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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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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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Q W E 순
가끔 공속 올리겠다고 W 선마하시는분 계시는데
아주 좋지 못한 빌드입니다.
Q를 선마하여 쿨다운을 줄이고 병사로
Zone Control 영역 컨트롤을 자주 하는게 기본적입니다.
W를 차선마하여 병사충전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패시브에서 옮겨간공속을 확보합니다.
E는 에어본이 있을적에는 쿨마다 썼었기 때문에 차선마를 했었지만
도주용으로 아껴놓는것이 좋기 때문에 케이틀린 투망처럼 하나만 찍습니다
W-Q-평
아지르로 제일 많이 하는 콤보입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하시면 WQ가 매끄럽습니다.
W-평-Q-평
사실 제일 각이 안나오는 콤보입니다.
500정도밖에 안되는 W사거리에 적이 들어왔다는것은 아지르를 잘못 플레이하고 있는것입니다.
상대가 피즈나 라이즈라고 가정해보시면 자의든 타의든 귀환할 각오하고 콤보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적의 콤보가 삑사리나면 은근 나오는 콤보인데요.
예를들어 제드의 W가빠진 상태 (그림자까지 안남아 있으면)에서 표창을 안맞는다는 가정하에 해볼만합니다.
리븐이 평타모션을 Q로 캔슬시키듯이 아지르도 W평을 Q로 빨리 캔슬시켜봅시다.
라인전 단계에서 조심해야할 부분이 병사 평타가 미니언 어그로를 끌기에
가끔씩 평타는 적당히 칠때가 좋을때가 있습니다.
W-E-Q
아지르 겉멋의 핵심이자 실력의 척도입니다.
좀더 쉽게 할수있는팁은 많이 없는것 같고요.
다만 W-E를 너무 후다닥 눌러주시지말고 E-Q를 후다닥 눌러주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7렙에 쿨감이 조금 확보되면 병사대기시간보다 Q의 쿨이 2배로 짧기 때문에 병사하나를 두번 움직일수 있습니다.
그말인즉슨 W-Q-평을 하고 E최대 사거리에서 무빙을 치다가 Q가 돌아올때 E-Q를 하여 엄청난 거리를 좁혀서
적을 당황하게 만들고 매드무비에서 나오는 궁연계를 가능케합니다.
또 이론적인 사거리가 상당하여 자크 새총발사만큼은 아니지만
리산드라 얼음갈퀴 길 급의 벽넘기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공략에서 실용적인 벽넘기 장소 첨부하겠습니다.
Q는 데미지 + 슬로우 + 병사 자리 배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데미지는 계수와 깡뎀이 낮고 쿨다운도 사실 그렇게 짧은편은 아닙니다.
슬로우는 중첩이 가능하여 병사를 2마리 소환하고 두마리로 Q를 맞추시면 50%둔화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Q가 대상을 관통할만큼 깊숙히 찌르지 않는한
적이 다수의 병사에게 Q를 맞을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관통하는 각이 나오면 사실 아지르 포지셔닝을 잘못한겁니다.
Q를 가능하면 최대사거리에서 맞혀주세요.
사실 완전 최대사거리로 맞추면 평타를 칠수가 없을테지만
거리감각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병사배치에 대해선 할말이 많지만 푸념도 섞여있고 그래서 (알고리즘 누가 짠걸까...) 긴말 않겠습니다.
중반부터 아지르의 병사의 소환범위, 즉 병사의 영역은 존재감이 딩거 포탑급입니다.
사거리는 더 짧지만 함부로 접근하면 엄청 아프게 찔리고 아지르의 모든 스킬의 연계가 나오니
적들은 소환된 병사가 성가시지 않을수 없습니다.
그런 Zone Control을 가능하게 하는건 아지르의 Q에 달려있습니다.
예전에 패시브에 쿨감비례 공속이 붙어있을때만큼은 아니지만 아지르에게 쿨감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쿨감을 확보하여 Q를 자주 쓸수 있게되면 나의 영역, 적에게 위협적인 영역 + 약간의 포킹능력이 매우 향상되어
아지르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긴말 하게 됬네요.
W는 알파와 오메가인 병사 소환 + 공속 + 죽창
다들 아시다시피 W의 소환범위는 좁습니다.
소환하는데에도 마나가 들기에 라인전 단계에서는 1개정도로 계속 놀고만 있으면 좋습니다.
갱이오면 WE(Q)로 도망이라도 가게 하나쯤은 항상 남겨두세요
한타를 미친듯이 하다보면 3마리씩 나올기는 합니다.
공속은 딱히 설명드릴 필요없는것 같고
AP 메이지에게는 흔치않은 마법대미지 DPS,
이 아지르가 갖고 있습니다. 굳이 찾아보자면 카시오페아와 쿨감 빅토르가 있겠네요.
공속은 DPS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죽창은 딜링의 핵심.
계수가 0.6입니다. 초창기때는 0.7이었는데 후....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차라리 아지르의 유틸성보단 W의 계수를 낮추는 너프가 저는 더 맘에 들었을것 같아요.
아지르의 중후반 캐리력은 평타를 얼마나 쳣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그냥 많이 치세요.
대신 원딜하듯이 무빙치기가 편하지 않고 경직 모션이 있습니다.
E는 이동기 + 쉴드
아끼세요.
황제의 체통을 지키며 잘 도주하시며 벽많이 넘으시면 됩니다.
쉴드는 계륵 까진 아니지만 효과를 노리고 플레이하는건 라인전 단계에서만 해주시면 됩니다.
점화 2틱정도와 미니언 평타 몇대는 견뎌줍니다.
R은 광역넉백 + 벽생성
작성중
요청받습니다.
벽넘기 이미지 추가
그냥 저의 정직한 전적입니다. 상황봐서 후픽으로 고른적도 많이 없고 깡다구로 선픽할때도 있지만
아지르는 여전히 좋은 챔프임을 알기에 애착과 정성으로 플레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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