해줍니다.
뚜벅이라 걸어오는 나서스에게 지속적으로 골드카드를 던져 접근을 차단하는데 좋습니다. 서폿이 미카엘을 사주거나 정화를 든다면 나서스에게 물려 죽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라일라이를 가거나 스킬의 슬로우를 통해 지속적으로 카이팅하면 나서스가 접근하기 매우 힘듭니다.
cc가 쇠약밖에 없는데 쇠약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습니다. 아군에 하드cc가 없다면 이 친구들이 날뛰기 매우 좋습니다.
얼건+수은 나오면 잡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나 같은 친구들도 후반으로 갈수록 물기 더 힘들어집니다.
원딜할땐 꼭 사서 나서스 쇠약 걸자마자 1초컷 해버리시고 서폿일 땐 사서 쇠약 칼같이 푸세요.
미드할 땐 탑 미드가 각각 ad ap 면 나서스 방템나올때 라인스왑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스 말리는 방법은 굳이 저런 약한 챔프 카운터쳐서 이기실 필요 없습니다. 나서스는 라인에 붙박혀있어야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초중반 운영과 로밍을 통해 게임을 터뜨리시면 말리기 좋습니다.
질문은 항시 댓글로 적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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