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0.6% (12표)
0% (0표)
29.4% (5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8
12
0
12/17
[이블린]용사+얼망 혁신 템트리(반년만의 업데이트!)

- 정글칼픽(2016-05-14, 조회수: 103974)


읽기전...
이 공략글은 딜탱 이블린을 지향합니다.
극딜/극탱 이블린은 다른 공략글을 봐주세요~
(이 공략은 PC로 보는 것에 맞춰져 있습니다.)



※11월 29일_시즌6 공략 작성 시작

안녕하십니까~!
지난시즌 [이블린]룬글레이브+라일라이 혁신 템트리
공략글의 작성자입니다!
많은분들이 좋게 봐주신 덕분에 어느덧 
룬글+라일라이 혁신템트리가 아닌 정석 템트리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허나, 이번 프리시즌은 이블린의 위기입니다.
핑와의 가격하락에다가 룬글,라일라이의 동시너프까지..
체감 너프가 상당했습니다.
이블린의 승률 또한 흔들렸지요.
저도 대처법을 많이 고민하고 연구해야만 했습니다.
느낀 바, 시즌 6는 이블린의 위기입니다.


위기의 시즌 6..

딜+탱+CC기 모두 갖춘 완성형 이블린을 만들기 위한 해답은..
바로..! 
용사+얼어붙은 망치 

용사+얼망 템트리로 슈퍼캐리 해봅시다!


※12월 12일-특성, 아이템 변경

※5월 14일- 공략글 대폭 수정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룬글레이브가 삭제되고 룬메아리가 나왔고, 처음 나왔던 룬메아리의 성능은 상당히 op였습니다. 그 당시 저 또한 룬메아리로 갈아탔었습니다.
그러다가 니달리, 킨드레드, 그레이브즈의 정글 3대장 메타가 도래하고 여기에 엘리스와 그라가스를 합쳐서 일명 '니엘킨그그'시대가 열렸습니다. 이블린으로썬 그 다섯중 어느 누구도 상대하기 쉽지 않았고, 룬메아리의 이속과 데미지 너프까지 겹치면서 한 때 이블린을 접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저의 짧은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블린은 아직 쓸만합니다. 다시 용사 템트리를 가는것으로 방향을 바꾸었으며, 새로운 템트리들을 추가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이블린은 시즌4(시즌3?)의 도마뱀+탱/도마뱀+주포+탱 이블린 처럼, 혹은
현자가 있던 시절 용사+탱 이블린 처럼, 이니시와 지속전투에서도 강력한 이블린입니다.

기동성을 이용해 적을 1초만에 순삭하는 플레이, 풀피인 적을 암살하는 플레이를 주로 좋아하는 분들은 다른 공략글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정석적인 이블린 룬입니다.
초반에 힘을 크게 실어주는 공방주주 룬.

빨강에는 공격력을 들어야 정글링이 안정적이고 초반에 강력합니다.

노랑은 이번시즌도 역시 체력이나 성장방어를 드는 짓 따위를 했다간 정글런데 정글 못도는 상황이 연출됨.
학생이지만 공부를 못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성찰하시고 싶다면 ㄱ

파랑정수에는 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0/1212/18/0 이 가장 괜찮다고 보입니다.
전투의 열광천둥군주의 호령 모두 이블린과 잘 어울립니다.

6티어 특성은 전투의 열광 혹은 천둥군주 둘 중 하나를 찍고 
나머지는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안정적이고 강한 18/0/12를 가장 추천합니다~


천둥군주의 공격력 계수 증가/
쌍관특성인 정밀함의 방어구 관통력 증가.
이제 12/18/0 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안전한 스타일이 더 좋다 하시면 18/0/12도 괜찮습니다.

전투의 열광을 사용합니다. 
순간딜을 제외하고는 전투의 열광이 더 강력합니다.
탱템을 많이 가는 템트리이기 때문에 짧은 순간의 딜링보다는 전투 지속력을 높이는 전투의 열광을 갑시다.
특히나 전투의 열광 스택이 순식간에 쌓이는 이블린에게는 최고의 특성입니다.
마술, 전투의 열광, 무자비, 위험한 게임 외에는 개인 취향에 따라 찍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승률 통계도 전투의 열광이 가장 승률이 높음.
(출처-op.gg 챔피언분석)
&
강타 적 '대'가리에 꽂아야하니 D 강타.
점멸은 Flash이니 F.
(참고로 채팅할때 'ㅇㅇ, 용, 오오, 아, 와, 어머니, 아버지' 등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D보다 F가 더 안전함)


vs
점멸or점화는 취향의 차이일수 있으나, 저는 일반적으로 점멸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바론, 용스틸, 벽넘기 등의 플레이와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 딸피 추노, 극적인 생존 등의 장점을 버리기엔 너무 아깝기 때문이죠. 본인은 점화를 통한 카정과 갱킹력 강화를 더 선호한다 하시면 점화도 생각해봄직 합니다...
만 점멸이 나은듯 해요 ㅎ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Q선마이후 W와 E는 취향에 따라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4레벨에 E를 한 번더 찍어보고 있는데 마나관리도 더 쉽고 데미지도 Q2렙을 찍는 것과 비슷합니다


Q선마,E 2렙or 3렙,W후마 순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 콤보

이블린 콤보는 간단합니다~

Q연타하면서 E평평평평

W와 궁은 적절히.


스킬 활용 팁

짧게 핵심만 쓰겠습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2/18/24/30/3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50/60/70/80 (+0.5/0.55/0.6/0.65/0.7 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500

Q스킬. 

교전시 연타하시고 정글링할때는 정글몹을 모두 맞추도록 합니다.



어둠의 광기
(Dark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공격을 적중시키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W스킬.

둔화를 제거하면서 이속이 증가하는 리셋기.

나한테 둔화가 걸렸다 하면 바로 써주면 되겠죠?


한가지만 알려드리면, 둔화가 아닌 이동방해 CC를 맞은상황or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그 스킬을 맞고 CC가 풀리고 나면 W를 사용해줍시다. 속박맞자마자 W쓰고 이러시면 안돼요!!


또한 W를 사용하면 마나40을 소모할 뿐만 아니라 은신이 풀려서 패시브 마나재생 효과를 받을 수 없으므로 평상시 W를 남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용사 이블린의 마나관리의 핵심입니다!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35/55/75/95/115 (+0.5AP)(+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E스킬. 

사거리가 평타보다 약간 더 깁니다ㅎㅎ(중요!)

공속증가 효과가 상당하므로,

AD 이블린에게 매우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AP100당 +0.0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60/8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50

R스킬.

당연히 많이 맞춰주시면 좋겠죠? 광역슬로우를 걸뿐만 아니라 실드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이블린을 이니시에이터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한타 이니시는 상대방의 옆구리쪽에 포지셔닝 하시다가 각이 나왔을때 들어가시면서 궁을 되도록 딜러진에게 꽂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템들
최종템 예시 2
<용사+얼어붙은 망치>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 + 얼어붙은 망치<br />
(가독성을 위해 이전의 글을 전부 삭제하고 새로 작성합니다.)



0.시작템은 부적+충전 물약.

1.첫 귀환때 암흑의 인장<br />암흑의 인장을 꼭 같이 사줍니다.
이블린에게 암흑의 인장이 꿀템이라는 소문을 듣고 사용하고있는데 정말 좋습니다!! 이블린의 문제인 초반 피관리+마나관리에 모두 도움되고 주문력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영광 중첩이라는 효과까지 있는데 이 모든게 단 350원 입니다!
가성비 정말 좋습니다. 

2.용사를 갑니다.

용사의 장점: 
-데미지가 룬메아리보다 강하다.(평타딜, Q딜 차이)
-하위템이 롱소드라 싸고 효율이 좋다.
(단점은 이속이 느리다..)

용사를 가도 패시브 활용암흑의 인장 구매를 통해 마나관리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W를 남발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강타 색깔은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  추적자의 검: 용사<br /> 가 있습니다.
둘 다 이블린과 잘 어울리는데, 최근엔 1대1/ 2대 2 에서 엄청난 위력을 뽐낼 수 있는 빨간색 강타를 주로 가고있습니다.


3.얼어붙은 망치
이 공략의 핵심 얼어붙은 망치<br /> 얼어붙은 망치를 갑니다.
체력 +650의 무시무시한 탱킹력, 40%슬로우효과, BF와 맞먹는 공격력 +40.
시즌 6가 되면서 버프를 받은 아이템입니다.
절대 가성비가 안좋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Q.얼망갈꺼면 얼건을 가는게 낫지 않나요?
A.용사+얼건의 가장 큰 문제는 추가체력이 0이라는 것입니다.
방어력밖에 없는 얼건은 고정데미지와 마법데미지를 전혀 막지 못합니다.
탱템을 갔는데 탱킹이 제대로 안된다니.. 적이 올AD가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덧붙여서, 얼망은 평타데미지, Q데미지, E데미지 모두 상승하는 반면 얼건은 평타딜만 상승합니다. 슬로우 효과도 얼망은 40%, 얼건은 30%로 얼망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얼망은 평타만 때리면 되는 반면 얼건은 주문검을 발동시킨 평타를 때려야 합니다. 이로 인해 얼망은 무한 슬로우가 가능한 반면 얼건은 중간중간 슬로우가 끊깁니다. 심지어 얼건은 최근에 데미지 너프까지 있었습니다.
얼망 갑시다.)

얼어붙은 망치
E스킬에도 슬로우가 적용됩니다. 평타사거리가 애매하게 닿지 않을때 E스킬로 슬로우를 걸어줍시다. (E스킬 사거리=225)

4.이후의 템트리

얼어붙은 심장<br />얼어붙은 심장(추천)
방어력, 쿨감, 광역오오라, 마나통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습니다.
한타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템입니다.
얼망으로 체력을 높인 뒤라 선택하기에 부담이 덜합니다.
웬만하면 가줍니다.


밴시의 장막<br />밴시의 장막(추천)
체력은 감소했으나 가격도 싸졌습니다. 
빠르게 마법저항력을 갖추기 좋은 템입니다.


정령의 형상<br />정령의 형상(추천)
정령의 형상도 좋은 마법저항력 아이템입니다.
특히 회복능력이 있는 아군이 있을때 가줍니다.


란두인의 예언<br />란두인의 예언(추천)
방어템중에 가장 밸런스있게 단단한 아이템입니다.
치명타 데미지 감소는 후반부에 더더욱 빛을 냅니다.
추천합니다.



망자의 갑옷<br />망자의 갑옷
그동안 정말 많은 난도질을 당했습니다.
란두인과 비교했을때 장점은 오직 이동속도 뿐입니다.
적에게 치명타 데미지가 거의 없고 이속이 필요하다 하면 고려해봅니다.


수호 천사<br />수호 천사
가격이 상당히 싸져서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자신이 상대의 어그로를 모두 받아내야 하는 상황(단독 이니시에이팅 등)에서 좋습니다. 체력이 없는 템이라는 점은 아쉽습니다.


삼위일체<br />삼위 일체
나오기면 하면 정말 좋은데 정말 비쌉니다.
내가 꽤 잘 컸고 좀 더 딜링을 해아한다하면 선택합니다.
잘큰 용사+얼망+탱템+트포 이블린은 정말 죽지도 않으면서 무쌍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망했을땐 가지 맙시다.

5.신발
신발 사는 타이밍은 유동적으로.

or닌자의 신발<br />or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용사 템트리의 느린 이속을 커버하기 위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신속의 장화를 주로 갑니다.
상대가 AD비중이 매우 높으면 닌자의신발. CC기 천국이면 헤르메스.



※최종템 예시 1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신속의 장화<br />++++

※최종템 예시 2
+++++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선택해 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6.9패치 신흥 op.
너프가 시급합니다.
니달리
라이엇의 딸.
너프를 했지만 너프가 시급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원래 포식자 정글은 초반갱킹이 강한 이블린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포식자가 피갈퀴손으로 바뀌면서 오히려 더 만만해졌습니다.
코그모
생존기 없는 친구들은 이블린의 먹잇감으로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갱킹>

아군쪽으로 당겨지는 라인이 이블린이 가장 좋아하는 구도입니다! 맵을 보면서 당겨지는 라인 쪽으로 갱을 가줍시다. 이블린은 초반에 CC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CC기가 강력한 아군이라면 BEST!

아군이 라인을 밀고있다면 바위게와 장신구를 통해 아군이 갱에 당하지 않게 해줍시다. 역갱을 치는 상황에서도 이블린은 상당히 강력합니다.



<암살>

얼어붙은 망치까지 나온 시점에서 이블린은 암살하기에도 좋습니다.

숨어있다가 궁/강타쓰시면서 달라붙거나 부시에 숨어있다가 덮쳐서 스킬콤보를 넣어주시면 웬만한 물몸 딜러들은 죽일 수 있습니다. 

적군은 무한슬로우 지옥을 느끼게 될것입니다ㅎㅎ


적이 방심하고 귀환을 탈때/한타가 끝나고 적의 피가 빠진 상황 등에서 이블린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은신챔프답게 몰래 다가가 죽여줍시다.

킬딸은 곧 이블린 실력이라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궁은 많이 맞추되 딜러진 위주로 노려줍시다.

이니시에이팅은 옆구리 이니시에이팅이 최고입니다.

한타 때 궁을 통한 실드량과 W를 통해 생존을 1순위 목표로 합니다.

죽일수있는 애는 무한슬로우와 딜링으로 찢어줍시다. 끝

 

 

 

마치며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시즌도 이블린으로 승리하기를 기원하면서.. 

즐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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