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돌아왔다! 관짝탈출 NO.1 라이엇 너희는 싸움 잘못건거야
1타3피 상남자 올라인 그브 초보~고수까지!
영상으로만 접했었는데 직접 해보니 처음에는 걱정이 많이 됬습니다
L O V E G r a v e s
시즌2부터 방관 그브 시작!
시즌2 브론즈 티어
시즌2 엑셀 공략
시즌3 엑셀 공략 - 실시간 이슈
시즌3 플래티넘 티어
시즌4 엑셀 공략 - 실시간 이슈
시즌4 마스터 티어 [최고티어 챌린저 618점]
시즌5 엑셀 공략 - 인기 챔피언 공략
시즌5 마스터 티어
시즌6 공략 작성 - 15-11-26
시즌6 본캐 계약 부캐 다이아 티어 2개 달성
시즌6 마스터 티어 달성
현재 - 다1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티어 인증
본캐 친추가 다찬 관계로
부캐 인증하고 부캐로 친추 받습니다
계약 관련및 닉네임 혹은 친추 관련해서는 쪽지 보내주세요
※내용중 업데이트 되지 않은 내용이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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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2.49%
- 마법 저항력+8.04
- 공격력+2.25
- 공격 속도+9%
방어구 관통력 x 9
-Seal(인장)
방어력 x 9
Glyph(문양)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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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많은것이 변했죠
+정글 라인 역시 위의 스킬트리 그대로 갑니다 4겝에 e가 좋지 않느냐 물어보시는데 갱을 갔을때 부쉬로 들어가는 적들이 간혹 있습니다 w를 깔아두고 평타를 때리는게 e를 1개 찍는것보다 더 좋고 카정 역갱 어떤 상황이든 w가 더욱 좋으니 4렙엔 w를 찍어주세요
(패시브) 새로운 운명
패시브를 활용하지 못한다면 총알없는 총을 들고 전쟁터에 가는것과 같습니다
1.기본 공격시 예전 그레이브즈 Q와 같은 평타가 나가게 되는데
4발의 총탄이 원뿔 모양으로 나가게 됩니다
2.그레이브즈는 공격속도를 올리면 당연히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미약 하게나마 장전 속도가 감소됩니다
3.치명타 발동시 4발의 탄환이 추가로 발사됩니다 [총8발이 발사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그레이브즈의 평타는 관통이 안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그레이브즈의 앞에 미니언이 있고 그뒤에 상대방 챔피언이 있습니다
그레이브즈가 평타로 미니언뒤의 상태를 때리려고 평타를 치면
상대방이 맞는것이 아니라 중간의 미니언이 평타를맞게 됩니다
싸우실때 주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레이브즈 평타는 가까이에서 때리게되면 짧고 멀리서 때리면 퍼져서 나가는거 기억해 주세요
(Q) 화약 역류
화약 역류는 1타 (발사데미지) 보다 2타 (돌아오는) 데미지가 더쌥니다
그런데 2타 데미지는 2초 후에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베인에게 벽궁이 있듯 우리 그레이브즈 에겐 벽Q가 생겼습니다
그레이브즈가 벽에 Q가 닿게 되면 따당~ 바로 돌아오게 됩니다
1렙에 Q만으로 거의 200 딜을 뽑는거죠
(W) 연막탄
이번에 연막탄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데미지나 사거리 같은것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판정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예전 연막탄은 연막탄 내부에 있어도 사거리가 보이는등 이상한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W안에 있게되면 정말 말그대로 심봉사가 되는것입니다
W를 새워두고 상대방이 쫗아올때 평타로 W안에 밀어넣고 때리게되면 개꿀잼;
한마디로 서브 스킬로 빛을 받지 않던 W와 평타의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의 W안에 밀어넣고 때리게 된다에 2~3개의 덧글을 주셔서 적습니다
패시브의 넉백은 챔피언에게 먹히지 않습니다 챔피언을 밀어 넣는다는게 아니라
W를 깔고 미니언을 밀어서 진로를 막아주고 Q를 넣어서 미니언을 잡음과 동시에 상대방에서 버스트 딜을 넣고 E(빨리뽑기)로 진입을 하여 딜을 넣는것을 의미합니다.
정글 그브시 3렙때 w를 찍어도 좋습니다
(E) 빨리뽑기
빨리 뽑기는 원래 좋았지만 더좋아 졌습니다
빨리 뽑기는 이제 그냥 빨리 뽑기가 아닌 진정한 빨리뽑기라 칭해야 합니다
빨리 뽑기 사용시 (구)그레이브즈의 패시브인 진정한 용기 패시브가 4초간 지속되며
총알 1발이 추가가 됩니다
맞딜에서 밀릴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겠죠
(R) 무고한 희생자
그레이브즈와 팀원들을 울고 웃게 만드는 무고한 희생자
이전과 변한 점은 무고한 희생자 사용시 뒤로 넉백 효과가 발생합니다
무고한 희생자 하면 딱 떠오르는 한마디 "아직 한발 남았다." 크~
활용 이라고 해봐야 딱히 별거 없지만
딜링을 하실때에 E와 평타를 잘써주세요
예를들어 E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옆면으로 가서 평타로 벽쪽으로 밀어넣고 벽Q평평R
이런식으로 E 벽Q 혹은 Q플 평평E평R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왠만하면 플Q는 자제해주세요;
그리고 바텀 라인에서 6렙각을 재주실때 상대방 HP가 2/3 가량 남아 있다
무조건 필킬 입니다
W를 던져주시고 서폿과 합께 압박을 들어가면 상대방이 포탑까지 빼게 되있습니다
이때 벽Q의 각이 무조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 포탑에 EQR혹은 벽에 EQR을 해주시면 면무조건 잡습니다
잡지 못하더라도 스펠은 무조건 빼게 되있죠
저는 6렙전엔 라인을 밀고 6렙이 됨과 동시에 EQR을 써서 상대방을 제압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E 포탑Q R의 콤보가 많이 나오죠
바텀에 서폿이 로밍을 가거나 귀환으로 1:2상황에서 6렙을 먼저 찍을때 역으로 솔킬을 노릴수도 있죠
그리고 최근 특이한 콤보를 우연히 쓰게 됬는데 자신의 뒤로 벽Q를 해서 미니언과 상대방에게 딜을넣고 평E평평R !
뭐 글로는 한계가 있고 영상을 올리고 싶지만 잠간잠간 확인하는게 한계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귀환 타이밍을 잘잡아야 초반 라인 주도권을 쥘수 있다는것을 기억해 주세요
딜교환은 1렙과 4~6렙때 해주시면 이득을 취하실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W의 위치선정과 평타를 활용한 넉백 활용만 잘해주시면
팀이 사람구실을 하는한 무난하게 우세를 점할수 있으며
자신을 집요하게 노리고 들어오는 뚜벅이,암살자 들은 평타만 잘활용 하여 카이팅을 해주시면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참고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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