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알리에 관심 있으시고, 요약화된 자료를 보고싶으신 분 들어오심 됩니다.
브루저 상대로 강력함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닝겐자이라님의 플레이를 보고 인상 깊어, 적어봅니다!
[장점]
1)예상치 못한 폭딜능력 (평=)
2)으로 인한 탱킹능력+ 적정글 역관광이 가능하며 의 유지능력이 좋다.
3)아군보호, 급습 이니시가 가능합
4)마법과 물리딜의 혼합 - 탱커 입장에서도 난해함(와 유사)
5)라인을 당겨도 를 이용한 마법사 미니언 수급의 용이함
[단점]
1)의 삑사리
2)트루딜인 , 상대로 버거운 면이 존재함.
3)cc무시 및 이동기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놈들
4) 이놈은 걍 벤이 답.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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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력+6.75
가장 기본적인 룬특이네요.
좀더 멀리 바라볼 경우, 파랑에 10% 성장쿨감을 박는걸 추천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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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평(뒤로 돌아서)(타워 딜)
2.평
3.평평평평
1렙엔 상대가 초반에 강함정도와, 정글 상성 잘 고려해서 찍어주세요.()
초반에 알리는 몸이 약하기에, 1렙에 을 찍고 라인을 당기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당겨진 라인에서 상대가 CS를 먹으러 올 때 평을 하면서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와 중, 선마의 취향은 개인의 취향입니다만,
전 선마하거나, 상황에 따라 번갈아 찍기도 합니다..
1. 선템은 으로, 마나 회복 유지에 많은 기여합니다. 3개 이상 절대 가지 마시길.
2. 첫 코어는 을 올리는게 best입니다. 마나,쿨감,딜링 능력에 많은 기여를 하는 아이템.
3. 아이템의 핵심은 딜+쿨감+체력입니다. 최근 체력상승과 딜링능력 상승에 좋은 템들이 많아,
과의 시너지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수템
=체력과 쿨감을 모두 고려함.
아군보호용으로 빠르게 갈만한 템
낮은 가격과 높은 효율을 보이는 템임.
이니시, 아군보호(2번누르면 슬로우) 등이 가능함.
한번더 부활
: 올 AD 또는 공속 치명타 딜러가 많을경우
가격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함.
가갑의 경우 방어에 비례하여 마법딜로 반사하기에 성능이 좋습니다.
(Ex : 등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 트루뎀으로 이기기 힘듭니다.
E트루뎀 때문
영원히 못잡을 수 있음.
못하는 놈이기를 빕시다.
삼위일체 평타를 씹는 판테온,티모도 어렵습니다 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방어와 마저에 변화가 없음.
상대가 훔칠 수 있는 방어도가 없음.
또한 점화로 궁 카운터가 가능함
쉽게 느껴집니다.
뭐 선픽으로 가져가도
다 서폿알리라 생각할 겁니다.
그리고 선픽으로 자주보이는 등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초반 라인을 당기면, 그 다음 2웨이브가 쌓여 빅 웨이브가 형성되는데,
이때 정글러를 불러 킬을 먹으면 가장 금상첨화임. 하지만 롤이 그리 기계적으로 흐른다고 할 순 없지..ㅠ
초반 CS위주로 운영하시며, 사리시고, 상대가 진입시 평 터트리면서 딜교합시다.
라인을 당기면 상대 입장에서 압박감이 느껴지니,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가져갈 경향이 높습니다.
적이 타워어그로 끌리는 순간 뒤로돌아서 평 적어도 점멸은 빠집니다.
+=파괴왕
가 없지만 미드 로밍능력이 매우 좋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용쌈 합류 타이밍은 걸어가야하기 때문에 잘 합류하시거나, 1차 탑타워를 가져가면서
합류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군보호와 이니시
우리원딜 미드가 종나 세다 = 아군 보호에 매진, 적극적 이니시
총체적 불리함 = 적 원딜, 미드를 노린다.
이 공략을 닝겐자이라님에게 바칩니다.
일겜에서 충분히 연습하시고 잘 써먹으세요~
(근데 닝겐자이라님과 완전 똑같진 않음..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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