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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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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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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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뽀삐 정글 공략

- 인페(2015-12-17, 조회수: 3429)

오피판독기인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대충 포인트만 일단 올려봅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너무 쌥니다.

 

솔직히 뽀삐하던 기존 유저들은 벽꿍 각을 잘 재니깐 탑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깡뎀 쿨타임이 너무 사기 수준.

 

그리고 전 원래 신챔 나오면 다 정글 가니깐 얘도 정글러로 기용 했는데 생각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일단 이동속도 룬에도 눈독을 들이고는 있으나 ,

 

보편적인 공격속도를 사용한 정글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극쿨감을 위해서 성장쿨감룬을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밀함

 

상향되서 저는 지능 버리고 찍습니다.

 

고참병의 흉터 

 

체력 1000 정도가 예전 4% 랑 같은 수준 입니다.

 

체력 천 넘기 전까진 좋으나 , 패시브 쉴드와 탱 시너지를 위해서 포기 하고

 

룬 갑옷 룬갑옷에 투자합니다.

 

통찰력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

 

아이오니아:왜곡 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 점멸 쿨 191 초

 

벽꿍 각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찍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이드나 뒤쪽을 통해서 달려와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제 자리에서 기 안모으고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얼어붙은 건틀릿)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있을 경우 ,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 ( 이속을 증가시키면서 얼건 발동 ) →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 패시브를 이용한 원거리 평타로 아이템 효과 발동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스킬 활용 팁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

 

원거리 평타로 바뀌었는데 줏으면 쉴드 줌.

 

쉴드가 은근히 개꿀이라 정글 도는데 피관리 엄청 잘됨.

 

원거리로 전환되는걸 이용하여 얼건 , 망갑을 주시하는 중임.

 

w로 이속증가 발동하면서 얼건 달고 원거리 평타 치면

 

근접기준으로 얼건이 터짐 + 망갑도 터짐.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광역기로 바뀌었는데 2 번 터짐

 

근데 깡뎀이 겁나 쌤 , 이거 초반에 갱 가서 맞으면 그냥 죽는 수준

 

정글몹 잡는 것도 진짜 괜찮은 수준이고.

 

슬로우도 있음 ㅋㅋ 개꿀 ,

 

근데 진짜 문제는 범위가 안습 수준인데 걍 벽꿍 하고 쓰거나 슬로우 용으로 쓰시면 될듯.

 

근데 벽꿍 맞추고 쓰면 초반에 다 이김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

 

기본 패시브로 추가방마저 12퍼 올려줌 , 어지간하게 패시브 2 개 쳐만들어줘라 짜증나네

 

문제는 활성화 인데 이게 응수 하위스킬이라고 생각될 정도

 

돌진기를 캔슬시키는데 이것들을 다 캔슬 시킬 수 있음 , 딜도 안들어옴

 

딜도 ?

 

Body Slam(몸통 박치기)Hop / Crunch(폴짝 / 우지끈)Pounce(급습 / 매복 덫)Lunar Rush(월광 쇄도)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Distortion(왜곡)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Shadow Dash(그림자 돌진)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Shifting Sands(신기루)Headbutt(박치기)Sweeping Blade(질풍검)Nimbus Strike(근두운 급습)Bladesurge(칼날 쇄도)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ap Strike(도약 공격)Leap(도약)Valkyrie(발키리)Spinning Slash(회전 베기)Lunge(찌르기)Urchin Strike(성게 찌르기)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대충 이정도는 다 막는걸로 앎

 

Quickdraw(빨리 뽑기)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애들은 잘 모르겠고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Lightning Rush(번개 질주)

 

애들처럼 직접 뛰는 애들은 안막아짐

 

알기 쉽게 리신으로 생각하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발차기가 날아오는데 w를 써주면 발차기 캔슬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내가 w 키고 있는데 범위 안에서 와드 방호를 하는데 바로 캔슬

 

잘만 쓰면 진짜 짜증나는 스킬들 다 막을 수 있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벽꿍 지속시간이 원래 몇초였는진 모르겠는데

 

1.6 초니깐 스턴 연계 되는 챔프 쪽으로 갱가면 벽꿍 나오면 필킬 수준.

 

암튼 큐 때문에 뽀삐 픽하고 정글 들어가니깐 사이드 쪽에서 갱 가니깐 벽꿍 각이 은근히 잘 나옴

 

역시 답은 [ 정글 ] 이다.

 

1렙 쿨도 10초인가 ? 그 정도 밖에 안되서 몹 잡을때 계속 써도 되는 수준인거 같음.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

 

무적에서 망치로 적 기지 쪽으로 날리는걸로 변경됬는데

 

얘가 은근히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잘 맞추도록 노력해야함.

 

모두가 간절히 원하면 우주가 살려야 한다 → 기 모아서 적챔프 날리기

 

적을 잡을 수 있다 , 그런 기운이 나온다 → 제 자리에서 바로 눌러서 적 무적에어본 상태로 1.5 초 정도 묶어놓기

 

솔직히 중반까지 방템 없는 원딜 정글러 다 잡는거 같음 , 근데 탱 두르면 후반으로 갈수록 딜이 안박히니 주의.

 

* 판단력이 중요함 , 킬각인데 무서워서 방생 하는 경우도 있으니 생각하고 사용하길 권장함 , 날리고 후회합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

 

대충 이정도는 코어로 보는 중 , 얼건은 그냥 내 취향에다가 패시브 및 추노랑 연계가 되기 떄문에 사용함.

 

빠른 이동을 위해서 망갑, 벽꿍을 위해서 왜곡으로 업글

 

나머지 2 코어는 상황 보면서 올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초반빼고 못잡아여
킨드레드
뚜벅뚜벅 으앙 쥬금

 

 

 추후 추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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