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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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6.7%
[루시안 룬]
표식: 공격력
인장: 방어
문양: 마방4, 공속5
정수: 공속
파랑에 마법저항력을 빼고 공속을 넣으면서
공속17%로 맞추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이템으로만 쿨감40%가 가능하기때문에
따로 쿨감룬을 넣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루시안 특성]
루시안은 환희,열광,천둥군주 세가지 전부 잘 맞습니다
환희를 찍는 경우는 라인전에서 안전함이 필요할거같다
상대 바텀조합이 우리조합보다 강해 보일때 특히 좋습니다
평균 생명력흡수10%특성이기때문에 유지력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반대로 상대가 약한 조합이라면 유지력을 높이는 환희 특성보다
열광이나 천둥군주로 추가딜을 만드는게 더 좋습니다
루시안은 열광스택 쌓기도 좋고 천둥군주 터뜨리기도 좋습니다
세가지 특성 전부 루시안에게는 잘 맞습니다
[루시안 스펠]
점멸과 회복
방어막과 비슷한 수치로 체력자체 회복
본인 포함 두명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바텀에 최적
이동속도 30% 증가
바텀에서 원딜에게 회복보다 좋은 스펠은 없습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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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평타딜레이 최소화]
평캔이라고 하지 않는 이유는 리븐같은경우에는 평캔을쓰면
원래 공격속도보다 빠르게 콤보가 나갑니다
하지만 이 개념은 원래 공격속도보다 느려지는 현상을
원래 공격속도대로 나가게끔 만드는 개념이기때문에
그냥 평타딜레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라고 적겠습니다
처음 이 개념을 업데이트했을때는 루시안에게만 있는 특징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모든 챔프에게 있는 특징이지만 루시안에게 더 티가 많이 나기때문에
루시안에게만 있는 특징이라고 생각했던것같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개념이라 게임을 많이 해오신분들은
생각할 필요없이 무의식적으로 하고 계셨던분들도 많을겁니다
평Q 평(무빙평또는 광클)W 평(무빙평또는 광클)E평(E스킬은자동딜레이캔슬)
[루시안 반추격]
루시안의 E스킬은 특이하게 평타 타이머를 초기화 시켜줍니다
평타를 치고 E스킬을썼는데 평타를 안치고 E스킬을 쓴것처럼
다음평타가 딜레이없이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E평평보다 평E평평으로 타이머 초기화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평타 타이머 초기화를 더 이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반추격 입니다
루시안의 E스킬은 무조건 이동거리가 정해져있는게 아닙니다
대부분 마우스커서를 멀리다 놓고 쓰시기때문에 항상 같은거리를 이동하시는데
마우스커서를 루시안의 몸가까이, E스킬사거리 반정도에 대고 쓰시면
딱 반만큼만 이동할수 있습니다적팀에 처럼 킬이나 어시스트를 했을때
이점이 생기는 챔피언들이 있을경우, 또는 생존이 너무 힘들경우 수호천사
적팀에 같은 정화나 미카엘로 풀리지않는
제압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있거나 CC가 강력하다면 시미터
적팀에 같은 위협적인 데미지 딜링
강력한 AP챔프가 있을때 밴시의 장막이나 멜모셔스
적팀에 등등 아이콘만 봐도 갑갑하고
안뚫릴것 같이 생긴 애들이 있을경우
혹은 우리가 올AD라서 적팀 탱커가
이런식으로 변태 아이템트리를 타고있을경우
자신감을 가지고 칠흙의 양날도끼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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