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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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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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다 맞추면 끝
흔히 을 쓰고 날아가서 골드카드를 던진 후 로 한턴 생존하는 테크닉은 많이 알고 있지만
반대로 을 적진에 찍고 로 취소해버리면서 상대 CC를 빼는 테크닉도 있습니다
근데 한번당하면 그담부터 안속으니까 한번만 쓰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워크전이나 힛앤런으로 비벼볼만했지 지금은 못이겨요
스택 1만 쌓여있어도 못이기고 0스택이면 애초에 누가 거리주면서 맞딜해주겠어요
라이즈가 지면 라이즈가 병신인거고
이걸로 트페한테 지면 자살해야함. 진짜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와드잘해놓고 E플로 들어오는 갱호응만 조심하면 됨
아리는 절대 거리를 주면 안됩니다 일단 궁각을 주면 궁으로 파고들면서 내가 스킬 피할 각이 극도로 좁아지기때문에.. 거기서 플래시 빠지면 걍 다음 궁쿨때 정글러한테 죽는거고
미종이나 애플밤처럼 라인당겨서 전진라인잡고 디나이시키는애들은 절대못이겨요
텔 안들고 탈진들었으면 걍 아예 스킬 각 자체를 주지 말고 성배로 Q파밍만 하세요
픽카 빠지는 순간 바로 벽치고 들어오면서 스펠다빠져도 죽을겁니다
근데 카서스라인전 개념 잘모르는애가 하면 헬퍼쓴다해도 좆바를수있고 걍 개인차에요
제 공략에서 다루는 트페 게임스타일은 초보자에게는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로아도 안가고 생존템도 없어서 일단 한번 물리면 죽어버리니 까다롭고 또 AP도 낮은편이고
따라서 픽카도 바로바로 뽑아서 텀없이 스킬쿨 잘 돌려야되고 포지션도 잘 잡고 하는게 중요하죠
하지만 가장 전적으로 중요한건 운영능력입니다 내가 게임의 구도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어떤 식으로 해야
이득은 최대화하고 손해는 최소화하면서 게임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유도할 것인가. 이걸 잘 생각할줄 알아야 하죠
그래서 저는 제 플레이스타일을 초보자들에게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 트페 플레이에 익숙한 분만 하세요
추가설명은 긴글은 쓰는사람도 읽는사람도 짜증나니 짧고 간단하게 쓰겠습니다
1. 초반에 무조건 라인을 밀려고만 시도할 필요는 없다.
리신, 엘리스, 렉사이처럼 초반 미드 갱이 강력한 정글러 상대로는 그냥 라인을 적당히 당겨서 타워에 꼬라박히지 않을 정도로만 유지시킨 후 상대 스킬 사거리 밖에서 반반파밍만 합니다. 트페는 라인전하면서 절대 죽으면 안됨
2. 그러나 첫 귀환 이후 아이오니아+@가 나온 시점부터는 무조건 라인을 타워까지 밀어야 한다
라인을 밀어야 상대보다 교전 합류가 빠르고 로밍을 다니면서도 경험치, CS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 또 맞딜이 약한 트페는 타워까지 라인을 밀어서 상대와의 스킬 교환을 최대한 회피해주는 게 좋음(멀리서 레드+Q로 일방적 짤)
3. 첫궁을 아꼈다가 볼 수 있는 이득을 최대한 봐야 함 (더블킬 + 첫 드래곤까지 가져간다거나, 타워를 밀거나)
4. 궁이 없다고 해서 라인전을 하는 게 아니라, 빠른 이속과 확정CC를 활용해 최대한 맵을 장악해야 함. 누누히 말하지만 트페를 픽해서 적 미드와 라인전을 하면 트페를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5. 트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플릿 운영인데, 스플릿 푸쉬를 할 때는 트페가 스플릿을 주도하는 경우 라인을 먹는 중인 상대와 반대 라인을 밀고, 상대가 스플릿을 주도하는 경우 라인을 먹는 중인 상대와 같은 라인을 밀다가 미드에서 교전이 벌어졌을 때 궁극기로 합류하는 플레이를 하면 됨. 131은 능동적으로. 바론대치시 트페는 절대 바텀을 가면 안됨
6. 일반적인 팀파이트에서 키 플레이어가 되는 것은 딜러가 아닌 브루저. 한타시에는 원딜과 같은 라인에 서있다가, 첫째로 원딜에게 붙는 브루저를 골드카드를 이용해 묶어주고 원딜과 함께 포커싱해서 끊어준 후, 그 브루저가 죽으면 계속해서 앞라인을 치는 게 아니라 뒷라인으로 파고들어 메인 딜러를 노립니다. 적 진형이 붕괴된 경우엔 궁극기를 통해 적 딜러라인의 뒷쪽으로 이동, 골드카드로 끊어주면서 도주를 차단하고 팀의 에이스 스코어를 유도합니다
7. 일단 킬을 먹었으면 망설이지 말고 이득을 볼 수 있는 행동은 뭐든지 할 것. (용, 전령, 바론, 타워 등)
8. 방어 아이템이 없느니만큼 포지셔닝에 매우 신경써야 하고, 적의 위험 스킬 (가령, 제라스 E, 쓰레쉬 Q같은)을 못 피할거 같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존야를 써서 씹어야 함. 어차피 우리에게는 생존스펠이 두개니 포지션이 애매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바로 탈출해서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게 매우 중요
9. 장신구는 9레벨이 되면 바로 바꾸고 핑와는 깨질때마다 바로 1개씩 사서 박는 습관을 들이세요. 시야장악 = 승리는 필요충분조건입니다
10. 트페는 아군 정글서폿과의 호흡이 중요하지만, 만약 이 둘이 뻘짓을 한다면 호응해주지 말고 그냥 버리세요. 트페의 1데스는 다른 어떤 챔프보다도 리스크가 큰데, 유틸에 치중해서 스노우볼링에 더 신경써야할 판에 죽어버리면 아무것도 못하니까요
예 저도 심햅니다.. 게임을 자주 안하니 바뀔때마다 적응하기가 어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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