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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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14.904%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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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0/105/150/195/240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200
녹턴의 핵심입니다. 무조건 맞춰줘야 합니다.
궁날아가면서 쓸수 있는데 어렵다싶으면 그냥 궁도착하고나서 쓰셔도 피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날아가면서 맞추고 싶은데 어려우시면 q스마트키 풀고 발사체 궤적표시 하셔서
날아가면서 q눌러놓고 발사체 궤적 계속 보시다가 챔피언에 가까워졌을때 쓰시면 십중팔구 맞추실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도착하고 써도 피하기힘들지만, 가끔 궁이 딱 붙자마자 점멸이나 기타 도주기를쓰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때 가끔 붙고쓰면 빗나가는경우가 있습니다.
붙기직전에 써주신다면 그런 불상사를 막을수 있겠죠.
'붙기도전에 점멸써서 피하면 어떡함?' 이라고 생각하시는분이 없겠지만 만약있다면
붙기전에 도주기를 썻다면 그대로 붙어 따라가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개.이.득.
와드가 없어졌습니다. 정글이 활개치는 시즌 6입니다.
녹턴6렙전갱이 그렇게 좋지는 않으나 그렇게 나쁜것도 아닙니다.
상황보시고 적라이너가 라인을 계속 미시면 한번씩 가줍시다.
6렙달성시 무턱대고 궁쓰지말고 정말 필킬각 재시고 쓰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킬이나 어시먹지않으면 성장에 제동이 좀 걸립니다.
가급적이면 봇에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내가 정말 망했다싶으면 갱가지말고 열심히 정글만먹고 갱만 가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녹턴으로 스플릿운영 안하신다면 그냥 녹턴을 안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녹턴궁은 한타때 5:5 대치하다가 쓰라고있는 궁이 아니라 스플릿운영 하다가 한타열릴때 합류하거나 나를 막으러 왔을때 한타를 4:5로 열때 쓰라고 있는 궁입니다.
대치하지맙시다.
녹턴이 그냥 무난하게 컸다면 1:1에선 거의 지지 않습니다.
적팀이 스플릿하는 나를 막으러왔다면
나머지 4명위치확인이 되고 이놈이 날 혼자막으러왔다 -> 사형
위치확인이 되지 않는다 -> 사리다가 확인되면 사형
1명이 오긴 했는데 타워에서 사린다 -> 궁으로 합류해 4:5한타 생성
2명이상이 온다 -> 3:4 or 3:5한타 또는 어느라인이든 적팀이 모자란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이득
2명이상이 오는 경우를 좀 이상하게 써놓긴 했는데
녹턴이 무난하게 잘커서 1:1을 이길챔프가 적에게 없으면 이미 게임은 어마어마하게 유리한상태입니다.
녹턴은 다른챔프들과 다르게 으로 초스피드 합류가 가능하기때문에(심지어 쿨도 쿨감이 있어 길지 않음) 이 스플릿 주도권은 스노우볼링을 어마어마하게 굴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적 탑라이너(보통 텔을 들고있는 탑이 막으러 옵니다)는 1:1로 녹턴을 이기지 못하기때문에 타워에서 사리며 cs만 먹을것이며, 이 틈을 이용해 1초합류가 가능한 녹턴은 4:5한타라던지, 적팀 정글을 빼먹거나 솔용을 하거나 등등으로 이득을 취할수 있습니다.
2명이상이 온다면 당연히 다른라인에서 이득을 취할수 있고, 그것은 결국엔 글로벌골드의 격차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론 -> 망하지말고 잘커서 스플릿할수 있으면 녹턴이라는 캐릭터의 장점을 극대화할수 있다.
망했다 싶으면 정말 정글만 열심히 도셔서 까지만 뽑으시고 탱두르신후 스플릿 깔짝깔짝 하시면서 최대한 으로 이득보시는쪽으로 하셔야 합니다.
이하동문
적 원딜이나 미드가 한대맞으면 죽는다 뭐 이런경우 아니면 무조건 후진입하셔야합니다.
녹턴의 역할은 앞에서 어그로끄는것이 아닌 뒤나 옆 또는 예상할수없는 저 먼곳에서 궁으로 날아와 적딜러를 괴멸시키는게 우리의 역할입니다.
우리팀 딜러는 팀에게 맡기고, 우리 녹턴들은 열심히 적딜러를 향해 날아가 적을 괴멸시키셔야 합니다.
상위구간에서도 프로구간에서도 녹턴궁갱은 예측하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물며 하위구간에서야...
그냥 궁썻다하면 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위티어건 상위티어건 불끄시고, 끌때마다 적팀이 벌벌떨고, 적팀의 게임도 암울하게 만드는
녹턴이 되시길 바랍니다. ㅋ_ㅋ
다들 씬나는 녹턴정글 하세용 (저는 못해요... 80일 남았네요 휴가는 왜이리 빨리끝나는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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