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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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2
18
0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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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공략이 제대로 된게 없어서 씀

- nameiskid(2015-12-06, 조회수: 1832)

시즌2 말, 시즌3 람머 유저였음.

시즌 4, 5 에는 가끔씩 쓰고

지금은 다시 잡고 주챔으로 쓰는중.

시즌2 1929 시즌3 다1 시즌4, 5 쉬는기간 시즌6 프리시즌 진행중.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쿨감소 -0.83%
    x9
  • 방어 +4.26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12.52
  • 체력
    +120.6
  • 쿨감소
    -9.97%
총 가격 : 17,628 IP
표식(빨강)
공속은 다른 의견이 없을 거라고 봄.

인장(노랑)
기본적으로 정글러라면 고정방어 9개가 진리임.
허나 파랑에 쿨감, 왕룬에 방어를 보충하기에 성장체력으로 중후반 AP의 딜을 무마시켜주는 성장체력을 섞어서 씀.

문양(파랑)
쿨감 9개, 성장마저 9개 중 택1
필자는 쿨감 9개를 추천
챔프마다 각각 특성이 있는데
서폿피들을 플레이 했을때도 쿨감40%를 이용해 하드한cc를 활용했었음.
람머스도 하드cc인 도발, 그리고 꺠알같은 슬로우 넉백을 지닌 구르기가 있기 때문에
20%정도의 쿨감은 0%의 쿨감인 람머스와 차이가 매우매우 큼(이게 중요)

정수(왕룬)
쿨감 10%를 맞추고싶기에 쿨감1개 방어2개를 사용함.
방어3개를 사용해도 무방.
7.5%가 거슬리지 않는다면.
2.5%는 아주 큰 차이가 없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 18포인트를 고정적으로 사용하되

마지막 특성인 영겁의힘, 굳건한 결속은 택1

참고로 필자는 하위 티어에서는 영겁의 힘을 사용함.

왜냐하면 내가 살고 더 버티고 어그로 끌어주는 것이 승리와 직결되기 떄문.


흉포에 12를 주어도 되고 흉포6 책략 6을 주어도 되나

책략 12는 절대로 쓸데 없는 특성이니 책략은 6 이상을 투자하지 말것.
스펠이 없는 저레벨 구간을 제외한

모든 특성은 강타와 점멸을 고정으로 들어주도록 함.

이외의 특성은 예능이거니와 

난 다른 특성을 들었을때가 더 잘풀리던데?

점멸을 들면 훨씬 더 잘 될 것임을 확신함.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콤보라면 기본적으로 갱킹 시 구르고서 부딪히고 레드가 있는 상태라면 평타를 친 뒤 도발(적의 생존기가 강하다면)

평타를 생략하고 도발, 아군의 cc가 강하다면 평타를 어느정도 떄려도됨.

이런것들은 말로서만 설명하기에는 너무너무 방대하기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아군의 cc와 적팀의 cc기 혹은 생존기를 미리 파악하여 갱킹 시에 어떤식으로 스킬을 활용할 것인지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함.

스킬 활용 팁

 1레벨에 e스킬을 찍는 일은 왠만하면 자제하도록 하자


물론 q스킬을 찍었을 떄와 e스킬을 찍었을 때와 킬이 나오게되는 상황이 다를 때가 있는데


그래도 인베를 가게된다면 q 스킬을 사용할 것을 당부함.


e를 찍게되면 정글링이 매우 늦어지기 때문.


3레벨 갱은 아군의 라이너가 cc가 강력하거나 딜이 강력하지 않은 이상 


스펠도 못빼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상황을 봐서 3레벨에 w에 투자하여 정글링에 집중하는 것도 방법





p.s) e선마를 하던 람머스유저였고 e선마가 당연하던 람머스지만

w와 e를 번갈아 주거나 w를 먼저 마스터 해보고 있는데

상.당.히 좋음

경험이 더 필요한 듯(차후 수정)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인벤 공략툴 아이템 탭이 부족하거니와

없는 아이템이 많이 있는 듯하다 분류도 많이 미흡하고

아이템 빌드중 추격자와, 추적자가 있는데

둘중 하나를 택1 하여주고

똥신발 이후에 추격자는 바미의 불씨와 결합한 1코어 아이템임

이미지가 없어서 기본으로 넣어두었음.

신발같은 경우도 예전 시즌에 플레이 했을 때는

마체테 이후 모빌(민병대)까지 타이트하게 뽑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 시즌에서 모빌(민병대)가 사라진 이유도 있고

정글링을 안하면 격차가 심하게 벌어지고 갱킹 리스크 또한 큰데다가

기본장신구와드, q스킬 쿨타임의 너프 기타 등등의 이유로

바미의 불씨까지 뽑은 이후에 똥신을 뽑는것이 내 스타일으로는 가장 잘 맞는 것 같음.

이후에 거인의 허리띠(자벨), 천갑옷, 망토가 있는데

적의 정글이나 미드ap가 조금 강력한 타이밍이 빠르다면 망토를 구입하여주고 

그게 아닌경우에는 생략하고 철갑옷까지 구매해주는 것이 이상적.

이후에 자벨을 올려서 2코어인 그 이속 빨라지는 갑옷을 구매해도되고

철갑옷을 바로 가갑으로 올리는 것도 좋은데

나는 중간에 점화석을 하나 사면서(ap가 있을거란 가정하에 솔라리를 가기 때문)
쿨감, 체력을 좀 더 보태주면서 갱킹에 힘을 싣음.
람머스는 다른 정글러보다 게임에 대한 이해도, 읽는 능력, 그 비중이 큰 챔프인데

이유는 역갱에 취약할 뿐더러 딜이 아닌 하드한cc기로 갱킹을 하기 때문

그 떄문에 모빌(민병대)로 여기저기 찔러주는 플레이가 시즌2,3 이후로 가능했음

4,5에는 잘 안썻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람머스에 대한 이해도 게임을 읽는 능력이 상대 정글보다 뛰어나다면

어떠한 정글러든 쉽고 그게 아니라면 어떤 정글러든 어려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하고 너무 부족한 글이지만 계속 수정해 나갈 예정.


룬, 특성은 프리시즌인 만큼 아주아주 중요함.


그리고 스킬활용, 아이템에 대해서 기술하였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람.



그럼 다음에 수정하러 오겟음


모두 즐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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