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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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1
- 치명타 피해 +4.46%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2.25
- 이동 속도+1.5%
- 치명타 피해+4.46%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평타 -- --평타 --
---- 평타 ---- 평타 -- -- 평타 -- 평타 -- 평타 -- < 피니시용
---- 평타 -- 도망가기
알리스타를 기본정도 하실줄 아시면 다 되는 기술인걸로 판단하여
따로 설명 하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를 첫탬으로 잡습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이 나오는데요??
를 가면 ap 가 아니냐? 이 공략 알리는 ad인데???
초반에 알리스타는 E를 쓰며 w로 견재하여 초반을 가야되기 때문에 마나가 ㅂㄷㅂㄷ 할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도란링 만세~
본격적인 상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런 친구들의 상대법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쉽게말해서 근딜러들의 상대법입니다.
1랩 - 3랩 구간
우리 미니언이 딸피고 상대가 먹을려고 할때 w 를 써줘서 못먹게 한다음 나는 cs를 먹고 유유히 뒤로 빠집니다
이 과정을 1랩 - 3랩 구간에 능숙하게 하신다면 상대방이 ㅂㄷㅂㄷ 할것입니다.
특히 근접딜러들은 더욱더 빡치죠 3랩때는 E를 쓰면서 피수급을 합니다.
4랩구간- 5랩 구간
알리가 광휘를 뽑고 쌔질 타임입니다.
상대 가 cs를 먹으로 올때 일방적 딜교환 콤보 " q - 평 - 평 - E - 평 - w " 를 써주면
상대 피가 1/3 or 1/2 정도 달아있습니다. 그러면 상대가 어 머지? 하면서 포션을 빨고 2가지 방법을 취합니다.
1. 간지러운척 하며 다시 cs 를 먹으러 온다
다시 일방적 딜교환 콤보를 날려줍니다. 점화 각이 나옵니다. 점화를 써줍니다. 퍼스트 블러드. 500원 키무띠
2. 쫄아서 라인을 당긴다
w - q - 평 - 추격 - 무한평 을 날려주시면 상대가 쫄아서 딜넣을 생각도 안하고 바로 뒤로 쨉니다.
그러면 귀환을 하거나 포탑 허깅을 합니다.
상대가 포탑허깅을 한다면 와드박고 라인을 땡기고 프리징 하시면 되고
만약 이때 상대가 바보같이 딜교를 한다면 무조건 킬각 나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겐 E 가 있거든요
6랩 구간
알리가 광휘 뽑고 갱승을 딸수있는 구간입니다.
일단 상대를 반피 정도로 만들어 놨으면 상대가 70% 갱을 부릅니다. 그럼 갱이 옵니다. 상대가 호응을 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나에게 들어온다면 바로 정글을 상관하지 마시고 wq - 평 - R - 평 - E - 무한 평 - 점화
박으시면 라이너는 디지고 나의 피는 궁덕분에 줄어들지가 않습니다.
사실 우리팀이 역갱을 오지 않는다면 정글까지 딸수는 없으니 라이너 따고 정글러는 w로 방생해주시면 됩니다.
7랩 구간
삼위 일채 뽑고 약빨수있는 구간입니다.
물론 잘컷을때 기준으로요 ( 못컷으면 리풋받고 자살하셈 님은 알리스타 충)
탱커가 아닌 상대에게 w-q-평 만 해도 상대의 피는 걸레짝이 되기 때문에
특히 알리의 장점 다이브 까지 더해져서 매우 사기적 능력을 보여줄 때입니다.
이때 만약 우리 라인중 똥싼 라인이 있다면 치워줄수있는 매우 좋은 타이밍으로 반드시 로밍을 다니는게 좋습니다.
10랩 구간
사실 7랩 알리보다는 조금 너프 됬습니다......
하지만 이제 알리스타는 상대 원딜을 한번에 걸레짝으로 만들면서 이니시를 걸수있고 궁으로 생존력이 더해진
괴물 암살자가 됩니다. 하지만 한타때 무리하게 상대 원딜을 물필요는 없기 때문에 각이다 할때만 물면 됩니다.
14랩 그 이후
후반에 접어 들었습니다. 알리스타가 조금더 너프되었습니다.
이쯤되면 알리가 궁을 써도 피가 훅훅 답니다.
하지만 딜은 여전히 쌔죠 이떄쯤 되면 삼위 스태틱 무대 까지 뽑을 타이밍이 되는데
이때 이후로 우리팀을 믿고 한타를 하시면 됩니다. 왠만하면 원딜을 물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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