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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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0.9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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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E-W순으로 마스터한다.
Q를 초반에 3개만 찍어주고 그다음 E를 마스터 해도 좋다.
라인푸쉬가 강해지며 통상적인 딜도 늘어난다.
다만 E는 CC로 묶지않는한 원거리에서 효율을 보기 어렵고 쿨이 길어
견제에는 좋지 않다. QWE로 원콤내는 타이밍은 Q선마보다 빨리 뜬다.
본인은 짤짤이로 하드하게 적을 괴롭히는걸 좋아해서 Q선마를 하지만,
폭딜로 원콤을 내는게 더 좋거나 취향따라 Q3개 찍고 E마스터를 하는걸 추천.
근접시: 평Q평WE
멀리있는적: QW또는 WQ후 E
-판테온의 패시브가 버프로인해 평타에 CC가 묻는 스킬(EX:레넥톤의 W, 트페의 골카 등)을 막을 수 있게되었다.
-패시브 스텍과 W 사용시 받는 패시브효과는 따로 취급된다.
(패시브 스택이 3스택일때 W를 쓰면, W로 인한 패시브효과가 사라진 후에도 패시브 스택은 멀쩡해서 그대로 3스택이다)
-E의 심장추적자 패시브 효과로 체력 15%이하의 적에겐 판테온의 평타와 투창이 무조건 치명타로 적용된다.
-E의 심장추적자는 챔피언에게 두배의 피해를 입힌다.
-궁쿨이 아직 많이 남앗는데 11렙/16렙이 되어 궁에 스킬을 찍어줄수있다? 그 경우엔 걍 딴 스킬 찍는걸 추천한다.
-패시브는 포탑의 평타도 막을 수 있다. 다만 억제기 포탑과 쌍둥이 포탑처럼 쥐이이잉 하고 때리는 포탑의 경우 한 틱밖에 막지 못한다.
-궁 사용 시, 빵테온이 쾅 하고 내려오는 지점에서 W 사거리 닿는 범위 안의 적에게 W를 미리 눌러두면,
궁으로 쾅 내려오자마자 스턴을 건다.
*한타 때 궁 사용시
궁극기 각보는 능력이 매우 중요한데, 궁극기 사용후 떨어지는데에 4초나 걸리므로
아군의 호응 지시와 함께 위치선정을 잘해야 한다.
궁을 상대 위에 써버리면 아군의 CC없인 상대가 도망갈 확률이 농후하며,
너무 뒤에 쓰면 상대가 다른 루트로 도주할 수 있거나 고립 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상대에 뒤에 쓰되, 상대에게 걸치도록 궁을 써야한다.
이 궁 사용방법은 보편적인 상황에서 아주 잘 들어가며, 로밍에서도 이 사용법을 쓰는게 베스트.
잔나같은게 궁을 써서 자신과 아군을 고립시키는/자신을 밀어버리는
특수상황만 제외하면 이렇게 쓰는게 제일 좋다.
상대가 아군에게 돌진하는 상태라면 이렇게 쓰면 독이된다.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상대의 위치+상대 이동 예상위치에 쓰는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 얘는 폭딜이 강하고 스턴이 있어서 잘못들어갔다가 오지게 맞기만 하는 경우도 생긴다.
미친 사거리의 궁극기로 타 라인 지원도 가능해 빵테입장에선 좀 골때린다.
Q짤을 거의 안맞다시피 하면서 다른라인 로밍을 노리거나 갱콜을 하는게 좋다.
빵테 라인전을 말리게하는건 상대 라이너가 아니라 정글러이며,
갱에 몇번 당하면 초반 말리고 빵테 초반이 말리면 중후반도 자연스럽게 말린다.
그중에서도, 이새끼는 대처가 정말 하드하게 어려운 챔피언이다.
핑와를 반드시 구비해야하며, 아군 정글러도 와딩을 도와줘야 대비가 된다. 딱 한번의 갱만.
1:1이나 2:2에서 이블린의 초중반 전투력은 매우 딸리는 편이므로
정글러와 함께 찌르기를 들어가보거나 역갱을 요청하는게 좋다.
이놈 외에도 빡치는 정글러가 있는데, 그라가스, 리 신이 대표적이다.
이놈들은 갱각을 어디서는 만들어내는 각도기새끼들이라 힘들다.
다만 얘마냥 은신을 하진 않으니 와딩 열심히 하고 맵리딩 하면 그나마 살만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뭐 장막도있고 패시브도 있으니 Q딜 꽤 버틸만해 보여도 그냥 멍청하게 던지다보면
애 피 다깎여있다.
패시브 효과로 이놈의 주 데미지스킬인 Q를 봉쇄할 수 있고,
근접딜러라 가까이 붙으려 하면 스턴 Q E 패면 급하게 뒤로질풍검 쓰는놈이다.
이놈에게 밀리는건 푸쉬력 뿐이지만 애초에 라인밀려하면 바로 창맞아서
야스오는 빵테를 절대 못이긴다 보면 된다.
방템들고 포탑허깅하면 라인밀고 딴라인 궁지원해서 다른라인을 터트리자.
이 놈 입장에선 답이없이 후반만 바라봐야한다.
일단 골카가 패시브에 씹히는데다가,
평타를 때리러 왔다가 QWE에 녹아나는 물몸챔피언이다.
6렙 겨우찍고 궁지원 가려하면 맞궁 써도 되고,
라인밀고 먼저 궁타도 된다.
평타가 차지하는 딜 비중이 낮지않은 챔프인데 빵테는 패시브로 그걸막는데다
근접딜러라 핑와만 꼬박꼬박 사가주면 얘는 그냥 답이없다.
창 오지게 써서 견제하다가, 들어오면 QWE로 쑤셔버리자.
포탑허그하면 로밍가면된다.
Q 졸라 열심히 던지고 던지고 던지자.
그러다 킬각 보이면 스턴걸고 후리면 대부분 정말 쉽게죽는다.
판테온의 특성상 초반이 말리면 정말로 답이 없는 수준이 된다.
끊임없이 이득을 만드는 능력이 필요하다.
갱은 절대 당하지 말자.
갱에 당함은 라인이 말리는것이오,
라인이 말리는것은 초반이 말리는 것이며,
판테온이란 챔프의 초반이 말리는것은 게임 전체가 말리는거랑 다름이 없다.
Q를 던져라.
궁으로 합류질 해라.
이때 쯤 되면 판테가 좀 힘이 빠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이전처럼 힘이 쭉 빠지는 타이밍은 아니다.
딜이 엄청나게 강력하기 떄문이다.
화려해진 방관템들 덕분에 탱커도 꽤 잘잡게 되었다.
앞라인부터 녹여도 되고, 궁합류후 후방을 노려도 좋다.
다만 후방노릴땐 탱템이 어느정도 되야 한다.
갈리오
죽이기 어려운 상대. QE 견제가 아픔. 잘못 들어갔다간 도발 걸림. 갱의 위험.
우월한 로밍능력으로 로밍이나 다니는게 속이 편하다. 로밍다니자.
초반에 주문포식자를 가는게 좋다.
갱플랭크
파밍을 좋아하는 해적왕. 피가 줄어드는 아군 미니언 근처에 있다가 창 던져주면 얘가 정말 좋아한다.물론 반어법이다.
다만 스턴을 씹어서 남들보다 킬각재기가 약간 어렵다.
라이즈
초반에 E맞는건 필연이다. 다만, 미니언 근처에서 맞는다면 그건 당신이 라이즈를 처음 상대하거나 병신인거다.
아군 미니언과 떨어져있도록 하며, E를 던지거나 Q견제를 시도하면 창을 던지자.
다만, 속박을 걸기 때문에 약간 빡세다.
E는 초반 이후에는 아주 아프진 않으니까 초반에만 미니언에서 떨어져있고,
이후에는 미니언 사이에 있도록 하자. 라이즈는 콤보를 날리고 싶어도 WE밖에 못날릴 것이다.
얘는 들어갈 타이밍을 잘봐야하는데, 무조건 패시브 스택이 0~1스택일때나 마나가 없을때 들어가야한다.
1스택도 사실 좀 위험하다.
패시브가 풀린 직후에 들어가는게 가장 베스트다.
싸움으로 이기긴 어려우므로 그냥 궁로밍이 편하다.
초반에 주문포식자를 가도록하자.
럭스
천둥군주 특성이 생기면서 이놈의 라인전단계 폭딜이 상당해졌다.
QWE는 럭스의 Q 또는 E가 빠진 후에 하도록 한다.
갱콜하거나 로밍가는게 편하다.
초반에 주문포식자를 가도 좋다.
르블랑
속박을 절대 안맞는게 중요하다.
W로 들어와 견제하려든다면 스턴을 먹여주고 심장추적자를 갈겨라.
남자의 판테온의 딜이 우월하다.
초반에 주문포식자를 가도록 하자.
리븐
리븐이 E 한번 쓸 동안 빵테는 Q를 두번 사용 가능하다.
즉 한번은 보호막에 씹혀도 한방은 먹인다 이소리.
이를 활용해 보호막이 빠진 타이밍에 디나이 시키는게 가능하다.
그냥 E선마해서 순간 맞다이하는것도 괜찮음.
패시브의 존재로인해 평캔의 위력이 사그라든다.
다만 이놈 궁이 뜨면 조심하도록 한다.
정리
1.Q배워서 짤짤이견제에 힘을 싣기 - 안정적. 리븐이 접근이 불가능.
2.E배워서 한순간의 맞다이에 힘을 싣기 - 일단 성공해서 킬따면 리븐은 라인전 불가능
리산드라
마찬가지로 들어가면 CC오지게 맞는 챔피언.
되도록이면 궁로밍을 통한 이득을 취하는게 편하다.
들어갔다간 역관광의 여지가 있다.
제라스에 비해 포킹 피하기가 쉬워서 상대하기 편함.
갱방지 와드를 반드시 박아야 한다. 갱호응 능력이 미친 챔피언.
베이가
파밍을 무조건 방해해야한다.
와드를 사서 양쪽에 박고 확인하면서,
프리징을 하도록 하되 자신은 미니언 쪽보다 앞에 위치해서
베이가가 Q를 던지러오면 QWE를 적중시키도록 하자.
갱에만 당하지 않는단 생각으로 하자.
집가버리면 로밍가면 된다.
브랜드
창을 오지게 던지다보면 이놈이 EQ 또는 W를 맞추려 할텐데,
무조건 스킬샷을 회피해야한다.
EQ는 미니언 사이에 있어 맞을 각을 내주지 않도록 하고,
W는 그냥 알아서 피하는게 답.
창을 던지다가, QWE로 죽이면 된다.
전형적인 마법사답게 몸이 정말 약해서 녹이기 쉽다.
어려울땐 주문포식자.그리고 궁로밍.
아리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함.
창 오지게 던지면 정말 아파한다.
스킬샷은 무조건 피한다는 일념으로.특히 매혹은 무조건 피한다.
궁으로 빠르게 빠져나가므로 확실한 킬각일때 들어가는게 좋다.
만일 궁을 뺐다면, 얘도 기동성이 약화되서 궁로밍다니기 딱 좋아진다.
아칼리
Q표식 터지는건 못씹는다.
다만 얘도 평타딜 비중이 낮지가 않아서 빵테패시브가 위력있게 작용한다.
근데 그런거 없고 얘 자체가 몸이약하고 CC에 약해서 녹이기 딱 좋다.
핑와를 사주면 아주 좋아한다.물론 반어법이다.
야스오
창을 신나게 던지다보면 장막과 보호막으로 뻐겨도 워낙 물몸이라 잘 뒤진다.
킬각볼때 팁이라면, Q 대신 E를 써 보호막을 빼자.
운 좋으면 Q던지는거로 착각하고 장막까지 뺄 수 있다.
방템들고 포탑안에서 뻐기면 로밍가면 된다.
질풍검 슉슉거리며 깝치면 남자의 힘을 보여주자.
갱조심.
제라스
최대 카운터. 포킹이 매우 아프고 피하기 쉽지 않으며,
마나까지 스스로 회복한다.
폭딜도 강하며, 괜히 들어가면 스턴맞고 피 손해본다.
로밍밖에 답이없긴 하다만 럭스같은 챔프들에 비해 로밍이 더 어려움.
더 빠르고 우월한 사거리로 멀리서 지원하기도 해서이다.
극초반까지는 디나이가 가능하나
이 극초반부에 포킹질을 맞으면 진다.
근데 그걸 피하기가 쉽지 않아서 문제.
최대한 와리가리 치다가 쓸거같은 타이밍에 한쪽으로만 쭉 가는 무빙이면
어느정도는 피해진다. 와리가리 치면 대부분은
'예상 이동방향'이 아닌 '와리가리 치는 곳 중심'에 스킬을 쓰기 때문.
만일, 포킹을 거의 안맞고 디나이를 시키면서 서로 집가는 타이밍까지 갔다면
주문포식자를 가서 템차를통해 쭈욱 제라스를 디나이 시킬수있다.
그러기가 어려워서 문제임.
카사딘
6렙전에는 엄청난 병신이고,
6렙후에도 근처에 절대 올수없는 병신이다.
그냥 가까이 오면 W로 들어가서 후리면 된다.
이놈 W가 빵테패시브에 씹히며, 깡딜이 약해 초반부에 극도로 약하기 떄문.
로밍도 빵테가 한수위.
카서스
잘하는 카서스의 경우 딱콩을 통한 견제를 엄청 잘한다.
벽치고 때리려 하면 딱콩을 피하면서 스턴으로 들어가자.
이후 그런식으로 싸움붙으면 딱콩을 피하느냐vs못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마냥 로밍으로 이득보기도 쉽지않은게, 이놈도 진혼곡으로 원거리에서 이득을 챙긴다.
카운터는 아니지만 카서스의 실력에 따라 매우 어려운 게임이 될수있다.
카타리나
좆병신이다. 베이가를 상대하듯 프리징하되 미니언 라인 앞에서 창던질 준비를 하자.
와드를 챙겨 갱에 대비하도록 한다.
베이가와 달리 이놈은 Q로 cs를 먹으려 하면 무조건 라인이 밀린다. 고로 더 쉬움.
로밍 이득도 빵테가 우위.
탈론
진짜 쉽다.핑와만 챙겨가라.
이놈 갈퀴손이 초반엔 더럽게 약해서 얘는 창던지면 잘 죽는다.
이놈은 프리시즌 패치때 마나버프를 못받아서
빵테마냥 갈퀴손 던지려하면 마나가 거덜난다.
즉 나는 창던지고 쟤는 어쩔수가없는 상태가 된다.
갱을 조심하는것이 좋다.핑와를 챙겨둬라.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라인전은 당연하지만 좆바른다. 골카가 빵테패시브에 씹힌다.
궁로밍 시도하면 따라가면 된다.
피즈
창던지다보면 잘죽음.
몸이 약하고, 유일한 회피기인 E가 마나소모가 크고 쿨이 길어서 창을 어쩔수가없다.
신나게 괴롭혀주고 로밍으로 이득을 취해도 좋다.
갱에 주의해야하며, 행여 이새끼한테 킬을 한번 줫다면
주문포식자를 바로 가도록하자.
빵테스킨은 슬레이어가 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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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을 하는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쫄지 않는것'이다.
사실 판테온은 생각보다 몸이 탄탄한 편이며, 패시브덕분에 평타위주 챔피언의 딜 상쇄가 가능하다.
코어템이라 언급한 칠흑과 맬모셔스의 탱킹력과, 맬모셔스와 죽음의 무도의 피흡이 엄청나서
일단 딜만 박아준다면야 꽤나 오래 살아남는다.
아군이 호응할 수 없는데 갑자기 막 들어가서 싸운다거나 그런 바보짓만 하지 않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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