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5에 이어 프리시즌 마이 정글 공략글입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3721
전시즌에 엑셀 공략을 받은 마스터이 공략 글입니다.
a부터 z까지 꼼꼼하게 작성중이었던 공략인데, 재탕하기는 싫어서 여기다가 복붙은 안했습니다.
마이에 대한 기본기를 작성해놓은 공략글이니 전시즌 글이지만 참고하시면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정게에 마이와 수아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 나오실터고
12/18 플레티넘5부캐 현 플2 100포
진판도 전적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탑선인피가렌/탑케이틀린/3킬10데스 무조건앞돌진야스오 등등...노답이었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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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방어 +0.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0.95
- 공격 속도+6.2%
- 방어+4.706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1.656%
빨강 -
공격속도 : 빨강 룬중 마이한테 가장 효율적인 룬. 가격대비 효율도 공격속도 x9 15%로 단검보다 높다.
공격력 : 보편적인 룬.
노랑 -
방어력 : 무난한 룬.
성장 방어력 : 최근 방어구 아이템의 너프로 방어력 능력치가 상당히 메리트 있어짐. 성장형 정글러+정글 도는데 별 무리 없는 마이에게 있어서 성장 방어룬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음.
파랑 -
마법저항력 : 무난한 룬. 다만 정글러는 ap딜을 입을일이 거의 없기에 다 박는건 추천하지 않음.
성장마법저항력 : ap딜에게 약한 마이에게 추천할만함. 18레벨기준 망토하나 공짜
방어 : 노랑에 성체,고정체력 사용시 사용.
성장쿨감 : 나쁘지는 않음.
왕룬 -
공속 고정. 다른건 절대 쓰지 않는다.
추천하는 룬셋팅
빨강 공속x9 or 공격력9
노랑 방어x9
파랑 성장마저x9
공속 x3
근데 솔직히 전 올공속룬밖에 안씀ㅋ;
다 필요 없고 이제 이 룬 고정으로 사용함.
빨강 - 공격속도
노랑 - 공격속도
파랑 - 공격속도
왕룬 - 경험치획득
정글 아이템의 변화와 마스터이의 정글링에 가장 효율이 특화된 룬임.
흉포18 결의12
흉포18 책략12
책략12 결의18
이 3가지 특성이 지금 가장 쓸만함.
흉포18 결의12 -> 화선님 공략 참고.
흉포18 책략12 -> 헌희님 공략 참고.
책략12 결의18은 전챌린저 마이 장인 바이저드가 사용하는 특성인데 확실히 나쁘지 않음.
룬갑옷은 스테락 올리는 빌드 자주사용할때만 올리도록하시고, 아니면 고참병이 낫다는거만 알아두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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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 마이를 사용할시 흉포18 책략12가 정답.
왕룬의 부재때문에 정글링 속도에 차질이 생김-> 정글링속도에 손실이 생기면 경험치 룬을 끼는 의미가 없음.
때문에 책략의 포악함(전도살자)특성이 필요함. 고로 책략에 12를 투자함.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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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평
평평w평
달려가서 e키고 평평 대강 도주기를 쓰겠다,점멸을 쓰겠다 싶은 타이밍에 Q 추노시에 W평금지.
명상에 2렙 주는게 딜버티기나 힐이나 무조건 좋음.
but 올공속룬쓰면 무조건 E찍음.
현재 마이는 용사마이와 포식자마이 두개가 있음.
본인이 사용하는 템트리만 알려주겠음.
본인이 가장 애용하는 템트리임.
공격속도,공격력,퍼뎀,마법저항력,방어력,치명타감소,평타데미지감소.
모든게 가장 완벽하게 밸런스가 잡혀 있고, 실질적인 dps도 상당히 높음.
딱 하나 안좋은 구간은 위치앤드를 올리는 도중에 딜로스가 심하다는거.
위치앤드 대신 구인수, 스테락 넣어도 됨.
다만 나는 구인수 상당히 안좋게 봄. 너프전 가격 쌀떄는 샀는데 지금은 별로라 봄.
다만 현 메타상 방템은 무조건 란두인.
용사마이는 무조건 요우무를 먼저 올려서 시너지를 내줌. 이에 강타를 파란색으로 들어도 상관 없음.
이외에는 동일하나 포식자 마이는 앞라인부터 녹여도 되지만 용사마이는 무조건 딜러를 물어줘야함.
AD기반 마이가 탄력을 받으려면 공격력-공격속도-치명타-방관-생명력흡수가 합이 맞아야 함. but 마이는 5초라는 짧은 시간내에 모든걸 끝내야하기 때문에 전투를 오래 하는 힘, 전투지속력이 부족함. 그래서 방어 아이템을 올려야됨. 근데 그러려면 인피를 비롯한 최소의 공템으로 효율을 뽑을 수 있는 몰락-요우무를 갈 수 밖에 없고, 이러면 탱커를 써는 힘은 모자라게됨.
용사마이는 초반에 힘을 두는 방식이고, 때문에 후반 왕귀력은 생각보다 떨어지는 편임.(라인마이와 달리 템나오는 속도가 매우 느림.)
어쩃거나 이번 공략은 전시즌과 달리 아이템에 힘싣기 보다는 카운터픽 위주로 쓸까함. 그래서 이정도로만 하고 댓글주시면 상세히 답변해드림.
LTE마이
시작
350원 모으고 바로 귀환해서
를 삼.
꼭 강타템으로 업그레이드를 안해도 두 템을 사면 경험치+30을 추가로 받음.
그걸 이용해 룬특성을 활용한 정글링&커버플레이를 함으로써 상대 정글과 레벨차이를 벌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엇박자 카정-> 2렙에는 엘리스도 마찬가지로 약하기 때문에 카정이 들어와도 3레벨 이후에 들어옴. 고치맞으면 무조건 플빼야함
2.미드주도권-> 상대 미드가 베이가가 아닌이상 정글이 엘리스라는 이유만으로 미드 시야가 다먹힘. 우리 봇이 개바른거 아닌이상 시야가 다먹히고 미드 봇 정글이 시야 없이 게임을 해야 됨. 여기서 한 번이라도 터지면 마이 RPG는 물건너 간 일.
3.그런데도 성장 기대치도 나쁘지 않다.
짜오의 초반 갱킹은 다들 아실거임. 초중반 갱킹에서 마이가 완벽한 기회를 포착해서 들어가는 역갱이 아닌이상 신짜오 포함 조합 2:2를 이기기 매우 까다로움. 보통 마이는 맞성장이후 1:1를 대부분 이기는데 이놈과는 템이 좀 더 나오지 않은이상 불가능. 구인수의 등장으로 포식-구인수-올탱식으로 가는 짜오는 마이가 뭔 템을 가도 이길 수 없다. Q2타에 에어본되고 그사이에 계속 포식구인수 평타맞는데 버틸 수가 없음. 그렇다고 탱위주로가면 짜오를 잡을 딜이 안나오고 Q쿨 돌면서 죽음. 탱을 가기때문에 얘는 한타도좋음.
초반 미드/정글 장악력이 마이와는 비교도 안될만큼 좋고 딜이 쎔. 6렙이후 억지 갱킹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길가다 만나면 용사마이는 궁을 피한다는 전제하에 비벼볼 수라도 있겠는데 포식자마이는 궁피해도 질 수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여기서 쉽다는 말은 리신이 쉬운게 아니라 리신을 잘 못하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이기기 쉽다는 말이지 리신을 좀 할 줄아는 유저라면 굉장히 까다로움. 정글장악력도 좋을뿐더러 초중후반 모두 훌륭한 유틸기를 가지고 있으며, 궁극기가 시전된 마이를 발로차버려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도 매우 훌륭함.
정글장악력이 부족하며 궁의존도가 너무 높음. 궁쿨도 마이에 비해 2배정도 길고 궁과 Q는 모두 알파로 피하기 쉬움.
성장기대치가 높지만 마이보다 낮으며 같은 스플릿형 정글인데 마이 만나면 무조건 도망가야함. 한타는 조합여하에따라 다르지만 성장이 비슷하다면 마이가 더 좋은 경우가 많음.
일단 어느정도만 써놓고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우리 : 우리팀으로써 마이정글에게 갱호응이 좋은가 나쁜가
적 : 적팀으로써 갱가기 어떤가
1:1 : 1:1할때 주의할점, 이길 수 있는지
상대할때 핵심 아이템 :
--탑솔
가렌
우리 : 갱호응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마이에게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다만 E에 이속증가가 추가된 이후로 마이와 함께 따라가면서 궁으로 마무리하는 억지 갱킹이 가능하다.
적 : 우리편에게 가렌각을 요구하면 거의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Q가 빠진 가렌+우리 탑라이너가 CC가 있다면 생각보다 잡기 쉬운편. 다만 마이에게 패시브 악당마크가 있다면 명상으로도 를 씹을 수 없으므로 주의할 것
1:1 : AS위주로 간 마이가 포식자+몰락한 왕의검을 빌드한 순간부터 스플릿하는 가렌을 무참히 도륙낼 수 있다. 딜로간 가렌은 조심할 것. 방관을 많이 올린 가렌은 썰기도 전에 원콤날 수도 있다.
핵심 아이템 :
우리 : 궁을 배운후의 호응이 좋다. 궁 배우기전에는 확정갱킹을 가려는 생각을 접도록 하자. 한타에서 마이대신 슈퍼어그로를 끌 수 있는 챔프이므로 믿음직하다.
적 : 을켜도 마이의 E스킬은 트루데미지이기 때문에 AS위주로간 마이에게는 무참히 썰리게 된다. 탱으로 가던 딜로가던 지나가다가 보이면 썰어주면 된다. 한타떄는 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혹시 각을 주게된다면 맞기전에 E를 미리 켜놓도록 하자.
1:1 : 위와 동일하나 를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된다. 몰락을 빨아주도록 하자.
핵심 아이템 :
LTE 마스터이는 일반 마이와는 다르게 6레벨 이전 완벽하게 갱킹을 배제합니다.
보통 상대의 1갱 실패 나는 정글링 = 0.5레벨 정도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다만 LTE마이는 0.7레벨정도의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 리신이 2번이상의 헛걸음을 하게되고 마스터이가 정글몹을 a-z까지 순차적으로 모두 먹게될시 최소 2레벨이상의 차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1레벨은 대략 1000골드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가 공격 방어 마저 쿨감등의 룬을 사용한것까지 고려한다 하더라도 1레벨이 더 높게 되면 상대보다 거의 무조건 우위를 점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성장형 정글러인 마스터이는 특정 카운터 챔프를 제외하고는 1:1을 거의 무조건 이길 수 있어야 스플릿이 가능해집니다. 그 구간까지의 성장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는 방법론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인벤에 올라온 화선님의 용사 스테락 빌드가 '용사를 통해 다른 육식정글과 동일한 선상에 서도록 하고, 성장이 늦어지는 것을 방템을 빌드하는 것으로 메꾼다.'라는 컨셉을 지닌것처럼, LTE마스터이는 그 정반대로, 과감하게 '상대보다 초반에 약한것을 알고 있으며 갱킹에 대한 요소를 완벽히 배제하고 내가 갱킹이나 백업을 갈 시 상대를 무조건 찍어누를 수 있는 정도로 성장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반을 더 약하게, 그러나 중반의 포텐셜을 매우 끌어 올리는 것이지요.
실제로 lte 마스터이로 정글 루트가 막히지 않고 쭈욱 가게 된다고 가정시 미드라이너가 6레벨이 되기 직전에 마스터이는 이미 6레벨을 찍을 수 있습니다. 라이너가 다수의 교전으로 생기는 챔프 경험치 발생 이득을 챙기지 못한다면 작골-칼날부리-늑대-두꺼비 혹은 그 반대 루트를 착실히 타는것만으로 미드라이너와 꾸준한 1레벨 차이 또는 상대 정글러와 꾸준한 2레벨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소규모 교전 또는 중규모 이상의 대회전이 벌어져 거기서 마스터이가 살아남아 경험치를 모두 챙겼던가, 포식자와 몰락한 왕의검이 빌드되서 상대 라이너와 1:1교전에서 우위 또는 승리를 점할 수 있는 타이밍에 스플릿 운영이 가능해진다면 이 경험치 룬은 상대와의 레벨차이를 더더욱 벌릴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봇에서 7킬1데스한 이즈리얼이 12레벨일때 저는 17레벨까지 찍어봤습니다. 5레벨차이. 단순히 생각해도 5천골드,스킬의 레벨을 고려할시 그 이상의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정글 루트, 대처법등을 추후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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