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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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3
7
0
1/1
[S2][BGM][PC최적화][챔프별 상대법]천둥군주 미드피즈

- 피즈하고싶다(2015-12-06, 조회수: 309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gqYw0

 브금스토어-http://bgmstore.net/view/gqYw0 

 

듣기싫으신 분들은 소리를 꺼주십시오.

BGM이름:Tobu-Candyland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래전부터

피즈가 아주 귀엽고 좋은 챔프란걸

깨달은후 피즈를 시작한 실버2 피즈

유저입니다. 제글이 실버가 쓴글이라고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단지 제글을

 

읽어 주신것 만으로도 감사하고, 평가해주신것만

으로도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수정할점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하여 수정하겠습니다.

 

피즈의 장점-

1.강력한 폭딜이 엄청나다.

2.갱호응이 우수하다.

3.도주력이 뛰어나다.

 

피즈의 단점-

1.초반 라인전이 약하다.

2.견제가 강한 챔피언을 만나면 답이없다.

3.콤보를 성공적으로 넣지 못하면 킬을 내지 못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피즈공략 시작하겠습니다.

 

 

 

 

 

 

 

 

 

 

[12월 5일 첫공략 작성]

[12월 6일 카운터픽 추가작성]

[                               ]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7.47%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9,986 IP

저는 기본적으로 이룬을 사용하는것 같네요..

 

표식-쌍관은 설명이 필요없이 피즈에게 가장 적합한 룬입니다.

 

인장-레벨당 체력 이 인장은 피즈의 부족한 체력을 체워주는 필수룬입니다.

 

문양-쿨감 이룬은 재간둥이와 궁을 빨리 사용함으로써 생존력과 킬각을 올려줍니다.

 

정수-주문력 정수는 딱히 할말이 없네요. 딜을 올려주는 룬이라는거 말고는 말할게 없네요.

 

 

이룬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것같아요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적팀 라이너가 힘든 상대일시 마저or방어를 올리는것도 괜찮은거 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가장 무난한 특성,기본적으로 딜을 올려준다

 

천둥군주의 호령-제목에서 보셨듯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는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왜냐하면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는 제가 시즌6초기부터 주목하고 있었던 특성이고

 

게다가 라이엇이 버프까지 먹여 이제 원딜들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드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딜도 엄청잘나옵니다.

 

무자비-무자비무자비는 피즈의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꿀스펠 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이 스펠로 못딸 킬을 딸때도 꽤많습니다.. 유용합니다.

 

위험한게임-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 여러모로 좋습니다

 

예를 들어 피즈가 적팀 라이너와 일기토를 하여

 

이겼다고 합시다. 하지만 피즈는 딸피인데다 점화도 걸려있어서

 

곧 죽게됩니다. 하지만 보통 상황이 아니라 위험한 게임을 사용했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생존할때가 은근 많기때문에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외엔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여기까지 설명하겠습니다.

 

 

Ignite(점화)점화와 Flash(점멸)점멸은 어느 상황이든 들어줍시다. 이스펠은 정말 피즈에게 적합한 스펠입니다.

 

제가 장담할수 있습니다. E와 Flash(점멸)점멸의 시너지Ignite(점화)점화와W의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필수적으로 들어줍시다.

 

그 외에 던지고 싶으시면

 

Ghost(유체화)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간혹가다가Cleanse(정화) 정화를 드시는분들도 계시던데 추천하지않습니다.

 

Smite(강타)는 정글피즈일때 들어줍시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 E-W-R-Q

 

 

스킬 콤보-기본콤보=멀리서R-W-Q-평타난사-E-점화-평

 

멀리서 R을 날리면 맞출 확률이 약 60%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W-Q-평타난사-R-E-점화-평

 

이콤보를 추천합니다.

 

 

스킬 활용-

 

패시브-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은 피즈가 유닛통과와 평타공격의 데미지를 감소하여

 

받게해주는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는 초반 라인전 약캐인 피즈의 약점을

 

어느정도 보완해 줍니다.

 

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은 야스오 E와 비슷한 개념으로 차이점이 있다면 피즈는 쿨타임이 조금 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바위게,미니언Q로 도주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망가는 적을 추노하는데에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W-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은 패시브로 도트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모 E와 비슷한 개념이죠.

 

이패시브덕에 못먹던 cs를 챙겨먹을수 있고, 킬딸도 할수 있습니다.ㅎ_ㅎ

(정글할때에는 블루를 주면서 패시브때매 먹었다면 ㅈㅅ치고 좋아합시다 ㅋ)

 

액티브는 다아실거같아 생략합니다.

 

E-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은 피즈의 심장이라고도 할수있는... 정말 사기 그자체인 재간(시발)둥이입니다.

 

도주, 추노뿐만 아니라 스킬을 회피하고(씹고) 동시에 데미지를 강력하게 줄수있는 사기스킬...

 

씹을수 있는 대표적 스킬-제드R,말파R,사이온R,바드R,카서스R등이있으며

 

못씹는 대표적 스킬로는 야스오R등이 대표적입니다.

 

그외에도 벽을넘는것도 가능합니다.

 

R-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은 논타겟팅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딜을 자랑하는 미끼 뿌리기 입니다.

 

맞추는 동시에 느려짐과 동시에 맞춘적은 일정시간동안 피즈에게 당하는 데미지의 20%

를 추가로 받습니다. 적을 녹일수도 있고, 정글이 갱을 왔을때 맞춰서 호응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스킬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평범한 상황일때는 리치베인-존야-라바돈-마법사의 신발-공허의 지팡이-수호 천사

 

순으로 가줍시다. 피즈의 템도 다른챔과 같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바뀔수 있습니다.

 

예-

적팀 AP챔프가 잘컸을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적팀이 올 AD일때=Thornmail(가시 갑옷)

 

후반까지 가는경우(점수차가 거의 없을때)-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던질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리치베인과 존야는 필수입니다

 

리치베인-피즈의 Q,W와 시너지가 가장 좋아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음.

 

존야의 모래시계-한타때 적팀 원딜이나 미드를 물고 처치했을때 존야로 시간을 벌수 있음.

 

라바돈-딜 쌔짐

 

Q.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 더좋지 않음?

 

A.아닙니다. 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은 너프를 먹은대다가 쿨감룬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Q.내셔의 이빨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은 안감?

 

A.네. 내셔의 이빨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을 가는것도 생각을 해보았지만 AP인 피즈에게 효율이 떨어집니다.

AD일때 가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템설명 마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ㅋㅋㅋㅋ 얘는 진짜 답없습니다.

피즈가 2배 정도 더때려야 체력이 비슷함...

말도 안되게 사기임 너프좀;
판테온
패시브가 스킬하나하나가 강력한 피즈에게 아주 치명적임
르블랑
스킬 씹는것도 어려운데다가 딜까지 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드카드씹으면 트페는 아무것도 못함..

솔직히 얘는 궁안써도 이길듯 ㅋㅋ
탈론
초반 W딜이 코딱지인데다가 초반 라인전이 피즈보다 약함

게다가 궁맞추고 탈론이 궁쓰면 어디있는지 보임.
베이가
재간둥이로 사건의 지평선(E)을 피하기가 아주 쉬우며
초반에도 후반에도 피즈가 이긴다. 뚜벅이라서 궁을 맞으면
아무것도 못한다.

그외에 각 미드라인 챔피언은 나중에 작성하겠습니다.

 

 

 난이도 1 2 3 4 5 6 7 8 9 10   ※챔프 공략은 가나다 순임을 알려드립니다※

 

Galio(갈리오)난이도5~8 갈리오는 스킬하나하나가 피즈에게 아픕니다.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도 씹기가 가능하지만 예측해야

하기때문에 아주 씹기 어렵습니다.(도발 걸리면 못씹음) 정글러에게 갱을 요청하거나

선6렙이 되었을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으로 들어갑시다.

 

Gragas(그라가스)난이도5 간혹 가다 만나는 미드그라가스 입니다 우선 그라가스역시 갈리오처럼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씹기가 어렵습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는 충분히 씹을수 있습니다.

몸통박치기만 씹으면 딜교에서 손해보는일은 없을겁니다. 손싸움입니다.

 

Nasus(나서스)난이도 5~6 얘도 마찬가지로 간혹 나오는 미드나서스 입니다.

 미드 나서스는 ad와 ap두 부류로 나눌수 있는데,

우선 ad일때-가만히 놔두지 말고 계속 딜교를 해라. 스택을 쌓게 두면 안된다.

딜교에서 진다면 정글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ap일때-6렙될때까지 파밍을 하며 스택을 못쌓게 가끔 막아주도록 하자.

ap와 ad의 공통점은 둘다 피즈가 이기기 힘든 상대라는겁니다. 정글러의 갱을 요청하세요.

 

Nocturne(녹턴)난이도 7 비주류인 미드녹턴 입니다. 얘는 1렙부터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을 날릴텐데 맞으면 아주 아픕니다.

웬만하면 씹어주시고 궁을 쓰면 씹을수 없기 때문에 이길수가 없습니다.. 얘 역시 정글러의 도움없이는

이길수 없는 상대입니다. 갱요청 합시다.

 

Nidalee(니달리)난이도 3~5 라이엇이 너프를 먹여 요즘 잘 보이지않는 미드니달리 입니다. 얘는 다행히

쉬운편에 속하네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씹어주거나 Pounce(급습 / 매복 덫)가 빠졌을때 궁을 날리라는것 외에는 알려드릴게 없습니다.

딜도 피즈가 더쌔요.

 

Diana(다이애나)난이도5~6  미드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너무 아프고 Pale Cascade(은빛 가호)때문에 딜교가 힘듭니다.

하지만 피즈도 죽을각오로

싸운다면 이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얘는 손싸움or패배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적팀 다이애나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빠졌을시 들어갑시다.

 

Ryze(라이즈)난이도 5~8 미드라이즈입니다. 보통 라이즈라면 텔을 들겠죠. 왜냐하면 페이커가 롤챔스에서

썻고 실제로도 효율성이 좋으니까. 하지만 라이즈가 텔을 들면 난이도는 약5~6이지만 라이즈가 점화를

들었다면 난이도는 8로 아주힘듭니다. 라이즈가 궁을쓰고 콤보연사를 하면 피즈를 아무것도 못하고

반피이상을 잃게 됩니다... 힘든 상대이므로 갱을 요청하는게 바람직합니다.

 

Lux(럭스)난이도3~4 럭스는 쉬운편입니다. 우선 6렙전에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씹어주시고,

6렙 후에는 재간둥이를 아낍시다 럭스가 언제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을 쓸지 알수없어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씹으면 그닥 어렵지 않은 상대입니다.

 

Lulu(룰루)난이도4~7 룰루는 몸이 약하지만 강력한 cc기가 피즈에게 매우 치명적입니다. 게다가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말고는

씹을수 있는 스킬도 없어요. 그냥 사리시면서 파밍하는걸 추천하고, 절대로 먼저 들어가시지 마세요.

선 6렙을 제외하고는 들어가서 이길수 있는 상황이 절대 없습니다.

 

LeBlanc(르블랑)난이도5~8 르블랑은 파일럿에 따라서 달라지는 챔프 같습니다. Distortion(왜곡)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실력이 같다면 피즈가 집니다. 그이유는 스킬하나하나가 매우아프며 궁쿨이 짧아 피즈의

기동력으로는 절대 르블랑을 따라잡을수 없습니다. 로밍도 마찬가지로 여러면에서 르블랑이 우수합니다.

하지만 보통 르블랑은 피즈에게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날린직후Distortion(왜곡)를 사용하는데,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사용할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를 사용하여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씹어주시면Distortion(왜곡)도 종종 씹는게 가능합니다. 이걸 씹어야 피즈가 이길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높아집니다. 정글러의 갱을 불러도 르블랑이라 성공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그냥 닷지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Lee Sin(리 신)난이도5 가끔 나오는 미드 리 신 입니다. 이형은 음파만 씹어주시면 딜교가 성공적으로

성립됩니다.그리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빠졌을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으로 들어가시는게 바람직합니다.

 

Riven(리븐)난이도7~10 정상적인 리븐이라면 Valor(용맹)를 아끼면서 피즈를 만만히 보고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들어올

텐데요, 그때는 절대로 싸우지마시고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빠지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딜교 성립이 절대 되지 않습니다. 실력이 똑같다면 리븐이 피즈를 떡바를수 있다고 봅니다..

대처 방법은 정글러의 갱or스왑이 현명합니다. 리븐의Valor(용맹)가 빠졌을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들어갑시다.

 

Lissandra(리산드라)난이도6~7 미드 리산드라 입니다. Ice Shard(얼음 파편)가 빨라 씹기도 어렵고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때문에 갱성공도

힘들고 Frozen Tomb(얼음 무덤)이 걸리면 피즈는 콤보를 맞고 아무것도 못합니다. 콤보를 맞고 들어가면 어떻게될까요?

당연히 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리산드라 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가 빠졌을때 들어가는게 바람직하며, 웬만한 딜교는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실력이 같다면 리산드라가 좀더 유리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난이도5~7 페이커가 사용하여 충이 많아진 미드마이 입니다. 신기한 점은 마이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할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사용하면 데미지를 씹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마이는 Alpha Strike(일격 필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씹을수 있기때문에

주변에 미니언이 없을때,상어가 튀어나올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사용하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성곡적으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의 궁은 짧은데다가 피즈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에 난이도를 높은 쪽으로 작성했습니다.

 

Malzahar(말자하)난이도4~6 요즘은 잘보이지 않는 미드말자하 입니다. 말자하는 상황에 따라서 이길수도 있고 질수도 있습니다.

이기는 경우- 말자하의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빠졌거나 쓸틈을 주지 않을때 지는경우- 말자하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있을때

말자하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좋아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챔프입니다.견제가 강력하고 아픈

챔피언이니 섣부른 딜교는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난이도 3~5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말파이트는 초반에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를 쓰면 마나가 조루이기 때문에

금방 소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어주시면 마나통은 피즈가 더 많아 집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제외하면 말파이트는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멀리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날려도 됩니다(맞출수만 있다면)

 

Mordekaiser(모데카이저)난이도 6~8 이놈도 꽤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왜냐하면 피즈는 모데카이저의 스킬을 씹을수 있는게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밖에 없는데 그것또한 빨라 씹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몸까지 단단하고 딜도 피즈보다 강력해

웬만하면 딜교를 하지 않는게 좋을겁니다. 하지만 뚜벅이라서 싸우셔도 이길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글러의 갱을 요청하라는것 말고는 공략법이 딱히 없다는걸 말하고 싶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난이도 3~5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씹으셔도 무난하게 이기실수가 있습니다.

뚜벅이 이므로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Varus(바루스)난이도 4~7 이놈은 멀리서 날리는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매우 아프고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의 투사체가 빨라 씹기가 꽤

어려워 난이도를 높은편에 넣었습니다. 하지만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만 맞지 않으시면 쉽게 이길수 있다는

건 확실합니다. 얘도 마찬가지로 뚜벅이 이므로 멀리서 궁을 날리셔도 상관없습니다.

 

Veigar(베이가)난이도 2~4 라이엇이 너프를 극심하게 먹여 이제 거의 보이지않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넘어가시면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이놈도 마찬가지로 뚜벅이 이기때문에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Vel'Koz(벨코즈)난이도 4 미드 벨코즈보다는 요새 서폿벨코즈가 뜨고 있는것 같지만 그래도 작성하겠습니다.

우선 이놈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 너무 아픕니다.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때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는게 관건입니다.

물론 1,2방은 괜찮지만, 벨코즈의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가 적용되기 직전이라면 무조건 씹어주셔야 합니다.

이거 겁나 아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한다면? 주변에 미니언이 있다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을 사용하여 궁을 맞지않고

역으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날려 킬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Brand(브랜드)난이도3~4 이놈은 Pyroclasm(파멸의 불덩이)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만 씹어 주면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견제가 강력하므로

무리한 딜교는 하지말되, 뚜벅이이므로 궁을 날리셔도 상관없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난이도 5~6 가끔 나오는 미드블라디 입니다.견제가 강력하고 Transfusion(수혈)짤 매우 아픕니다.

무리하게 나대는 일이 없도록하고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빠졌을때 딜교를 겁시다. 그리고 참고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씹을수 있으니 먼저 궁을 쓰지 마세요.

 

Viktor(빅토르)난이도 3~5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을 씹기가 아주쉬우며 딜을 피즈가 더쌥니다.

그러므로 4렙찍고 바로 딜교하시는게 유리합니다.

 

Swain(스웨인)난이도 6~7 얘는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그이유는 스킬하나하나가 매우아프며 Nevermove(부동진)에 걸리면

아무것도 하지 못한채 디나이 당하게 됩니다. 게다가 피를 깍아도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으로 다시 회복해서 피즈에게

엄청난 고통을 줍니다.

 

Syndra(신드라)난이도 2~4 아주 쉬운편입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쓰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기가 아주 쉬우며

그냥 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챔프역시 견제가 강력한 편이니 무리하게 나대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Ahri(아리)난이도3~5 초반에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매우 아프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는 꼭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도록 하고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쓰기전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외에는 신경쓸게 없고,

평타 견제가 아프니 cs를 먹을때 조심합시다.

 

 

 Azir(아지르)난이도5~8 아지르는 손이 많이 타는 챔프라 파일럿에 따라 완전히 달라집니다.

어설픈 아지르라면 피즈랑 동등하지만 잘하는 아지르는 정말 힘듭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씹을순 있지만 빨라서 씹기가 어렵습니다. 거리를 절대로 안주면서 거리를 유저하며

Arise!(일어나라!)로 때리면 매우아픔... 정글러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가 없을때 궁을

날리는것도 중요합니다.

 

Akali(아칼리)난이도5~7 미드 아칼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가 아프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씹는다해도 쿨이 짧아 언제든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날릴수있다. 게다가 딜도 은근 아프기때문에 무리한 딜교는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대비해 핑와도 하나 사두는거 잊지 마세요.

 

Annie(애니)난이도5~6 미드 애니의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은 씹을수 있지만 매우 빨라 예측하는거 외에는 씹는게 물가능하다.

Incinerate(소각)역시 씹는게 아주 힘들며,Disintegrate(붕괴)는 씹는다고 해도 아칼리와 마찬가지로 쿨이 아주짧다.

하지만 뚜벅이인 이 녀석에게는 피즈의 궁이 아주 치명적이다. 어느정도 피를 뺸뒤에 싸우도록 하자.

 

Anivia(애니비아)난이도4~5 애니비아는 Flash Frost(냉기 폭발)가 아프고 Crystallize(결정화)는 앞으로 못오게 되어있습니다

Crystallize(결정화)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넘어간다 해도 애니비아는 그떄를 노리고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을 쓸것입니다.

Crystallize(결정화)를 썻을때 넘어가려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쓰면 안됩니다.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은 정말 말도 안되게

아픕니다. 만약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를 맞았다면 엄청난 딜교 손해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녀석도 뚜벅이라 Crystallize(결정화)가 빠졌을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날려도 됩니다.

 

Yasuo(야스오)난이도 4~5 우선 야스오는 초반에 라인전에 강한 챔프에 속해 4렙까지는 무조건 사리는게

 

정상입니다. 4렙을 찍으셨다면 야스오가 cs먹으려 다가올때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키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진입하여 딜교를 해주시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빠져나와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럿에 따라 완전히 다르지만 실력이 같다면

 

저는 피즈가 좀더 유리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Ekko(에코)난이도 5 얘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은 맞아 줘도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은 절대 맞아주면 안됩니다.

그리고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기절에 걸려서 '아 이건 기절에 걸리겠다'라고 생각되시면

무조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빼주세요. 기절걸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반피 날아갑니다.

그리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을 아끼다가 에코의 잔상을 확인한후

'아 에코가 Chronobreak(시공간 붕괴)을 쓰겠구나.'하고 생각을 해두십시오.

그럼 진짜 Chronobreak(시공간 붕괴)씹을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신경쓸게 딱히 없네요.

 

Orianna(오리아나)난이도 5~7 일단 이녀석은 견제가 너무 심합니다 왜냐하면 패시브가 평타 강화이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콤보를 맞으면 반피가 까여있어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은 씹을수 있다지만 그래도 견제가

너무 심하여 무리한 딜교는 하지 않는게 더 좋습니다. 오리아나는 갱킹에 취약한 챔프이므로

정글러의 갱을 요청합시다.

 

Ezreal(이즈리얼)난이도 6~8 이즈리얼... 일단 이즈리얼은 ad와 ap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우선 ad일때는 그냥 스왑하거나 닷지하세요. 답이 없습니다.

ap는 조금더 무난합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or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만 씹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은 Arcane Shift(비전 이동)가 있기때문에 쉽게 킬각이 안나오므로

적당한 딜교를 해야 합니다.섣불리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날렸다간 정말 역관광이 될수 있습니다.

 

Zyra(자이라)난이도 6 자이라.. 이녀석도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견제가 정말 심하죠. 하지만

이녀석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만 씹어주시면 쉽게 딸수있지만, 자이라가 그렇게 거리를 함부로 주지

않을겁니다. 이녀석도 갱킹에 취약하므로, 정글러를 부르는게 훨씬더 이득이라고 봅니다.

 

Zed(제드)난이도 5 얘는 파일럿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챔프, 우선 제드를 상대했다면

처음으로 제드의 특성을 보아야 합니다. 천둥군주를 들었는가 안들었는가.

천둥군주를 들었다면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사용하는 순간

'아 이건 맞겠구나'라고 생각되시면 무조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어주세요.

천둥군주라서 정말 아픕니다. 그리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에 씹힙니다.

하지만 제드역시 피즈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씹을수 있습니다. 제가 한 말의

결론은 제드와 피즈는 서로 먼저 궁을 사용한사람이 진다는 말입니다.

적팀 제드가 자신보다 못하면 궁을 사용해도 됩니다. 피즈와 제드는 정말 손싸움입니다.

선템은 존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Xerath(제라스)난이도 4 요놈 견제 정말 심하죠..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다 아픕니다.

다른건 몰라도 Shocking Orb(충격 구체)는 꼭씹어주세요..

이거 맞으면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다 맞습니다.. 정말 아파요 처음에는 과감히 cs를 버리고 4렙까지 버텨주세요.

4렙이 되면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켠상태에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진입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씹으면 가볍게 킬을 올릴수 있습니다.

 

Jayce(제이스)난이도 6 제이스의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에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 그렇기 떄문에 무조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씹어주세요. 제이스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무기를 바꿧다면 그때 해볼만 한겁니다. 거리를 주게 된것이니까요.

 

이놈도 갱킹에 취약해서 그냥 갱부르는게 훨씬더 도움이 될겁니다.

 

 

Ziggs(직스)난이도 3 직스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직스는 뚜벅이인데다가 직스의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가볍게 씹을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딜도 피즈가 더 우월하기 때문에 가볍게 이기실것 같네요.

Bouncing Bomb(반동 폭탄)만 피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킬을 올릴수 있습니다.

 

Zilean(질리언)난이도3~4 질리언은 요즘 잘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적겠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쉽습니다.

직스보단 아니지만 그래도 엄청 쉬워요 왜냐하면 질리언의 Time Warp(시간 왜곡)와 은 피즈에게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Time Warp(시간 왜곡)는 피즈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더 효율이 좋기 떄문에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Time Bomb(시한 폭탄)이게 은근 아프긴한데 맞을 확률이 솔직히 높진 않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질리언은 아주 쉬운 상대입니다.

 

Cho'Gath(초가스)난이도 5 얘도 제드와 마찬가지로 손싸움 인듯 합니다. Rupture(파열)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은 무조건 씹어주세요.

엄청 아픕니다.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은 씹기 어려워도 Rupture(파열)은 씹을수 있기떄문에 씹어주세요. Feast(포식)은 못씹습니다.

 

하지만 이놈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Rupture(파열)를 피해주시면 그리 어려운 상대가 아님을 알게될것입니다.

 

Karma(카르마)난이도 4~5 피즈가 좀더 유리합니다 그이유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에 씹히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에 걸리기 직전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을 쓰면 딜이 안들어옵니다. 기본딜도 피즈가 더 쌔서

 

피즈가 더 유리합니다.

 

Kassadin(카사딘)난이도 5~6 조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왜냐하면 Riftwalk(균열 이동)가 피즈에게 너무 치명적입니다.

힘들게 들어가도 Riftwalk(균열 이동)로 빠지면 마나 소모가 너무 심합니다. 그리고 Null Sphere(무의 구체)은 너무아프고...

 

갱킹에도 강력합니다. 하지만 카사딘이 Riftwalk(균열 이동)을 피즈를 향해 사용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바로 싸우시는게 좋습니다.

 

Karthus(카서스)난이도 3 쉬운편입니다. 카서스의 Lay Waste(황폐화)를 피해주시고 피즈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Requiem(진혼곡)을 씹을수가

있기때문에 카서스에게는 아주 힘든 상대입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난이도 5~7 어려운 편입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꼭 씹어주세요. 못씹으면 Twin Fang(쌍독니)계속 맞습니다.

그리고 싸울떄 카시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을 쓸걸 예상하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을 쓴다면 간혹가다가 씹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확률은 낮지만요. 갱킹에 취약해서 갱을 부르는게 바람직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난이도 4 개인적으로 저는 카타리나에게 진적이 한번도 없네요. 6렙후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을 씹는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을 사용하지말고 아껴두었다가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을 사용할때 사용합시다.

 

그리고 딜교를 걸때에는 카타리나의 Shunpo(순보)가 빠졌을때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빼는 방법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을 키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가서 평타로 계속 떄리면 카타가 Shunpo(순보)을 사용합니다.)

 

Kayle(케일)난이도 6 어려운편이죠... Reckoning(징벌)가 매우아프고 Intervention(중재)가 있어서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얘 역시 갱킹에 취약해서 정글러의 도움을 요청합시다. 일기토로 이길확률이 낮습니다.

 

Talon(탈론)난이도 1~3 초반에 Rake(갈퀴손)를 맞아보세요. 피가 다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3렙때 피즈가 대충싸워도

피즈가 이깁니다. 우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Ignite(점화)을 걸어놓고 탈론이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을 쓰면 보이니까 계속 들어가서 때립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난이도 1~2 일단 Pick a Card(카드 뽑기)만 씹으면 트페는 할게 아무것도 없고 딜도 엄청 약해요..

딱히 할말이 없네요 너무 쉬운상대여서 만약 같은 실력인데 피즈로 트페한테 졌다?

그냥 피즈 접으시고 딴챔프 찾으시는게 더 좋을거같네요.

 

Pantheon(판테온)난이도 7~9 너무 힘들어요 진짜 Spear Shot(투창)가 너무아프고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가 너무 사기에요

 

하지만 판테온의 약점인 도주기가 없음을 이용하여 갱킹을 불러서 1킬을 먼저 따시면

 

다음부터는 수월하게 이기실수 있어요.

 

Fizz(피즈)난이도 1~10 피즈미러전. 손싸움.먼저 궁을 안쓰는게 관건입니다. 적팀 피즈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진걸

보고 들어갑시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아껴주세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난이도 6~7 견제가 너무쌥니다. 얘는 다른챔프와 달리 6렙까지 사려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피즈가 3~4렙을 찍고 싸워도 피즈가 지기 떄문입니다.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가 너무 아프고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는 무조건 씹어주세요. 6렙을 찍는순간 피즈가 이기므로 궁을 맞추시고 들어가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각챔프별 상대법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피즈는 초반 라인전이 강하지 않기때문에

3렙까지 무조건 사려줍시다. 그리고 4렙때 상대가 거리를 주면

W를 키고 Q를 들어가서 콤보를 하시면 됩니다.

 (W-Q-평-E-평-점화-평)

초반 운영법

 

피즈 라인전 약캐라 초반에 자기 라인에 집중해야함

 

 

중반 운영법

적당히 파밍해서 무난하게 큰 피즈가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가서 라인을 풀어주거나

킬을먹어서 큽시다. 핑와는 필수인거 아시죠?

 

후반 운영법

 한타때 원딜이나 미드한테 궁맞추고 존야사용하시고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와딩은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궁써주고 w-q들어가서 딜충분히 넣은후 킬드시고 존야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작성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저의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제글을 봐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하고

피즈로 많은 사람이 승리하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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