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20% (1표)
40% (2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12
18
0
2/5
쓸 만한 고속 연사포 (ㅇㅅaㅇ)

- 장자방(2016-02-06, 조회수: 9218)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30 IP
AP 상대 시에 저렇게 들고


AD 상대에는 인장에 성장 방어 박고 문양에 성장 쿨감 혹은 성장 주문력을 박음


룬은 개인의 취향이라고 생각함


상대가 AD라도 적 정글러가 앨리스 같이 강한 AP챔프라면 그냥 성장 방어와 성장 마법 저항력 다 박을 때도 있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는 쌍관룬도 좋긴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평타를 넣기가 매우 힘듦 ㅠㅠ

초반에는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의 스턴 시간이 짧아서 괜히 평타 한 대 때리려다 엄청 두드려 맞을 수가 있음 ㅠㅠ


괜히 평타 한 대 때리려다 골로 가는 수가 있기 때문에 그냥 마관룬을 박음

cs는 어차피 포악함포악함을 마스터리에서 찍기 때문에 수월하게 수급이 가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에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을 터트리기 힘들지만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의 스턴 시간이 초반엔 짧기 때문에 평타 한 대 때리려다 엄청 두드려 맞을 수가 있음 ㅠㅠ)

갱 호응, Destiny(운명)운명을 이용한 로밍에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매우 좋은 특성!!




스킬 딜이 주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에게 스킬 데미지를 올려주는 마술마술은 필수고

스턴과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시너지를 발휘하는 압제자압제자 또한 필수!

흡혈귀흡혈귀는 2개를 찍는데 0.8%의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을 얻을 수 있음

그런데 게임에서는 반올림이 돼서 흡혈귀흡혈귀 1%로 적용됨 미니언에게 평타를 자주 때리기도 하고

또 Wild Cards(와일드 카드)와일드 카드로 많은 미니언을 맞추기 때문에 깨알 회복으로 인해 라인 유지력이 조금이라도 좋아짐 (꿀 ㅎ)




cs를 잘 먹기 위해 포악함포악함을 찍고 초반 라인전을 위해비밀 창고비밀 창고도 찍음 ㅎ 즉시 회복이라는 옵션이 꿀!!

무자비무자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정밀함정밀함도 필수!!

정밀함정밀함은 극후반을 제외하고는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보다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함

어차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가 딜을 넣어야 할 원딜이나 적 미드 라이너는 마방템을 올려봤자 1개 정도 올릴 뿐이기 때문

게다가 평타가 더 세지는 방어구 관통력은 덤!! (포악함포악함과 함께라면 cs 먹기 어렵지 않아요 ^^)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이 진짜 Ignite(점화)점화로 죽을 각인데 살게 해줄 때가 은근히 많음 ㅎㅎ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Wild Cards(와일드 카드)와일드 카드 - 평타 한 대 = 기본 콤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이 터짐)

Stacked Deck(속임수 덱)속임수 덱까지 모아서 같이 터트리면 금상첨화!!
보통은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들지만

Yasuo(야스오)야스오, Zed(제드)제드, Fizz(피즈)피즈, Talon(탈론)탈론이면 Exhaust(탈진)탈진




한타에 더 힘을 주겠다면 Ghost(유체화)유체화

한타에서 얼마나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자주 넣어주느냐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관건인지라 Ghost(유체화)유체화도 적극 추천!!




초반 소규모 교전을 통해 이득을 보겠다면 Ignite(점화)점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과 함께라면 Ignite(점화)점화로 6레벨 전에 솔킬각도 노려볼 만함


하지만 역시 6레벨 후엔 찌그러져서 파밍 및 로밍으로 가야 함 ㅠㅠ


무슨 스펠을 들어도 좋지만 라인전에서 무조건 솔킬을 안 따이는 게 제일 중요!!!!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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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Wild Cards(와일드 카드)와일드 카드 - 평타 한 대(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 스킬 쿨 한 바퀴 돌 때까지 도망 - 반복


 Stacked Deck(속임수 덱)속임수 덱이 쌓인 상태에서 콤보가 들어가면 아니 이런 데미지가?? 까진 아니고 오 꽤 세다~ 이정도는 됨 ㅎㅎ





 도망다닐 때 유의할 점!!


 무작정 최대한 멀리 도망다니는 게 아니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우월한 이동 속도를 이용해서 



 적 스킬 거리에서 벗어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도망을 다녀야 함


 스킬 쿨이 한 바퀴 돌면 바로 바로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뽑아서 날릴 수 있게 거리를 유지해야 함





스킬 활용 팁

 Pick a Card(카드 뽑기)카드 뽑기로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뽑을 때 바로 눌러서 뽑으려고 하는 시도는 비추천..


 뽑기가 너무 어려울 뿐더러 잘못하면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가 아닌Pick a Card(카드 뽑기)블루 카드가 뽑히는 불상사가 일어남 ㅠㅠ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는 그냥 안전하게 한 바퀴 돌려서 뽑는 걸 추천!! (물론, 급하면 그냥 뭐라도 뽑아야 하지만.. ㅎ)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한 번에 뽑고 싶어서 사용자 게임으로 엄청 연습해봤으나 그래봤자 뽑는 확률이 반반 ㅠㅠ



 페이커는 바로 뽑던데... ㅎㅎ 사람이 아님 ㄷㄷ





 첫 번째 Destiny(운명)운명은 신중하게 필킬각인 라인으로 가야 함


 3명 이상 뭉쳐 있다면 Pick a Card(카드 뽑기)레드 카드도 괜찮은 선택





 Destiny(운명)운명을 쓰고 난 후에는 반드시 맵 리딩 필수!! 내가 로밍가려는 위치 근처 부쉬에 이미 상대편들이


 대기하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확인 안 하고 Gate(관문)관문을 타면 역관광 당할 수 있음 -> 그대로 게임 터짐 ㅠㅠ





 또 Destiny(운명)운명을 쓰고 난 후 맵 리딩을 한 번 하고 다시 Gate(관문)관문으로 이동할 위치를 찍는데


 이때 1.5초의 캐스팅 시간 동안 Pick a Card(카드 뽑기)카드 뽑기로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뽑을 시간이 충분함 (한 바퀴 돌려도 뽑아짐 ㅎ)


 괜히 미리 뽑고 Gate(관문)관문으로 도착했는데 카드가 사라지는 민망한 사태가 일어날 수 있음;;


 미리 뽑고 왔는데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가 사라졌다?? -> 팀원들의 원망 소리가 여기까지 들림 ㄷㄷ





 Destiny(운명)운명으로 로밍갈 때 주의할 점!!!!


 항상 트페의 마나를 관리해서 적어도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와 Wild Cards(와일드 카드)와일드 카드한 바퀴 돌릴 수 있게 유지해야 함 ㅎㅎ 


Gate(관문)관문으로 도착해서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날렸는데 Wild Cards(와일드 카드)와일드 카드를 마나가 없다?


 데미지도 무척 미미할 뿐더러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이 터지지 않음 ㅠㅠ



 무조건 잡을 수 있는 적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음 = 역시 팀원들의 원망 소리가 여기까지 들림 ㅎ



 꼭 로밍갈 때 마나 확인 및 관리 필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 사거리 늘어나는 효과가 정말 좋음 (사거리 675)

상대가 거리를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잘라 먹기도 좋고, 물리기 전에 먼저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날릴 수 있어서도 좋음


마법 데미지가 추가되기 때문에 은근히 딜 로스도 없음 (18레벨 기준 마법 데미지 200을 추가로 넣음)

게다가 이 마법 데미지는 구조물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의 효과와 함께 타워 및 억제기 철거도 엄청 빠름




후반으로 넘어가면 당연히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의 딜이 압도적으로 좋지만

중반까지는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딜이 좀 적은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음

그리고 이동 속도라는 좋은 옵션과 깨알 같은 공속과 치명타는 덤!! Stacked Deck(속임수 덱)속임수 덱이 은근히 빨리 모아짐 ㅎ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이후엔 상황을 봐서 많이 물린다 싶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이동 속도가 더 필요하다 싶으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적의 마법 저항력이 높다 싶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그 전에 상대방이 폭딜인 AP나 AD챔프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혹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을 먼저 올려도 괜찮음

라인 유지력과 높은 체력과 마나로 인한 생존력을 원하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

결론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되, 2~3코어 정도에서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를 올리는 게 매우 효율적임




Zed(제드)제드 같은 녀석은 그냥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올려버리면 할 게 없음 ㅎㅎ


안 놀아주고 파밍 및 로밍만 다니면 됨

와딩 신경 쓰고 미아핑 빠르게 찍어주면서 제드가 로밍 가더라도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가 Destiny(운명)운명이 있다면 역관광도 가능


한타는 제드보단 트페가 더 좋고, 어차피 들어와 봤자 원딜 아니면 트페를 무는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와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가 있기 때문에 무섭지도 않음 오히려 들어와서 알아서 순삭 당함

한타 계속 참여하는 Zed(제드)제드보단 오히려 계속 운영하면서 우리 팀원 한 명씩 잘라먹는 Zed(제드)제드가 더 힘듦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바람 장막에 모든 스킬과 기본 공격이 막히기 때문에 조금 짜증남

하지만 야스오가 접근할 거리를 내주지 않고 파밍만 한다면 할 만함

갱 호응할 때의 팁은 골드 카드를 뽑아 놓고 야스오에게 달려가면서 와일드 카드를 먼저 날림

그러면 야스오는 골드 카드인 줄 알고 거의 무조건 장막을 침

그 때 장막을 지나쳐서 골드 카드 먹여주면 됨
제드
WQ로 견제하는 게 제일 짜증남 이건 어쩔 수 없으니 무빙으로 최소한만 맞게 피해 줘야 함

6레벨 전에는 갱 호응으로 쉽게 죽일 수 있으나 6레벨 후에는 골드 카드를 궁으로 씹음

역시 야스오와 비슷하게 갱 호응할 때 골드 카드를 먼저 뽑아 놓고 와일드 카드를 던지면

거의 무조건 궁으로 나에게 들어오는데 그 때 그냥 골드 카드 먹이면 됨

힘들다 싶으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리는 게 좋음
피즈
역시 재간둥이로 골드 카드 씹는 게 제일 짜증남

얘 또한 갱 호응 방법이 같음 골드 카드 먼저 뽑아 놓고 와일드 카드 날리면

거의 무조건 재간둥이를 써 버림 재간둥이에서 내려올 때 그냥 골드 카드 먹이면 됨

이 놈은 6레벨 이후엔 거의 원콤이면 죽기 때문에 심연의 홀 또는 영겁의 지팡이가 좋음

물론 존야의 모래 시계로 궁을 씹어서 원콤을 못 내게 하는 것도 좋음
쉬운 챔프는 사실 거의 없음 ㅠㅠ
추가 공략

 아이템이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아이오니아의 장화-민첩성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이렇게 나와 있고



 왕룬 3개에 모두 이동 속도 룬을 박았다면 이동 속도가 457이 나옴 ㅎㅎ


 (원래 이동 속도는 461이었는데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가 이동 속도 1% 너프 먹음 ㅠㅠ 그래도 빠름 빠름)


 즉, 엄청 빠르다느 얘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가 없더라도 한타 시에 원딜 근처에 위치해 있기만 해도



 거의 물리지 않고 도망다닐 수 있음 ㅎ





 게다가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의 긴 사정거리로 인해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원하는 적에게 꽂을 수 있음



 우리 원딜이 물린다면 브루저에게 날려도 되고 아니라면 적 딜러진에게도 충분히 꽂을 수 있음


 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를 물려고 하는 적 브루저는 반드시 트페에 접근을 해야 딜을 넣을 수 있는데



 우월한 이동 속도와 사정거리로 충분히 도망다니면서 나 혼자만 일방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음

 

 한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조건 죽지 않고 최대한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를 많이 꽂는 게 중요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딜도 그렇게 약하진 않기 때문에 상대방도 많이 아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의 위치선정이 무척 중요하는 말!! 보통은 원딜 근처에서 원딜이랑 같이 브루저에게 딜 넣는 것이 좋음


 게임 끝나고 적 챔피언에게 가한 피해를 보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가 캐리했을 시 1, 2위를 다투는 경우도 많음 ㅎ


 




 다른 조건들은 제외하고 봤을 때의 아주 단순하게 비교한 데미지인데 생각보다 딜 로스가 적음 ㅎㅎ


 물론 후반에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리면 당연히 후자가 강하지만 어차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로 폭딜 넣을 것도 아니기 때문에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로 인해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 카드의 사거리가 길어지는 효과가 매우 좋다고 생각함!!




 무난하거나 흥했다면 한번쯤은 가볼 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P.S  한 번이라도 가보면 그 맛을 잊을 수 없어서 계속 가게 되는 건 함정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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