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혀 채찍
W - 집어삼키기
R - 심연의 통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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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방어+4.26
- 이동 속도+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4. 이 마스터리를 사용하실 때에는 정수에 이속 2개 대신 공속 2개를 박는것이 좋습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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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모르시겠다면 기본적으로 Q2~3렙 이후 W선마를 추천. 어떤 상대가 와도 무난한 테크입니다.
1. AP계열 및 치고 빠지는 챔 or 물몸챔 - Q선마
ex::
>>>>> Q선마 ->W->E
Q선마를 하게되면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아예 선마를 해버려서 70% 둔화를 선사해 줍시다.
위에 나열한 거와 같이 보통 치고 도망가는 애들입니다.[갱플은 특수한 예로 Q선마 합니다. 챔프 상대법에 설명.]
Q 슬로우와 데미지를 극대화 합시다.
보통 이 친구들 상대로 를 쓸 상황이 나온다면 킬각 입니다.[역킬각이거나.]
2. 다이다이 어깨형들 or 탱커 - W 선마
ex::
>>>>> [W선마 이후 Q->E]
보통은 이렇게 가고, 특수한 예들은 챔피언 상대법에 넣겠습니다.
2015 - 12 - 06 수정
스킬 테크 중에서,
다이다이 상대로 Q를 2렙 까지 올리고 W선마하시는게 가장 딜로스가 적습니다.
맞다이 할때 가장 많이 돌리는 스킬인 Q를 조금 더 강화해줍시다.
- 혀 채찍
(Tongue Lash)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탐 켄치가 순간적으로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며, 전방으로 혀를 날립니다. 혀 채찍에 맞은 대상은 80/125/170/215/260(+ 0.7AP) 의 피해를 입고, 2초간 50/55/60/65/70% 느려집니다.
절대 미각 3중첩인 대상에게 혀 채찍을 적중시키면, 상대는 1.5초간 기절합니다.
- 사정거리: 800
-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미니언, 몬스터: 역류를 통해 발사할 때, 대상에 100/150/200/250/30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아군 챔피언: 대상을 지정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적에게 다가갈 때 이동 속도 증가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 대상은 지정 불가 상태가 되고, 자신의 최대 체력의 20/23/26/29/32%(+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의 이동 속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250
- 두꺼운 피부
(Thick skin)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지속 효과: 탐 켄치가 받는 피해가 회색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전투에서 벗어나면, 회색 체력 중 20/26/32/38/44%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탐 켄치가 6초동안 얻은 회색 체력을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 심연의 통로
(Abyssal Voya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 지속 효과: 탐 켄치의 기본 공격 및 스킬에 20+ 추가 체력의 4/6/8%의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사용 시: 스킬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 탐 켄치의 뱃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탐 켄치는 몇 초간의 정신 집중 후, 대상 지점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탐 켄치가 정신 집중 상태일때 공격 받으면 해당 스킬이 취소됩니다. 이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집니다.
- 사정거리: 4000/5000/6000
1) 궁쓰고 나왔을때 에 강제로 쿨타임이 1.5초 생기니까 참고하셈.
++ 궁극기 사용시 적팀 입장에서 맵에 보이지 않는 장소라도 위험핑이 찍힘. 근데 모르는 경우가 많다 ㅋ.
2) 쓰는 타이밍.
- 1:1 맞다이 할때 키고 삼키는 사람들 있는데, 진짜 멍청한 짓이다. 한타라면 저렇게 하는게 맞는데,
생각해봐. 너가 뱃속에 넣어두고 있는 동안 쉴드는 그냥 속절없이 날라가. 이게 얼마나 눈물나는 상황임?
바로 뱉으면 넌 Q쿨이라서 디지게 맞을거고. 고로 3스택이 쌓이고 를 먹는 와중까지 안 죽는다는 판단이 선다면 먹고 뱉기 직전에 키고 뱉으면서 콤보로.
뱉고나서 는 하지마. 뱃속에서 상대 쿨도 돌거든. 폭딜러라면 사라질 가능성도 있어. [물론 켄치를 많이 한 사람들은 뱃속에서 나올 상대방 피까지 예측이 될테니까. Q로 죽일피면 뱉으면서 Q써도 되는건 아시죵?]
3) 상대 챔프를 먹었을때.
[ 참고로 삼키고 뱉은 대상은 미각 스택이 초기화 됩니다. 0부터 다시!]
라인전에서 상대를 먹어버렸어! 그럼 어떻게 행동할까?
1] 미니언 사이에서 벗어난다. [Q맞출 각을 만드는 거지]
2] 파밍한다.
[우리편 미니언이 많은 상황이라면 적 미니언의 씨를 말리는거지. 미니언 오피끌게. 겸사겸사 미니언 없어서 Q각도 잘 나오고.]
4) W로 미니언을 먹었다.
**주의**
WW를 바로 누르면 미니언이 발사가 안되. 내 발밑에 떨어져. 진짜 오래도 아니고 1초만 기다렸다가 던져.
WW연타만 안하면 되. ㅇㅇ;;
5) 로 벽 넘기기
= >> 다음 위치에서 벽 너머에 있는 아군을 삼킬 수 있고, 벽 너머로 아군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1) 바론 & 용 벽 넘기기.
(2) 성벽 넘기기
그 외의 얇은 벽에도 다 적용 됩니다. 스샷 첨부를 못해서 쉽게 설명하면 니달리 W로 넘을수 있는 모든 장소 가능.
*************** 공지사항 ***************
즈롯 차원문
관련 해서 씁니다.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올리는 타이밍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표준을 정하자면, 체력이 2200 을 넘어가고 올리면 좋습니다.
보통 2~3코어로 올리게 됩니다. 애매 하실 경우엔 4~5코어로 올리셔도 스펙이 워낙 출중해서 괜찮습니다.
짜잘한 마뎀이 있을 때 정령의 형상 말고 올려서 물마방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켄치라고 체력 템만 다는거 아닙니다!
- 붙기만 하면 죽인다 싶으면 정당한 영광 (ex:[탑 퀸, 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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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화
탐켄치가 가는 신발의 종류.
1. = 하드 cc가 너무 많을때 간다. 특히 있다면 필수다.
2. = 물리 딜러진이 많을때. 특히 꼭 가자. 두번 가자.
3. = 뚜벅이를 극복해주자. 이속이 늘고 둔화율 감소가 붙어있어서 적에게 달라붙거나 도망가기 좋다.
=> 무난한 신발. 가장 많이 갑니다.
->신발 2티어 타이밍은 특수한 경우 제외하면 1.5코어 혹은 2코어 이후.
*****************************************
Q. 신발 3티어는 뭐 가나요?
A. 민병대가 기본효과로 붙게 되었습니다. 민첩성은 무난합니다. 아군이 돌진 조합이라면 대장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또한 왜곡은 다양한 변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민첩성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조합이라면
왜곡도 쓸만합니다.[민병 텔니쉬 및 점멸을 자주 사용 가능하죠.]
=>가장 자주 쓰는건 왜곡 입니다. 변수를 늘립시다.
Q. 극딜 추구하실 거라면 가 더 좋지 않나요?
A. 아뇨. 공속은 룬과 특성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신발을 올릴 때 쯤이면 첫, 혹은 둘째 용 한타 타이밍 일텐데.
팀파이트에서 광전사 신어봐야 효율 못 뽑음.
=====================================================================================================
아이템 설명
1.
내 공략에선 열에 아홉은 가는 아이템이다. 탐켄치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보통 켄치가 라인전 국한 강캐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많음.
나 역시도 시즌 5때만 해도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었음.
그땐 카탈 쓰기가 애매했거든요.
켄치를 하다보면 라인전 이겨놔도 다른 라인 똥에 압사되는 경우가 많고, 그런 상황에선 한타 화력차이
때문에 뚜벅이 켄치가 뭔가 해볼 여지가 줄어듬.
정당한 영광을 가는 이유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라인전 단계에서 내 라인에 집중한다기 보단 타 라인
쪽에서도 이득을 많이 굴려줄 수 있는 아이템임.
이거 달고선 무력하게 게임 지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고 자부함.
와의 연계를 통해서 짤라먹기 및 기습 이니시 에이팅이 가능하다. 궁으로 적 진영 중심에서
나오게 되면 모든 cc가 나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아군이 좀 더 수월한 전투를 할 수 있다.
Tip. :: 응용법
1) 정당한 영광을 미리 켜서 아군에게 이속 증가를 준 후 빠른 RR을 통해 적 진영으로 이니시.
2) 교전 or 대치중인 적 후미에 해서 로 딜러진 Cut [ 태워가도 좋다.]
2.
정당한 영광으로 붙은 이후, 슬로우가 꺼져 갈때 란두인을 킨다. Q를 스택 쌓는 용도가 아닌
'기절' 용으로 쓸 수 있게 해준다.
ex :: 로 붙은 이후 액티브 슬로우. 이후 평타 1대 > > 평타 추가 2타> Q>평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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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갈만한 아이템
1. 내가 캐리한다. 다 꺼져.
= 진짜 쌔다. 체력이 뒷받침 될수록 강해지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흥할 때 3,4코어로 간다.
5코어로 가기엔 좀 부적절한게, 이쯤 되면 상대 원딜은 괴물이 되어있을 거라 방어력 안 가면 녹을거다.
물론 이거 가서 적 딜러진 때려잡을 각이 나온다 싶으면 올려도 된다.
Tip:: 평캔으로 을 빨리 쌓을수 있다.
얼건 갈때는 다들 적 딜러진 물려고 가는거니까... 사실 큰 버프는 아니다. 어차피 1명만 패거든..
1)수은 사용시 스택을 초기화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왜 어렵냐. 뭐 카운터란건 아닌데, 라인전을 붙게된다면 4:6 정도로 켄치가 불리하다.
문도는 통칭 Q[오대식]을 통해서 켄치를 지속적으로 견제 가능하고
W의 cc감소효과와 Q의 슬로우를 통해 자신이 싸우고 싶을 때 싸울 수 있다.
즉 교전 주도권이 문도에게 있다는 것.
백날 Q 혓바닥 맞춰봤자 저쪽 오대식 쿨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잡기가 상당히 까다롭고,
왕귀력 역시 켄치에 뒤지지 않는 챔피언이다. 라인 운영을 통해서 거리 좁힐 생각하셈.
붙으면 켄치쪽이 상당히 좋다.
킬 기회는 상대가 교전을 걸었을 때, 하지만 역으로 Kill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Tip. 2:1 갱킹 상황이라면 적 정글 먼저 잡는게 좋다.
++ 문도가 카운터픽에 왜 있냐는 말이 있어서 추가한다.
라인전 단계는 위에도 써놨지만 딜교 선공권이 문도 쪽이라 그런거지, 힘든편은 아니다.
문제는 한타에서, 문도가 자신 체력 믿고 켄치를 공격할때다.
아무리 켄치라도 문도보다 단단하진 못하다.
심지어 끊임없는 오대식으로 슬로우를 걸어서, 누가 더 탱키한가에 따라 한타가 판별된다.
켄치가 특유의 딜을 뽐내지 못한다는 것. 할 수 있는 역할이 한정되는것.
양 팀 화력이 엇 비슷하다면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만큼 켄치 쪽이 빨리 죽는다.
그래서 카운터에 넣었다.
스킬 :: W선마 추천
전 솔직히 나르 케넨 등 원거리 보단 근접챔이 더 힘들더군요.
아시다시피
1.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통한 견제 및 쉴드 + 착취!
-어느정도 크기 전까진 데미지가 아프진 않습니다만, 유지력이 어마무시하죠.
2.Hammer Shock(망치 강타)를 이용한 뚜벅이 근접 방지
- 얜 뭘해도 못잡는 이유. ㄹㅇ; 심지어 퍼뎀이라 무시할 데미지가 아니고.
켄치는 스택을 쌓아야하는 시간이 있는 반면 얜 Q쓰고 튀면 그만임.
3.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의 갱방지 및 이속 증가
- 심지어 갱도 잘 안 당함. 근데 얜 갱크 호응 최상위 권임.
4.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판정 개꿀 벽꿍
-예전에 뽀삐 리멕되고 제가 개사기라고 약팔때 누가 말하길 :: 벽 안가면 되지 않음? ㅋ
진심 그님티 하고 싶었음.
갱 호응으로 E>R 연계로 띄워버리면 참...
5.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궁 없으면 딥빡을 느껴야함.
- 한타 때 작정하고 켄치만 날리는 사람이 있는데,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가 있으면 아군 태우고 바로 전장 합류가 되지만.
아니라면.. 뚜벅이 기동성으론...
6. 결론
뽀삐 나오면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필자도 켄치 나오면 트런들 아니면 뽀삐함.
ಀ
솔직히 케넨 띠꺼운건 인정해야됨. 심지어 마뎀 딜도 꽤 아파서 적이 육식AD정글러라면
갱 당하면 죽었다고 봐야됨.
시즌 5 때는 여눈 달고서 W선마로 먹고 뱉기로 아작을 내서 오히려 쉬웠음.
안 붙어도 내가 더 맞추기가 쉬우니까. 알아서 어비셜 갔음.
지금도 케넨을 만나면 여눈 달거나, 정당한 영광을 1코어로 가서 확 붙음.
1코어 상태에서의 케넨 딜은 딱히 탐켄치를 위협할 만한 딜은 아니라서 딱히 마방 선템 가야된다곤 생각 안함.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여눈 달고 포킹 포킹 하면서 주도권만 잡는것.
단점은 로밍이나 합류전 갔을때 탱로스, 딜로스가 동시에 나서 쳐발릴 가능성이 높음.
그래서 필자는 보통 선 정당한 영광을 달림.
1. 로밍력 강화. [사실 케넨이 초반에 라인 클리어가 미쳤다 수준이 아니라서 궁 복귀
안해도 딱히 cs 손실 없음.]
2. 사실 영광 없으면 케넨한테 붙을 가능성이 제로라고 보면됨.
[진짜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번개질주 쓰면서 빡 딜교 걸리가 없음. 고로 항상 번개질주는
보험으로 들고 있고 W짤로 괴롭힐텐데. 계속 처맞다 보면 답이 없음. 스턴 때문에 붙지도
못하고 그냥 후두려 쳐맞게됨. 갱킹도 배달류 정글러 아니면 힘든게 사실.]
그래서 정당한 영광을 감. 라인 복귀해서 라인관리 적당히 한 후에 케넨 Q스킬이나 번개 표창이 빠졌을때 정당한 영광 키고 달리셈. 최소 궁 빼고, 이는 합류전에서 이득으로 이어짐.
피 관리 안되기 전에 붙는게 포인트다.
3. 뭐 아무리 그래도 임마 솔킬 따는건 에바다. ^ ^ 영광 뽑고 갱 부르던가.
주도권 잡고 큰 그림보고 합류전에서 우위 점할 수 있게 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 궁 킬때 W로 삼키고 최대한 오래 넣어두세요. 뱉으면 궁 끝남.ㅋㅋㅋ
보통 렝가에 휘둘리는 분들 특징이 렝가를 죽을듯이 쫓아간다는 건데,
그런 멍청한 짓만 안하시면 됩니다.
렝가는 스스로 오게 되어 있거든요.
극초반 1~2렙 때는, 초보분들은 딜교를 적극적으로 걸진 마세요. 남아도는 마나 Q로 적당히 견제만 하시고,
정식 딜교는 4렙부터 시작입니다.
미니언 오피가 심해지지 않게 적당히 라인을 유지하면서 Q각을 봅니다.
Q를 맞췄다면 다가가서 평타[착취 터트리고], 가 2스택이 되는데
여기서 상대가 도망가면 부쉬로 빼서 미니언 op 풀어주시고,
상대가 딜교를 신청한다면 바로 를 먹으면서 평타 W.
***주의 - 를 2개 빨지 않게 연타하진 마세요!***
6렙 이후
6 이후 에는 궁 패시브가 생기면서 딜교 능력 자체가 달라집니다.
기본 딜교 방식은 초반과 같습니다.
만약 6이 되었는데, HP상황이 좋지 않다면 라인 밀고 귀환 한후 궁으로 복귀 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
[상황에 따라 텔레포트 쓰시고 궁 아끼셔도 됩니다.]
1. +
바텀 깜짝 로밍입니다. 텔레포트 쓰는 모습이 보이지 않게 부쉬속에서 텔레포트 사용.
바텀과 매우 떨어진 지역에 텔레포트를 사용. 도착하고 상대 후미에 궁극기 시전.
팀랭크라면 정글까지 대동할 수 있겠죠?
2. +
미드 로밍입니다. 값 싸진 핑와로 적 라이너 와드를 부수고 라인을 쭉 민 이후, 궁 로밍.
미드 라이너가 뚜벅이 라면 최소 뺍니다. 물론 각을 잘 재셔야 겠죠? 파일럿 역량이라 이건 따로 설명할 수 없네요.
3. 미드 or 바텀 두 다이브
상위 티어 사람들과 만나면 보통은 다이브 치는게 걸립니다. 하지만 켄치궁은 사거리가 짱짱맨! 궁 레벨 올라갈 수록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이 넓어지죠.
라이너에게 라인 밀기를 지시하고 완벽히 밀리진 않았지만 거의 다 밀렸을 시점에 궁극기 시전. 적타워로 들어갑니다.
탐켄치 탱킹력을 믿고 하는 기술.
1. 적 딜러 물기
=> 정당한 영광 , 란두인 , 궁극기 사용해서 물어주세요.
팀에 위협이 되는 라이너 혹은 잘 큰 원딜을 집중 마크해주세요.
ex::
2. 아군 지키기
=> 돌진 조합 상대로 이런 식의 싸움이 많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적 문도[탱커]가 잘 컸고, 상대 미드가 아칼리와 같은 암살 계열.
1) 문도와 치고박고 싸운다. [최대한 W와 Q스턴을 잘 활용해서 우리 딜러진이 딜을 넣을 환경을 만들어 줍시다.]
2) 암살자 혹은 와 같은 돌진 브루저 계열 마크.
3) 버스트 딜 상쇄
=
와 같은 친구들이 우리 딜러에게 딜링을 집중한다면 스킬이 적중하기전에 아군을 먹어 삼켜서 안전한 지역으로 옮겨줍시다.
예를 들어 르블랑 or 신드라의 . 럭스의 . 이렐리아의 QEW평R평R평 ~~~
모든 영상은 솔랭에서만, 상대가 최소 모3 안에 드는 챔프를 골랐을 때만 사용합니다.
1. 초반 라인전 & 갱호응
리븐 모1 유저 상대 다이아5 mmr 1990점대 경기입니다.
간략하게 초반 라인전이랑 갱호응 첨부 되어 있습니다.
2. 기본딜교 방법
여기서 실수했는데요.
q3타를 사용해서 도주기가 부재일 경우엔, 평평평Q로 기절을 넣고 평평W로 삼킨뒤 다음 Q쿨을 기다리면
킬을 딸수 있습니다. 실수했음. ㅇㄴ...
3. 한타
라이너 상황::
바텀 cs차이가 50개로, 적 미스포춘이 화력면에서 앞서 있고,
미드에서는 제드가 앞서나가고 있지만 피즈 역시 암살자로써의 역할이 충분한 상태.
탑은 1코어 차이로 우세. 정글 역시 앞서 나가고 있고 리신은 딜 리신.
조합상 가장 위험이 되는 미스포춘을 재빨리 끊어버리고, 나머지 하나하나 잡는 상황.
트리스타나 - 걸린 애 먹으면 나한테 붙는다 조심하자. 뱉으면 우리 아군한테 다시 돌아감. ㄱㅇㄷ
트리스타나 - 아군이 트타 궁에 맞기전에 먹어주면 데미지 및 넉백이 무효화된다.
말자하 - 궁 걸린 애 삼키면 제압은 풀어주는데, 딜은 계속 된다. 범위 밖으로 배달해주자.
피들스틱 - 이하동문, 먹어도 딜 들어오니까 범위 밖으로 ㄱㄱ싱
모르가나 - 이하동문.
바루스 - 걸린애 먹자마자 나 속박
야스오 - 울팀 처맞고 있을때 먹어봤자 딜 들어온다. 포지셔닝 도와주는 식으로 먹어 줄수는 있고,
만약에 야스오 궁으로 죽을 피인 아군을 먹게되면 그냥 빨리 죽이는거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 골카 씹자.
케넨 - 표식 달린애 먹어도 표식 나한테 안 옮겨 붙음. 젠장. 대신 뱃속에 있는 아군에게 딜은 들어 오지 않는다.
다리우스 - 울팀 찍을때 먹어도 쿨 안돈다. 뱉으면 바로 찍힘.
가렌 - 이하동문
마오카이 - 먹으면 나한테 옴. ㅁㅊ?
워윅 - 궁 풀어주자.
스카너 - 궁 풀어주자.
카서스 - 카서스 궁 쓸때 막아주자.
[일라오이] - 영혼 흡수 되서 숙주가 된 아군을 삼키면, 탐켄치가 숙주가 된다. 역시 뱉으면 아군에게 돌아간다.
- 끌려간 아군의 영혼은 삼켜지지 않습니다.
애니비아, 자르반 - 벽 너머에 있는 아군 삼켜서 빼올수 있습니다.
- 하이머 딩거 포탑입니다. 비활성화 된 포탑은 삼킬수 없으나, 활성화된 포탑은 먹을수 있습니다.
QW 연계로 원거리에서도 삼켜집니다. 대신 궁포탑은 먹을수 없습니다.
- 쉔 궁이 걸린 아군을 삼키고 돌격!!!
- 스웨인을 삼켜도 까마귀는 계속 생성되고 뱃속에서 스웨인 HP도 회복됩니다.
[아군일 때 딸피인 스웨인 먹고 비벼주면 개꿀. 뱉으면 스웨인 체력 회복되있음. 다이브 치기 제일 좋음.]
- 피즈 궁이 걸린 아군을 삼키면 켄치한테 궁이 옮겨 붙습니다. 궁 끝나고 뱉어줍시다...
아니면 맞기 전에 먹어주는게 최고.
쓰레쉬 - 랜턴 타고 도망가는 적군 W로 삼킬수 있습니다. [물론 3스택 이어야함.]
- 3스택일때 황제의 진영 시전중인 아지르를 삼키면 뱃속에서 저랑 같이 밀려납니다.
- 킨드레드 E표식 걸린 아군 삼켜도 저한테 옮겨붙지 않습니다. 슬로 걸린 친구 살려줍시다.
- 같은 경우 삼킨 상태에서도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조심.
브랜드 - 붙어있다면 1명 먹어서 브랜드 궁 딜 최소화 시켜주세요.
블라디 - 걸린 아군 삼켜도 아군은 뱃속에서 혈사병 데미지를 입습니다.
블츠 - 끌려가는 아군을 삼킬 수 있지만 상당한 피지컬이 요구되고, 이런 상황도 잘 안 나옵니다.
- 적 리신이 인섹킥으로 차내는 우리 아군을 삼키게 되면, 탐켄치가 에어본 되면서 인섹킥을 방지합니다.
적 리신의 당구 킥 역시, 시발점이 되는 우리 아군을 삼키게 되면 탐켄치가 에어본 되는 최소한의 피해로
끝납니다. 가장 흔하게 응용되는 기술입니다.
자크 - 세포는 먹어지지 않습니다.
제드 - 궁 표식조차 무시해버립니다. 제드 궁 쿨타임은 돌아서 제드 유저들이 켄치를 정말로 싫어합니다.
올라프 - 올라프 궁 키면 W 스킬을 쓰시면 안됩니다. 쿨은 도는데 입속에 안 들어갑니다.
애니비아 - 아군 애니비아가 뱃 속에서 죽게되면 알 상태로 자동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알리스타 - 알리스타가 밀치는 아군을 삼키게 되면 넉백 및 데미지가 무효화됩니다.
소라카 - 소라카의 궁극기는 뱃속에 있는 아군 챔피언한테도 힐이 들어갑니다.
노틸러스 - 노틸 궁이 걸린 아군을 삼키면 켄치로 표적이 변경됩니다. 걸린 적을 먹으면 아군 노틸궁은 ㅂㅂ.
챔피언별 대응법
원하는 상대 챔피언 Ctrl + F 로 찾으시면 됩니다.
★★★추천 아이템을 적어두었습니다.★★★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챔프 공략에 따로 를 가라고 적혀있는 경우엔 가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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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난이도 下
나서스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
★★★★★★
정말 절대로 안집니다. 스택 못 쌓게 방해하는건 기본이고, 2렙때부터 솔킬각 입니다.
연구를 하면서 나서스가 점점 더 쉽게 느껴지네요.
무리하게 딜교하면서 킬 따려 하진 마시고, 라인 당기면서 1방에 죽일 생각하시면 됩니다. Q 3번 정도 맞으면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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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암거나★★★
= 트린을 쭉쭉패다가 W한방피 되면 불사를 킬텐데, 먹고 넣어놓으시면
궁 1~2초정도 남아요. W뱉으면서 바로 Q넣으시면 됩니다. 진짜 그냥 할말이 없네요 얜.
Q선마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W는 궁 먹는 용도라 보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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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or 렉사이 딜탱 or 씹탱탱
만약 첫템이 히드라 뭐 이딴 딜템을 간다. 씹어 먹으시면 됩니다.
강타 텔포와는 달리 정글몹을 먹기 힘들기 때문에 디나이가 수월한 편입니다.
로밍을 자주 노리는 챔프라서 9렙에 들어주시고 로밍 동선 쪽에 깔아주시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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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딜교는 확실히 이깁니다만 갱호응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켄치는 어디까지나 뚜벅이니 ..
딜교할때 헤카림이 키고 달려오면 지척에 왔을때 q로 슬로 한번 뭍혀주시고 맞다이 ㄱㄱ.
를 최소화 시켜줍시다.
얘 상대론 Q선마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트포가 나와도 1:1 이깁니다. 죽기 직전까지 쉴드 아끼면 공포 맞고 죽으니까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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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필참. 스킬 :: Q2렙~3렙 후 선마 [라인 푸슁용]
★★★★★★
- 럼블이 쉽다는게 웃길지도 모르지만 탐켄치로는 정말 쉬운 캐중 하나입니다.
초반에 럼블이 라인을 밀면 너무 많이 밀리지 않게 라인관리 좀 하시면서, 타워에서 cs 드시고.
정말 초반만 조심하세요. 잘못하면 죽어요.
[일단 켄치는 3렙전까진 최대한 사려서 피 보존해야합니다. 쉴드 체젠이 없으니까요.]
다이다이는 자제하고 Q를 통해 무한 견제합시다.
피통 어느정도 까놓고 맞다이 ㄱ.ㄱ
특히 나온 후부턴 탐켄치가 지는게 말이 안됩니다. 이퀄 위에서 춤만 않추면 이겨요.
게다가 럼블은 갱에 취약한 반면 탐켄치의 호응도는 뭐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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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
★★★★★★
가렌은 그냥 씹고뜯고 맞보고 즐기고. 애초에 탐켄치한테 붙지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처맞습니다.
q키고 침묵넣으러 달려오면 혓바닥 낼름 해주시면 알아서 꺼집니다. Q포킹으로 피 빼놓고 60%이하일 경우
일부러 침묵 맞아주고 싸우면 킬나옵니다.
궁 모션 나올때 쉴드로 가뿐히 씹어주는 것만 기억하시면 되요. 너무 피가 적으면 궁맞고 비명횡사 하니까 그것도 조심하시구요.
================ 2015 - 12 - 15=========================
가렌 추가 상대법 요청 들어와서 씁니다. 이게 힘드시다면 기본적으로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라인 이해도가 부족하다는 건데요. 우선 켄치의 모든 스킬은 쿨이 깁니다. 가렌 같은 경우는 E팽이의 지속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팽이 딜을 다 맞아주는건 좋지 않아요. 6렙에는 패시브의 효율 때문에 어느정도 지속딜링이 되지만,
그전에는 짧게짧게 딜교하면서 킬각 보는게 좋습니다.
가렌은 진짜 노답 뚜벅이라서 Q 맞으면 다가 오질 못해요. 대신에 패시브 라인 유지력이 높아서, 딜교 큰 이득 보시려면, 일부러 침묵을 맞아주면서 Q혓바닥으로 반격하는 겁니다.[침묵 내려칠때 Q]
혓바닥 맞았을때 바로 팽이를 쓴다면 뒤로 빠지시고 아니라면 평타 때려서 스택을 채우세요. 이것만 해도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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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
그냥 지면 진짜.... 접으세요.. 이젠 착취의 손아귀 때문에 딜교 지고 싶어도 못 집니다.
핑와 꼭 사서 계속 죽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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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선마 선택
★★★★★★
★★★★★★
룬은 마저있는거 끼시고. 다이다이는 자제하고 럼블상대할때 처럼 Q로 포킹만 잘하면 됩니다.
W쉴드로 데미지 상쇄할텐데 무시하고 계속 qqq. 혹은 QW로 미니언 먹고 뱉기 하다보면 지가 들어옴. 끝.
W선마해도 무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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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
이젠 난이도 하로 추락했습니다. Q선마로 슬로우를 극대화 해서 때려잡으면 끝입니다.
1~2렙때 너무 처맞지 마시고 Q로 파밍하더라도 피관리 잘 하세요. 이것만 조심하면 3렙부터 영원히 킬각.
어쩌다가 블라디가 잘컸다면 한타 때,
블라디만 집중 마크하면 블라디도 딱히 할게 없어지니까 왕귀 했다고 포기하지마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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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Tip. 보통 샤코들의 스펠
1~2렙 사이에 샤코라고 만만히 보고 들어가다가 상자걸리고 점화 맞고 죽지만 않으면 됨.
[사실 죽어도 별 상관없긴한데..]
1~2렙 때는 견제만 톡톡 해주세요. 2렙 때 찍어서 체력 보존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얘 상대법은 그냥 간단함. Q선마 한다음에 와 미니언 먹고 뱉기 통해서 무한 짤짤이.
선템은 추천. 는 필수 입니다. 귀환 때마다 핑와 사세요.
정당한 영광 키고 따라 붙으면 도망 못가요. 첫코어로 꼭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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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어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2렙 W선마
★★★★★★
볼리베어 공략 요청 들어와서 씁니다. Q2렙 까지 올리시고 W선마 하세요.
볼리베어 같은 경우는 의 패시브[공속증가] 와 때문에 가만히 서서 말뚝 맞다이 하게 되면 집니다.
[물론 초반만ㅋ 어느정도 아이템이 나오게 되면 의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맞다이 해도 이김.]
보통 를 선마함, 약점은 의 쿨타임이 18초 고정이란 점.
탐켄치의 스킬은 선마를 하게되면 10초 이기 때문에 한번 먹고 뱉으신 이후 거리 조절 하시면서 다음 쿨까지
최대한 체력을 보존하며 스택을 유지 시키는게 관건입니다. 와로 무한의 추노를 하기 때문에 Q2렙까지 올리셔서 적당히 슬로우 효과를 높이셔야해요.
주의하실점 ::
1. 극 초반엔 싸우면 안됩니다. [1~2렙, 피관리 안되면 4렙이후] 볼리베어는 초반에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이에요.
2. 갱킹이 오면 볼리베어한테 Q를 맞추고 죽어라 도망가세요. Q만 맞추면 생각보다 못 쫓아옵니다.
3. 압도적으로 이기지 않는 이상 가 터지면 백무빙 하세요. 다음 쿨에 죽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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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or
>
탑 룰루 상대법 입니다. 를 들고 오기 때문에 예전보다 견제가 더 아파요.
아이템 트리를 다소 독특하게 가져가야 합니다.
으로 시작해서 초반(4렙전)에 버티셔야 합니다. 정말 아파요.
다음 템으로 로 적당하게 마방을 챙긴 후 >[신발 3티어 가라는게 아님] 신속의 장화를 올리세요.
룰루는 '절대로' 탐켄치를 잡을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짜증나는건 에 붙어 있는 슬로우 입니다. 신속의 장화 빨리 올려서 둔화율 감소 시키면
적중시 정말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속증가 끝나는 타이밍을 상대 챔프 클릭해서 항상 보세요. 를 쓰면 무작정 쫓지 마시고,
뒤로 살짝 빠졌다가 룰루 역시 빽턴 하면 다시 Q쏘시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유지시간 2초 이하라면 못 도망 갑니다.
이후에는 상대에 AP 비중이 많다면 아니라면 올려서 기동성 더 확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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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템을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변경되는데, 그냥 닥 방템 가는순간 라인전 반반 가져가고
갱플 왕귀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놈의 귤 때문에 켄치 Q가 무시되서 거리 좁히기도 힘들고, W도 귤로 풀어버림. W는 딜도 안 먹힘. 안가면 존나 힘든게 당연한거임. 뭔 수로 붙을려고 방템만 가는지도 모르겠음.
달아서 슬로우 및 추노기 하나 더 보유하지 않으면 그냥 존나 끌려다니다가 영향력에서 진다.
+++ 너무 대충 쓴거 같아서 좀만 추가합니다.
1. 영광 안 달면 붙는게 불가능하다.
2. 영광을 가게 되면 갱플이 생존용으로 라인에 궁을 쓰게되서, 갱플의 영향력을 많이 축소시킬수 있다.
갱플 같은 경우는 복귀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궁만 빼줘도 갱플 존재감 8할은 날라간다.
3. 영광 선템을 가도 갱플 초반딜은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
4. 로밍력이 강화되서 영향력 차이에서 압도한다. 물론 솔킬도 가능하다.
5. W선마 안하는 이유는 간단함.
1) 슬로우 높여야함. 당황해서 귤먹는 친구도 있음.
2) W 어차피 귤로 상쇄됨.
3) 라인 푸슁 강화해야 한다는데 감히 말하자면 개소리임.
W로 푸슁할 렙 될때쯤이면 갱플이 라인푸슁이 빠를까 켄치가 빠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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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3렙 W선마
★★★★★★
★★★★★★
★★★★★★
촉수 친구다. 일라오이는 핵 뚜벅이라 딜교에 제한이 있어서 딱 한가지 스킬만 주의하면 별거 아니다.
일라오이 입장에서 가장 큰 이득을 보는 딜교는 영혼을 빼았아서 본체와 영혼을 동시에 공격하는것이다.
6전 일라 콤보는 로 뺏은 후에 영혼을 강타하는건데, 애초에 논타겟팅 노관통 스킬이라 피하기가 쉽다.
Q스킬은 일라가 체력 회복하는게 좀 껄끄러울 뿐 딱히 신경 안써도 된다. 물론 피하는게 좋지만.
고로 스킬만 주의하면 되는거.
본격적인 딜교는 6이후 로 이어지는 연계콤보만 설명하겠다.
실제로 6이후 싸우는게 필승비법이다.
일라가 적 라이너와 근접해 있을때 영혼을 뺏은후 바로 궁극기를 키고 본체와 영혼을 일시 공격 하는 것이다.
파훼법은 의외로 간단해서 6이후 영혼 뺏기면 쫄지말고 평타스택 쌓아라.
첫 촉수공격.
이 터진 순간 촉수들이 공격을 해오고 일라오이 본체가 를 써서 공격을 해온다.
급하게 켄치 본인의 공격만 생각하지말고 무조건 피하는 것부터 생각하는게 좋다. 여기서 1개 정도는 맞아도 괜찮다.
두번째 촉수공격으로, 를 사용하면 주변 촉수들이 다시 공격하는데, 역시 회피 무빙을 치면서 일라오이한테
붙는 동선을 잡아라. 보통 여기쯤에서 반피 정도 다는데, 어차피 쉴드 있으니까 쫄지말고 그냥 붙어라.
[만약 이 시점에서 3스택이 쌓여있다면 바로 먹거나 기절 걸어서 를 사용하지 못하는게 베스트다.]
3스택 채운후에 Q로 기절 넣고 평평. W로 먹고 최대한 오래 넣어둬서 촉수 유지시간 최대한 버려라.
이제 뱉고 죽이면 끝난다. 궁극기 촉수 유지 시간도 끝나있고, 영혼의 유지시간도 끝나있어서 일라오이는 그냥 알몸이나 다를바 없다.
필자는 일라 나오면 그냥 선템 정당한 영광가서 계속 죽인다. 진짜 밥이다. 지는게 이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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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
티모 상대법 요청 들어와서 씁니다. 사실 .. 상대법 쓰기도 민망함.
1렙부터 독 데미지 묻히려고 굉장히 깐족거립니다. CS는 체력이 깎이지 않는 선에서 최소한으로 드셔주시고,
티모가 CS 근처에도 못올 만큼 앞으로와서 깐족거리면 Q 때려주세요. 이걸 무한 반복.
티모는 Q3렙기준일때 한방 맞으면 피가 확 달아요. 켄치는 티모 짤 마구마구 맞아야 좀 아픕니다.
체력이 위험할때 귀환하셔서 텔복귀. 이때 핑와 필수.
선 영광가서 찢어발기셔도 되고, 무난하게 탱커류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티모랑 신발 티어를 같이 가져가시는게 포인트.
임마는 원거리 챔이지만 얼망 가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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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下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
★★★>★★★
탑 제드 상대법 입니다. 이것도 상대법이라고 적기도 민망한 수준
극초반 1 ~2렙때 빡딜교 자제하십시오. 제드 터지면 피 많이 답니다.
솔직히 뭘해도 이깁니다. 딱히 적을 필요성이 안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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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下(~中)
★★★★★★
난이도 下 추천 스펠:: 스킬 :: 선택
최근 탑 OP챔 카운터로 부상중인 빵형입니다. 저도 많이 쓰고 있죠 헿..
빵테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경우는, 1~3렙 투창 지속딜에 의한 피통 압박입니다.
보통 . 혹은 . 을 들고 오는데요.
빵테 같은 경우에는 의 패시브 능력이 제한되기 때문에 좀 까다롭습니다.
빵테의 1~3렙 초반 압박 능력이 천둥군주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초반에 잘 사려주셔야함.
켄치의 기본 스텟은 높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1~2렙에 지나치게 맞게 되면 상당히 아픕니다.
너무 아프다 싶으면 저같은 경우엔 2렙에 를 찍기도 하구요.
3렙까지 라인에 있다가 쉴드 찍은 이후에 싸우게 되면 빵형 마나상 쉴드까지 쓴 켄치 잡기 힘듭니다.
간혹 을 찍고오거나 마젠을 좀 과하게 박은 판테온 상대라면 6이후를 기다리시는게 안전합니다.
많이 흥하지 않았다면 무난하게 태양불꽃망토 테크트리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빵테 같은 경우에는 초반 압박도 별거 없으니 3렙 찍고 그냥 처바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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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난이도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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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
★★★>>★★★
리메이크 됐습니다.
오히려 예전보다 힘듭니다. [이거 리얼;]
파밍기 없어졌다구요? 그냥 이 친구가 켜놓고 파밍하면
평타 스택 못 쌓아요.
지 할거 다하고 갑니다.
심지어 Q가 퍼뎀으로 바뀌고 슬로우 생기고 난후 갱호응 시에 위험할 수도 있음.
그래도 라인전이 힘든건 아니니 일단 난이도는 中 으로 둠.
예전보다 솔킬내기 더 힘들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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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2렙 W선마
★★★★★★
올라프 공략 요청 들어와서 씁니다.
올라프 유저들이 보통 1~2렙때 도끼 계속 던지면서 킬각 잡는건 아실겁니다.
초반에 켄치는 무조건적으로 라인 당기세요.
CS몇개 포기한다고 안 죽습니다. 3렙에 E배우기 전까진 최대한 체력 보존 하시는게 좋아요.
올라프는 뒤가 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붙었을 경우에 Q는 기절용으로 사용해주세요.
아마 보통 6이후의 딜교를 궁금해 하실겁니다.
올라프의 궁 지속시간은 6초입니다.
켄치의 혓바닥 쿨이 6초입니다만 쿨감을 따지자면 대략 5초정도.
궁키자마자 바로 Q한대 맞추시고 백무빙 백무빙. [선Q를 넣어서 착취 쿨을 돌립니다.]
최대한 도끼를 피하는 무빙을 하시되 도끼에 맞아서 근접했다면 평타를 한대 치시면서 착취를 터트리며,
미각 스택3을 유지하면서 백무빙 계속 하면서 끌어 들이세요.
[이때 반피 이하로 내려가기전에 쉴드를 켜주시면 체력 유지 하기 좋습니다.]
이후 궁 끝나면 바로 Q로 기절 넣고 평평 W로 삼켜줍니다.
만약 이 와중에 라프가 도끼를 던졌다면 도끼에서 최대한 멀리 뱉어주세요. 뱉고나서 패죽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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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中
[너프 후 변경 점 기술]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2렙 W선마
★★★★★★
너무 안 죽습니다. 진짜 징그러움. 3렙전에 딜교를 하지 않는걸 추천드림.
6전 트런들의 기본 딜교는, 미니언 사이에서 어슬렁 거리다가 평Q하고 도망갈거에요. 기둥을 깔아서라도 도망감.
마찬가지로 평Q하시면서 딜교 천천히 하시면 되요. 안 도망간다면 부패물약 빨면서 맞다이 칩시다.
[먹을때 트런들이 장판을 깐 상태라면 최대한 뱃속에 넣어둬서 장판 효과를 줄입시다.]
6이후에는 라는 미친 스킬과 를 이용한 도주 때문에 잡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어쨌든 핵뚜벅이니까요 켄치는 ㅠㅠ. 딜교중에 트런들이 을 키면 무슨 기빨리는 듯한 기류의 형상이 나오는데
Q로 슬로우 뭍히시고 적당히 E킨 다음에 ㅈㄴ 튀세요. 어차피 싸워봐야 손해입니다.
궁 빠진 다음에는 무조건 필승이니 궁만 조심.
대신 궁쿨이 좀 노답으로 짧습니다.
그리고 갱호응 잘하는 트런들은 조심하세요. 와드 필수.
켄치한테 2:1 다이브 가능한 챔프임.
또 을 켰을때 먹어봐야 궁극기 데미지 계속 들어옵니다. 트런들 피도 차구요.
6렙 전에 라인전 킬을 못낼거 같다 싶으면, Q선마 하시고 생존 도모하는것도 좋습니다.
= 너프 =
**이번에 탐켄치 너프 먹고 트런들 상대하기 힘들어짐**
이유 1.
미각스택 유지 시간이 짧아 졌는데 트런들은 기둥 깔고 장판 깔면서 스택 빠지는거 기다리면서 거리 좁힐수 있음.
이유 2.
궁패시브 너프가 크게 체감은 안되지만 이런 빡센 맞다이 친구 보면 지속딜 딸리는게 느껴짐.
= 너프 =
Tip. 간혹 점화를 드는 사람들도 있는데 탑 라인 고속도로 뚫리기 싫다면 텔포 드세요.
자칫하면 궁로밍은 꿈도 못 꿀수도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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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 Q선마[추천] 선택
★★★★★★
★★★★★★
1. 반격을 키게 되면 평타로 이 쌓이지 않습니다. (와 미니언 뱉기를 통해선 쌓입니다.)
2. 잭스가 Q로 날라오는 방향으로 을 발사해야 합니다. 이미 와서 쏘면 늦습니다.
=> 잭스와 탐켄치 사이에 미니언이 없게 잘 조절하셔야 겠죠?
=> 왜 이러냐면 보통 로 와서 를 키면서 잭스가 때릴텐데 미리 슬로를 묻혀두면 잭스 평타사거리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물론 기절 사거리에서 벗어나진 못합니다만.
슬로가 묻어있어서 기절한 탐켄치한테 오기까지 시간이 걸려 번번한 딜교도 못하고 Q스킬 주고받은 꼴로 끝납니다.
만약에 E가 꺼졌는데도 평타 치면서 딜교를 한다? 미각 3스택 Q로 기절시키고 바로 킬각 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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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
★★★★★★
많은 분들이 다리우스를 힘들어 하셔서 일단 중간 난이도로 올렸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에 대처하는 건데요. 3렙까진 피관리 하면서 최대한 사려주세요. 라인 적당히 유지하고.
피풀로 유지하시고, 3~4렙때 를 돌리면 백무빙 훼이크 한번 넣으면서 다리우스 쪽으로 무빙만 합니다. 1번 맞으세요, 그냥.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를 쓰지 않는건데요. 보통 다리우스 들이 패기가 쩔어가지고 붙어도 도망 안가요.
함부로 쓰지 말고 3스택으로 기절 넣어 줍시다. [여기서 실패하면 망합니다.]
출혈 5스택 됐다고 쫄지 마시구요, 어차피 도망 못가요.
이제 다음 번 돌릴때, 이때까지 가 3스택이 유지 되어야 합니다.
**중요**
를 돌릴 때, 로 다리우스를 삼킵니다. 다리우스와 탐켄치가 하나로 인식되면서 의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당연히 피흡은 안생기구요. 뱉으면서 키고 평평[기절 넣으면 더 좋구요.]
6되어서도 이것만 인식 하시면 됩니다.
=> 간혹 다리우스 중에서 이걸 알고 Q를 쓰지 않고 평타와 W만 이용해서 맞딜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W 먹기 사거리가 조금 되니까, 같이 맞딜하지 말고 뒤로 빠지면서 싸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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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시즌 6에 많이 죽은 리븐입니다.. 1:1 라인전만 보면 솔직히 下 에 두어도 될 지경.
Q선마를 해서 슬로우를 늘리는 방법도 있고 선마를 해서 퍼뎀을 올리는 법도 있지만,
잘하는 리븐들은 누가봐도 킬각이 아닌 이상 켄치한테 각 안 줍니다. 그래서 Q선마함.
어차피 라인전 단계에선 를 충분히 뚫을수 있는 딜이 나오니까 큰 걱정 마시고.
절대 먼저 들어가지 말고 받아 치거나 Q견제로 피통 날리면 되요.
리븐이 로 들어와서 딜교를 건다면, 를 먼저 쓰시지 마시고,
평평평[기절] 평평 이런식으로 하셔야 딜교 손해 보지 않습니다.
궁극기가 잃은 체력 퍼뎀이기 때문에 폭딜 들어올 수 있으니 적절하게 켜주셔야 합니다.
난이도는 中 으로 낮춥니다. 대쉬기가 있어서 갱호응 및 로밍력이 좋은 편이라 下로는 놓지 못하겠네요.
시즌 6 들어서서 리븐이 많이 죽었습니다. 이제 이 친구는 신경 ㄴㄴ 해도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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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너프 후 영향 기술] 中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카운터에서 내렸습니다. 스킬은 반드시 Q선마 해주세요.
= 너프 =
**이번 너프로 Q선마 확정합니다**
예전에는 W가 막혀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W선마든 Q선마든 맞다이 시에 이변이 없었는데.
이젠 W선마 시에 막히게 되면 피해가 너무 큽니다.
아직 이론적인 부분이지만 피오라가 탐켄치 상대할 만 할거 같습니다.
= 너프 =
패시브 표식 힐량이 정신 나간거 같고, 고정 데미지 스킬이 있어서 정말 화가 남...
피오라의 궁극기를 통한 무한 슬로우 및 추노에서 벗어나기도 힘들어서 지는 싸움이 되면 살아 남기 힘드니 주의.
또한 궁극기 힐존이 터지면 변수가 생길 여지가 있다. 벽을 등지는 걸 습관화 하자.
힐존이 터졌다면 상대 마나 보유량을 확인하고 얼마 없다면 싸워도 된다.
벽에 붙어서 힐존이 터지지 않도록 해야하며 Q선마를 해서 W막혔을때 손실을 최대한 줄임.
QW를 모두 적중시키면 확실히 이기고,
만약 피오라가 패기롭게 싸움을 걸어준다면 몇킬을 먹어도 이길 가능성이 농후하다.
피오라 나왔을때 탐켄치로 카운터 칠 수도 있다. 자신있게 픽 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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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中
피오라 난이도 中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리산드라 공략요청 들어와서 씁니다.
리산드라는 켄치 상대로 되게 무난한 픽입니다. 무슨 아이템을 가더라도 접근이 불가합니다.
그럼에도 난이도 中 인 이유는 리산 마나통 사정 때문에 극심하게 괴롭지 않고. 스킬 샷도 Q 빼면 별거 없음.
라인전 무난하게 가져가게 되는 경우가 많고, 갱킹 개입 시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큰 그림 보시고 합류전 보시는게 좋구요. 정령의 형상까지 굳이 가실 필욘 없습니다.
만 가도 라인전은 충분 합니다. 아이템은 상대 조합 따져보고 가세요.
TIp. 리산드라가 1렙에 깝죽이면 2렙 되는 타이밍 노려서 1렙 딜교 이후 솔킬 노려볼만 합니다.
사실 이때가 가장 킬 날 확률 높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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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中
난이도 中 ~上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혹은 Q3 W선마
★★★★★★
★★★★★★
★★★★★★
★★★★★★
알아두셔야 할 점.
1. 은 장막에 막힙니다. But 로 미니언 먹고 뱉기는 막히지 않습니다.
2. 야스오 퇴로를 미리 생각하셔야 합니다.
3. 근데 사실 야스오 유저 대부분은 더럽게 못함. 그냥 찢으시면 됩니다.
= 일단 Q선마 하는 이유
잘하는 야스오는 W3스택 안되게 미니언 잘 탐. 고로 딜교 할때 최대한의 압박을 넣기위해
Q선마를 합니다. 또 야스오 챔프 자체가 물몸이기 때문에 Q로 견제 가능.
Tip. 경우에 따라 Q3렙 W선마
라인전 할때 Tip 드리자면 야스오 쉴드 돌때 미니언 먹고 뱉기로 빼버리시고 Q를 쓰세요.
물론 스킬 다 빠지게 되니까 위험한 상황 나올수 있으니 정도껏 판단하고 쓰세요.
진짜 더럽게 못해서 붙기만 하면 이긴다 싶으면 선템으로 가서 찢어버리세요.
Danger 유저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 ★~★★★★★)가 변경됩니다.
절대 만만히 보시면 안됩니다. 한때 카운터까지 올려놨던 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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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中
★★★듀크 템트리 :: >>>★★★
난이도 中~上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or W선마
탑 퀸 상대법 입니다.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中~上 난이도 줬습니다.
를 통한 넉백 슬로우 및 도주기를 보유해서 가까이 가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를 통해 견제를 하면서도 갱킹에 대해 보조적인 대처를 갖추고 있고
가 무엇보다도 개빡칩니다. 발러 네 이놈.
1. 을 보통 찍기 때문에 견제가 상당히 아픕니다. 지금은 대 천둥시대.
어차피 다가가는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최대한 피통을 보존하셔야 합니다.
2. 딜교는 Q 혹은 W먹고 뱉기 를 통해서 합니다.
나오기 전까진 절대로 붙을 수가 없습니다. 상대가 무리하다가 거리를 준다면 모를까.
[근데 그 시점에서 노말유저임.]
3. 카탈이후 을 먼저 올리셔야 붙을 가능성이라도 생깁니다.
1코어로 퀸이 를 뽑게 되면 없이 잡기가 참 노답임.
BUT, 상대에게 킬을 줬거나 CS상황이 매우 좋지 않아 템차이가 난다면, 카탈 이후 방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재료도 or 먼저 삽니다.]
4. 가는 것도 좋습니다. 쿨타임 줄여서 스킬 견제를 더 빈번히 할 수 있고, 차피 2원딜인지라 프하가면 개꿀.
5. 로밍을 상습적으로 가는 연쇄 로밍범 입니다. 9렙에 꼭 들어서 안 보인다 싶으면 예측동선에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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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中~上
★★★ ★★★
★★★ ★★★
난이도 中~上 추천 스펠:: 스킬 :: 2렙 W선마
부패부패 열매의 수혜자다. 예전에도 짜증났는데 요즘 더 짜증난다.
이렐리아 파일럿 기량에 따라 굉장히 쉬울수도 있고 굉장히 띠꺼워 진다.
끝까지 얍삽하게 치고 빠지면서 맞다이를 절대 안하는 이렐은 보통 힘들고,
좀 깐족대다가 자기 피 많다고 맞다이 거는 이렐은 그냥 씹어먹는다.
솔직히 근접 챔 중에 탑켄치 맞다이로 이길 수 있는 친구가 없거든.
왕귀하면 무서운 놈이기 때문에, 반반 간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님.
E 균형의 일격의 갱호응도 좋은 편이다. 조심하자.
++구인수 혹은 몰왕검이 나온 이렐리아의 데미지는 상당히 아프다.
구인수 같은 경우는 물마 복합뎀이라 1코어 상태에서 엄청 강하게 느껴지고,
몰왕검 같은 경우는 유틸성이 극대화 되서 켄치로써 잡을 방법이 없다.
[그렇다고 선 정당한 영광 올리면 맞아 죽음.]
요즘 이렐 스킬이 W선마로 거의 고정되었다.
W선마 E3렙 Q마스터 E마스터 순으로 스킬을 올림.
예전보다 덜 빡치긴 하는데, 여전히 골 아픈건 변함 없다.
기본적으론 Q선마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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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난이도 上
나르 上
난이도 上 추천 스펠:: 스킬 :: Q선마
★★★ ★★★
나르 버프 이후로 영광 올리기 힘들어졌습니다.
★★★ >★★★
진짜 졸렬한 놈이다. 다른 탑켄치 공략에도 올라와 있듯이 나르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정말 딥빡을 느낀다.
Q쿨이 켄치보다 압도적으로 짧고 조건부이긴 하지만 2단 점프가 되기 때문에 붙기가 상당히 어렵다.
심지어 3타 퍼뎀도 있어서 자꾸 처맞으면 아프다. 갱호응도 좋다...
보통 킬 기회는 웃기지만 이 친구가 메가나르가 됬을때다. 솔직히 메가나르가 훨씬 상대하기 편하다.
2단 점프가 안되고 부메랑처럼 돌아오지 않는 돌덩이를 던지기 때문에 잡을 가능성이 생김.
But, 나르가 졸렬하게 메가나르 일때 무리 하지 않는다면 답 없다.
그래서 이 친구 상대로도 필자는 정당한 영광간다.[공략 한번 훑어 봤는데 1코어 영광 정말 좋아하는거 같다.]
미니 나르 상태일때 킬각을 잡을수 있다. 모두가 알지만 미니 나르는 접근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접근하기만 한다면
약하다.
**영광키는 타이밍**
1. 나르 뒤에 미니언이 있어서 2단 점프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영광 키지 마라.
2. 부메랑 던졌을때 맞거나 피하거나 영광 키고 달리자. 피했다면 돌아오는 동선 쪽으로 무빙 치면 안된다.
3. 절대로 영광을 수동으로 끄지 마라. 슝슝이 터질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최대한 이속 증가를 오래 살려야한다.
영광 액티브로 슬로우를 거는데 성공했다면 상대 2번째 부메랑 전까진 W사용 하지 마라.
Q로 2번 정도 기절 거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나르가 부메랑을 잡았다면 백퍼 쿨이 빠르기 때문에
부메랑으로 슬로우 걸고 도망가려할때 W 사거리 이용해서 집어 삼켜야 한다.
그러면 부메랑도 못 받고 뱃속에서 나왔을때 도망갈 수 없는게 나르다.
TIp. 뱃속에 있을때 나르는 부메랑을 주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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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上
난이도 上 추천 스펠:: 스킬 :: Q3렙[선택] W선마
★★★★★★
뭔놈의 딩거냐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매우 힘들다.
일단 W 선마하는 이유는, 포탑 철거를 위해서다. 활성화된 포탑은 QW로 원거리에서 먹어진다.
먹은 포탑을 다른 포탑에게 던짐. W 선마를 해서 딜을 높여야 포탑을 쉽게쉽게 박살낼수 있다.
여기까지 보면 겁나 쉬워 보일거다. 딩거중에서 선템을 들고 오는 경우가 있다. 진짜 골아파 진다.
로밍 한번 갈때마다 최소 타워 하나씩 터진다고 봐야한다.
그럼 잡고 로밍을 가야 하는데 딩거에게 붙기도 상당히 까다롭고,
1코어 정당한 영광을 달기에는 딩거 딜이 생각보다 무섭다.
딩거 장인들의 수류탄은 완벽하게 피하긴 힘들어서 슬로우가 걸리는데
이 상태로 딩거에게 다가가면 진짜 개 뚜들겨 맞는다.
심지어 딩거가 탈진을 들었다면 그냥 포기하는게 좋다.
정령의 형상 이후로는 조금 편해지지만, 이미 그전에 운영적인 손실을 많이 보기 때문에, 상대하고 싶지 않은
챔피언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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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上
난이도 上 추천 스펠:: 스킬 :: Q3렙 W선마
★★★★★★
라이즈 패치 이후
초반 고통은 풀렸습니다.
근데 오히려 예전보다 위험합니다.
라면 잡기가 불가능하고.
궁극기 쿨타임이 짧아져서 카이팅이 말이 안될 정도.
정령의 형상 이후 3~4코어로 즈롯까지 올리시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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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The King GOD삐 上
난이도 上 추천 스펠:: 스킬 :: Q2렙 W선마
★★★★★★
리멕 이후로 외모와 성능도 향상된 망치부인 입니다.
전 솔직히 나르 케넨 등 원거리 보단 근접챔이 더 힘들더군요.
아시다시피
1. 통한 견제 및 쉴드 + 착취!
-어느정도 크기 전까진 데미지가 아프진 않습니다만, 유지력이 어마무시하죠.
2.를 이용한 뚜벅이 근접 방지
- 얜 뭘해도 못잡는 이유. ㄹㅇ; 심지어 퍼뎀이라 무시할 데미지가 아니고.
켄치는 스택을 쌓아야하는 시간이 있는 반면 얜 Q쓰고 튀면 그만임.
3.의 갱방지 및 이속 증가
- 심지어 갱도 잘 안 당함. 근데 얜 갱크 호응 최상위 권임.
4.판정 개꿀 벽꿍
-예전에 뽀삐 리멕되고 제가 개사기라고 약팔때 누가 말하길 :: 벽 안가면 되지 않음? ㅋ
진심 그님티 하고 싶었음.
갱 호응으로 E>R 연계로 띄워버리면 참...
5. 궁 없으면 딥빡을 느껴야함.
- 한타 때 작정하고 켄치만 날리는 사람이 있는데,
가 있으면 아군 태우고 바로 전장 합류가 되지만.
아니라면.. 뚜벅이 기동성으론...
6. 결론
뽀삐 나오면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필자도 켄치 나오면 트런들 아니면 뽀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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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켄치 上
★★★>★★★
난이도 上 추천 스펠:: 스킬 :: W선마
탐앤탐스..미러전입니다.
W선마해서 쿨을 줄이셔야 합니다. 쿨 많이 돌리는 쪽이 이겨요.
아이템 테크는 >> 순으로 올리시고 이후엔 상황 보시면서 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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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
가장 많이 들은 질문들을 적당히 추려봤습니다. 중복 질문이 많이 들어와서요.
=======================룬 관련 질문=====================
Q1.
공속을 꼭 들어야하나요?
A1.
룬 설명에 나와있습니다.^ ^ 간단하게 말해서 딜이 제일 잘 뽑히고, 조건부CC기인 켄치의 스택링을 도와줍니다.
반드시 드세요 ^ ^
Q2.
돈이 없어서 룬을 못맞추겠어요.
A2.
저도 부캐로 할땐 룬페가 원딜룬, AP룬 딱 두개 들고 합니다. 만약 켄치를 한다면 원딜룬 들고합니다.
[그만큼 공속이 중요해요.]
Q3.
쿨감룬 반드시 필욘하가요?
A3.
정 돈이 없으시다면 들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에도 쿨감 가는 이유는, 딜 메커니즘이 가장 깔끔하기 때문이에요.
1초~2초 차이지만, 풀 콤보에서 평평평Q[기절] 평평 W[먹어둠] 뱉고 평Q를 해야하는데 마지막 Q쿨이 안 돌아요.
도주기 강한 적이라면 그 1~2초 사이에 도망갑니다.
=======================특성 관련 질문=====================
Q4.
고참병의 흉터 vs 룬 갑옷
A4.
실버 골드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단골 질문입니다. 일단 룬 갑옷에 대해서 정확히 숙지를 하셔야되요.
-
1. 우선 켄치 의 회색 체력[잃은체력] 체젠이 증가합니다.
2. 쉴드를 켰을때 쉴드량이 늘어납니다.
3. 흡혈량이 증가합니다.
4. 체력 유지에 추가적인 도움을 줍니다.
는 고정적인 체력45를 가지고 있습니다. 켄치에겐 쉴드가 있으니 실제 효율은 90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ㄴㄴ 아닙니다. 켄치 체력이 45이하일때 쉴드를 사용하신다면 쉴드를 통해 효율을 얻는다고 하는게 맞아요.
고로 실 효율 자체가 그냥 체력 +45입니다.
가 딱 하나의 능력만 뽑아도 보다 좋습니다. 를 통한 체젠능력요. 체력 45는 그냥 뽑습니다.
Q5.
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A5.
천둥군주는 정말opop하죠. 실제로 켄치가 천둥군주를 들면 물몸 근접 브루저들은 콤보 맞으면 피 확 빠집니다.
그럼에도 제가 천군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1. 천둥군주의 쿨타임.
2. 착취의 본인 체력 비례 지속 데미지 및 흡혈
3. 이번 패치로 중첩시간 줄면서 더욱 쓸모 없어짐.
켄치는 폭딜러가 아닙니다. 착취가 지속딜 측면에서 좋고, ap템은 사용하지 않고 AD템은 극히 드물게 가기 때문에
천군 계수가 의미가 없어요. 중반만 가면 착취가 폭딜에서 꿇리지도 않구요.
물론 천둥군주가 완전 나쁘다 는 아니에요. 그냥 깡뎀으로도 폭딜이 되니까 챔프 상황보고 천둥쓰시는 분은 쓰셔도 될듯. 물론 전 안 씁니다. 솔직히 켄치한테 천둥군주 특성 투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 관련 질문=====================
Q6.
꼭 가야 합니까?
A6. 노노해~ 꼭 가야하는 아이템은 아니구요. 전략적인 아이템 선택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상대법 공략에서 1코어로 영광 가라고 올려둔 챔프들 상대로는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Q7.
는 안 가나요?
A7. 서문에도 나와있지만 AP템은 일절 가지 않습니다.
AP템 가는 이유가 딜을 올리겠다 라는 목적이실텐데,
Q계수가 0.7, 잡아먹기 W 계수는 0.02 밖에 안 됩니다. 포킹 탐켄치 할거라면 가세요.^^
그냥 깡 체력 올려서 딜이랑 탱 둘다 잡고 밸런스 있게 합시다. 사실 탱올리는게 더 쌘데 뭘.
Q8.
언제 가는지 잘 이해가 안되요.
A8. 영광 아이템 테크 설명에도 나와 있습니다.
1. 제가 상대법에 1코어로 가라고 명시해둔 챔피언들 상대론 가시는게 현명합니다.
왜냐면, 탱킹 가는 순간 반반이후 한타력 차이가 나거나, 밀릴 수밖에 없는 챔피언들이기 때문임.
2. 픽창에서 조합 보면서 시뮬레이션 해보는건 어느정도 롤 숙련 되신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후방 딜러진을 잡긴 해야하는데 뚜벅이 특성상 물기 힘들때 판단 하시고 가세요.
3. 위에서 말한듯이 조합 보고 로밍 성공률이 높은 조합이다.
[상대가 생존기가 적고 우리팀 호응기가 강하다.]
하면 올려서 로밍력 강화합시다.
시즌 6 되어서 탑켄치가 괜찮다 는 소식이 종종 들립니다. 기쁘네요.
힘들게 쓴만큼, 제 공략으로 인해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챔프로 인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바랄게 없겠네요.
탐켄치 포에버 두꺼비 만세! 근데 이거 메기에요? ㅋㅋ
제 닉네임은 낼름갓 입니다.
아 요즘 오버워치 겁나 중독됐습니다. 어쩌죠. 하아 출시 좀 해줘 블리자드 ㅡㅡ
시발 시계하고 싶다고 !!!!!!!!
시즈갓 = 동영상 보조 출연
뚜벅뚜벅 탑신병자 = 공략 조언
선물 주신분들
그라가스 장인님 = 이런거 처음 받아봐서 좀 부담되기도 하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넘나 잘하는 원딜 = 별거 아닌 말인데, 이런 큰 선물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랭크 쑥쑥 올라가시길.
쭈냑몬 = 고맙고 일 열심히 햌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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