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0명
70% (42표)
0% (0표)
30% (18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0
12
42/60
1타3피 우리형 그브 초보~고수까지!

- Rlft(2016-11-03, 조회수: 1528589)

 내가 돌아왔다! 관짝탈출 NO.1 라이엇 너희는 싸움 잘못건거야

1타3피 상남자 올라인 그브 초보~고수까지!


 

 


안녕하세요 RLFT 입니다

시즌 2 3 4 5 에이어서 시즌6 공략을 작성해 봅니다

시즌6의 그레이브즈의 대변신~! 

PBE서버에서 그레이브즈를 직접 해보고 싶었으나 계정을 구하지 못해서

영상으로만 접했었는데 직접 해보니 처음에는 걱정이 많이 됬습니다 

그동안 내가 해온 그레이브즈가 이제는 정말 죽는것인가 하면서 많이 걱정을 했었는데

직접 해보니 제가 시즌2 ~ 5 동안 생각하던 그레이브즈 더군요


변화된 그레이브즈는 단순하지만 강력하고 치고 빠지는것이 자연스럽고 

평타의 활용도가 뛰어나더군요 

기존 제가 공략에서 많이 추천하던 방관그브는 평타가 취약한 구간이 있었는데

정말 스킬,평타등 방관그브에 최적화되어 패치된 그레이브즈 라고생각합니다


막상 공략을 적으려고 보니 많이 어색해서 꺼려하다 

쪽지로 시즌6공략 안적어주시냐는 질문 쪽지가 많이 오고 제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힘을 얻어 일단 지금 가진 정보로 최선을 다해서 공략을 작성해 봅니다

많은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L  O  V  E       G r a v e s
 


시즌2부터 방관 그브 시작!

시즌2  브론즈 티어


시즌2 엑셀 공략


시즌3 엑셀 공략 - 실시간 이슈

시즌3  플래티넘  티어


시즌4 엑셀 공략 - 실시간 이슈

시즌4  마스터 티어 [최고티어 챌린저 618점]


시즌5 엑셀 공략 - 인기 챔피언 공략

시즌5  마스터 티어


시즌6 공략 작성 - 15-11-26 

시즌6  본캐 계약  부캐 다이아 티어 2개 달성

시즌6 마스터 티어 달성


현재 - 다1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티어 인증 


본캐 친추가 다찬 관계로

 

부캐 인증하고 부캐로 친추 받습니다 













계약 관련및 닉네임 혹은 친추 관련해서는 쪽지 보내주세요



※내용중 업데이트 되지 않은 내용이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2.4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력
    +2.25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0,242 IP
아래의 내용은 형식적인 설명일뿐 위에 착용되어 있는 표의 룬을 착용 하시면 됩니다




-Mark(표식)

방어구 관통력 x 9   


-Seal(인장)


방어력 x 9     


Glyph(문양)


쿨감소 x 3->마나 재생 혹은 공속,공격력 X 3 넣어주세요
마법 저항력 X 6

Quintessence(정수)

방어구 관통력 x 1 
공격력 x 2 

혹은 

방어력 x 1 
공격력 x 2 


 

저는 위의 룬만 사용합니다

룬이 부족하시다면 공격력 룬을 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여러가지를 써보았습니다 

제가 여러 특성을 사용해보고 뽑아본 쓸만한 특성 2가지 소계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2가지 특성은 많은 분들께서 보고 쓰시는 특성입니다

1.흉포



일단 기본적으로 마술과 전쟁광의 환희를 찍는 특성입니다



마술은 공속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그레이브즈 로서는 주문 피해량 2%가 정말 안찍을수 없는 특성이고

그리고 6단계 특성에서 갈리게 되는 전쟁광의 환희와 죽음불꽃 손길 입니다

상대방 조합이 너무 빡세고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하겠다 하시면 전쟁광의 환희를

상대방 조합을 충분히 녹일수 있다 하시면 죽음불꽃 손길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전쟁광이 짱입니다 전쟁광 쓰세요



2.책략



천중 궁주의 호령 트리입니다 



방어구 관통력 3 + 레벨당 0.3 의 방관을 주는 정밀함


스킬 사용 3회째마다 적 챔피언주변에 레벨 당 10 + 추가 공격력의 20% 데미지를 주는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 궁주 + 올공룬 그레이브즈는 정말 괴물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다만! 마나가 너무 딸려서 많이 힘듭니다

마나포션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마나포션도 사라져 많은 리스크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정수의 약탈자를 가자기엔 타템트리가 딜이 더잘나오고...

천둥군주의 호령 템트리는 레오나 혹은 애니 서폿일때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딜하나는 확실히 잘나옵니다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는게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입니다 
흔히 최강의 조합이라고 할수있는 레오나 그레이브즈 조합일 경우는 압제자를 들어주시는건 당연한겁니다 어떤분께서 관전을 하시다 특성에 관해서 공략과는 약간 다르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당연한겁니다;

레오나 서폿이 아니더라도 압제자를 활용해서 초반에 딜량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W를 많이 활용하라고 말씀을 드렸듯 벽Q를 할때도 W벽Q를 해서 2.5%추가 딜량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압제자를 찍으면 초반에 조금이라도 많은 딜량을 확보할수 있고 중반으로 갔을땐 당연히 현상금 사냥꾼이 더좋겠죠
항상 특성은 조합에 따라서 바뀝니다
템트리처럼 고정으로 가는게 아니라 틀은 유지하되 조금씩 바뀝니다




서머너 스펠은 국민 스펠이라고 할수있는 를 사용해줍니다

서폿이 회복 을 들어주면 똑같이 회복을 들어주는것은 효율상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겠죠?

상대방에 강력한 딜을 소유한 챔피언이 있다면 방어막을   
상대방에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정화를  
내 먹이는 내가 지정한다 탈진 (개인적으로 탈진을 들고 갈때도 있음)

점화는 써보질 않아서 제외 했습니다

솔직히 점화는 서폿이 들어주는것이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맞다이시 스펠을 모두 사용하고 같이 죽으면 손해이기에 그브 원딜은 점화를 들지 않습니다 

미드혹은 탑일땐 조합에 따라서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정글은 당연히 강타 점멸이죠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정보

정말 많은것이 변했죠



+정글 라인 역시 위의 스킬트리 그대로 갑니다 4겝에 e가 좋지 않느냐 물어보시는데 갱을 갔을때 부쉬로 들어가는 적들이 간혹 있습니다 w를 깔아두고 평타를 때리는게 e를 1개 찍는것보다 더 좋고 카정 역갱 어떤 상황이든 w가 더욱 좋으니 4렙엔 w를 찍어주세요










(패시브) 새로운 운명



패시브를 활용하지 못한다면 총알없는 총을 들고 전쟁터에 가는것과 같습니다


1.기본 공격시 예전 그레이브즈 Q와 같은 평타가 나가게 되는데


4발의 총탄이 원뿔 모양으로 나가게 됩니다



2.그레이브즈는 공격속도를 올리면 당연히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미약 하게나마 장전 속도가 감소됩니다


3.치명타 발동시 4발의 탄환이 추가로 발사됩니다 [총8발이 발사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그레이브즈의 평타는 관통이 안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그레이브즈의 앞에 미니언이 있고 그뒤에 상대방 챔피언이 있습니다


그레이브즈가 평타로 미니언뒤의 상태를 때리려고 평타를 치면


상대방이 맞는것이 아니라 중간의 미니언이 평타를맞게 됩니다 


싸우실때 주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레이브즈 평타는 가까이에서 때리게되면 짧고 멀리서 때리면 퍼져서 나가는거 기억해 주세요









(Q) 화약 역류




화약 역류는 1타 (발사데미지) 보다 2타 (돌아오는) 데미지가 더쌥니다


그런데 2타 데미지는 2초 후에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베인에게 벽궁이 있듯 우리 그레이브즈 에겐 벽Q가 생겼습니다


그레이브즈가 벽에 Q가 닿게 되면 따당~ 바로 돌아오게 됩니다 


1렙에 Q만으로 거의 200 딜을 뽑는거죠 











(W) 연막탄



이번에 연막탄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데미지나 사거리 같은것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판정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예전 연막탄은 연막탄 내부에 있어도 사거리가 보이는등 이상한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W안에 있게되면 정말 말그대로 심봉사가 되는것입니다 


W를 새워두고 상대방이 쫗아올때 평타로 W안에 밀어넣고 때리게되면 개꿀잼;


한마디로 서브 스킬로 빛을 받지 않던 W와 평타의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의 W안에 밀어넣고 때리게 된다에 2~3개의 덧글을 주셔서 적습니다

패시브의 넉백은 챔피언에게 먹히지 않습니다 챔피언을 밀어 넣는다는게 아니라 

W를 깔고 미니언을 밀어서 진로를 막아주고 Q를 넣어서 미니언을 잡음과 동시에 상대방에서 버스트 딜을 넣고 E(빨리뽑기)로 진입을 하여 딜을 넣는것을 의미합니다.



정글 그브시 3렙때 w를 찍어도 좋습니다







(E) 빨리뽑기 





빨리 뽑기는 원래 좋았지만 더좋아 졌습니다


빨리 뽑기는 이제 그냥 빨리 뽑기가 아닌 진정한 빨리뽑기라 칭해야 합니다


빨리 뽑기 사용시 (구)그레이브즈의 패시브인 진정한 용기 패시브가 4초간 지속되며


총알 1발이 추가가 됩니다 


맞딜에서 밀릴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겠죠







(R) 무고한 희생자





그레이브즈와 팀원들을 울고 웃게 만드는 무고한 희생자 


이전과 변한 점은 무고한 희생자 사용시 뒤로 넉백 효과가 발생합니다


무고한 희생자 하면 딱 떠오르는 한마디 "아직 한발 남았다." 크~






스킬 활용 팁



활용 이라고 해봐야 딱히 별거 없지만 


딜링을 하실때에 E와 평타를 잘써주세요 


예를들어 E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옆면으로 가서 평타로 벽쪽으로 밀어넣고 벽Q평평R 


이런식으로 E 벽Q 혹은 Q플 평평E평R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왠만하면 플Q는 자제해주세요;






그리고 바텀 라인에서 6렙각을 재주실때 상대방 HP가 2/3 가량 남아 있다 


무조건 필킬 입니다 


W를 던져주시고 서폿과 합께 압박을 들어가면 상대방이 포탑까지 빼게 되있습니다 


이때 벽Q의 각이 무조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 포탑에 EQR혹은 벽에 EQR을 해주시면 면무조건 잡습니다 


잡지 못하더라도 스펠은 무조건 빼게 되있죠


저는 6렙전엔 라인을 밀고 6렙이 됨과 동시에 EQR을 써서 상대방을 제압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E 포탑Q R의 콤보가 많이 나오죠


바텀에 서폿이 로밍을 가거나 귀환으로 1:2상황에서 6렙을 먼저 찍을때 역으로 솔킬을 노릴수도 있죠


그리고 최근 특이한 콤보를 우연히 쓰게 됬는데 자신의 뒤로 벽Q를 해서 미니언과 상대방에게 딜을넣고 평E평평R !

뭐 글로는 한계가 있고 영상을 올리고 싶지만 잠간잠간 확인하는게 한계네요


시작 아이템
RLFT 강력 추천 아이템(정글_)
RLFT 템트리 A(정글)
RLFT 템트리 B (라인)

위에 스태락과 멜는 상황에 따라서 바꿔서 가주시면 됩니다



용사 -> 신속 -> 스태락or멜모셔스 ->유령무희 

->죽음의 무도 or 인피





원딜 외 그레이브즈 템트리는 추천 템 /템트리A로 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16년 4월 16일 추가
오랜만에 공략 업뎃 합니다

일단 템트리를 전체적으로 바꿨습니다
템트리는 파랑 or 빨강 용사 갱킹시 cc가좀 필요하다 싶으면 파랑을 외에는 빨강으로 가주세요 첫 코어템은 스태락 입니다
스태락 -> 유령무희 까진 고정입니다 무조건~

유령무희 다음으론 멜모셔스냐 죽음의 무도냐 인데 ap가 잘컸다면 멜모를 ad가 잘컸다 혹은 올ad라면 죽무를 올려주세요  

상대방이 cc가 없다면 멜모셔스 죽무 같이 올리면 되겠구요
상대방에 cc가 있다면 위에 적혀있듯 ap가 잘컸다면 멜모->헤르메스 시미터 
ad가 잘컸다면 죽무->헤르메스 시미터를 가주세요

신발은 헤르메스 신발 혹은 신속의 장화 고정으로 갑니다
거의 신속을 가는편이구요
템트리에 관해서 태클 받지 않습니다















저는 시즌6도 요우무를 가는데요 치명타와 가격이 많이 올라 약간 아쉽긴 합니다

첫템으로 요우무 혹은 인피를 갑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는 요우무를 첫템으로 가는데요

첫귀환시 톱날검을 사서 라인을 가게되면 20의 공격력 + 방관 10도 좋지만 지속 효과인

유닛을 처치시 공격 혹은 스킬 데미지 + 15 를 주게되는데 

정말 초반에 효율이 어마어마 합니다




원딜 템트리는 요우무의 유령검 광전사의 신발 인피 삼위 죽음의 무도 도미닉 경의 인사  를갑니다

삼위를 빼고 스태틱 , 유령무희 등 공속 템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에 탱커가 없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스태락의 도전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시즌6 그레이브즈도 요우무를 선호합니다 
직접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 싸움에서 요우무를 사용해서 평 E 벽Q 평평 R하면
초반에 안죽는 챔피언이 없습니다
정말 "개꿀"






+삼위 가지않습니다 삼위 대신 정수의 약탈자를 가주세요







서브 템트리로는 선 인피 광전사 정수약탈자 유령무희or스태틱 도미닉 죽음의 무도 를 갑니다

중간에 유령무희를 갈지 스태틱,고속 연사포를 갈지를 잘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딜면에선 스태틱이 좋겠지만 버프된 유령무희 역시 매우 좋습니다

서브 템트리는 주로 라인전이 너무나도 힘들때 주로 갑니다 위에서 스태틱을 가는데
스태틱을 빼고 삼위등 원하는 템을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서브 템트리는 거의 가지않으며 가더라도 공속은 스태틱 or 삼위를 가는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령무희와 고속연사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탑 미드 정글 원딜 템트리는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정글의 경우 파랑or빨강 용사 -> 요우무 -> 정수 -> 인피 -> 고속연사 를 추천합니다
+요우무를 잘사용하지 않으시거나 활용을 못하시는 분들은 용사->정수 를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정글템 선택의 경우 무난할 경우는 파랑을 선호합니다 Q+강타+W로 Q를 최대한 정확히 맞출수 있도록 해줍시다
+강타 벽Q를 활용해서 잡을수 있습니다

빨강을 먼저가는 경우는 낚시를 할때 주로갑니다
주로 신짜오 피들스틱 마스터이 정글일때 많이 합니다
정글의 주요 경로 예를들어 상대팀 유령부쉬에서 기다리다 WQ평E평평 으로 적을 바로 잡을수도 있고 유령에 와드를해서 레드 부쉬쪽에서 기다리다 유령을 먹기 시작할때 뒤로 돌아서 WQ평E평평 이런식으로 평타로 마무리를 칠때 빨강을 갑니다

파랑:갱 , 빨강:맞다이,카정 
그리고 정글 그브를 하실땐 신속의 장화를 추천합니다

정글 그레이브즈를 하실땐 용사 -> 신속의장화 -> 요우무 -> 스태락 - > 인피 -> 고속 연사포 를 가주시고 마지막 템트리는 정수,도미닉,헤르메스 시미터,란두인 중에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코그모
사실상 1:1 평타전 최강... 어서 빨리 w리메이크 업데이트가 적용 되야 할텐데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베인
리 신
바텀 라인에서의 카운터라고 할만한 챔피언이 없어 타 라인에서 카운터픽을 올렸습니다

쉬운 챔피언은 딱히 찝어서 말할수 없고 왠만하면 무난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운영법

초반 귀환 타이밍을 잘잡아야 초반 라인 주도권을 쥘수 있다는것을 기억해 주세요


딜교환은 1렙과 4~6렙때 해주시면 이득을 취하실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W의 위치선정과 평타를 활용한 넉백 활용만 잘해주시면


팀이 사람구실을 하는한 무난하게 우세를 점할수 있으며


자신을 집요하게 노리고 들어오는 뚜벅이,암살자 들은 평타만 잘활용 하여 카이팅을 해주시면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마치며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참고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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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4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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