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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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3
7
0
0/0
Fizzzzzzzzzzzzzzzzzzzzzzzz(Mid)

- Riobird(2015-11-29, 조회수: 1310)

귀여운 피즈!

이제는

악마가 되봅시다!

(씨-익)낄낄낄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5
  • 레벨당 주문력 +0.17
    x4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9
  • 마법 관통력
    +7.08
  • 방어
    +9
  • 주문력
    +28.09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372 IP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저로서는 항상 여러 룬페이지를 두고

상황에 맞게 쓰지만 대부분 이 룬페이지를 쓰죠

이 룬페이지에서 유동적으로 개인에맞게 바꿔 쓰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는 정밀하게 가겠습니다.

1.분노vs마술

   피즈는 평타를 섞어서 딜을 넣는 챔피언 입니다.

   분노를 추천하겠습니다.

2.양날의 검vs포식

   사실 이 특성들은 유동적으로 갑니다.

   상대방이 라인 유지력이 좋은 챔피언이라면 포식을 찍으셔서

   피관리를 잘해주는게 좋습니다.

   또 딜이 좋으신 분은 양날의 검 특성이 좋겠지요.

3.흡혈귀vs타고난 재능

   이것도 2번과 비슷한이유입니다.

   생략하겠습니다.

4.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피즈의 e스킬에는 느려짐이 있으며

            r스킬에는 느려짐과 약간의 에어본 있습니다.

   역시 압제자가 좋겠지요.

5.방랑자vs포악함

   상대를 추노하기에도 로밍을 가기에도 도주하기에도 좋은

   방랑자를 찍도록합시다.

6.룬 친화력vs비밀창고

   포식의 부족함을 비밀창고로 채웁시다 마나10은 덤입니다.

7.무자비vs명상

   마나관리를 잘 못하신다면 명상을 가도 좋겠으나

   딜을 생각하신다면 무자비를 추천합니다.

8.산적vs위험한 게임

   서포터가 아닌 이상 위험한 게임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9.정밀함vs지능(개인성향)

   여기서는 약간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로서는 신발도 마관신이 아닌 쿨감신을 가서 쿨감 40이상을

   맞추려하기에 마관이 더 급하지만 중간중간 이 5%쿨감으로 살아갈때는

   정말 희열을 느끼지요 이 부분에서는 유동적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10.두말할것 없는 천둥군주입니다.

    생략하겠습니다.

피즈의 정석인 스펠입니다.

그러나 유동적으로 텔과 탈진등의 스펠을 들어줄 필요도 있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R을 묻힌후 w.q진입+평타 e로 마무리or추노or도주

2.w.q.R을 한번에 사용하여 상대의 반응을 보며 무빙하며 평타

  또는 e로 스킬을 무시하며 추가 딜넣기

3.e로 상대 스킬을 무시하며 진입-상대의 뒤에서 q로 다시 빠지며

   e쿨 기다리며 다시 쿨이 돌면 진입or킬각제기

4.wq로 진입후 평타로 딜 넣고 e로 빼며 딜교환

5.R-e로 딜을 넣은후 평타-w.q로 마무리

더 많은 콤보들이 있으나 모두 상황에 다르기에 기본들만 적습니다.

스킬 활용 팁

 역시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의 스킬을 무시하며 자신의 딜은 넣을대로 넣는다는

것이겠죠 그것이 피즈의 매력이기도 하구요 그러니 e스킬 활용을 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wq로진입 할때는 상대의 스킬쿨과 패시브등을 잘확인 하시길바랍니다. 또한 선R은 맞추면 왠만하면 킬이지만 못맞출 경우 상대방이 여러분을 궁빠진 물고기로 보게 될 상황이 됩니다. 어렵겠지만 w.q.R을 한번에 사용하여 진입과 동시에 상대방의 발아래 상어가 깔려있는 상황을 만들도록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쿨타임 40퍼 이상을 맞출시 e-존야-e는 상당히

엄청난 시너지와 동시에 큰재미를 줍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드는 쿨감성 빌드입니다.

초반 5%의 쿨감에 광휘를 가며 15%를 맞추죠

그다음엔 마법서나 쿨감신을 가면서 25%-35%를 채웁니다.

마무리로 모렐로를 완성하면서 45%를 충족시키시고

4.4초의 재간둥이 쿨로 전장을 활보 하십시오.

그후 차차 완성되는 리치베인과 존야가 나왔을때는

중후반인데 왠만한 챔피언은 잡으실겁니다.

그러나 역시 아이템빌드나 최종아이템은 상대의 챔피언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상대에서 리븐이 나온다면
절대로 선진입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6렙까지는 힘드시더라도 사리셔서 중간중간 드물게 나오는 킬각을 잡으시거나
아니면 정글러를불러 2:1싸움을 여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 리븐이 평캔을 할줄모르는 초보 리븐이라 하더라도
피즈 상대하기가 편하다는건 플레이 하면서 알게 될겁니다.
왠만한 콤보는 생각하시면서 거리유지를 하시고
w같은것도 잘 맞지않게 빼주시길 바랍니다.
판테온
마찬가지로 선진입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만
정말 잘하시는분들은 무방한 챔피언입니다.
반응속도가 좋으신 분들은 판테온의 스턴도 재간둥이로 피하시는 고수님들이 계시기에
약간의 희망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3~6렙에서 킬각이 가끔 나오니 마나 관리를 하면서 창을 e로 피하면서 딜을 넣으시고
판테온의 피가 3/2미만일때는 점화를 들고 있을시 한번씩 노려볼만 합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속박 스킬만 잘 피해 주시면서 들어가시면 괜찮지만
대부분 wq로 진입할때 속박을 던져 딜교를 일방적으로 끝내버리는 모르가나입니다.
파밍만 하시다가 모르가나의 속박이 빠지거나 킬각일때는 e로 속박을 피하시면서
진입하시고 블랙쉴드 시간을 잘 계산하셔서 궁을 맞추면 드문드문 킬각이 나옵니다.
그래도 6렙 이후엔 모르가나 궁도 있기에 한번 진입 하셔서 킬을 놓치셨다면
역으로 당하실 상황이 됩니다. 그러니 순식간에 킬을 낼 상황이 아니라면
섣불리 진입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사실 6렙 되면

골카를 맞으시더라도 킬내는데는 무방합니다.
제라스
트페와 마찬가지로 스턴만 조심하시면됩니다.

스턴을 맞게되시면 제라스의 wq도 연달아 맞게 되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당하시지만 스턴만 재간둥이로 피하시며 진입하시면

딜교는 일방적인 우위를 가지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 제라스가 거리를 주지 않는다면

점멸을 기다리시거나 6렙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탈론
갈퀴손만 재간둥이로 피하시면 됩니다.

갈퀴손으로 딜교를 하려하면 빼지마시고 e로 진입하여

갈퀴손의 데미지를 무시함과 동시에 재간둥이딜과 wq딜을 넣으시면

상당히 상대하기 편한 챔피언입니다.

또한 탈론이 6렙을 찍어 궁으로 도주하려 한다해도 궁을 맞춰두시면 은신이 되지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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