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78.9% (30표)
2.6% (1표)
18.4% (7표)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0
0
0
30/38
-시즌6- [공략 중단] 이번 시즌에도 수고하셨습니다.

- 람머스꿀잼(2016-11-03, 조회수: 544057)

안녕하세요 람머스가 정말 좋은 챔프인데 알아주시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시즌3 프리시즌때 람머스를 시작해 시즌4 시즌5때 람머스를 했습니다.










11/28






일단 이번 패치로(5.23)  인해 엄청난 너프로 (민병대 삭제,크기10%증가)

다음 패치때 Powerball(대회전)대회전(Q):둔화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계속 되는 너프로 람머스가 많이 힘들어졌지만 그만큼 캐리가 가능한 챔피언이라


계속된 너프를 꾸준히 하는거라 생각합니다.

 

 

 

크기 증가는 탱커라는 이미지를 위해 단순 텍스쳐 크기를 증가를 시키고 충돌 변화는 없다합니다.

 

 

12/09 (5.24)

 

04/08 (6.7)

 

 

 지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반에 늘어났습니다 초반 궁 사용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조회 100000분 감사합니다 ^_^v

 

 

글 읽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_ _)



이번 시즌 공략은 여기 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19.2%
  • 방어
    +13.26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1,985 IP

이번 패치로 룬을 계속 연구 해보고 있지만 이 룬이 제일 적합한거 같습니다.

패치전에는 공속과 쿨감을 섞어 사용을 했지만 이번 너프로 너무 힘들어 바꿔 사용해보니


이 룬이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왕룬에 공속말고 이속룬도 괜찮으니 사용해 보시고 자기한테 맞는 룬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빨강에는 공속과 함께 공격력을 같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정글링이 훨씬 쉬워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파랑에는 마법저항력을 넣으셔도 되지만 계속 해보니 쿨감과 같이 넣어 사용하셔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노랑에는 고정 방어룬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체력룬을 드시는분들도 있던데 저는 초반에 좀 힘들다 생각해


방룬을 드는 편입니다.


계속 연구해 보겠지만 더 나은 룬이 있으면 댓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3가지의 특성을 모두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첫번째인 수비 특성인 굳건한 결속 특성인데요

 

이 특성은 제가 람머스를 플레이를 할때 기본으로 쓰는  굳건한 결속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보려는

 

특성입니다 피해감소4%와 아군이 받는 피해6%대신입는특성입니다 장점은 초반에 이득을 많이봐 게임을 편하게 하면

 

좋지만 말려서 후반으로 가버리면 좀 많이 힘든것이 단점이라 할수있습니다.

 

두번째 특성은 천둥군주 특성입니다 상위급 티어 분들이 많이 쓰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딜이 잘나온다 생각하지만

람머스한테 안맞는다 라고 생각합니다 람머스의 패시브인 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가시박힌 껍질)은 람머스의 방어력 25%만큼 공격력

 

으로 바꿔 줍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사용하면서 딜은 잘나오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람머스의 탱이라는 이미지가

 

없어질만큼 너무 쉽게 녹는다 생각합니다 이 특성도 첫번째 특성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이득을 못볼시 거의 후반에는

 

힘들어진다라고 생각합니다  이특성은 비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 세번째 특성입니다 람머스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신다는 특성입니다 

 

저는 이 특성이 그렇게 좋나? 라고 생각할정도로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후 와 이런 꿀 특성이 있나라고

 

생각이 변했죠 이 특성 같은 경우 자신 혹은 아군챔피언이 공성 미니언을 잡을시 체력+20 대형 몬스터

 

처치시 +10에 영구 체력을 얻게 됩니다 최대체력치인 300을 얻게된후에는 해당 유닛 처치시 최대체력 6%를 얻게

 

됩니다 이 특성을 하면서 초반에 이득을 봐도 좋고 후반에도 정말 좋은 특성이라 생각했습니다 영구 체력을 얻으면서

 

힘들었던 체력 부분에서 커버가 되어 가시갑옷을 가서도 체력이 영구적으로 생겨 체력걱정이 줄어 갱을 가도 편하게

 

가는 편입니다 첫번째 특성과 세번째 특성중 비교해보면 람머스한테는 후반까지 가는 이특성에게 적합하다

 

생각했습니다.  필자가 쓰는 특성입니다 

 

제가 3가지 특성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특성을 꼭 써야하나 고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신에게 맞는 특성이

 

제일 좋은 특성입니다. ^_^

람머스는 Smite(강타) Flash(점멸)라고 생각합니다


Powerball(대회전)(구르기)→ Flash(점멸)(점멸)→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 이니시를 열수있는 최고의 스펠이라 생각해 Flash(점멸)(점멸)은 필수입니다.


가끔 Teleport(순간이동)(텔) 드시는분 있으시던데 비추입니다. 민병대 삭제로 20분후에 민병대가 생기는데 그전에 이득을 봐야하는


챔피언이라 텔은 안좋습니다.


Ghost(유체화)마찬가지로 안좋습니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Ignite(점화)리폿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람머스의 스킬 콤보는


스펠에서 말씀드렸듯이


기본적으로

Powerball(대회전)(구르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웅크리기)Tremors(지진)(지진)이 있습니다.


Powerball(대회전)(구르기)를 맞게 되면 이속이 느려지게 됩니다 갱을 가게되면

 

Powerball(대회전)(구르기)→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웅크리기)→Tremors(지진)(지진)을 쓰신다음 쿨이 돌아오면 다시Powerball(대회전)(구르기)로   


 이속을 늦추게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한타때 적이 가까이 오면

 Powerball(대회전)(구르기)→ Flash(점멸)(점멸)→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쓰시면 적을 쉽게 잡습니다.

 

람머스 스킬 콤보 Powerball(대회전)(구르기)→ Flash(점멸)(점멸)→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Tremors(지진)(궁)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웅크리기)를 사용하시면서 Powerball(대회전)(구르기) 사용하시면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웅크리기)가 풀리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람머스에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처음 시작템인(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있습니다

 

저는 둘다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사냥꾼의 마체테)는 피해을 입히는 대신(사냥꾼의 부적)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동안 25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그 덕분에 초반 체력 관리가 안돼 위험요소가 많았지만 (사냥꾼의 부적) 사용하면서

 

체력 관리가 잘돼 위험 부담이 줄었습니다.

 

(사냥꾼의 부적)피관리 잘돼는 부적 가시기 바랍니다.

 

포션 아이템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 , (충전형 물약)있습니다 (충전형 물약)버프를 받아 유용한 아이템이라 생각하지만 저는 상대방 보다

더많은 갱을 다녀야 한다 생각하기 때문에Health Potion(체력 물약)가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충전형 물약)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냥꾼의 부적)부적 덕분에 피관리가 잘되어서 Health Potion(체력 물약)대신 (충전형 물약)가는것이 더좋습니다.

 

 

-정글템-

 

 

람머스의 정글템 (추적자의 검)(추적자의검)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3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추적자의 검)(추적자의검) 이니시 열기 편해  (추적자의 검)(추적자의검)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말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는 와드를 설치 할수있어 초반에 정글 시야장악을 할수있어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는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4초동안 표식이 남으며 3초동안 기본공격시 추가 고정


피해와 시전자에게 주는 피해량 20% 감소합니다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추적자의 검)(추적자의검)을 사용하니 두가지 정글템을 사용해 보시고 자기한테 맞는 템을 가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빌드에서  (추적자의 검)(추적자의검) 올린 다음 저는 갱을 위주로 하는 챔피언이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올려 바로 갱을 다닙니다.


 

-신발-

 

요즘 람머스를 하면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보다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편입니다

 

 

2/12 6.3패치로 신발의 가격이 전부 올라가면서 저는 신속의 장화보다 기동신을 가는편입니다.

 

이유는

 

비전투시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갱을 더욱 수월하게 풀수있어 기동신을 요즘에 다시 가는편입니다.

 

2/25 6.4패치로 신속의 장화의 이동속도가 줄어들었습니다

 


6/2  6.11패치로 신속의 장화의 이동속도가 또 줄어들었습니다.

6/2  6.11패치로 닌자의 신발의 기본 공격 피해량이 감소가 늘었습니다.


 이동속도가 줄어든 만큼 요즘은 신속의 장화를 안가는 편입니다.

  

 AP가 너무 아프다 싶으시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AD가 너무 힘들다 싶으시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CC가 많아서 힘들다 싶으시면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후반에는 신발에 차이가 확연하게 눈에 띕니다 신발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차이가 심한데요 후반같은 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과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탑을 신고 있느냐 아니냐에 차이가 갈립니다 후반 게임까지 가시는경우에는 신발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신발에 붙는 마법 부여 유형은 람머스에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신속의 장화: 대장)(대장)같은 경우에는 부근에서 이쪽으로 달려오는 아군 챔피언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한타 이니시를 열때 아군에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더 빠른 한타 참여가 가능해 좋은 아이템입니다

 

(신속의 장화: 민첩성)(민첩성) 그말대로입니다 이동속도를+20증가시킵니다 이 아이템은 제가 사용할때 너무 게임이 안풀린다

 

 

싶을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빠른 갱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려고 가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아이템 빌드에서 바미의 불씨 이후에 템트리는 계속 말씀드렸다시피 유동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람머스의 아이템-

 

저는 AD가 많이 컸다 싶으면 바로 Thornmail(가시 갑옷)올립니다 람머스한텐 정말 좋은 핵심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맞습니다 하지만 바로 올릴 필요가 없이 비등비등하시면 가갑가시지 마시고 체력아이템인

 

AD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이나  AP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를 먼저 올려서 가는편입니다.

 

 

요즘엔 선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을 간 다음 (즈롯 차원문)즈롯차원문을 올리는 편입니다.



 

 


즈롯을 올리고 탑이나 봇쪽에 설치후 게임을 진행 하시다가 한명이 올라가면 바로 한타를 열어


한타를 쉽게 이길수 있어  (즈롯 차원문)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즈롯 차원문) 상황을 보시고 올리시기 바랍니다 바로 올려 역으로 상황이 말리는 경우가 대다수여서 아직 애매한 템이라 생각


합니다.

 

 

너무 말려있는 상황이면  (즈롯 차원문)비추천 아이템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웅크리기)Tremors(지진)(지진)을 쓰시면 원딜 챔프 하나는 순삭 시킬수 있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무난하게 크신경우에는  Thornmail(가시 갑옷)올리시고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올리신다음 방템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대등하게 싸우는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올리면서 체력을 올려 한타에 버틸수있는 체력아이템을 먼저 올리는 편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보다는 요즘에는 상황을 보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는 편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면 후반을 바라보면 많이 약



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 요즘에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무조건 Thornmail(가시 갑옷)보다는 체력아이템을 올리면서 플레이 하시면 한타를 할때 큰 버팀목이 될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딜을 좋아하시는분은(지휘관의 깃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마법저항력이 붙어있는 아이템과 (리안드리의 고통)체력이 붙어있는 아이템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탱을 좋아해 이 템트리를 별로 안가지만 심심할때 많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니 추천합니다^^


방어 아이템같은 경우

Thornmail(가시 갑옷)람머스를 위한 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템입니다. 필수 템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좋은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에 공격속도와 이속을 둔화시키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평타 위주 챔프가 많을때 추천해드리는 아이템입니다. 공격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효율좋은 아이템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람머스한테 정말 좋은 템입니다 피해량증가와 이속을 늘려줘 괜찮은 템중 하나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는 비추천입니다 정글템중 바미의 불씨효과를 내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마저 아이템같은 경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서폿과 상의후 가십시요 중후반에는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휘관의 깃발)솔라리와 같이 괜찮은 템중 하나입니다 추천합니다.


하지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지휘관의 깃발) 같이가시는건 비추천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cc가 많다 싶으시면 가도 좋은 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많은 체력으로 괜찮은 마저 아이템입니다.

 

 

(즈롯 차원문)방어와 마법저항력 그리고 최대체력 라인정리까지 머하나 빠지는것이 없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체력템같은 경우에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평타 기준 챔프가 많은경우 후반에 가주시면 좋은 템입니다.


(정당한 영광)계속된 너프로 비추천하는 체력비례 가격이 비싸 비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제가 최종 아이템에서 5개에 아이템만 적은 이유는 마지막 아이템은 거의 후반게임입니다 그만큼 마지막 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 딜러들의 상황을 보고 탱을 갈것인지 체력템을 가서 버틸것인지 생각해서


템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만큼 마지막 아이템이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저는 최종 아이템 5개만 적어놓았습니다.








-아직 템트리는 이번 너프로 많이 연구하고 있지만 더 좋은 아이템이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블랙쉴드하나만 있어도 정말 힘들어지는 챔피언인데요

속박과 블랙쉴드로 상대하기 힘든 챔프중 하나입니다.
람머스
모든 챔피언을 다 적을수 없어 말씀드립니다 솔직히 말해 모든 챔피언이

카운터일수도 있고 제 자신이 카운터 일수도 있습니다

저는 람머스 자신의 플레이의 따라 상황이 변한다 생각합니다

자신의 판단에 따라 게임이 달라지기 때문에 람머스를 선택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제가 선택한 이 3가지 챔피언은 전부 근접 챔피언 입니다. 람머스의 가시갑옷과 W스킬인

웅크리기로 적을 손쉽게 녹일수 있기 때문에 제일 상대하기 쉽다 생각해 이 3가지 챔피언이

제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뽑았습니다.
===================================================================================
잭스는 근접 정글 챔피언중 제일 강하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보면 람머스의 활약

으로 거의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잭스를 뽑았습니다.
마스터 이
마스터 이는 제가 플레이 하면서 암살자라 생각했습니다 한타 후반에 들어와 한꺼번에

녹이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람머스가 있어 팀원을 수비 하면서 하면 마스터 이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라 생각하여 마스터 이를 넣었습니다.
야스오
람머스는 야스오한테 있어서 쥐약과 같은 챔피언 입니다

한타를 시작하면 거의 람머스한테 싸움이 안됄정도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마지막으로 야스오를 뽑았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적중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나Cleanse(정화)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한타할때 람머스가 이니시를 열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한타를 할때 무조건 들어가기 보다는 상대에 조합을 보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Cleanse(정화)빠지는걸 보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무턱대고 들어가시면 리폿당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3렙갱이 제일 중요합니다


블루팀에서 시작할때는 레드칼날블루 드시고 바로 탑or미드 갱을 가시면 됩니다.


블루팀에서 2렙갱으로 레드를 드시고 봇이나 미드를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건 상황을 보시고 팀원과 함께 상의후 갱을 가시기 바랍니다.

 

 

람머스의 초반 3렙갱이 중요한시간입니다.

 

 

 

레드 2렙갱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성공하면 엄청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레드팀 같은 경우에는 블루늑대레드 드시고 탑or미드 갱을 가시면 됩니다.


간혹 블루팀에서 거북이레드팀에서 두꺼비 드시는분들 계시던데 비추입니다.


거북이나 두꺼비를 시작으로 드시면 체력손실이 커서 초반갱이 힘들어지니 드시지 마세요.


 

람머스의 Powerball(대회전)(구르기)로 막히는 챔프 스킬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점프)

 

Gnar(나르)(나르)Hop / Crunch(폴짝 / 우지끈)(폴짝)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Body Slam(몸통 박치기)(몸통박치기)

 

Rek'Sai(렉사이)(렉사이)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땅굴파기)

 

Rengar(렝가)(렝가)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점프)

 

LeBlanc(르블랑)(르블랑)Distortion(왜곡)(왜곡)

 

Lee Sin(리 신)(리신)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공명하는 일격)

 

Bard(바드)(바드)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신비한 차원문)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혹한의 맹습)

 

Yasuo(야스오)(야스오)Sweeping Blade(질풍검)(질풍검)

 

Shen(쉔)(쉔)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림자 돌진)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Headbutt(박치기)(박치기)

 

Amumu(아무무)(아무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붕대 던지기)

 

Azir(아지르)(아지르)Shifting Sands(신기루)(신기루)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

 

Jax(잭스)(잭스)Leap Strike(도약 공격)(도약 공격)

 

Ziggs(직스)(직스)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휴대용 폭약)

 

Khazix(카직스)(카직스)Leap(도약)(도약)

 

Corki(코르키)(코르키)Valkyrie(발키리)(발키리)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90구경 투망)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로켓 점프)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Spinning Slash(회전 베기)(회전베기)

 

Zac(자크)(자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 발사)

 

Thresh(쓰레쉬)(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어둠의 통로)

 

Leona(레오나)(레오나)Zenith Blade(천공의 검)(천공의 검)

 

 

람머스의 Q(구르기)를 잘 활용하시면 적의 도주를 막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반 운영법

 3렙이 되시면 라인 상황을 보시고 갱을 가시면 됩니다.


 람머스는 역갱을 커버하기 힘든 챔프라 상황을 보고 가주시기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갱을 성공하면 수월하게 플레이 하실수 있기때문에

 

 갱을 성공한 라인에 압박을 넣으시고

 

 다른 라인에 상황을 보시고 가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람머스의 역할이 제일 중요합니다 공격 아니면 수비입니다.


 저의 조합을 보고 판단하여 이니시를 열지 아니면 수비를 할지 선택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적팀중 개인 플레이 하는 챔피언에게 점멸 도발 궁만 쓰면 바로 잡기 때문에 이니시 열기 쉬워지기


 때문에 저는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공격적으로 하거나 수비적으로 해야합니다

  

 우리팀이 말려 적팀이 잘큰경우 잘큰 챔피언을

  

 도발해서 잡는경우와 적팀 조합이 너무 좋아 원딜이 녹을꺼같다 싶으시면

 

 원딜을 지키는 수비적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네 공략을 계속 수정하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람머스는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 안좋은 챔프 힘든 챔프로 알고 계시지만

 

 엄청난 캐리력을 가진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글 읽어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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