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14.3% (1표)
71.4% (5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0
18
12
5/7
탑으로 가는 쿨감 세주아니

- Necrot(2016-01-18, 조회수: 13151)

11/28~11/30 시즌6 공략작성 시작.   (인벤 아이디가 이것말고는 없네요)
12/28 롤 복귀 대폭 수정.
1/18 베드 공략 되있길레.. 뭔가 잘못한게 있으면 지적좀 해주시고 가시죠.

 녕하십니까? 세주아니를 즐기진 않지만 가끔씩 사용하고있는 플레(기)유저 입니다. 시즌6이 되자마자, 다른사람의 의견을 참고하려고 많은 공략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세주아니 공략을 보던중 탑세주아니는 없지? 그런의미로 공략을 끄적여봅니다. 앞으로도 세주아니 연구에 동참할 생각입니다. 유익한 공략이 되기를..
전에, 스킬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세주아니를 습득(?)해봅시다.
 패시브 : 서리갑옷 Frost Armor(서리 갑옷) : 스킬이나, 기본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간 세주아니의 방어력이 10/15/20/25 가 상승하게되고, 세주아니에게 적용되는 둔화효과가 2초간 10/15/20/25%만큼 감소합니다.
 실 이 패시브가 라인전 AD상대로는 괜찮은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탑챔프가 AP면 효력이 발휘되기 힘들겠죠? 렇지만, 둔화효과 감소도 꽤나 가치가 있습니다. 딜교를 할때 순간적인 방어력향상? 그렇게 보시면 되겠죠?
 Q스킬 :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세주아니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면서 80/125/170/215/260(0.4AP)의 피해를 입히고 부딪힙니다. 적챔피언을 맞출시 그 자리에서 멈춰 1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 마나소모: 70/80/90/100/110 사정거리: 650
 주아니의 Q스킬은 세주아니의 30%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만큼 중요해요. 그 이유를 찬찬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단은, 유일한 생존기이자, 돌진기입니다.  탱커는 진입하는것도 중요하고, 어그로를 끌고 나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갱을 당했을때, 생존기로 사용이 가능하죠. 그런데, 세주아니가 이Q를 한 번 잘못쓰게 된다면, 엄청꼬일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금 길어서 다시 못 나올때도 있으니깐요.
 꿀팁: 세주아니의 Q스킬인 혹한의 맹습은 점멸과도 연관이 깊습니다. 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아리의Charm(매혹)Flash(점멸) 과같이, 세주아니도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sh(점멸)이 사용가능 합니다! 적을 매우 당황하게 만들수도 있으면서, 순간적인 진입으로 어그로를 전부 끌수도 있습니다.
 알고넘어가야 할것: 세주아니의 Q는, 한 명만 띄웁니다.

 W스킬:  매서운 북풍철퇴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세주아니의 다음 기본공격은, 대상과, 그 주변의 적들에게 대상 최대체력의 4/4.5/5/5.5/6% (0.03AP)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준 후에,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둘러 4초간 40/70/100/130/160 (체력의 4/6/8/10/12%) 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사용하면, 철퇴를 휘두르기 시작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 마나소모: 40/35/30/25/20 범위: 350
 %데미지를 가지고있어 강력한 스킬입니다. 설명할게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팁만 읽으십시오.
 꿀팁: 평타캔슬이 됩니다. 주위에 붙어서 세주아니의 철퇴를 맞은적은 패시브 효과가 적용됩니다.
알고넘어가야 할 것: 사용한지 정확히 1초당 한번씩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사용하면 철퇴를 휘두른다는 것은 W스킬이 차징중일때, W를 누르면 다음 기본공격을 때리는것을 무시하고 철퇴를 휘두릅니다. (차징상태로 4초간 기다리면 자동으로 휘두릅니다.)

 E스킬: 만년서리 :Permafrost(만년 서리)  기본 지속효과: 세주아니의 스킬이나 평타가 적중할시, 4초간 서리효과를 적용합니다.
사용시: 서리효과를 받고있는 적들에게 60/90/120/150/180 (0.5AP) 의 피해를 입히고, 1.5초간 50/55/60/65/70%의 둔화효과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 마나소모: 55 범위: 1000
 아니가 한층 더 강력해질수 있는 이유중 하나인 E스킬입니다. 비록, 강력하진 못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둔화율

도 높기때문에 잘 사용됩니다.
 
 꿀팁: 상대가 피가없는데 서리효과가 있다면, 근처 미니언을 때리고 E를 사용하세요. 범위가 1000이라 그 안에만들면 다 

습니다.

알고넘어가야 할 것: 서리효과 라는건 패시브를 말합니다. (생각보다 약ㅎ..)

 R스킬: 빙하감옥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세주아니가 올가미를 던집니다. 적 챔피언을 맞추면 일정범위 내의 적을 1.25/1.5/1.75초 만큼 

기절시킵니다. 챔피언을 맞추지 못하고 올강시가 사정거리 끝으로 가면 주위적들에게 30%의 둔화효과를 적용합니다. 올가미는 

150/250/350(0.8AP)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 마나소모: 100 사정거리: 1175

 주아니의 꽃이자, 심장입니다. 이거 없었으면 세주아니 아무도 안 했을것입니다.. 궁극기인 빙하감옥은 사정거리가 매우길어, 

맞추기 유용합니다. 맞은적에게 기절, 데미지.. 뭐하나 버릴게없는 롤내의 최고의 하드CC기 라고 말할수도 있습니다.

 꿀팁: 궁극기인 빙하감옥도 점멸과 연관이 깊습니다. Glacial Prison(빙하 감옥)Flash(점멸) 역시 됩니다. 최소한 적을 맞춘다는 느낌으로 쏘셔야 합

니다.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로 날아가던 도중에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쓰면 날아가던 도중 있던자리에서 쏘게됩니다. (그 만큼 사거리가 조금 짧아짐.)


알고넘어가야 할 것: 숙련도가 많이 쌓여야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많은 적이면 좋지만 최소한 딜러들을 묶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이니시를 열때에는 Q로 진입해서 궁을 날리도록 합시다.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Glacial Prison(빙하 감옥)


 그럼 이제, 룬을 봅시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6.71
  • 체력
    +217.08
  • 쿨감소
    -9.97%
총 가격 : 17,015 IP
 재 룬은 연구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쓰고있는 최적의 룬세팅만 설명할겁니다. 후에, 연구가 끝나면 수정하겠습니

다. 이로인해 피해가 없기를.. (승률하락?)

 재 라이엇은 시즌6에대한 특성개편과 아이템개편, 챔피언 벨련스 수정만 했기때문에, 룬은 변경된 것이 없습니다. 제가 쓰고있는룬, 또, 그 이유, 하나하나 다 알려드리 겠습니다. 시간없으신 분들은 제가 적어둔 것만 보고 가시면 됩니다.
 상대가 AD일때: 표식: 방어x9 인장: 방어x9 문양: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x9 왕룬: 방어x3 or 주문력x3
 대가 AP일때: 표식: 마법관통력x9 인장: 고정or성장체력x9 문양: 성장or고정 마법저항력 x9 왕룬:방어x1 주문력x2

 러면, 설명 해드릴게요. 먼저 상대가 AD일때 입니다. 기본적으로 탑에 AD가 온다는것은 대부분 짤짤이가 강한 챔프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순간딜교가 강하단 것이지요. 세주아니는 이러한 순간딜교에 약하지 않지만, 그 딜교에 이득을 보기가 어려우므로, 표식에 방어를 착용하여 최대한 방어력을 끌어 올려서 버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고로,
 식에는 방어를 착용하였습니다.
 장은 표식과 같은 이유이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양은 정말 어렵고, 자신이 버티기만 하겠다고 하시면 방어를, 왠만한 상황에서는 성장재사용 대기시간룬을 착용해줍니다. 
 룬은 방어or주문력or이동속도 입니다. 취향맞게 쓰시면 됩니다. (전 방어입니ㄷ..)

 러면, 이제 AP상대룬을 알아봅시다. 위에서 설명했으니 여기는 이유만 적겠습니다.
 식에는 마법관통력을 박아서, 최소한의 딜을 높였습니다. 세주아니의 모든스킬은 전부 마법데미지 이기에, 마관이 효율이 괜찮습니다. (연구중: 쌍관)
 장에는 고정체력룬 이나 성장체력룬을 박아주세요. 세주아니는 초반을 버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저는 고정체력룬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연구중: 성장체력룬)
 양에는 고정마법저항력, 성장 마법저항력중 하나를 박습니다. 상대의 견제가 초반에 세다고 생각하면 고정, 2AP이상이면 성장 들어주세요. (연구중: 고정주문력)
 룬은 체력룬을 들었기에, 약한 방어력을 위해 방어X1, 그리고 이동속도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연구중: 고정주문력)

 도 연구중인게 많기에, 차차 수정 하겠습니다. 마지막 수정일: 12/28
 죄송합니다. 룬 다 갈아 엎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의 호령 덕분에 세주아니가 딜쪽을 추구하지 않아도, 딜이 잘 나오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고로, 탱에 더 가깝게 룬을 변경 하였습니다.
 문양에는, 상대가 AP일 경우에는 고정 마법저항력을 껴주시면 라인전이 할 만 합니다.
후에, 쿨감을 위해서 룬에서 10%를 채우고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입니다. 시즌 6이되면서 특성이 전부 개편되었으니, 세주아니에게 딱 어울리는 특성들을 소개하고, 비교 해보겠습니다.

 성은 0/12/18을 사용합니다.

 특성은 6/6/18을 사용합니다. 초반을 버티기위한 포식을 투자하기위해 과감히 위험한게임을 포기하였

습니다. (위험한 게임찍어도 상관 없습니다.)

 결의 : 예전과 비교하자면 디펜스, 탱이되려면 필수조건의 특성입니다.

회복력회복력V.S꿋꿋함꿋꿋함

 세주아니에게 이 두특성은 애매합니다. 꿋꿋함은 추가 방마저이고, 회복력은 5초당 체력회복 증가입니다. 

그런데, 어차피 초반만 잘 버티면 매우 단단하고 무서운 세주아니가 되기때문에 회복력에 투자하였습니다.

살펴보기살펴보기V.S질긴 피부질긴 피부

 ...딱히 고민안됩니다. 조금이나마 라인전에 도움이되는 질긴 피부를 찍도록 합시다.

룬 갑옷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시즌을 통틀어서 고참병의 흉터 특성이 안좋았던 적은 없습니다. (근데 지금은 조금 고민이 됩니다.) 그 이유는 체력이 3000이

라 가정하였을때, 3000x4/100 즉, 120의 체력을 보너스로 준다는 (?) 죄송합니다. 꿀이네요.

통찰력통찰력V.S인내심인내심

 이것이 사실 가장 고민되는 특성입니다. 다른챔프라 한다면 무조건 통찰력으로 가는게 맞습니다만.. 인내심의 체력재생은 정말 

좋습니다. 그 이유가 25%미만의 체력이 되면 체젠이 2배가 된다는 것이 있기 때문이죠. 저는 첫 템으로 도란의방패를 많이 가는

편인데, 인내심 특성후 피가 좀 떨어져도, 다시 원상복구 되는게 정말 빠르다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인내심은 연구중입니

다.) 하지만, 점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쩔수없는 선택입니다. 통찰력을 찍습니다.

신속신속V.S전설의 수호자전설의 수호자

 음..롤이 특성개편 이후에 모든 5티어 특성들을 꿀로 만들어 놓은것 같아요. 신속을 가도좋으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강인함

을 이미 채우고 가기에, 한타에서 꿀인 전설의 수호자를 찍습니다.

착취의 손아귀V.S영겁의 힘V.S굳건한 결속

       착취의 손아귀       영겁의 힘       굳건한 결속        

 아.. 정말 다 찍고 싶은 특성들밖에 없네요. 먼저, 착취의 손아귀는 4초마다 평타에 최대체력 3%를 회복한다는 건데, 딜교할때 

유용합니다. 체력이 조금이나마 차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특성들이 너무좋기에 패스합니다. (라인전 할때만 위력을 발휘)

 그 다음은, 영겁의 힘인데요. 공성미니언 처치시 체력이 10씩 올라간다고 합니다. (체력 100채우는 부가옵션은 후반가야 터지기

에 생략합니다.) 후반가면 체력 300을 공짜로 얻을수 있는데요. 정말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위의 상위템이 비싸져서 무리하게 올

릴수 없는 지금같은 때에 세주아니 있으면 100% 수은장식띠 두르는데 라위 상위템이 나오기 까지의 시간이 매~우 깁니다. 3번

째 특성이랑 취향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3번째 특성 굳건한결속 입니다. 일단, 피해 2%는 까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군이 입는

피해를 자신도 8% 대신 입는다는 건데,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자들이 딜러들을 물면 이런거 때문에 간혹 살기도 합니다.

한타때 정말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결론적으로는 라인전>한타 : 영겁의 힘 or 착취의 손아귀 라인전<한타 : 굳건한 결속

 책략: 예전과 비교하자면 유틸리티 즉, 보조특성 입니다. 최소한의 포인트로, 최대의 효율을 낼수있게 해봤습니다.

방랑자방랑자V.S포악함포악함

 방랑자는 어찌보면 괜찮다고 할 수 있지만, 전투에 벗어났을 경우만 적용됩니다. (결론은 라인복귀) 오르는 퍼센트도 빈약하기

에, 미니언을 좀더 잘 먹게해주는 포악함에 투자를 합니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V.S비밀 창고비밀 창고

 말이 필요없습니다. 정글러가 아니기에 룬 친화력을 찍지않고, 비밀 창고로 라인전을 더 버팁시다. (요즘 정글러도 룬 친화력 안 

찍던데..)

 흉포: 예전과 비교하자면 오펜스 즉, 공격특성 입니다. 가뜩이나 딜 안나오는 세주가 왜 이걸가? 하실텐데 설명해드리겠습

니다.

분노분노V.S마술마술

 세주아니 에게 공격속도는 필요없습니다. 고로 스킬피해량을 조금 늘려주는 마술에 투자합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V.S포식포식

 사실, 오펜스를 투자하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양날의 검은 무시하고, 포식을 보시면 20초당 한번, 미니언을 먹으면 체력 20을 

채워줍니다. 20초라는 것에 망설일수도 있는데, 웨이브 하나가 대략 20초 됩니다. 웨이브 하나당 20씩 회복합니다. 초반 버티기

에 매우 유용하니 사용합니다.

 주아니의 특성은 정말 많이 생각 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최고의 특성을 기록해 놓은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변화합니다.

 롤을 많이 안 해본 사이에 많은것이 바뀌었습니다. 특성도 예외는 아니죠.

이제는 0/18/12를 사용합니다.

 특성을 하나하나 설명하다보니 글이 길어졌기에, 설명은 없습니다. 다만, 세주아니조차 만만한 상대가 나오면 흉포에 12를 투자

하셔도 무방합니다.

 최종 수정일 : 12월 28일
 머너 스펠 입니다. 사실, 세주아니가 갈 서머너 스펠은 텔레포트와 점멸말고는 없습니다. 그냥 저대로 해주세요.

 레포트가 너프를 먹었다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매우약하고 로밍에 최적화된 세주아니는 텔레포트만큼 매력있는 스펠은 

다고 봅니다.

 러나, 텔레포트가 맞지않는 사람이 있기에, 다른 추천스펠을 적어놓습니다.

 1) Ghost(유체화) : 유체화 추천도 : 9

 유체화는 기본적으로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이것이 관계있는 이유는 세주아니 W스킬의 퍼센트 데미지 때문입니다.

철퇴를 돌리면서 빠르게 앞으로 나가는 것이죠. 또한, 멀어진 상대를 추격하는 데에도 쓰입니다. 

 2) Exhaust(탈진) : 탈진 추천도:7

 세주아니가 정말~얘만큼은 나도 못 이기겠다. 하면 들어주세요. (초반강화 특성을 그렇게 많이 찍었는데도 못 버티나?)

(Quinn(퀸),Pantheon(판테온),Teemo(티모)) 얘들일때 가끔.. 가끔 듭시다..

 3) Ignite(점화) : 점화 추천도:4

 솔킬에 집착하지 마세요. 세주아니는 킬을 따는게 목적이아닌 버티는 것이 목적입니다. 마치 레벨6을 기다리는 말파처럼 버티

기 때문이니, 점화는 그렇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우리팀에 점화가없고 상대탑이(Zac(자크),Dr. Mundo(문도 박사)) 일때 들어도 됩니다.

 그 외의 스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텔레포트를 언급 안 한 이유는 10점이라서 그래요.

여전히, 텔레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75%)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5/15/25/35/45 (+최대 체력의 4%)(+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킬트리 입니다. 취향이 많이 갈리는 것이기도 하죠. 저같은 경우는 저렇게 찍는데 다른사람들의 생각과 안 맞는 부분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1렙에 왜 E찍죠?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W1렙이 그렇게 쎈것도 아니며, 평타치며 때리다보면 미니언 어그로가 너무 끌리고, 세주아니가 W를 


을때, 평타도 약한 세주아니가 딜교를 이길리가 없습니다. 고로, 상대가 1렙딜교를 신청하면, 평타+E후에 재빠르게 빠지시면 


어그로도 적게 끌릴 뿐더러, 둔화효과로 상대가 더 이상 진입하지 못 하게 막아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1렙엔 E를 찍습니다.


(세주아니보다 만만한 챔프라면 W찍으셔도 되요. 근데 그런 챔프가 있나?)


 2) W를 마스터 하고난 다음에 왜 E를 찍죠? 


 한타를 위해섭니다. 대부분 용쪽한타는 8~12렙 사이에 열리는데, 50%의 둔화률로는 뭔가 아쉬운게 많습니다. (궁을 맞춘가정


하에) 고로, E를 조금만 더 투자하여 둔화효과를 높여 세주아니에게 어그로가 다 끌리도록 합시다. 


탱커가 딜러들의 어그로를 계속 끌면, 한타는 저절로 우리팀 쪽으로 기웁니다.


 아마, 이런 질문이 나올까봐 선택하였습니다. 또 다른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


다.


 킬의 콤보, 또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먼저, 스킬의 콤보 입니다.


(근데, 사실 콤보라고 해봤자 별로없)


 1)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평타 (생략가능)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 쫓아가면서 E Permafrost(만년 서리)


 이 콤보는 대부분 라인전, 궁이 없을때 추노 할때 이용됩니다. W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스킬에 평타캔슬이 되기때문에, 이런 콤보가 가능 한것인


데, 솔직히 평타는 쓰나마나 입니다. 그냥 평타 생략하셔도 됩니다. (근데 전 버릇처럼 평타를 섞어요.) 기본적이고, 매우 간단한 


콤보입니다. 


 2)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점멸 Flash(점멸)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 E Permafrost(만년 서리)


 이 콤보는 대부분 상대의 피가 없고, 나역시 피가 없을때 순간적인 딜로 상대를 공격하는 콤보입니다. 위에서 설명 했었지만, 다


시 설명하자면,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와 점멸 Flash(점멸) 은 쉔의 E Shadow Dash(그림자 돌진)와 점멸 Flash(점멸) 처럼, 눈 깜짝 할 사이에 상대에게 스킬을 맞출수 있습니


다. 실제로 사용하여 킬을 따는 경우가 매우 많기에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점멸 Flash(점멸) 은 반드시 기억해놓고, 사용합시다.


 3)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점멸 Flash(점멸) (상대를 맞추고) +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 E Permafrost(만년 서리)


 이 콤보는 2)의 콤보에 R만 추가된것 말고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게 이용되는 이유는 갱호응, 로밍호응 능력이 최상위급 이기에 


지필 해두었습니다.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점멸 Flash(점멸) 에 맞은 상대는 공중에 뜹니다. 그 시간을 이용하여 확정 빙하감옥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을 쓰는것 


이지요. 정말.. 볼리베어의 Q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 + 점멸 Flash(점멸) 보다 무서운 갱호응이 될수도 있습니다.


 4)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돌진하면서) +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 E Permafrost(만년 서리)


 이 콤보는 한타때 이니시를 열때 주로 사용됩니다. 또는, 호응은 하고 싶은데 점멸 Flash(점멸) 이 없어서 하는 호응 이기도 하구요.


이 콤보가 괜찮은 이유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이니시가 열린다는 것입니다. 자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의 사정거리


는 최대 650입니다.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은 올가미만 해도 1175구요. 더하면 1825입니다. 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Zac(자크) 자크의 E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랑 비슷한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죠. (자크의 E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사정거리는 1800입니다.) , (올가미가 터지는 범위까지 계산하면 대략 


2000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를 쓸때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을 써라는 이유는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이 잘 안보입니다.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와 함께쓰면,


결론은, 한타때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입니다. (Q는 꼭 안 맞춰도 되는데, R은 무조건 맞춘다고 생각하고 던집시다.)


 5)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 점멸 Flash(점멸)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 E Permafrost(만년 서리)


 이 콤보는 정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4)콤보에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 점멸 Flash(점멸) 만 끼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강력합니다. 그 이유는, 위


의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점멸 Flash(점멸) 과 같이 모션이 없어진다는 것이죠. 그러므로, 더 빠른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이 날아오게 됩니다. 한편으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세주아니의 거의 모든 콤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비교 영상은 촬영 준비중 입니다.) , (언제 촬영할지는 저도 몰라요.)



 그럼 이제, 스킬 활용 팁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1) 스킬활용팁 -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을 쓰고 기절이 풀릴 때쯤 E Permafrost(만년 서리) 를 쓰자.


 가장 기초적인 것이지만, 사람들이 가장 무시하는것중 하나 입니다.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의 기절시간은 1.75초 입니다. ( 스킬 3레벨 기준 ) E Permafrost(만년 서리) 는 1.5초간 70%의 둔화입니다. ( 스킬 5레벨 기준 )


즉,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을 맞추고나서 바로 E Permafrost(만년 서리) 를 써버리면, 둔화효과가 적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R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을 맞추고, 


풀릴때까지 기다리다가, E Permafrost(만년 서리) 를 사용하시는게 훨씬 더 위력적이고, 짜증납니다.


 2) 스킬활용팁 -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스킬의 이용 방법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스킬은 매우 강력한 퍼센트 (%)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4초간 돌리는 철퇴를 다 맞추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철퇴를 돌릴때의 그 4초간, 정확히 1초마다 돌리는것. 그것이 중요한것 입니다. 그러니까,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의 1초때문에 딸피인 상대방을 잡지 못 할수도 있고, 딜교에서 밀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1초마다 터지는걸 유념하고,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스킬을 사용


하셔야 됩니다. 또한가지,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스킬이 5레벨일때, 재사용 대기시간은 7초입니다. 4초동안 돌린다 가정하면, 남은 재사용 대


기시간은 3초남짓 정도가 됩니다. 즉, 딜교할때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풀딜을 넣고도, 또다시 쿨이다돈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를 싱대에게 사용하면, 딜교


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것이죠. (명심하세요. 세주아니의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럭스 Lux(럭스) 뺨칩니다.


 3)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의 설명


 사실, 기입 안 하려고 했던 팁입니다. (기초적) 그런데, 롤 백과사전이든 롤 게임내에서도 기입되지 않은 내용을 제가 다시 기입해


드리겠습니다.


 세주아니의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스킬은 적 챔피언을 맞췄을때 단, 한명만 띄웁니다. 결론은,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를 적들이 몰린곳에 써도 공


중에 뜨는것은 단 한명입니다. (Q스킬은 채널링 되는 모든것을 끊습니다.)


 4) 패시브 Frost Armor(서리 갑옷) 활용 


 팁이라고 해봐야 그저그런 팁입니다. 세주아니의 패시브 Frost Armor(서리 갑옷) 는 E Permafrost(만년 서리) 를 안 찍었을때는 2초, 찍으면 지속시간이 4초가 됩


니다. 이 4초간 방어력과, 둔화효과 감소가 적용이 되는것인데, 상대방이 나에게 딜교를 할 것 같으면 미리 미니언을 쳐서 패시브 Frost Armor(서리 갑옷) 를 발동시킵시다. (패시브는 무려방어력을 25나 증가시킵니다. (18레벨기준))


 팁이라기에는 애매하지만, 알아가는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저술하지 않았습니다. 그 때 그 때 상황보고 가야합니다. 그렇기에, 아이템을 모두 장 단점

을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1) 방어 아이템

 1) - 1 도란의 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450골드 : 체력 + 80 5초당 체력회복 + 8 고유지속효과 : 챔피언의 기본공격, 

스킬공격의 피해를 8막아 줍니다. 추천도 : 10

 도란의 방패는 예전에 한 번 버프를 먹고나서 좋아진 아이템 입니다.  체력,체력젠 역시 좋지만 무엇보단 고유지속효과가 매우 좋

습니다. 하지만, 450골드라는 비싼 가격과 포션을 하나밖에 못 산다는 이유로 현재는 조금 식은 아이템 이지만, 포션이 하나라고 

유의하고 있으면, 매우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도란의 방패는 대부분 지속딜이나, 상대가 AP일때 가면됩니다. 또는 원거

리라던가.

 1) - 2 천갑옷 Cloth Armor(천 갑옷) 300골드 : 방어력 + 15 추천도 : 7

 시작템이 2개로 갈리는것을 봤을텐데요. 상대가 폭딜, 라인전을 오래해야 될경우에는 천갑옷을 삽니다. 천갑옷의 장점은 일단, 

300골드 이기때문입니다. 매우 싸서 포션을 무려 4개나 들고 갈수 있습니다. 상대입장 에서는 포션이 많은 세주아니를 건들기 싫

어 하겠죠. 천갑옷은 예외적으로, (Riven(리븐),Pantheon(판테온),Teemo(티모),Quinn(퀸),Jayce(제이스)) 같이 폭딜이라던지, 견제기가 너무 많다고 생각되면 천갑

옷을 사주시면 됩니다.

 1) - 3 닌자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1100골드 : 방어력 + 30 고유지속효과 : 챔피언의 기본공격의 10%를 막습니

다. 고유지속효과 : 이동속도 + 45 추천도 : 5 조합식 : 천갑옷 + 속도의 장화

 닌자의 신발은 상대팀이 올 AD이거나, 라인전 할 때 CS하나당 한 대의 상황이 오면 올립니다. (저는 잘 안 올려요.) 그도 그런게, 

사실 베스트는 라인전에서 꾹 참고 기다리다가 탱을 위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사는게 좋거든요. 너무 고통이시면 사세요.

  1) - 4 얼어붙은 심장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2800골드 : 방어력 + 9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20% 마나 + 400 고유지

속효과 : 주위 적의 공격속도를 15% 감소 시킵니다. 추천도 : 필수품 조합식 : 파수꾼의 갑옷 + 빙하의 장막 

700 골드

 얼어붙은 심장은 세주아니와 매우 궁합이 잘 맞는 템입니다. 방어력, 쿨다운 감소, 마나, 공속감소 까지.. 뭐 하나 버릴것이 없습니

다. 탑상대가 AD면 전 이것을 보통 선으로 뽑습니다. 12/28 : 요즘 이거 없으면 게임이 안 됩니다.

 1) - 5 태양불꽃 망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2600골드 : 방어력 + 45 체력 + 500 고유지속효과 : 주위적을 25 (레벨 + 

1) 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추천도 : 1 조합식 : 쇠사슬 조끼 + 바미의 불씨 + 800골드 (연구중)

 좋은 아이템 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아직 가본적이 없습니다.  12/28 : 얼어붙은 심장이 100배 좋습니다.

 1) - 6 정당한 영광 (정당한 영광) 2600골드 : 체력 + 500 마나 + 300 체력재생 100% 고유 사용효과 : 적이나 

적 포탑으로 이동시, 3초간 이동속도 60%가 상승하고, 3초후, 충격파를 퍼뜨리면서 1초간 이동속도 

80% 저하됩니다. 추천도 : 8 조합식 :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수정 팔 보호구 + 750골드 (연구중)

 체력이 너프되긴 했어도, 세주아니랑 잘 어울리는 템 중 하나인데, 아직까지는 얼어붙은 심장쪽이 훨씬 나은것같아 사용 중입니

다. 12/28 : 첫템으로는 얼어붙은 심장보다 높은 효율을 지니지만, 쿨감 20%가 너무나도 크기에 선템으로는 잘 가지 않습니다.

 1) - 7 망자의 갑옷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2800골드 : 체력 + 600 방어력 + 50 고유지속효과 : 이동시 중첩이 쌓여, 최

대 100까지 쌓이고, 이동속도가 60상승합니다. (맞으면 중첩감소) 고유 지속효과 : 중첩이 있는 상태로 

공격시 2중첩당 1 100중첩이면 2배의 데미지를 주며 75%의 둔화가 걸립니다. 추천도 : 2 조합식 : 쇠사

슬 조끼 + 거인의 허리띠 + 1100골드

 설명상으로는 매우 좋아 보였지만.. 가보니 실질적으로 이득이 없습니다. 중첩이 쌓여 둔화 거는것과 이동속도 증가는 괜찮지만, 

굳이 이런템을 안 가도 될정도로 비싸고, 한타때 효율이 안나옵니다. 유일하게 쓰일때는 추노, 짤라먹기 입니다.

 1) - 8 가시 갑옷 Thornmail(가시 갑옷) 2350골드 : 방어력 + 100 고유 지속효과 : 받는피해의 15% (추가 방어력 x 

0.25)만큼의 데미지를 반사합니다. 추천도 : 1 조합식 : 천갑옷 + 쇠사슬 조끼 + 1200골드

 상대방이 올 AD이고 우리팀이 무난하게 이기고 있을때만 갑니다. 그 외에는 다른템가는게 맞아요.

 1) - 9 워모그의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2850골드 : 체력 + 850 체력재생 + 200% 고유지속효과 : 8초간 피해를 입

지 않으면 매초당 최대체력의 3%를 회복합니다. 체력이 3000이상 일때마 발동 됩니다. 추천도 : 0.5 조

합식 : 수정 팔 보호구 + 수정 팔 보호구 + 거인의 허리띠 + 550골드

 체력이 3000이상이 되니까 애들이 필멸자(필멸자의 운명)를 너무 빠르게 올립니다. 그것으로 딜로스는 되겠지만, 탱이 전혀 되지 않습니

다. 가지마세요. 왠만하면.

 1) - 1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체력 + 400 마법저항력 +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 체력재

생 : 100% 고유 사용효과 : 2초간 범위안 아군을 보호하여 보호막 (90~345) , (75 + 레벨당 15)을 씌워

줍니다. 고유지속효과 : 주위 아군의 마법저항력을 15 올려줍니다. 추천도 : 8 조합식 : 군단의 방패 + 점

화석 + 200골드 

 상대팀이 2AP로 구성되어있고, 딱히 갈템이 없다면 갑니다. 뜻밖의 효율이 좋아요. 갈 때에는 채팅으로 "군단의 방패 제가 갈게

요." 하셔야 됩니다. (중첩 불가능)

 후아.. 나열해보니 엄청 기네요. 필요없는 내용같으면 삭제하겠습니다.

 
 2) 마법저항력 아이템 


 2) - 1 : 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1100골드 : 마법저항력 + 25 고유지속효과 : 이동속도 + 45 강인함 

(20%) 부여 추천도 : 10 조합식 : 마법저항력 망토 + 속도의 장화 + 350골드

 이게 가장 꿀템입니다. 신발에 강인함 이라니... 마법저항력도 올려주고 있으니 좋습니다. 상대가 올AD일 경우에는 안 가도 되

나, 상대의 CC기가 많을경우 올 AD라도 올립니다. 

 2) - 2 : 벤시의 장막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2900골드 : 체력 + 500 마법저항력 + 70 체력재생 100% 고유지속효과 : 

40초간 아무런 피해도 입지않으면 스킬을 한 번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추천도 : 9 조합식 : 망

령의 두건 + 수정 팔 보호구 + 1150골드 

 솔직히, 보호막보고 쓰는게 아니라, 마저 높은 탱템들 중에서는 얘가 그나마 가장 나아요. 어쩔수 없이 가는 느낌?

 2) - 3 : 정령의 형상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2800골드 : 체력 + 500 마법저항력 + 70 체력재생 1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 모든 치유효과, 체력재생의 양이 20% 증가합니다. 추천도 : 5 조합식 : 망령의 두건 + 점화

석+ 900골드 

 꽤나 좋을것 같았다. 마저 높은 탱템이라 후한 점수를 줬다. 상대가 올 AP or 4AP 면 정령의 형상 +  벤시 의장막 + 워모그의 갑

옷을 사자. 그러면 마저딜에는 끄떡없는 세주아니를 볼 수 있다.

  솔직히.. 템이 이것말고는 안 살 것 같다. 고로, 장신구에 대해서 언급을 하겠다.
 
 장신구는 9레벨 까지 와드토템을 쓰다가 9레벨부터 예언자의 렌즈로 바꾼다.

 3) 기타

 3) - 1 왜곡 : 450골드 고유지속효과 : 서머너 스펠 순간이동, 점멸, 유체화의 쿨다운이 15%감소 하고, 

이하 효과가 붙음. 유체화 : 이동속도 증가량이 40%가 된다. 점멸 : 시전후 이동속도가 1초동안 20% 상

승한다. 순간이동 : 사용후 3초간 이동속도 30% 증가한다.

 그냥..  개꿀.. 무조건 사자. 12/28 수정 : 왜곡을 좀 더 빠른타이밍에 올리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3) - 2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800골드 고유지속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이동속도 + 45

이번에, 쿨감 세팅을 통해서 알게된 최고의템. 

 어떻게 쿨감 45%를?

 VS. AD 얼어붙은 심장 20%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10% + 룬 10% + 특성 5%

 VS. AP 얼어붙은 심장 20% + 헤르메스의 발걸음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10% + 룬 10% + 특성 5%

 계속추가중  ( 최종수정일 12/2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저.. CS만 먹으면 안될까요?

난이도 : 10

나오면 세주아니는 하지마세요. 정녕 세주아니를 픽해버렸으면, 절대로 Q맞을각을 주지마세요. 풀피인

상태에서 판테온이 먼저 W로 들어오면, E를 사용중일때 E를 세주아니 Q로 끊고, 빠른딜교후 빠지세요.

그나마.. 딜교가 성립이 됩니다. (불공평 하지만)
올라프
그 때 였어요. 가까이 가기만 하면 죽자고 딜교하는 친구가 나타난 거에요!

난이도 : 10

정말입니다. 나는 CS만 먹고싶은데, 얘는 그러질 못 해요. Q(역류) 맞은 순간, 다음 역류까지 맞아버리면,

점멸이 빠지던가, 아니면 회색화면 입니다.
뽀삐
미모 상향! 챔프 상향!

난이도 : 9

리메이크 된 뽀삐입니다. 패시브가 원거리 평타인데 망치 밟으러 가지 마세요. 괜히 갔다가, 뽀삐W에 세

주아니의 도주기가 막힐수가 있습니다. 궁극기 안 아프긴한데 맞아주진 마세요. 당신은 탱커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과연 내가 트롤왕일까!

난이도 : 4

맞다이 능력 최상급에 속하는 트런들 이지만, 세주아니가 맞다이 쳐줄 여유는 없습니다. 기둥을 세우면 곧

바로 Q로 탈출하시면 안 쫓아옵니다.
트린다미어
애쉬를 사랑했습니다.

난이도 : 3

과연 얘가 리메이크 되는날이 올까?
리븐
부서진 검은 세주아니를 뚫을수가 없어.

난이도 : 1~5

얼어붙은 심장만 나오더라도, Q평을 하지 못하는 리븐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주아니는 딱히 상대 하기 쉬운 챔피언이 없습니다. 근데 제가 상대해본 애들 중에서 그나마 쉬웠던애들 올립니다.

 계속 추가해요.


 룰루 Lulu(룰루) : 하이브리드 : 난이도 8 , AP : 난이도 5 , AD : 난이도 7

 100년이 지났지만 모습은 그대로.

 룰루는 정말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난 CS하나 먹자고 가면 쟨 같이 죽자고 딜교합니다. 하이브리드에 난이도 8

을 준 이유는 평타도 아프고 스킬도 아파서 그래요. 공략법은 없습니다. 다만, 룰루가 Q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를 사용하면 라인이 당겨지는데 

그 때 갱 부르는 방법외엔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가까이서 맞다이거는 룰루가 있는데 걍 싸우세요.) 그냥 모든 룰루는 짜증납니

다. (근데 저는 그 웃음소리가 너무 좋ㅇ) 첫템은 도란의 방패로 왠만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를 맞지맙시다. 코어템으론 벤시의 장막을 추천

합니다. (AD면 얼어붙은 심장) 대AP룬을 추천합니다.

 리븐 Riven(리븐) : 텔레포트 : 난이도 1 점화 : 난이도 2

부러져서 못 고쳐.

 얘는 아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 생각보다 쉬워요. 세주아니가 쭉 사리다 보면 스킬을 쓰면서 우리 미니언 지형 까지 들어옵

니다. 그리고 리븐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여기서 마지막 에어본을 세주아니 Q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로 씹고 그냥 스킬쓰며 때려주면 세주가 이

겨요. (꼭 3타 안 끊어도 이기더라 구요.) 첫템은 천갑옷 4포션, 코어템으로는 얼어붙은 심장을 추천합니다.

 헤카림 Hecarim(헤카림) : 점화, 텔레포트 : 난이도 (5~9) 점화 없음 : 난이도 3

 엥? 말이 아니라구요?

 헤카림은  생각보다 어려울수도 있고 적당할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딜교는 가능한데 헤카림 Q Rampage(회오리 베기) 가 세주의 W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랑 비

슷 비슷 해요. 만약 딜교 걸때, 헤카림이 우리 미니언 근처에 있으면 그냥 싸워줍시다. 어그로는 헤카림이 다끌어요.

선템은 도란의 방패를 추천하고,  룬은 대 AD 룬을 껴주세요.



 라인전 하는법 

 1) 사린다.

 말도 안나오게 라인을 당겨줍니다. 먹을수 있는 cs는 먹고, 못 먹는건 다 버립니다. 얘도 말파랑 비슷해요.

 2) 최소한의 딜교만 한다.

 상대가 들어올때만 스킬을 다 써서 딜교합시다.


 마지막에 뭘 적어야 되는지 모르겠네요.

추가 하실거 있으시면 말씀좀,

 이 공략은 모바일로만 작성되며, 모바일 크롬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롤 닉 : Haruka Amami (품번 안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일 1/18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14.3% (1표)
71.4%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