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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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12
18
0
1/1
다이아서폿유저의 [서폿알리 장인은 당신이 될수도있다]

- 찌질이제거반(2015-12-09, 조회수: 3107)

파워 서포터 알리스타

 

 

탱, 이니시, 원딜보호

 

모두가 가능한 알리스타입니다

 

룬 특성은 제 개인 취향일뿐이며 참고하시는 정도로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5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83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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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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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W-Q, 플-Q-W, W-플-Q

스킬 활용 팁

1. W-Q : 흔히들 말씀 하시는 쿵쾅입니다

 

중거리에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며 상대에게 에어본을 시키는

 

알리스타의 기본중의 기본 연계기입니다.

 

알리스타를 하시고자 한다면 이 쿵쾅은 무조건 연습을하셔서 몸에 익히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렇지않다면 우리팀이 갱을왔는데

 

원딜은 저멀리 날려버리고 바닥을 치는 자신을 발견하게됩니다..

 

 

 

2. 플-Q-W : 아군 정글러가 인접지역에서 갱을 대기하고있거나

 

타워를 끼고서 힘들게 파밍을 하고있는 상황이라면 플 Q W 로

 

순식간에 상대 원딜의 포지션을 정글러앞에 대령하거나

 

우리 타워로 강제 다이브를 시킬수있는 연계기입니다

 

이 연계를 쓰실때 주의 하실점은 플 Q를 쓰는순간 상대 바텀듀오가

 

두명이 다 뜨는가 아닌가로 구분이 될수도있는데요

 

예를들어 상대가 베인 룰루인 경우 플 Q를 썼을때 베인만 띄워지고

 

룰루가 뜨지않았을경우 박치기로 상대원딜을 우리 진영으로 밀어넣기전에 상대 서폿의

 

CC기에 박치기가 저지되어 플래쉬만 버리는 경우가있으니 주의하셔서

 

최대한 상대 바텀듀오 2명을 에어본을 시키는것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3.W-플-Q : 이 연계기는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를 걸기에 짧은 CC거리를 가지고

 

있거나 원거리에서 순간적으로 적진영 안쪽으로 들어가서 다수를 에어본시키는 강력한

 

연계기입니다 5:5 대치 상황중 이 연계기로 인해서 최후방에있는 딜러진까지 순식간에

 

진입하여 에어본을 시킬수도있는 강력한 연계입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말파이트의 궁과 거의 맞먹는 수준의 이니시 연계기이니

 

AI를 상대로 몇번 해보시고나면 W후 플 Q의 사거리가 이렇게 길어질수도있다는걸

 

느끼실수있습니다.

 

W 플 Q 이후 바로 알리스타 궁을 켜준다면 에어본이후 어그로까지 자신이 가져오며

 

생존까지 가능한 엄청난 연계기이니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에 관해선 항상 유동적으로 바꿔가며 템빌드를 올리기때문에

 

특별히 추천할것은 없지만 로밍위주로 가신다면 망자의 갑옷을,

 

한타가 빨리 이루어지면 란두인을 추천합니다

 

망자의 갑옷을 사서 로밍을 할경우 쿵쾅평! 만해도 상대는 공중에 떴다가

 

내려오자마자 빌빌기는 모습을 보게될것이고

 

란두인이 있을경우 한타에서 쿵 쾅 란두인만 터트린다면 말파궁와 쓰래쉬궁을

 

합쳐놓은 광경을 목격하시게 될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매우 까다롭습니다

알리스타가 싫어하는 깔짝깔짝 플레이의 정점을 찍은 서폿입니다

플 Q 를 상대 원딜에게 써도 룰루가 뜨지않으면 변이로인해서 박치기는 쓸수도없고

플래쉬만 날려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자이라
룰루와 같이 속박으로 인한 스킬 연계가 힘든부분과

꽃들의 미친딜로인해 -- 넣었습니다

다만 원딜러가 순간 폭딜을 잘한다면 자이라에게 쿵쾅을 하사 하시면

자이라는 죽은 목숨일지도..
질리언
매우 엿같습니다

쿵쾅을해서

딜교를하고 킬각이 나와도 그놈의 저주스런 궁......

죽이고싶습니다

폭탄견제와 스턴도 까다롭구요

6렙전에 점화와 함께 조지는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냥 아군 원딜앞에서 왔다갔다만해도 블리츠는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게됩니다

아군 원딜대신 그랩을 끌려가서 상대 원딜에게 쿵쾅을 하사하시길..
레오나
타워파밍으로 유도해서 타워 근처에서 일부러 천공의 검을 맞아줍니다

쿵!합니다

박치기! 합니다

레오나는 우리타워와 부비부비하고있습니다
쓰레쉬
먼저 스킬을 버리지만 않으면 쉽습니다 쓰래쉬가 스킬을 쓰고 들어오길 기다리고

무리하게 들어오면 원딜대신 사형선고를 맞은후 궁을 키고 상대원딜 쿵쾅만해주면 딜교는

무조건 승리입니다

 

 

초반 운영법

 선 2 렙! 필수입니다!!!

 

타곤산으로 빠른 첫 웨이브 정리와 2렙직전의 타이밍에서 약간의 앞무빙이면

 

상대 바텀듀오는 이미 도망을 가고있습니다

 

아군 원딜이 초반 라인정리가 느린 챔피언이라면 첫웨이브에

상대 원거리 웨이브로 들어가서 Q한번을 쓰고 바로빠져나오시면

어지간한 원딜이어도 선2렙이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을 무난히 이기고 있거나 라인이 당겨져 있을때 알리스타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게 됩니다

정글러를 호출한뒤 플 쿵 박치기로 강제다이브를 치거나

상대 미드의 타워뒤에서 궁을 쓰며 미드라이너를 밖으로 꺼내서 정글러와 함께

3인 갱으로 손쉽게 킬을 따내는 모습이 나옵니다

알리스타의 궁은 타워 다이브를 위해 만든스킬이나 마찬가지인 수준이니

 

6렙이후라면

 

타워는 그냥 돌기둥일뿐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한타때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아군 원딜을 지키는것에 주력합니다

 

알리스타의 분쇄와 박치기라면..상대가 어떤 슈퍼 브루저라도

 

짜증섞인 욕을 해댈정도로 알리스타는 원딜 생존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쿵쾅을 동시에 쓰는것이 아니라

 

박치기로 밀어내고 또 들어오면 분쇄로 에어본을 시키며 상대 브루저에게

 

멘붕을 선사해 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

 

자신이 이니시에이터인가 원딜을 지킬것인가 이 판단을 신속히 마쳐야합니다.

 

 

 

마치며

 내가 길을 알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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