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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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9
- 방어 +4.26x2
- 쿨감소 -2.5%x1
- 방어+16.71
- 체력+217.08
- 쿨감소-9.97%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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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입니다. 취향이 많이 갈리는 것이기도 하죠. 저같은 경우는 저렇게 찍는데 다른사람들의 생각과 안 맞는 부분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1렙에 왜 E찍죠?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W1렙이 그렇게 쎈것도 아니며, 평타치며 때리다보면 미니언 어그로가 너무 끌리고, 세주아니가 W를
썼을때, 평타도 약한 세주아니가 딜교를 이길리가 없습니다. 고로, 상대가 1렙딜교를 신청하면, 평타+E후에 재빠르게 빠지시면
어그로도 적게 끌릴 뿐더러, 둔화효과로 상대가 더 이상 진입하지 못 하게 막아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1렙엔 E를 찍습니다.
(세주아니보다 만만한 챔프라면 W찍으셔도 되요. 근데 그런 챔프가 있나?)
2) W를 마스터 하고난 다음에 왜 E를 찍죠?
한타를 위해섭니다. 대부분 용쪽한타는 8~12렙 사이에 열리는데, 50%의 둔화률로는 뭔가 아쉬운게 많습니다. (궁을 맞춘가정
하에) 고로, E를 조금만 더 투자하여 둔화효과를 높여 세주아니에게 어그로가 다 끌리도록 합시다.
탱커가 딜러들의 어그로를 계속 끌면, 한타는 저절로 우리팀 쪽으로 기웁니다.
아마, 이런 질문이 나올까봐 선택하였습니다. 또 다른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
다.
스킬의 콤보, 또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먼저, 스킬의 콤보 입니다.
(근데, 사실 콤보라고 해봤자 별로없)
1) Q + 평타 (생략가능) + W + 쫓아가면서 E
이 콤보는 대부분 라인전, 궁이 없을때 추노 할때 이용됩니다. W스킬에 평타캔슬이 되기때문에, 이런 콤보가 가능 한것인
데, 솔직히 평타는 쓰나마나 입니다. 그냥 평타 생략하셔도 됩니다. (근데 전 버릇처럼 평타를 섞어요.) 기본적이고, 매우 간단한
콤보입니다.
2) Q + 점멸 + W + E
이 콤보는 대부분 상대의 피가 없고, 나역시 피가 없을때 순간적인 딜로 상대를 공격하는 콤보입니다. 위에서 설명 했었지만, 다
시 설명하자면, Q 와 점멸 은 쉔의 E 와 점멸 처럼, 눈 깜짝 할 사이에 상대에게 스킬을 맞출수 있습니
다. 실제로 사용하여 킬을 따는 경우가 매우 많기에 Q + 점멸 은 반드시 기억해놓고, 사용합시다.
3) Q + 점멸 (상대를 맞추고) + R + W + E
이 콤보는 2)의 콤보에 R만 추가된것 말고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게 이용되는 이유는 갱호응, 로밍호응 능력이 최상위급 이기에
지필 해두었습니다. Q + 점멸 에 맞은 상대는 공중에 뜹니다. 그 시간을 이용하여 확정 빙하감옥 을 쓰는것
이지요. 정말.. 볼리베어의 Q + 점멸 보다 무서운 갱호응이 될수도 있습니다.
4) Q (돌진하면서) + R + W + E
이 콤보는 한타때 이니시를 열때 주로 사용됩니다. 또는, 호응은 하고 싶은데 점멸 이 없어서 하는 호응 이기도 하구요.
이 콤보가 괜찮은 이유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이니시가 열린다는 것입니다. 자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의 사정거리
는 최대 650입니다. R 은 올가미만 해도 1175구요. 더하면 1825입니다. 이니시에이팅에 특화된 자크의 E
랑 비슷한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죠. (자크의 E 사정거리는 1800입니다.) , (올가미가 터지는 범위까지 계산하면 대략
2000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Q 를 쓸때 R 을 써라는 이유는 R 이 잘 안보입니다. Q 와 함께쓰면,
결론은, 한타때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입니다. (Q는 꼭 안 맞춰도 되는데, R은 무조건 맞춘다고 생각하고 던집시다.)
5) Q + R + 점멸 + W + E
이 콤보는 정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4)콤보에 R + 점멸 만 끼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강력합니다. 그 이유는, 위
의 Q + 점멸 과 같이 모션이 없어진다는 것이죠. 그러므로, 더 빠른 R 이 날아오게 됩니다. 한편으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세주아니의 거의 모든 콤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비교 영상은 촬영 준비중 입니다.) , (언제 촬영할지는 저도 몰라요.)
그럼 이제, 스킬 활용 팁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1) 스킬활용팁 - R 을 쓰고 기절이 풀릴 때쯤 E 를 쓰자.
가장 기초적인 것이지만, 사람들이 가장 무시하는것중 하나 입니다.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R 의 기절시간은 1.75초 입니다. ( 스킬 3레벨 기준 ) E 는 1.5초간 70%의 둔화입니다. ( 스킬 5레벨 기준 )
즉, R 을 맞추고나서 바로 E 를 써버리면, 둔화효과가 적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R 을 맞추고,
풀릴때까지 기다리다가, E 를 사용하시는게 훨씬 더 위력적이고, 짜증납니다.
2) 스킬활용팁 - W 스킬의 이용 방법
W 스킬은 매우 강력한 퍼센트 (%)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4초간 돌리는 철퇴를 다 맞추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철퇴를 돌릴때의 그 4초간, 정확히 1초마다 돌리는것. 그것이 중요한것 입니다. 그러니까, W 의 1초때문에 딸피인 상대방을 잡지 못 할수도 있고, 딜교에서 밀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1초마다 터지는걸 유념하고, W 스킬을 사용
하셔야 됩니다. 또한가지, W 스킬이 5레벨일때, 재사용 대기시간은 7초입니다. 4초동안 돌린다 가정하면, 남은 재사용 대
기시간은 3초남짓 정도가 됩니다. 즉, 딜교할때 W 풀딜을 넣고도, 또다시 쿨이다돈 W 를 싱대에게 사용하면, 딜교
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것이죠. (명심하세요. 세주아니의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럭스 뺨칩니다.
3) Q 의 설명
사실, 기입 안 하려고 했던 팁입니다. (기초적) 그런데, 롤 백과사전이든 롤 게임내에서도 기입되지 않은 내용을 제가 다시 기입해
드리겠습니다.
세주아니의 Q 스킬은 적 챔피언을 맞췄을때 단, 한명만 띄웁니다. 결론은, Q 를 적들이 몰린곳에 써도 공
중에 뜨는것은 단 한명입니다. (Q스킬은 채널링 되는 모든것을 끊습니다.)
4) 패시브 활용
팁이라고 해봐야 그저그런 팁입니다. 세주아니의 패시브 는 E 를 안 찍었을때는 2초, 찍으면 지속시간이 4초가 됩
니다. 이 4초간 방어력과, 둔화효과 감소가 적용이 되는것인데, 상대방이 나에게 딜교를 할 것 같으면 미리 미니언을 쳐서 패시브 를 발동시킵시다. (패시브는 무려방어력을 25나 증가시킵니다. (18레벨기준))
팁이라기에는 애매하지만, 알아가는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난이도 : 10
나오면 세주아니는 하지마세요. 정녕 세주아니를 픽해버렸으면, 절대로 Q맞을각을 주지마세요. 풀피인
상태에서 판테온이 먼저 W로 들어오면, E를 사용중일때 E를 세주아니 Q로 끊고, 빠른딜교후 빠지세요.
그나마.. 딜교가 성립이 됩니다. (불공평 하지만)
난이도 : 10
정말입니다. 나는 CS만 먹고싶은데, 얘는 그러질 못 해요. Q(역류) 맞은 순간, 다음 역류까지 맞아버리면,
점멸이 빠지던가, 아니면 회색화면 입니다.
난이도 : 9
리메이크 된 뽀삐입니다. 패시브가 원거리 평타인데 망치 밟으러 가지 마세요. 괜히 갔다가, 뽀삐W에 세
주아니의 도주기가 막힐수가 있습니다. 궁극기 안 아프긴한데 맞아주진 마세요. 당신은 탱커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난이도 : 4
맞다이 능력 최상급에 속하는 트런들 이지만, 세주아니가 맞다이 쳐줄 여유는 없습니다. 기둥을 세우면 곧
바로 Q로 탈출하시면 안 쫓아옵니다.
난이도 : 3
과연 얘가 리메이크 되는날이 올까?
난이도 : 1~5
얼어붙은 심장만 나오더라도, Q평을 하지 못하는 리븐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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