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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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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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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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방관그브 가이드

- SADO27JO(2015-11-30, 조회수: 1895)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초반 중반 딜뽕의 최강자라고 생각합니다.

 

롤 1년 조금 넘게 하면서

 

이만한 딜뽕은 못봤습니다.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좋다는걸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2.25
총 가격 : 7,063 IP

왕룬은 방관이나 공격력 취향으로 선택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주로 연막 깔고 E진입 평QR이나 Q평R 등을 활용합니다.

 

크게 복잡한 스킬들이 아니므로 적절히 상황에 맞게 활용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그브 Q는 그냥 맞추기 어렵습니다. 폭발 지연시간 때문이죠.

 

따라서 벽에 맞춰서 바로 터트리거나, 상대방이 피할수 없는 경로에 깔아주셔야 합니다.

 

주로 라인푸쉬후(정글,상대로밍동향 확실히 파악) 포탑끼고 CS먹는 상대를 다이브 혹은 포탑 외곽에서 E평QR등으로

 

순간적으로 빠르게 잡을수 있는 각을 주로 노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요우무-멜모엔 변화 없습니다.

 

그 후엔 상대에 탱챔이 있다 하면 도미닉이나 필멸자 상황에 맞게 가주시고

 

아니라면 그다음 바로 BF템트리나 죽무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사실 르블랑은 물몸이긴 한데, CC,이동기,패시브,치고빠지는데에 특화라

잘하는 르블랑은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6렙전에 킬 하나 드셔주셔야 수월해집니다.

개인적으로1~4렙까지가 킬각 최적시기라고 봅니다.
브랜드
붙으면 개팰수 있는데

문제는 붙기전에 내 몸에 불이 붙습니다

W피했다 싶으면 연막던지고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CS를 챙기는 순간순간 W한방맞으면 들어갈 타이밍이 멀어지게 됩니다..
야스오
네 원거리 캐릭터 십카운터

그분입니다.

다만 역시나 물몸이므로

못하면 개팰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이 모자라서 못썼는데 아리도 카운터입니다.

잘하거나 사리는 아리 킬각 절대 안나옵니다.

6렙찍으면 혼령질주의 기동성때문에 스킬 맞추기도 힘들구요.

그냥 파밍파밍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1렙부터 Q견제 열심히 해줄텐데

그 Q맞고 다음 Q돌때쯤 도란검으로 흡혈함

물몸에다가

어쩌다 순보 빠지면 그브 연막E 탕탕탕 끔살
카시오페아
라인전 도중 Q나 W를 너무 많이 맞으면 힘들지만

거의 피하면 역시나 뚜벅이AP물몸답게 줄줄 녹아주십니다.

6이후 궁 잘못걸리면 역관광만 조심하면

무난합니다.
리븐
1렙부터 6렙까지 질 구간이 없습니다.

다만 갱 호응이나 도주

그리고 의외의 상황이 쉽게 만들어지는 챔이므로

신중하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 별거 없습니다.

 

CS잘 드셔주셔야 하고요.

 

CS드실때, 그브는 산탄 특성상 미니언을 밀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냥 얘는 근접챔이다 생각하시고

 

딱붙어서 한놈만 일점사하시면

 

방관으로 모자란 공격력 상관없이 미니언 쉽게 드실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사실 방관그브 초반 방관량이 22입니다.

 

상대가 물몸이라면 거의 이걸로 스킬 평타 트루뎀으로

 

박을수 있는데... 공격력이 약하다보니 엄청 강하진 않습니다.

 

최소 롱소드 두개, 톱날단검 한개 나오면

 

그때부터 딜뽕 오지게 보실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무난하게 파밍 하셨거나 킬이라도 따셨으면

 

최소 톱날단검은 뜨셨을텐데요

 

이때부터 상대가 물몸이라면 무조건 원콤각이 나옵니다.

 

상대 정글 동향 잘 파악해주시면서

 

라인 푸쉬하면 상대 AP는 포탑끼고 CS를 먹게 되고

 

그럼 그브 Q를 즉발로 터트릴 각이 쉽게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톱날단검, 롱소드 이렇게 뜬다면

 

상대 미드,원딜,물몸서폿,물몸정글 E평Q(점화)R 이면 무조건 죽습니다.

 

만약 정글이나 바텀같은 레벨링이 상대적으로 딸리는 포지션이라면

 

그냥 평Q평에 죽기도 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주로 바텀로밍을 가셔서 이득을 취하셔도 좋습니다.

 

라인을 우리팀이 밀고있다면 삼거리로 돌아가셔서 E평Q로 죽이시거나 밀리고 있다면 그냥 가서 벽에대고 E평Q 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개인적으로 그브는 극후반엔 상대적으로 딜뽕이 힘듭니다.

 

약한건 아닙니다만, 극후반에 너도나도 잘크면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물론 물몸은 여전히 녹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AP미드나 원딜,서폿등

 

쉽게 딸수 있겠다 싶은것들을 주로 마크하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할땐 나는 암살자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하세요.

 

원딜이 탱템 두른거 아닌이상 무조건 평QR점화엔 죽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특별히 킬먹고 온거 아닌이상

 

지는 상대 없습니다.

 

실력만 있다면 됩니다.

 

 

 

 

마치며

사실 그냥 그브 깡딜,계수가 높다는점을

 

방관을 초반부터 극으로 올려서 딜링을 최대한으로 폭발시키는게

 

주력입니다.

 

딱히 전략적인 용도를 알기위해 보신다기보단

 

그냥 이런 방법도 있다~ 라는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뭐 엑셀 받아서 올라가고 싶다 이런것도 없고 그냥

 

한번 보시고 해보셔서 좋다 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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