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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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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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에서 올라운더로! 하지만 공략은 원딜 [핵폭딜]그레이브즈!

- 김치만듀(2015-12-06, 조회수: 2620)

안녕하세요

시즌 6를 맞아 개편된 그레이브즈 입니다~

본 포지션은 원거리 딜러 로 나왓으나 사거리와 스킬의 개편으로 인해

원거리 딜러의 입지가 좁아지고 다른 포지션을 가기 수월해진 [핵누커] 그레이브즈를 소개하려합니다

미숙하지만 잘부탁드립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력
    +6.75
총 가격 : 7,577 IP
'룬' 이란것은 엄연히 개인의 '취향'입니다.

앞서 말한듯이 그레이브즈(이하 그브라 칭하겠습니다)는 원거리 딜러의 입지가 약간 줄었습니다.

평타의 관통불가, 짧은 사거리 로 인한것입니다.

그래서 전 타 원딜룬과는 다르게 구성해보았습니다.

  • Mark


속칭 빨간룬이라 하죠

시즌5시절에도 그브의 빨간룬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었습니다.

공격력 과 방어구관통력 이 두가지로 말입니다.

저는 [핵폭딜]그브 의 공략을 적으므로 방관을 선택했습니다.

  • Seal


노란룬입니다

몸이 약한(사실 빨리뽑기 패시브덕에 약하다고만 볼수는없지만) 그브를 위한 방어룬입니다

  • Glyph


파란룬입니다

일단은 원딜로 가는것이므로 부족한 방템과 마저템을 위한 마저룬입니다

  • Quintessence



왕룬입니다

초반 맞딜에서 지면 안됩니다

공룬입니다

--------------------------------------------------------------------

말했듯이 룬은 '취향'입니다

'왜 원딜이 공속룬을 안드냐' 이런생각으로 배드 누르실분은 정중히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취향' 입니다만 엄연히 각 포지, 각 챔프마다 이로운 특성이나 시너지가 좋은 특성이 있습니다

제가 찍은특성은 다른분의 특성과는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 이 특성을 사용해서 결코 '약하다' 라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어서

이특성을 올리고 추천드려봅니다
원딜이라면 거의 99% 이 특성을 사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상대에 cc가 너무많다(Ex.레오나 세주아니 아무무 등 cc킹 캐릭들이 둘 이상인 경우)

[ 정화 ] 라는 스펠도 나쁘지 않으니 고려해주세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에 맞게 써야하니 길게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Q-화약역류


 리메이크된 스킬이죠 더 이상 벽을 관통하지 못하는대신 나갓다 180도 뒤로 돌아오며 데미지를 주게 되었습니다


 쏘는 데미지보다 돌아오는 데미지가 세니 돌아오는걸 맞추는게 좋습니다


 W-연막탄

 

 과거 연막탄과 크게 다른점은 없으나 '슬로우' 라는 준CC가 생겻습니다


 연막탄을 활용해서 화약역류 와 무고한 희생자를 맞추기 좀더 쉬워졌습니다


 E-빨리뽑기


 개편된 핵심스킬 이라해도 과언이 없는 스킬입니다


 그브는 평타가 장전식으로 변했기때문에 총탄관리가 중요한데 빨리뽑기는 총알을 하나 더 주는 귀한 스킬이며


 뚜벅이 그브를 1회 생존시킬 좋은스킬입니다 


 더군다나 평타 공격시 재사용 대기시간도 감소가 되며 패시브가 터집니다


 패시브는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주는 맞딜에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R-무고한 희생자


 궁극기 크게 변한점은 없으나 궁을 쏠때 그브가 뒤로 밀리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포지셔닝이 수월해지기도 까다로워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맞딜시에 굉장히 좋은스킬로 변한건 틀림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즌 6을 맞아 템에도 많은 개편이 있었는데 원거리딜러의 템의 변화가 많습니다

무한의대검 

인피라고도 하죠

과거 거의 모든원딜의 워너비템이었지만 이젠 그브에겐 없어선안될 필수템이 되버렸습니다

고속연사포

공속과 치확에 이속까지 달린 스태틱의 다른버전 정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첫발 사거리 증가와 렙비례 추마뎀이 붙어

사거리가 짧은 그브에겐 굉장히 좋은템입니다

도미닉경의 인사 

이템이 없다면 [핵폭딜]그브의 폭딜이 좀더 약했을텐데...라는생각을 하게 하는 좋은템입니다

공격력에 방관에 붙은 라위랑 같지만 추가효과(탱 녹이는템)가 붙어서 굉장히 매력있는템입니다

★죽음의 무도

고속연사포와 죽무 시너지를 이용해 강한 첫발로 피흡을 할수있게하는 템입니다

거기에 출혈까지 입히는데 출형뎀이 장난이 아닙니다..

쿨감은 정수약탈자와 함께 40% 완성입니다

정수 약탈자

스킬딜 위주의 그브에게 마나와 쿨감은 꿀인데 두개 다 붙어 있습니다

거기에 인피/죽무와 함께쓸경우

깨알 쿨감 40%와 패시브인 치명타시 마나회복을 더 많이 터트릴수 있답니다

신발은 상황따라 가지만 전 개인적으로 2코어쯤에 삽니다

상대 ad가 많거나 잘컷을경우 닌자신발

     ap가 많거나 잘컷을경우 헤르메스를 올리며 [그레이브즈: 서폿님 솔라리 사주세욥><] 이런 애교를 부리시면

     뺨한대 때리고 서폿님이 사주실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괴랄한 사거리로 맞딜거리를 안내줍니다

밴합시다
이즈리얼
포킹만 피하면 되는데 서폿도 견제캐면 짜증이 이만저만

울팀서폿님을 강한 이니셔로 부탁해서 핵압살시키죠
트리스타나
e스킬의 버프와 긴 사정거리 초반 빠른공속때문에 싫어요

점프빠질때 폭딜을 노립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빠직빠직만 피하자
고인아님?리메이크후 안보임
코그모
핵뚜벅이
카운터 챔프는 손가락빨입니다

원딜에게 극악의 카운터란 '자신의 손가락'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당기고 압살


 밀다가 압살


 어찌되엇든 압살

 

초반 운영법

  멍청하게 두들겨맞지만 않으면 2/3렙 딜교 무난히 이깁니다


 대신 미니언 모아두고 싸우지마세요 그브총알 중국산이라 미니언 못뚫음 

중반 운영법

  왠만한 1:1 다이기니 봐주지맙시다

 

후반 운영법

 무난히 잘크면 qwr로 반피까고 시작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 핵 폭 딜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반 장난스럽게 보일지라도 리메이크 공지 나올때부터 많이 생각하며 쓴공략이니


 못썻으면 닥 베드보단 지적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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