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비 리멕되고 나름 괜찮은 템트리 있어서 알리고자 올립니다.
원래 탑 탐켄치 공략만 쓰려고 했는데, 다른 분들 뽀삐 공략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씁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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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풀방관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인장에 체력박으시면 패시브 효율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만, 기본적으로 전 방어 씁니다.
훙포 12 책략 18 로 천둥군주 가져갑니다.
공속 올리면 패시브 평타 모션이 좀깔끔하긴 하던데 어차피 스킬딜임. 마술 ㄱㄱ
양날의 검은 필수적으로 가세요. 죽창 인생이 답입니다 이 챔프.
억제는 필수로 가져가고 타고난재능은 쓰레기라서 안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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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롤 인벤에 아직 암살자 특성이 업데이트 안돼서 못 찍지만, 암살자 찍어주시면 됩니다.
올방관룬이라 cs 수급이 더러워서 미니언 잘 먹으려고 찍었습니다. 아직 얼마 안된 챔프라 익숙하지 않은 제 손탓도 있긴함.
보면 착취 가시는 분들 있는데, 아니에요. 천둥군주가 진짜 좋습니다.
착취를 사용하셔서 라인 유지력을 챙긴다[패시브가 근거리 판정이니]라는 분들 있는데
차라리 그럴거면 뽀삐란 챔프를 안 고릅니다. 2:2 싸움에서 딜차이가 정말로 눈에 띌 정도로 심하고, 한타때 벽꿍해도 딜러 원콤각도 안나와요. 그냥 이걸 왜 하는지 의문일 정도.
W 때문에 누커 지키는 점에선 굉장히 좋지만 반대로 말하면 누커 옆에 붙어 있어야 한단건데,
결국에 딜러진 vs 딜러진 프리딜 구도가 되어서 뽀삐가 굉장히 수동적인 챔프로 밖에 안 여겨짐.
고로 천둥군주가서 죽창하는게 답인 챔프라고 생각함.
실제로 전적에서도 캐리 못해서 진판은 많아도 내가 꿀려서 진판은 없다고 자부함.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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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근접이면 미니언 먹으러 올때 Q평Q [천둥군주]
패시브 있으면 패시브평타 이후 EQ 하고 도망. [천둥군주] 돌진기 있으면 W로 짜르면서 ㅌ ㅌ
6렙 콤보는
근접 상대라면, Q평Q[2타] E 짧게 R[제자리 에어본] 내려올때 다시 Q평Q.
벽꿍 각이라면 E평Q평Q[2타] 짧게 R[제자리 에어본] 내려올때 다시 Q평Q
원거리 상대라면 E Q평Q[2타] 짧게 R. 앞무빙 치면서 평평 Q평Q.
W는 이속증가로 쓰기보단 상대 돌진기 무력화 시키는 스킬로 쓰는게 백배 좋다.
피오라 같은 경우 궁극기를 봉인해 버릴수 있고.
레넥은 치고 빠지는걸 불가능 하게 해줄수 있으며
야스오는 욕을 할 것이다.
템트리는 유동적이니 짧게 설명함.
1. 부패 시작은 고정으로 한다.
2. 삼위 일체를 선템으로 가는데, 광휘의검 하위템인 마나수정이 하도 쓰레기라서 돈 안되면 탐식의 망치 하위템 먼저 뽑는다. 물론 광휘의 검 한방에 나오면 가는게 최고다.
3. 망자의 갑옷은 꼭 가라. 패시브 평타가 온힛 효과인데, 판정은 근거리라서 원거리에서 슬로 뭍히고 이니시 가능하다.
4. 신속의 장화는 벽꿍각을 위해 간다. 솔직히 앵간한 방어위주 장화보다 이거 가서 벽꿍넣는게 훨씬 딜 덜 받는다.
5. AP 상대라면 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 간후 망자의 갑옷을 간다.
6. AD 상대로 정말 더럽게 말렸다면 광휘의 검 간 이후 망자의 갑옷을 간다.
7. 트포 -망자 테크 이후 AP딜이 아프다면 멜모셔스. 아니라면 란두인.
8. 이후 상대 탱커가 너무 방어방어하다면 라위까지만 올린 이후 방템 둘르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나마 공템 올라프 라면 갱크로 풀수도 있긴하다.
6렙되면 궁까지 씹히기 때문에 E스킬로 미니언 타고 열심히 튀는게 답이다.
6때 한방 쇼부 가능하긴하다.
벽꿍 각 나오기전엔 절대 들가지 말고, 6이후에 지속 싸움 되겠따 싶으면 궁날리고 튀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렙전에 좀 뚜까 맞을수도 있긴한데, 그래봤자다.
점프할때 w로 끊고 벽꿍 ㄱ
q가 끊기는데, 피오라 q는 상대 적중 못 시키면 쿨타임이 장난이 아님.
반응속도가 따라준다면 얘 진짜 잣도 아님.
패시브 잘 돌리면서 쉴드 받을때 용감하게 미니언을 먹어라.
근접 VS 근접이면 미니언 먹을때 Q짤짤 꼬박꼬박 해주자.
참고로 다이다이 깔때 패시브 쿨 잘 계산해야 한다. 역관광 엄청 나온다 이걸로.
딸피 미니언을 패시브로 잡으면 쉴드가 즉발로 생겨서 개피 vs 개피 죽창 빵 할때 엄청 도움 된다.
미니언 잘 먹으면서 딜교 꼬박꼬박해주자. 천둥군주니까.
어휴 불쌍한 친구... E로 들어와서 나가질 못한다.
땅굴도 끊을수 있다. 진짜 별거 없다.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라오이도 굉장히 불쌍한 축에 속함. W를 써야 촉수가 공격을 하는데 W가 돌격 판정이라 끊어버릴수 있다.
물론 반응속도 되아 한다.
이넘 잡는 법은 E로 돌격해서 W바로키고 Q. Q 2타 터질때까지 공중제비를 아낀다면[W에 갇혔으니까.]
바로 짧은 궁써서 Q쿨 돌리고 다시 Q. 이렇게 해도 안죽으면 망한거다.
뭐 어쩔건데요. 잭스성?
헤카림의 E를 끊을 수 있고 R은 끊진 못하지만 데미지는 들어간다.
E 끊긴 순간 헤카림은 망한거지만, Q지속딜 무시 못할 정도니까 카이팅 하면서 Q스킬 쿨 돌리는게 좋다.
한방에 죽일수 있다. 뽀삐 좀 아는 애들은 거리 잘 안 주는데, 이걸 다른 말로 하면 견제가 심하게 들어오지 않는다는거임. 무난하게 클수 있다.
정식 공략도 아니기에 성의 없다. 그냥 뽀삐 연구하는 사람들이 이 템트리 한번 써봤으면 해서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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