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42.9% (6표)
0% (0표)
57.1% (8표)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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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4
강한남자 탑문도!!

- 김샷갓(2016-04-07, 조회수: 38761)





6/2 패치 적용.

2인분을 쉽게한다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공격 속도
    +6.2%
  • 방어
    +3.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5,330 IP
스킬계수가 없고 E의 공격력은 고정적으로 오른다
- > 고정공격력ㄴㄴ   
 
문도에게 1티어 룬  공속,쌍관
              2티어 룬    방관 마관 주흡 이속 등등..

후반챔이다 = 성장체력, 성장마저


토달지말고 이거찍어라. 아래는 설명충이고 읽을필요 없다.

흉포
분노 : 마술    둘다써보니 마술이더 좋음
양날 > 포식
피관리 지장없다.

흡혈귀 > 타고난 재능

재능 : 계수가거의 없고 공격력도 e로인해 오르는거에 비하면 미미한 정도  흡혈 : 시즌초에 문도는 마관에 흡혈룬을 드는게 정석이었을 정도로 잘맞았다.
현상금사냥꾼 
 

결의

회복력 <꿋꿋함.
방어마저 떡칠하는 문도는 꿋꿋함들자. 회복력이 문도 패시브와 어울릴거같지만, 오히려 문도의 체력이 높기때문에 효과는 반감된다.
살펴보기 < 질긴 피부
룬 갑옷 > 고참병의 흉처
고참병의 흉터 : 체력 4000 문도 - > 4045 문도  룬 갑옷들자.

통찰력 > 인내심
통찰력  텔쿨 빨리 돌리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인내심 체젠 없어도 라인전 무난하다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강인함
착취 > 영겁 > 결속
결속 : 문도같은 브루저에게는 필요가없다
 
영겁  : 300체력
착취 :  자신의 체력비례





탑 문도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고정

공략중 스펠부분에서 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 이런드립 치는새끼들 뭐냐 대가리 쪼개버린다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25/2.5/2.75/3%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도란방패 0 포션 상태로 w찍고 유령먹는다. 미드한태 리쉬해달라고 찡찡대자.
그러면 귀환할때쯤 150원이 모이는대  도란 + 150포션으로 시작한다.
미니언 하나 먹으면 2랩
 
 
문도의 모든 스킬은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는걸로 시작한다.

Q . 이 스킬로 막타를 치면 피가 전부 회복된다. 맞추기만하면 절반이 회복된다. 우리는 흡혈특성을 찍었으니까 맞추면 피회복된다.

W.   스킬을 키고있으면 태불망 효과가 나고 강인함 (CC 면역력) 이 증가한다.  cc맞기전에 순간적으로 키는 센스 필요

E.  e를 키고 첫번째 평타는 강화 (트런들 깨물기) 로 들어간다, e의 지속 시간동안은 공격력이 증가한다. 평캔가능

R.  현제 체력비례로 소모되니 딸피 일수록 효율이 좋긴한대 녹아버리면 효율이고 지랄이고 나가리 니까 각 잘봐라
 
 
Q선마하면서 E 3개찍고 W선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앞에 정글 먹고 시작한다 했으니 저렇게 시작한다.

아이템 목록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고정
 
Ninja Tabi(닌자의 신발) 평타기반이 하나라도있으면 닌자신. 평타기반이 하나도없으면 헤르메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2ap 일때 비사지가고 밴시대신 간다 그외에는 ㄴ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번시즌 딜러=치명타다 꼭가자
Thornmail(가시 갑옷) 평타기반 챔피언 2명이상 이면 3~4 코어로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3AP 이상이 아니면 안 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뭐갈지 애매할때 속편하게 이거 올리면된다
5~6코어로 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너프를 끝자락 까지 먹어서 절대로 안간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평타기반챔프가 많이 있으면 4~5코어로 가준다. 마나 아깝다고 안가지말고..
이탬 이외에 다른아이탬은 가본적이 거의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퍼댐
리븐
폭딜+기동력
베인
퍼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저새끼들 빼고 그럭저럭
아래에 챔피언별 대응법 있다

 

 

라인  운영법

 라인은 포탑 앞까지 당기는게 안전하긴 한대.

쭉 밀어도 와드박고 도끼로만 파밍하면 죽을일은 없다

 

초반 운영법

선 2랩이면 한번 쇼부 쳐보는것도 좋다.

한타 안할때

스플릿하다가 텔로합류

텔없으면 미리 가

 

 

팀파이트시 역할

1.제일 쎈놈 잡고 늘어진다

2.앞라인이 물몸 (녹턴,마스터이,피즈)이면 아무나 잡고 늘어진다



문도가 체력 쭉죽올리는 탱커이긴해도 순간적인 방어능력이 없다.

어그로 조절을 잘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여기 길다 읽지마라


난이도는   1.라인전 때의  고생을 기준으로했다.

             2. 원딜은 딜,도주기 를 기준으로 했다


너무 쉬운놈들은 생략함 라인+원딜 만함  고인 생략 할수도 있음  

라인전자체의 난이도와 맞다이시 우위는 다르다.


Gangplank(갱플랭크) Q선마 난이도  쉬움         딱콩!

        E선마 난이도  보통~어려움   고정댐이 미쳣다 후반가면 천씩도 들어온다

Nasus(나서스)   난이도를 적지는 않았다.

          견제를 안한다면 한없이 쉽겟지만.. 나서스가 문도와의 맞딜을 하게 해야한다 계속 비벼라



 Gnar(나르)   난이도   보통

                              견제가 까다롭지만 리븐처럼 킬 강제성은 없으니 너만 조심하면 안죽을수 있다

                              라인을 당기지만 포탑뒤까지 쭉당기면 나르 견제에 대가리에서 피나올 수 있으니

                              미니언을 같이 툭툭치자 메가 나르때가 킬각이다



Nidalee(니달리)   난이도   어려움      

                              평짤이 아프진 않고 라인전 자체는 편하기도 하지만  창~덫으로 들어오는 콤보는

                              뒤져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Ryze(라이즈)  난이도     보통          1. 마나 떨어질떄 까지 파밍한다 

                                        2. 라이즈가 4스텍효과쓰면 3초를 세고 싸운다



Rumble(럼블) 난이도  보통~어려움       

                                                 시작하고 귀환전에는 럼블이 우세하다.

 화염방사기 멍청하게 계속 맞아주지만 않으면 파밍하는대 지장없다.

  집을한번갓다오면  맞다이 이기니까 디나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점화면 걍 파밍만해라

          




Rengar(렝가)  딜렝가   난이도 보통  집을한번 가기전에는 순삭당할 수 있다. 핑와

                                    코어가 한개쯤 나오면 이기니까 스플릿오는 렝가를 먹도록하자

        탱렝가   난이도 쉬움   




Riven(리븐) 난이도  점화 매우 어려움

                 텔  보통~어려움   6전에는 50퍼, 6후에는 60퍼가 킬각     

                                         이기는 타이밍은    코어 1+신발+적노점화 or 코어 2+신발 부터 쭉 이긴다



Vladimir(블라디미르) 난이도 쉬움~보통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미니언 무시하고 블라디랑 싸워라.

                               어차피 당기면 더쳐맞는다

                              와딩하고 라인 쭉쭉밀어라. 블라디는 갱호응 구려서 와딩만잘하면 산다              


Yasuo(야스오) 난이도   점화 보통~어려움

                    텔  보통

                                라인전때는 이기기 힘들다 야스오가 장막 타고다니면 짜증난다..부들부들


Olaf(올라프) 난이도   쉬움~보통     CS먹는대는 거의 문제가 없다. 맞딜하지마라 머리 깨진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난이도  쉬움~보통   선가갑


Teemo(티모)  난이도  보통      평타 Q 견제가 다다. 문도는  Q파밍을 원칙으로 하니 맞을일 별로 없다.

                              몸으로 버섯을 지워주자. 망토부터는 쭉이긴다 병신처럼 안맞으면

 


 - - - - - - - - - - - - - - -   원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ayne(베인)    

                                베인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Thornmail(가시 갑옷)  이렇게 많은 준비를 해야 대응 할수있는 챔프인대

                                  적이 3AP   + 베인 이면 닷지해라

Ezreal(이즈리얼)   

                            순간폭딜은 없지만, cc가없는 문도가 이즈잡기는 많이 힘들다.

                           거기에 서포팅해주는 챔프가 옆에있으면 상당히 힘들어진다.


Kog'Maw(코그모)    마저 올리면됨




그외에 


Graves(그레이브즈) Draven(드레이븐)  Lucian(루시안) Miss Fortune(미스 포츈) Varus(바루스) Sivir(시비르) Ashe(애쉬) Jinx(징크스) Caitlyn(케이틀린) Corki(코르키) Quinn(퀸) Twitch(트위치)

 다 그냥  쉽다 




마치며

3줄요약


1.  눈치를 잘보자

2.  어그로 조절 잘하자

3.  문도는 극후반 풀탬전가면 힘빠진다.

 

공략이 도움 된거같으면 엑셀부탁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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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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