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63.2%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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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Viktor, The Machine Herald Revea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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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시즌6까지 빅토르는 영원한 동반자.

- 라아옹(2016-02-25, 조회수: 127581)

 

 

12년 실버5 - 12년 5월달에 빅토르와 눈이 마주치고 그 순간 나는 첫눈에 반해 버렸다.

 

13년 실버1 - 빅토르로 골드1찍고 졸업.

 

14년 골드1 - 빅토르

 

15년 플레4 - 빅토르

 

16년 플레5 - 빅토르

 

 

(개인적으로 플레 테두리가 신비로운 색이라서 머물고 일반을 주로 돌린다.)

 

왜냐면 일반에서는 빅토르를 맨날 할 수 있으니까..

(일반은 이상한 챔프들 하는 사람이 많아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함)

 

필자는 빅토르 만큼은 왠만한 사람들 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또 다른 사람들이 빅토르의 가치를 께닫기 전 부터 함께 해왔기 때문에 이 공략을 적어본다.

 

어쨋든 이제까지 빅토르만 해오면서의 경험과 지식 뉴런속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어볼태니 유효할지는 모르겠지만 참고하기 바란다.

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405 (+25.0) 8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84 (+0.65) 18.89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3 (+5.2) 111.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쿨감소 -2.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 쿨감소
    -2.5%
총 가격 : 5,431 IP

표식

AP 챔프에게 말이 필요한가??

 

 

인장

AD 상대로는 고정방어을 드는 것이 답.

AP 상대로는 보통 성장체력.

 

문양

빅토르는 초반 AP계수가 높은 챔프는 아니다.

 

거기에 빅토르가 6레벨 전까지는 딱히 싸울 일이 없으므로 고정주문을 굳이 쓸 이유가 없다.

 

>>>> 마나관리 못하는 사람들 초반에 싸우지마라.

          견제와 CS 모두 챙길 수 있다면 상관없지만.

 

첫귀환의 목표는 무조건 1000원 이상이여야 하기에 성장주문으로 6렙 이후의 주문력을 노리고 그 전까진

CS나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

 

 

고정마저도 괜찮지만 상대 AP가 폭딜이 쌔다 하면 성장마저에 정수까지 고정마저로 떡장시켜라.

빅토르는 몸이 약하다.


쿨타임 감소를 원한다면 쿨감룬을 쓰면 된다.

 

정수

말이 필요없는 고정주문.

 

고정마저는 알아서 상대 AP챔이 쌔다 싶을때 드는 최후의 수단.

 

대신 고정 마저들 들면 당연히 딜은 약해진다.


문양과 연계하여 쿨감룬을 사용하면 더 좋다.

전형적인 마스터리인데 흉포에서 딱히 메리트가 없고

 

를 가서 싸울때 조금이나마 체력을 더 얻는게 낫다.

(빅토르 궁이 진짜 야금야금 체력을 조금씩 가져다 준다.)

 

현상금 사냥꾼이랑 압제자는 둘 다 장단점이 있는데

 

중후반을 생각한다면   그냥 안정적으로 하고 싶다면  개인적으로는 이걸 간다.

 

퍼센트로 피해량이 높아지는 거라서 나중에 빅토르 Q딜이 어마어마 해지면 그 만큼 효율도 좋아지니까.

단점은 적을 못죽이면...

 

 

천둥군주 트리도 좋다.

순간딜이 강하기 때문에 거의 스킬하나를 더 들은 효과.

 

중장기전을 선호하면 죽불트리

순간적인 딜링은 천둥트리.

 

사람들은 대부분 천둥트리를 선호한다.라인전이 수월해 져서.

리메이크 전에는  을 많이 들었는데 리메이크를 하고 부터는 거의 안든다.

 

점화의 장점은 치유량 감소에 강력한 고정대미지다.

 

근데 문제가 뭐냐,,, 좀 독단적인 성향이 강한 스펠이다.

 

(사실 리메이크전 빅토르였을땐 라인전에서 점멸 q e 점화가 쉬웠는데 지금은 그게 조금 느리기도 하다.)

 

 

 

점화를 드는 이유는 적을 확실하게 죽이기 위함인데 빅토르에게 초반에는 몰라도 중반 이후부터는 빅토르가 스킬만 날려도 왠만해서는 다 죽기 때문에 정말 점화를 쓸 이유가 사라진다.

 

 

사실 점화를 걸 여유도 없고 점화걸다가 집중력이 흐트러 진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회복을 드는데 회복은 순간적으로 이속도 높여주고

회복도 해주고 거기에 나뿐만이 아니라 주변 팀원이 위험할때도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한마리로 범용성이 아주 좋은 스펠이다.

 

 

생존에서도 한타에서도 팀원에게도 이득이 되는 스펠이다.

정말 괜찮은 스펠이지.

 

그리고...

 

 

 

 

 

 

죽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체력이 1이라도 남아 있는 한 끝까지 싸울 수 있다.

 

 

 

 

 

 

탈진은 상대가 강할때 들어주면 좋습니다.추천!!

  이건 개취인데 솔찍히 보호막 들바에는 회복이 낫고 순간이동은 빅토르가 로밍 캐릭은 아니기 때문에 비추천 ...

 

영광스러운 진화 (Glorious Evolution)
빅토르가 마공학 파편 100개를 획득한 후 기본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를 처치하면 1개를 획득하며 대형 미니언에게서는 5개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25개를 획득합니다. 기본 스킬 세 개를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혼돈의 폭풍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힘의 흡수 (Siphon Power)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빅토르가 적 유닛에 폭발을 일으켜 50/65/80/95/1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자신은 2.5초 동안 27~105(+0.18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빅토르의 다음번 기본 공격은 20/45/70/95/120(+0.5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빅토르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증강 - 터보 충전: 빅토르의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3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600)
중력장 (Gravity Field)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빅토르가 중력장 감옥 장치를 생성해 4초간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8/32/36/40/44% 늦추고, 매 0.5초마다 효과가 중첩됩니다. 3번 중첩되면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증강 - 자기장: 빅토르의 단발성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 적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죽음의 광선 (Death Ra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빅토르가 기계 팔을 사용해 땅을 가르는 혼돈의 빛줄기를 쏘아 맞은 적 모두에게 70/110/150/190/230 (+0.6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강 - 여진: 죽음의 광선 파동을 따라 폭발이 일어나 20/60/100/140/18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25)
혼돈의 폭풍 (Chaos 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빅토르가 목표 위치에 왜곡을 일으켜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100/175/250 (+0.5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적의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빅토르는 6초 동안 공간 왜곡 폭풍을 조종하며 주위 적들에게 1초마다 65/105/145(+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간 왜곡 폭풍은 빅토르에게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증강 - 재앙의 폭풍 : 혼돈의 폭풍이 25%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힘의 흡수
(Siphon Power)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5/7/5.5/4초
빅토르가 적 유닛에 폭발을 일으켜 40/60/80/100/12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자신은 2.5초 동안 30/50/70/90/110(+0.2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빅토르의 다음번 기본 공격은 20~250(+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빅토르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증강 - 터보 충전: 빅토르의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3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600
 
중력장
(Gravity Field)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빅토르가 중력장 감옥 장치를 생성해 4초간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8/32/36/40/44% 늦추고, 매 0.5초마다 효과가 중첩됩니다. 3번 중첩되면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증강 - 붕괴: 중력장에 의해 기절한 적들은 중앙으로 끌려갑니다.

 

사정거리: 700
 
 
죽음의 광선
(Death Ra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빅토르가 기계 팔을 사용해 땅을 가르는 혼돈의 빛줄기를 쏘아 맞은 적 모두에게 70/115/160/205/25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강 - 여진: 죽음의 광선 파동을 따라 폭발이 일어나 70/115/160/205/2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죽음의 광선에 맞은 적들은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25
 
혼돈의 폭풍
(Chaos 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빅토르가 목표 위치에 왜곡을 일으켜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50/350 (+0.55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적의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빅토르는 7초 동안 공간 왜곡 폭풍을 조종하며 주위 적들에게 매초 30/60/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간 왜곡 폭풍은 빅토르에게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증강 - 가속도 :혼돈의 폭풍이 20%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콤보

 

사실 빅토르는 스킬들이 매우 직관적인 몇 안돼는 챔프중 하나다.

 

리메이크 전에는 더 직관적이였지만 지금도 여전히 직관적이다.

 
 

       

 는 날리고 평타한번 날리면 끝.

-업글하면 생존 추적 도주 거기에 부가적 응용 기술인 트윈 Q평이 가능한 빅토르로 정의를 실현 시키는 스킬.

그리고  의 강화평타는 광휘의 검같은 추가 물리딜과 시너지가 좋다.

 

강화 평타에는 기본 공격력과 적중시 효과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데 이 광휘의 검의 추가 물리 대미지를 마법 대미지로 전환시킨다.

 

가끔 보면 선마를 한 후에  선마 안하고  를 선마하는 사람이 있는데 미친짓이다. 정말..

 선마 후 무조건      다.

 

 

트윈 Q평이란?? => Q를 날린 후의 강화 평타를 두번 연속으로 날리는 기술.

사용법은 하단에.

 

 

  

   는 그냥 좋은 토지에 깔아놓으면 끝.

다 펼쳐지고 부터 효과가 적용되므로 이동을 예측하고 써줘야 한다.

 

(한마디로 생각 좀 하고 깔아야 한다.)

-업글하면 중력장안에서 애들이 한번 점프하는데 있으면 좋지만 딱히 의미는 없으므로 업글은 제일 나중에.

 

 

 

  

   가 맞추기가 어렵나? 스플래쉬 관통형 고대미지 스킬중에서 이렇게 맞추기 쉬운 논타겟 스킬도 몇개 없는데.

(맞추기가 어려우면 경험이 답이다.)

-업글하면 E 날리고 날린경로로 똑같은 대미지의 추가타가 나간다.(첫타에 맞은 적은 추가타에서 댐지 50퍼 감소)

첫귀환때 무조건 1000원 모아서 첫 업글로 레이저 업글해야지 다른거 업글하거나 업글조차 못하면 눙물이 앞을 가린다.

 

 

 
  

  은 싸움이 혼잡할때는 신경쓸 겨를이 없는데 일단 첫타만 맞추면 되고 당연히 범위형 스킬인 만큼 여러명 맞추면 맞출수록 아주 효율이 높아진다.

-W 업글하면 궁도 같이 업글된다.

궁 이동속도가 높아짐.

이건 괜찮음.

 

 

 

 

 

 

 

스킬 활용

 

로 라인전에서는 1대1 콤보를 넣으면 평 평.

 

다른 방법은 트윈 평으로 사용 방법은 를 미니언에 한번 날린 후 강화 평타가 끝나 갈때쯤 적을 때리고 그때 돌아온 를 다시 날려서 2연속으로 평타를 날리는 방법.

 

근데 이 방법은 를 5렙까지 찍어야되서 라인전에서 쓸 일은 거의 없음.

 

한정적으로 사용가능 하기에 이 방법을 너무 쓰려고 할 이유는 없다는것.

 

 

한타에서는 타이밍만 된다면 Q평으로 적 딜러들을 분해시킬 생각을 해야하고 (당연한거지)

 

특히 빅토르와 Q는 무빙이 반 이상은 차지하기 때문에 Q업글의 가속 효과를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기동 타격을 주는

 

연습을 해야만 한다.

 

 

그리고 나중에 를 가면 의 추격 and 도주능력이 아주 강력해진다.

 

이것으로 뚜벅이 들을 혼내켜 주자.

 

반항하면 거침없이  로 길들이면 된다.

 

 

 

 

 

아 그리고 이거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야스오 장막에 처음에 날리는  덩어리는 막혀도 강화된 평타는 투사체가 없기 때문에 무시하고 야스오 때릴 수 있다.

 

이 뜻은 당연히 브라움이 E로 막고 있어도 방패를 무시하고 뒤에 적을 강화 평타로 타격하는게 가능하다는것.

 

 

 

 

 

는 라인전에서는 적이 스스로 기어 들어오는거 아니면 먼저 쓰지말고 최대한 아꼈다가 아차 싶을때 사용하는 그런 생존기에 가까운 스킬.
 

 

그렇다고 피 많은데 울팀 정글이 갱왔을때 상황보고 는 아끼지는 말아라.

 

한타나 다른 상황에서는 아군한테 들러붙은 거머리들 때어내는 용도로 쓸 수도 있고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용먹거나 바론먹을때 길막용으로 쓸 수도 있고 스킬의 효과만큼 활용성은 무궁 무진하다.

 
그리고 슬로우가 0.5초마다 중첩되며 3번 중첩되면 1.5초가 기절되서 기절단계까지 간다면 상대를 3초간 묶은거나 다름없다.

 

예전에는  가 궁을 키면 슬로우가 무시되서 중첩도 안되고 중력장 면역이였는데 지금은 걸린다.

한때는 마스터이에게 탈탈 털렸다.

 

 

 

 

 

 

 리메이크 전에는 빅토르의 상징이자 꽃이였으나 지금은 에게 자리를 뺏기고 서브 포킹용도나 라인전이 주 용도.
 
하지만 여전히 없어서는 안될 빅토르의 핵심 스킬이다.
일단  의 특 장점은 빅토르의 비교적 짧은 사거리를 보완해주고 초반의 약한 딜을  가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관통형 스플래쉬 대미지이기에 레이저를 업글하고 부터 CS가 한번 긁으면 걸레짝이 되버리는 위력을 선사해주신다.
 
그리고  는 빅토르의 몸 어느 방향으로든 날릴 수 있고 스킬 모션도 없으면서 시간차를 두고 날아가기 때문에 예측 불허한 공격도 가능하다.
 
그리고 날아갔던 경로의 시야를 밝혀주기 때문에 긴 사거리로 풀숲의 변태들을 체크하자.
풀숲 긁으면 보통 렝가나 쓰레쉬같은 변태들이 출몰한다.
 
(그리고 E 쓸때 스마트키 절때 쓰지 말기를 바란다. 빅토르의 레이저를 스마트키로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빅토르의 신의 경지에 이른 사람이다.)
 
 
 
 
강력한 순간 대미지와 그 후에 따르는 7초간의 도트 대미지 다 맞으면 작살난다.
 
나의 강력함을 자랑하고 싶다면  와 연계하면 효과 만점이다.
 
특히 라일라이 수정홀과  의 조합은 뚜벅이들에게 공포를 선사한다.
 
이것만 있으면 2명 상대할꺼 3.5명을 상대 가능하게도 만들어 준다.
 
 
빅토르가 도망가면 그 뒤에서 적이 졸졸 쫒아오고 그 뒤에서 궁도 라일라이 도트를 지지면서 쫒아온다.
한마디로 뚜벅이들은 눈돌아간다..
 
그리고 예전엔 리얼 침묵이였는데
지금은 가짜 침묵으로 스킬을 못쓰게는 못만들지만
    궁 등등 다 캔슬시킨다.
 
궁을 시전할때 정말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데 말자하의 궁을 이 약간의 딜레이를 이용해서
탈출 할 수도 있다.
 
말자하가 궁을 쓰기 직전에 빅토르가 궁을 날리면 말자하가 궁을 쓰는 순간 빅토르 궁이 발동되서 말자하 궁이 캔슬. 캔슬되도 대미지는 들어온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바돈은 AP 딜러 기반 챔피언들의 기본중의 기본.핵심중의 핵심이다.

일명 뻥튀기 모자.

 

  주문력 아이템들의 가격이 파격적으로 늘어난적이 있는데 그 사이에 몇 안되는 가격이 안오른 녀석이다.

그리고 가격도 안오르고 오히려 부가적인게 상향됬다.(쿨감)

 

빅토르 아저씨가 좋아 하신다.

 

보통 모르는 사람들 보면   아니면   요딴거...

안가는걸 추천한다.

이 두 아이템은 빅토르에겐 효율이 최악이다.

마나 관리 못하면 아이템으로 대체 하지말고 머리로 대체하라!

 

특히 모렐로는 쿨감 때문에 가는 사람들이 꽤 있던데 쿨감은 그냥 마관신 말고 쿨감신으로 대체하거나

이번 주문력 아이템 패치에서  에 쿨감 10% 붙었으니 좀 가지말길 바란다.

 

 

이렇게 얘기를 해도 못알아 듣는다면 보거라.

 

내가 주문력이 1천이라고 가정하자.

그러면 Q평 댐지가 900정도 나오고 리치베인포함 댐지가 1500정도 나온다.

 

쿨타임 3.6초?에 대미지 1500

쿨타임 3.2초에 대미지 900

 

어떤게 더 딜에서 효율이 좋을까??

당연히 치리베인이다.

 

그리고 아까 부가 기술중에

트윈  평을 보았을거다.

 

또 주문력이 1천이라고 가정해보자.

 

그러면 리치베인이 600정도의 대미지를 가지고 더블Q를 날리면 1200이 넘어간다.리치베인 딜만해서.

 

근데 모렐로를 가면?

그냥 순수 Q딜로 버텨야 된다.

 

빅토르는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Q평딜에 의존도가 엄청나게 높아지는데 모렐로는 그걸 충족시켜줄 수 없다.

 

모렐로에 치감이 붙어서 쓴다??

뭐 초 중반에야 먹히겠다.

 

문도같은 애들 한명 있다고 가는거면 더 더욱 멍청한 짓.

 

체력이 40퍼 이하인 적에게 치감을 적용시켜봤자 리치베인 빅토르는 중후반가면 Q가 너무 쌔서 원딜이든 딜탱이든 회복하기 전에 죽여버린다.

(극탱 빼고)

 

거기에 리치베인과 하위템에서 주는 마나는 덤이고

 

그리고 추가적인 장점이 있는데 리치베인 평타가 포탑 철거도 아주 빠르게 만들어주니 어찌  이 사랑스러운 녀석을 버릴 수 있겠는가?

 

      이런 놈들 때문에   이런 신이 빅토르에게 내려주신 템을 거부한다면 빅토르를 다시 생각해보기 바란다.

 

그리고 굳이 Q가 아니여도 다른 스킬들을 사용한 후에 평타에 리치딜이 항상 묻어나온다.

1.5초에 한번씩.

 

 

그냥 결론을 말하면 쿨감을 갈 것이라면 확실하게 가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확실한 딜에 투자하는게 더 좋다.

모렐로를 가고 싶다면 나중에 극후반에 상대팀에 회복 캐릭이 많을때 신발을 팔고 가면 된다.

 


 

 

 필자는 초반에 똥신으로 버티다가 라바돈이 나온 후에 마관신으로 업글한다.

뭐 선업글 해도 상관없다. 개인 취향이다.

쿨타임이 필요하면  이거 가도 된다.

아이오니아가 요즘은 200원 더 저렴해져서 더 괜찮아 보인다.(대신, 쿨감 5% 줄음)

이제 비추천한다. 가격도 오르고 딱히 쓸 이유도 없어진듯.

 

그리고 나중에 풀템 뜨고 나면 취향에 따라서 신발 버리고  or   가면 괜찮다.

 

 

 

 공허의 지팡이는 설명할 필요가 당연히 없다.

허접하게 마저를 두른 적들에게는 괜히 두른듯한 공허함을 선사해준다.

 

상대팀에 2명 이상이 초중반부터 조개를 두른다면 공허는 가능하면 빠르게 올리는게 좋다.

(보통 2명이 조개를 올릴쯤이면 다른 적팀원들도 얼마안지나서 조개산다.

미리 대비를 하자.)

 

대부분 ap챔프의 공통사항이지만 마법저항력 100 이상 나오면 정말 답이 안나온다.

 

 

 

 개인적으로   다음으로 시너지가 좋은 템중 하나라고 본다.

 

 

예전에는 레이저가 도트 대미지라 더 효과가 좋았지만 지금도 좋다.

 

체력도 주고 슬로우도 주고 높은 주문력도 주기에 빅토르가 순삭당하는 상황이 이나라면

 

최대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템트리.

 

다만, 앞서 말한것 처럼 반대로 순삭당하는 상황이라면  를 가야한다.

 

 

도주 추격 농락 이 모든것은 라일라이로 부터...

 

 

 

 

 이거도 정말 빅토르 몇판 안하는 사람들이 하는 짓이다.

 

전적창을 봤는데 10분에  이거만 떠 있다.

 

내 눈도 붉어진다.

 

적 빅토르든 아군 빅토르든 충고를 해주고 싶다.

 

   은 거의 제일 마지막에 가라.

                 

레벨로 알기 쉽게 설명하면 레벨 16 이후에 가라.

 

 

 

 

 

 

 

 

 

 

참고로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는거지만 필자는 위에 추천한 템트리는 왠만하면 안벗어나려한다.

(이유는 이제까지 겪어온 모든 템트리중에서 가장 효율이 뛰어났기 때문에..)

 

그 대신, 템트리의 순서를 상황에 맞게 바꾸는 것으로 템트리의 유동성이 떨어진다는 나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하려 노력한다.

 

 

 

 

그리고 굳이 이 공략의 템트리를 따를 이유는 없다.

공략은 공략일 뿐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템트리를 개조할 수도 있는것이다.

 

 

마치, 요리사가 맨처음에는 음식을 카피하여 요리하다가 나중에는 자기만의 재료를

첨가하여 새로운 요리를 만드는것 처럼 말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자신의 템트리가 손에 착 달라붙는다면 그것이 바로 정답이다.

(그렇다고 너무 이상한건 가지말고...)

 

 

 

 

 

 

 

 

 

-비추천 비효율 아이템-

 

     

 

 근데 이건 의외로 써보면 재미있음. 하지만 재미만 있을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내 이름은 피즈~

내가 재밌는 퀴즈를 하나 내도록 하지.

피즈가 사진을 찍으면???

피이즈으~~~~ 껄껄껄



- 이... 이 녀석 내 중력장을 방방뛰듯이 가지고 놀잖아!!!
중력장을 깔면 점프하고 Q를 날리면 점프해서 강화 평타를 못날리고
여러모로 악덕같은 존재.
피즈 앞에 대놓고 있어도 빅토르가 딜을 편하게 넣을 수가 없다.
몇 안되는 생존성이 매우 뛰어난 암살챔프.
TO.빅토르
신드라
공만 날아오면 내 팔이 잘려나간다.




- 이 공을 피해야 하는데 공이 너무 많다.
빅토르는 접근해야 강해지는데 신드라의 쿨타임이 너무 빨라서
접근이 쉽지가 않다.
거기에 사거리까지 빅토르 보다 긴편이다.
단일 대상을 상대로 미친듯한 딜을 내 뿜는 챔프.
개인적으로 이 녀석에게 안좋은 기억이 많다.

존야가 필수지만 존야를 가도 상대하기 만만치 않음.
TO.빅토르
말파이트
말파가 왜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많이 만나는 챔피언은 아니지만 만나면 의외로 상대하기가 까다롭다.
w에 잘걸리지만 조개를 하나라도 두르면 상대하기 번거롭다.
만나면 e스킬 만큼은 절대로 맞으면 안된다.
빅토르에게 공속 감소가 매우 치명적이다.



- 얘는 초반은 쉬운데 6렙 되는 순간 난 걸리기만 하면 죽음만이 기다린다.
방법은 갱뿐.
존야?? 그게 말처럼 되면 쉽지.
TO.빅토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카타리나 : 살려주세요.

빅토르 : 꺼져.
오리아나
오리아나 : 공 좀 받아 주세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 어? 카드가 레이저에 타버리넹 ㅎ

- 나머지 힘든 놈들 -

 

 중요한 순간에 터져 나오는 궁과 모래병사들.

그러면 나는 도망치고 비둘기는 쫒아오지.

 

 사거리 상으로는 제라스가 우위인데 의외로 상대하는건 엄청 어렵진 않다.

그래도 딜교환을 하기엔 애매한 편이다.

특히 이 녀석은 모든 스킬이 사거리가 길다.

 

 접근하는거만 막으면 이기지만 못막으면 내가 죽는다.

(애초에 제이스가 접근을 못하는 상황이면 제이스가 불리한거지만...)

망치만 몇번 안맞으면 되지만 역시 손빠른 사람들은 어렵다.

 

 상대하기 매우 번거로운 녀석중 하나.

주문 포식자를 가면 매우 힘들어진다.

w에 왠만해선 안걸린다.

상대 제드가 평균 이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최대한 빨리  사야한다.

제드가 2킬 이상 먹으면 상대하기 많이 힘들어진다.

제드 로밍에 팀원들이 안당하게 조심해주자.

 

 동실력이면 사거리 차이로 좀 불리하다.특히 수비형 럭스라면 Q만 맞다가 집가야한다.

 

 조개 하나라도 두르는 순간 1대1을 이길 생각은 꿈도 꾸면 안된다.

w에 잘 걸려도 패시브가 그걸 커버치는 녀석.

그래도 리메이크 전보다는 지금이 상대하기는 좀 더 나은편.

 

 멀리서 q만 날려대는 놈. 그러다 기회 보이면 죽이러 온다.

평타로 cs를 먹으러 올때 레이져로 지지자.

그리고 항상 미니언뒤에 있고 (미니언에 맞으면 바루스 q댐지 줄어듬.)

맞기전에는 q를 미니언에게 날려서 피해를 최소화시키자.(적당히)

 

 손 빠른 사람이 잡으면 힘들다. 이기려면 근처에 아군 미니언 붙들고 싸워야한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인가 패시브 회복까지 추가되면서 라인 유지력이 강해졌다.

하트를 피하고 아리가 궁을 시전했을때 타이밍에 맞춰서 레이져 궤도를 잡으면 이길 수 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아군 미니언 근처에서 싸우자.

 

 

 

 

 

대체적으로 빅토르는 기동,생존형 암살자 챔프에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몸이 약하고 사거리가 비교적 짧은 챔프에겐 강한 모습을 보인다.

 

 

 

 

왜 기동, 생존형 암살자 챔프에게 유독 약하냐면 빅토르는 모든 스킬이 다 2번에 걸쳐서 반응하기 때문이다.

 

 

 

1. 쉴드와 대미지를 주는 덩어리.

 

2. 강화된 순수 주문력 평타.

 

 

1. 중력장이 펼쳐지고 1.5초간 광역 둔화를 건다. (0.5초 마다 한번씩 둔화중첩)

 

2. 중력장 안에서 1.5초 둔화가 되면 1.5초 광역 기절이 발동한다.

 

1. 레이져가 날아간다.

 

2. 레이저의 경로를 따라서 동일한 대미지로 후속타가 추가로 나간다. (첫타에 맞은 대상에겐 후속타는 50%)

 

1. 미세한 준비 동작을 마치고 발동시키며 광역 대미지를 입히고 비교적 느리게 움직이며 정신집중 캔슬을 한다.

 

2. 지정한 대상을 따라 다니며 7초간 광역 도트 대미지를 준다.

 

 

기동형 암살자 챔프를 상대하려면 빠르게 타격을 줘야 하는데 궁은 쫒아가야하고 레이저는 2번 다 맞아야 하고

Q는 중간 중간마다 따로 찍어서 공격시켜줘야 한다.

암살자 챔들이 W는 걸리기면 정말 감지덕지이다.

 

 

 

보통은 이 정도가 정석이고 효율이 높은 위치인데

 

 

1선 : 탱커, 이니시에이터

 

2선 : AP 딜러, 서포터

 

3선 : 원딜, 서포터

 

자유로운 영혼 : 암살자

 

 

빅토르의 위치는 대략 2.5선 정도이다.

 

 

왜냐하면 2선까지는 앞에서 아군이 엄청나게 막고 있는게 아니라면 물릴 확률이 꽤 있다.

 

거기에 빅토르는 딜러지만 약간의 서포터끼가 있기 때문에 세미 서포팅도 가능하다.

 

변수가 없는한 물릴 확률이 적은 2.5 선에서 모든 신경을 집중하다가 적이 먼저 들어온다면 그것도 우리 딜러를 문다면 그 쪽으로  설치해서 살리거나 딱히 위협적이지 않다면 적 딜러진을 무너 뜨려야 한다.

 

덩어리를 이니시 들어온 적에게 날리고 그 가속력으로 빠르게 적 딜러에게 다가가 콤보를 날려야 한다.

 

한번에 성공했다면 그 뒤로 계속해서  와  를 난사하며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를 반복 하라.

 

 

우리팀이 상당히 유리하다 싶으면 2.5선이 아닌 1선이나 1.5선에서  와 로 적을 농락해야 한다.

 

 는 혹시 모르니 왠만하면 아껴 둬야한다.

 

 

그리고 싸우는곳이 정글같은 좁은 구역이라면  를 사용하기에 아주 매력적인 조건이기에

 

적의 전투력을 반감시킬 수 있다.

 

궁극기는 어쩔 수 없다면 1인궁을 날려야 하지만 최소 2인 이상은 맞춰야한다.

 

 

 

 

빅토르는 스킬 콤보 다 날리고 나면 나중에 남는것은      뿐이 다.

 

 

 

 

 

빅토르는 AP 딜러이지만 지속적인 고대미지의 싸움이 가능하고  만 잘 다뤄도 빅토르의 절반은 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와 무빙을 자유자제로 다룰 수 있을 정도로 경험을 쌓자.

 

 

가장 중요한건 공략이 아니라 경험이기 때문이다.

 

 

 

 

  가 존재하는 판은 변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팀이 좀 밀린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길 바란다.

 

롤은 협동심과 팀워크의 게임이다.

 

항복을 하지 않고 넥서스가 깨지지 않는 한 기회는 끝까지 주어지고

 

데스를 많이 했다면 그 판은 엄청나게 치열했다는 증거이다.

(정상적인 빅토르는 보통 데스를 많이 하기가 힘들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 글을 쓰는 사람은 아닌지라 부족한 점이 많을겁니다.

 

빅토르에 관한 궁금한 점이나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빅토르에 관한 질문을 해주시면 저는 아주 좋습니다.

 

 

 

- 최초 작성일 2015년 12월 11일

 

- 약간의 수정 2016년 1월 4일

 

- 아이템 공략 추가와 몇몇 오타 수정 2016년 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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