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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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8
12
0
1/1
녹턴정글 간단하게 말해봅니다.

- Smplayer(2015-11-26, 조회수: 2842)

 녹턴은 탱을가면 안되네 머네 하는 그런말은 다른 공략에서도 충분히 보셨을거라 생각하고 간단하게 가겠습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라이엇 께서 친히 정글몹의 방어력을 낮춰주시고 초반 정글템도 바꿔놔서 녹턴의 초반 정글링이 상당히 힘들어졌습니다. 그래도 방관룬을 끼지 않은 녹턴은 심히 약하기 때문에 방관룬은 필수구요 어마어마한 궁쿨과 정글링을 위해 왕룬 쿨감과 인장 방어력은 필수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도 시즌이 바뀌고 많은 특성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이 특성이 가장 안정적이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18 0 12)를 들었을때 초반 정글링이 상당히 수월해지고 통찰력이 특성으로 인해 초반 점멸 갱킹으로 플래쉬를 빼고 6렙갱을 확실하게 노리거나 (추적자의 검)이 강타를 정글몹에 써도 쿨이 빨리돌아 갱을 갈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특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천둥군주 특성은 다음 패치부터 녹턴이 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정글녹턴의 불변입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전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를 맞춘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로 주요스킬 및cc기를 막아준뒤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를 걸고 패줍니다.

 6렙 후에는 Paranoia(피해망상)R로 불을끄고 다시 Paranoia(피해망상)R을 써서 진입하는데

 1. 상대방의 cc기가 보고 막는게 힘들다. 

 2.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다.

 3. 상대방의 cc기가 보고 막는게 가능하다.

 4. 1번 2번이 다있다.  로 나눠서

 

 1번 Paranoia(피해망상)R로 들어갈때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를 같이 써주는게 웬만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붙으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깔아주시고 평타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평타계속 쳐주세요.

 2번 Paranoia(피해망상)R로 들어가서 붙고 한텀정도 늦게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를 써주거나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를 도주기방향을 예측해서 써주세요.

 그리고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는 도주기 빠지시면 써주시는게 좋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는 아무때나 써주셔도 녹턴이 쎄기 때문에 상관 없습니다.

 3번 Paranoia(피해망상)R로 붙고 바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 써주신 다음 cc기 보시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로 막고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쓰고 패주세요.

 4번 1번과 2번을 응용해서 상대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 쓰시고 평타 무빙 평타 무빙 하시면 상대가 점멸을 써도 공포가 걸립니다.

 

 

또 3랩때 갱각이 보이신다 싶으면 E찍으셔도 됩니다.(하지만 저는 팀원을 믿지 않기 때문에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를 찍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왜 녹턴으로 요우무를 안가냐고 상당히 궁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저번시즌까지는 요우무 성애자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시즌은 방어구 관통에 관한 부분이 전부 너프를 먹었습니다. 야만의 몽둥이가 사라지면서 최고의 녹턴 꿀템이 없어졌고 원딜의 버프로인해 몰락한 왕의 검이 너프가되어 녹턴도 간접너프를 먹었습니다. 이제 전시즌에 썼던 요우무, 몰락, 최후의 속삼임 빌드의 강력한 녹턴은 갔습니다.

  현 시즌 최고의 사기는 치명타템입니다. 그리고 녹턴은 암살자인 동시에 평타딜러입니다. 제드 리븐 탈론과 달리 치명타 아이템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킬셋입니다. 여기까지의 설명으로 녹턴이 치명타 아이템을 가는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광휘의 검은 순간딜과 쿨감이 붙어있는 효율좋은 아이템이고 빌지워터는 슬로우와 흡혈율로 변수를 만을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령무희를 올려주시면 공속과 어마어마한 이속 그리고 패시브를 통한 강한 일대일 능력이 갖추어집니다. 거기에 순간 폭딜도 강하게 들어가구요. 여기에 트포를 올려주시면 트포의 이속증가를 통해 요우무의 액티브 효과를 낼 수 있고 치명타율50%로 강한 지속딜을 자랑합니다. 몰락을 올려주는 이유는 액티브효과의 존재 유무가 크기 때문이구요.

 그리고 마지막에 무한의 대검과 양날도끼가 보이는데요. 무한의 대검은 극후반 풀템이 나왔을 때 삼위일체를 팔고 가면 매우 강력해지며 양날도끼의 경우 후반에 돈이 남아서 가면 도미닉 경의 인사보다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또한 삼위일체를 팔고 무한의 대검을 갔기 때문에 탐식의 망치 이속증가 버프도 다시 만들어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정글링만 써놓겠습니다. 밑에쪽팀(블루?)에서:  돌거북(강타)-->칼날부리-->바위게?-->봇 밀려있으면 얼굴 보여주시고-->레드(강타)-->블루-->늑대-->탑 밀려있으면 얼굴한번 보여주시고-->두꺼비(강타)-->먹고싶은거

 

 

위쪽팀 : 두꺼비(강타), 늑대, 바위게, 블루, 레드, 마음대로

 

제 특성을 들으시고 이런순서대로 정글을 돌으신다면 hp유지가 쉬울겁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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