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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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8
11
0
1/1
2300+)시즌6 판테온 룬특,템트리 +상대법

- Npiance(2016-01-15, 조회수: 10893)

시즌 2때부터 노말까지 합치면 판테온 3천판 이상 했습니다.
지금은 군인이고 곧 전역하지만 군대 오기 전 판테온으로 다2에 mmr 2300넘게 찍었습니다

판테온은 초반 마나가 중요해서 탑라인 갈때 롱소드+ 2체포+2마포 사갔었는데
마나 포션이 사라진 이때, 부패의 물약이 아닌 룬특으로 커버친 마나재생,
흡혈귀와 도란을 통한 라인 유지력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디나이하는 탑 판테온입니다.






+1/6일 전역했습니다.
 

휴가때 배치만 봐놨던 아이디 골드4부터 해서 올린건데, 
이때 다이아5 7~8명 만나는 구간이었고 플레1 승급 직전에 최근전적이 예뻐서 찍어놓은 스샷입니다.
이때부터 강등직전의 다이아5와 친구가 올려준 다이아5들 사이에서 고통받다가 현재는 승률 65%에 다이아5입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9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나 재생
    +2.97
총 가격 : 6,038 IP

노랑은 상대방이 AP캐릭터라면 성체를, AD캐릭터라면 방어를 껴주세요.

파랑은 상대방이 AP캐릭터라면 마저를, AD캐릭터라면 마나재생을 껴주세요.

원래 초반 쿨감이 상당히 강해서 파랑에 쿨감을 꼈지만, 이제 쿨감 껴도 마나때문에 난사 못할 뿐더러 요우무가 필수템이 되어서 아이템으로 쿨감 40% 맞출 수 있습니다.
특히 근접이라면 명상 특성과 함께 마나 오링 걱정 없이 계속적인 Q짤로 cs 근처에도 못가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P캐릭터라면 끊임없이 쿨마다 맞아주지 않을 테니 명상 특성으로 충분함. 마방룬으로 딜교를 유리하게 해줍시다.




정글 판테온 룬

빨강 : 공격or방관
노랑 : 공격
파랑 : 공속
정수 : 공격력

이렇게 박고 특성에서 공속5%찍으면 (6/18/6)
정글링 속도도 빨라지고 유지력 엄청 좋습니다. 부적사면 4~5렙까지 집에 안갈수 있음. 어차피 큰몹한테는 맞는것보다 막는게 더많음 2~3대막고 1대맞고 이런식이라 노랑 공격력이 더낫습니다. 파랑공속까지 해서 패시브 채우는걸 더해줌
(정글 돌때 패시브 활용을 잘 못하신다면 노랑에 방어력을 끼셔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자비 vs 명상
판테온은 탑에서 럼블같은 힘든캐릭이 아닌 이상은 hp보단 마나가 모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6렙 전에는 대부분 일방적으로 유리한 딜교를 하기 때문에, 마나가 모자라면 계속 견제가 가능해서 오히려 hp도 더 안답니다. 마나가 딸려서 견제를 적극적으로 못할 때, 포션만 무지하게 사와서 버티던 적이 딜교를 걸기 때문이죠.
책략 3번째 줄의 무자비 특성이 킬 딸때 좋긴 하지만, 갱킹이나 킬각잡을때 말고 일반적인 라인전에서는 적의 체력 40%미만일 때가 거의 없습니다. 그정도 피면 킬각 나와서 집에가거나 포션을 빨죠
맞다이때도 40%미만일때 5%증가면 전체적으로 보면 피해량 2% 증가입니다.

그런데 명상을 찍는다면, 판테온 4레벨때 마나가 410정도인데 보통 잃은 마나가 250정도로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7분까지 라인전 했을 경우(2분에 딜교 시작하고 300초정도) 225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예전으로 치면 마나 포션 2개에 해당하는 양인데, 파랑룬도 마나회복을 끼면 마나포션 3개만큼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정도면 Q스킬을 8~9번 더 날릴 수 있는 마나인데, 이정도면 마나 걱정 없이 Q를 계속 날릴 수 있으므로, 적이 포션을 아무리 사온다고 해도 다쓴 후에 cs 근처에도 못오게 디나이 가능합니다.

무자비 찍고 마나관리 하면서 라인전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그건 올공룬 끼고 안맞으면서 압살하라는 것과 비슷한 소리로 들립니다.
적어도 라인 판테온 한테는, 마나관리 하느라 견제에 제한이 되면서 라인전 하다가 킬각때만 5%딜 추가하는 것보다 모자라지 않는 마나로 라인 압박하는게 나아보입니다.


but 무자비 찍어야 할 경우가 두가지 있습니다.

1.미드판테온의 경우 아지르나 신드라 같이 거리 잘 안내주고, 거리 잡았을때 킬따는게 중요한 캐릭 상대로는 무자비를 찍는게 낫습니다. 거리 안줘서 Q짤도 계속 못해요.

2.마나재생 룬 껴서 마나가 부족하지 않을 것 같고, 상대가 마나 오링 나기도 전에 킬따기 쉬운 호구캐릭 or 양학일때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흉포의 흡혈귀 특성은 생흡2% + 주문흡혈 2%인데, 주문흡혈은 AD스킬에도 적용됩니다. Q한방에 100이상 딜이 되는 판테온 특성상, Q날릴때마다 2씩 피가 차기도 하고, 초반라인전 미니언 때릴때도 2정도 피가찹니다. 7분까지 라인전 할 시 100대 정도 때린다고 하면 Q짤로 차는것까지 200이 찹니다. 첫템의 포션까지 하면 555+200=755의 회복량인데, 이정도면 갱와서 딸피되지 않는한 적라이너보다 먼저 집에 가는일은 없을겁니다.
타고난 재능은 4레벨때 공격력이 2인데, 무시할 만한 수치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크게 도움되는 수치도 아닙니다.
적 챔피언이 힘든애거나 짤짤이가 좋다면 흡혈귀, 만만하다면 타고난재능 찍습니다.


분쇄의 일격 vs 정밀함
책략의 정밀함 특성이 버프가되어서 방관 5+ 레벨당 0.5인데, 2렙만되어도 6이고 10렙이 되면 고정방관10이고, 이정도면 초반에 엄청난 차이입니다. 초반 방어력이 천갑 사온다고 해도 50정도라 분쇄의 일격 7%적용하면 3.5밖에 안되고, 
후반에도 딜러를 주로 때리는 판테온에게는 퍼센트방관 7%보다 고정방관 14가 훨씬 낫습니다.



죽음불꽃 vs 천둥군주
죽음불꽃은 초반 라인전(4레벨 가정) Q한방당 20정도 추가딜을 주는데, 천둥군주는 4레벨때 46입니다.
Q짤짤이로 견제만 할 때는 60 vs 46으로 죽불이 유리하긴 합니다.
하지만 붙어서 맞다이 뜰때는 죽음불꽃 딜이 20~30밖에 안들어가지만 천둥군주 딜은 한번에 들어가므로 딜도 더 많이 들어가고 적이 예상하지 못한 딜로 킬을 내기도 쉽습니다.
(예를들어 Q로 짤짤이 하다가 천둥군주 터지고 적의 hp는 60%정도일때, 다음 천둥군주 쿨이 1~2초 정도 남았을때 들어가서 딜교하면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깜짝딜로 킬각 잡을 수 있습니다.)

시즌6되고 특성패치되면서 정밀함 너프. 죽불손 버프로 죽불손 갑니다.
정밀함 10렙기준 방관6, 18렙기준8.4인데, 방관7%가 심지어 원딜한테도 방어력 5~6정도 깎아줍니다.
탱커한테는 방어력300이면 21깎아줍니다. 분쇄의 일격이 당연히좋고, 딜러 암살에는 죽불손보다 천둥이 더 좋은데 취향껏 들어주세요. 라인전 Q견제각 안나오고 딜러암살 위주로 가겠다 하시면 천둥 들어도 괜찮습니다.
죽여야 합니다.
상대방이 쉔, 말파이트처럼 솔킬 따기 어려운 캐릭터라면, 궁로밍 이후 라인복귀용으로 텔레포트 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정글이라면 강타 점멸 들어줍시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3찍고 E선마 합니다.


일단 6레벨이전 라인전때는 Q짤 견제가 중요하기 때문에 Q를 3레벨까지 찍습니다.


6레벨 이후에는 미드라면 상대방이 거리도 잘 안주기 때문에 갱킹을 통한 라인전 맞다이 or 로밍때 한방싸움이 될 가능성이 크고, 라인 푸시에도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기 때문에 E마스터 해줍니다.


상대방이 6 이후에도 계속 내가 견제할수 있는 캐릭터라면 Q선마 해주시고, (아리,근접캐릭 등)

상대방이 리븐해서 e를 2~3개 올린다던가 올방룬 말파이트 or 나서스 or 쉔 이라던가, 멀리서 거리안주면서 라인푸쉬하는 캐릭들이라면 처음부터 e선마해서 스킬한번 쓸때마다 보호막 까주면서 마법 데미지인 천둥군주도 터트려줍시다.

 

스킬 콤보

 판테온 패시브를 잘 활용하세요.

상대가 근접인 경우 완전히 압도하는 상황이거나 킬각이 아니라면 먼저 w로 붙지 말고, 상대방 평타 한방 막은 이후에 w로 패시브 충전 해주세요.

+타워 다이브 할때도, 먼저 q나 e등으로 때리다가 타워 한방 막고 w쓰세요. 아니면 패시브 3개상태에서 w쓰고 다이브.

스킬 활용 팁

 궁썼을때 qe가 닿는 거리에 있다면,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떨어지면서 qe를 먼저 쓰고 w써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라인전때 가성비 최강의 도란시리즈. 하지만 포션을 하나밖에 못사기 때문에 사기 부담스러웠는데,
마나재생룬 + 흡혈귀 특성 + 명상특성 으로 hp와 마나의 유지력이 아주 강해졌기 때문에 도란검 시작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귀환 후 
1200원 이상 : 톱날단검
1200원 이하 : 돈 되는대로 롱소드 -> 신발 -> 롱소드까지 사주세요.
롱소드 하나 있는게 딜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롱소드를 먼저 사지만, 초반 라인전이 유리하므로 신발의 이속으로 사리는 적에게 Q한방씩 더 가서 꽂아줄 수 있고, 라인은 밀기 때문에 갱에 취약한 판테온인데 갱이 왔을때도 더 도망가기 쉽습니다.


톱날단검이 나오면 미니언 하나 먹은 후 Q 날릴때마다 15딜이 추가되므로 아주 강합니다.
와드와 포션은 돈 되는대로 알아서 사주세요.


 그뒤에 전투망치로 쿨감+공격력 확보한 후에,  요우무가 좋긴 한데 조합비가 1000원이고 뽑으면 톱날단검의 지속효과가 사라집니다.
라인전때 아주 좋은 효과인데 요우무로 업그레이드하면 없어지기 때문에 조금 더 유지하기 위해 이때 2티어 신발을 먼저 올려줍니다.
초반에 스노우볼 굴리는데 쿨감신발이 좋습니다. 궁을 자주 쓸 수 있고 왜곡까지 업그레이드 하면 점멸 쿨타임이 230초가 됩니다. (적에 피들 람머스 애니같은 놈들이 있다면 헤르메스, 올ad라면 닌탑 갑니다)
그 뒤에 요우무를 뽑아준 뒤, 망했다면 방템을 가도 되지만 그럼 판테온이 잉여 고기방패가 되기 때문에, 우리팀 딜러가 매우 잘큰 상황이 아니면 딜템 한두개는 더 가줍니다. 특히 양날도끼는 체력, 공격력에 쿨감20%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망했다면 요우무 + 양날도끼 후 탱템 가줍니다. 탱템은 원딜한테 맞을 일이 많아서 란두인도 좋고, 궁 쓴 후에 포커싱 당할 확률이 높기에 스테락의 도전도 좋습니다.


요우무가 나왔을 때 보통 적미드의 누킹에 잘못맞으면 끔살당하는 일이 생기는데 그걸 방지하기 위해 주포 후 멜모셔스까지 갑니다.
요우무에 톱날단검이 나오면 레벨 10일때 정밀함의 고정방관 10까지 해서 고정 40방관입니다. 방어템을 안간 딜러한테는 트루뎀이 박히는데, 정말 '씨발 이게 뭔딜이야' 하면서 자기팀 탑을 욕하게 됩니다.
적AP딜과 팀 상황에따라 쿨감,방관,마방 선택해서 아이템 트리 타주세요

(ex) 1.우리팀이 똥싸고있어서 내가 궁을 많이써야될 것 같다 -> 콜필드 먼저
2. 적팀 미드 신드라가 4킬이다 -> 주문포식자 먼저
3. 적팀에 딱히 아플것 같은 ap가 없고 우리팀도 무난하다 -> 톱날단검 -> 콜필드 -> 양날도끼
당연히 적이 올AD라면 멜모셔스를 안가야겠죠?




+1/15 추가.

히드라 100원 싸지고

죽음의무도 흡혈량 12%->15%, 공격력 65->75원 됐습니다.

적 탱커 딱히 없어도 갈템이 애매해서 블클 먼저 올렸었는데, 이제 죽무도 올리면 될듯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판테온 라인전 카운터는 탑럼블이나 올방룬나서스or말파이트 같은거 아니면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미드는 스킬샷 다맞아주지 않는이상 6전에는 이기는데, 그런만큼 갱킹에 취약해서 판테온 하드 카운터는 상대편(+우리편) 정글러라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특히 이블린은 핑와 박아도 다른데서오면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계속사리면서 라인도 못미는데, 판테온이 사리면서 적극적으로 딜교하지 못한다는건 궁찍기도 전에 판통기한이 온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적팀에 이놈 있으면 보이기전까진 적cs먹을때 창질 정도만 하고 w쓰지맙시다.
잔나
골~플구간 까지는 별로 상관없지만 다이아 이상 잘하는 잔나는 판테온 궁 떨어질 때나 w쓸때 중간에서 회오리로 끊어버립니다..

나미도 마찬가지 입니다. 판테온 궁 떨어질때 타이밍 맞춰서 에어본 띄우는데, 그래서 궁을 퇴로 차단용으로밖에 쓸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서폿이 알리면 판테온이 뭘 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1픽이면 알리 밴합니다
제라스
이런 사거리 절대 안주고 멀리서 라인밀고 포킹만 하는 챔피언들이 미드라인전 카운터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른애들은 그래도 스킬샷피하기 쉬워서 버티다가 우리정글러가 장애인 아니면 푸쉬하는 적 갱으로 따면 되는데, 제라스q는 정말 극혐입니다. 1:1버티기가 힘듭니다.
거리 나와서 스턴 넣을려고해도 판테온 w쓰는 도중에공중에서 e스턴을 먼저 맞아버리기 때문에 e먼저 빼지 않는이상 못땁니다. 제라스나오면 탑이나 정글 가시는거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가 인베때 2킬먹고 와서 라인전 시작해도 이깁니다.
창질만 하면 됩니다. 피즈가 달려들면 패시브로 한번 막고나서 w쓰면 됩니다 피즈 q쓰면 q딜까지 같이 씹힙니다 온히트라서.

탈론, 야스오, 니달리, 트린다미어도 같은 티어 실력이라면 아주 쉽다고 할수 있습니다.

+트페한테 1:1라인전 지면 그사람은 마우스가 없거나 키보드가 없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
패치되고나서 골카 그냥 씹습니다.
오리아나
맞라이너로서가 아니고, 내가 탑판테온일때 미드가 오리아나, 애니비아 등 뚜벅이 AP 챔피언이라면 궁 쿨때마다 플래시 없는 이상 확정킬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계속 라인 밀면서 정글러 올때쯤 장신구 와드 하나 하고 쿨마다 계속 Q짤 넣어주세요. 적라이너 반피 이하면 갱와도 우리 미니언 있는데서 싸우면 2:1 이길수 있습니다. 적이 갱 안온다면 타워에서 압박하다가 다이브킬 내주세요. 적갱없으면 초반1:1 모든캐릭터 상대로 다이브킬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킬을 못땄다면 6렙부터는 모든 캐릭터한테 1:1 불리합니다. 초반에 디나이 잘하고 킬땄다면 이길수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판테온이 불리하니까 계속 라인전 하지 말고 로밍 가줍시다.

적 미드가 도주기 없는 캐릭터라면(오리아나,애니비아,애니 등등) 플래시 유무 확인하고 궁쿨때마다 미드갱 가줍니다.

적이 아리같은 십새끼라면 갱성공 힘드니까 좋은 타이밍 아닌이상(맞다이 중이라던가, 적이 갱 오고 있다던가, 도주기가 빠졌다던가) 탑 라인 밀고 집갔다가 바텀 갱 가줍시다. 2명 따고 용먹으면 탑1차는 줘도 됩니다.

탑라인 밀다가 궁쿨 오면 또 하면 되는데 굳이 탑1차 지킨다고 빵테궁 놀려두면 그게 훨씬 손해입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은 4명이서 미드밀고 판테온은 혼자 바텀이나 탑 밀다가(망했으면 자제합니다.) 미니맵 잘 보고 4:5 싸울수 있는 상황 될때 핑 존나 찍으면서 이니시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딜러 물다 죽지 말고, 적스킬 스펠 생각해서 따겠다 싶으면 들어가지만 아니라면 w최대한 아끼고 빅토르처럼 q랑 e로 계속 딜해줍니다. 2~3명한테 e맞추고 도망가고 하는식으로 하면 빵테e스킬이 왠만한 미드캐릭 궁딜이기 때문에 충분히 딜량 1등하고 한타기여도 나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질문 주신거나, 생각나는 챔피언 위주로 적겠습니다.


판테온은 기본적으로 6렙전 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라인전 이기기 정말 힘든애는 hard, 유리한데 손싸움인건 normal, 그냥 막해도 이기는애는 eazy 적었습니다.


Zed(제드)제드 normal

간단요약 : 표창피하고 창날리면 이김.


초반에 판테온이 유리합니다. 판테온Q랑 제드Q가 데미지가 비슷한데 판테Q는 타겟팅, 제드Q는 논타겟이기 때문이죠.
미니언뒤로만 맞아도 빵테Q가 더아프고, 피한다면 말할것도 없죠. Q짤하다가 기회봐서 들어가서 킬따주면 됩니다. 6이후에는 1/3만 까져있어도 제드궁들어오면 원콤이니 사리면서 로밍위주로 플레이 해주세요


 Xerath(제라스)제라스 Hard

간단요약: 얘 나오면 탑이나 정글 가세요. or 갱콜


평타짤도 할려고하면서 공격적으로 하는 제라스면 e피하면 딸수있습니다. 하지만 판테온 w 써도 제라스 e스턴이 공중에서 먼저 걸리기 때문에(판테온w판정이 쓰레기라서 그렇습니다) 제라스가 병신이라 먼저 허공에 e쓰지않는 이상 못땁니다.

그리고 멀리고 qw짤만 하는 제라스라면 그냥 버티다가 미드커버 맡기고 바텀갱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어차피 혼자서 미드타워 지키기 힘듭니다. Q피하기도 어려워서 1:1은 ㅜㅜ?


Kassadin(카사딘)카사딘 Eazy

간단요약: QQQQQ


얘는 그냥 패면 됩니다.. 너무 신나게 패시다가 갱으로 죽는것만 조심하시고 딱히 공략할게 없네요. 6전에는 갱와도 카사딘이 노딜이고 어차피 딸피일테니 괜찮습니다. cs디나이 해주세요.

6이후에는 얘가 파밍할때 돌아다니시면 되고, 라인 밀려고하면 갱조심하고 Q짤넣으면서 압박하면서 내가 먼저가면 됩니다. 따라가도 카사딘 템 2코어정도 나오기 전에는 빵테온이 더 로밍력 역로밍 쎄기땜에 궁으로 이득보면 됩니다.


Jax(잭스)잭스 Normal

간단요약: 6전에 창질, 6이후 짐, 스턴은 요령껏


6전에 창짤만 잘해도 판테온이 이기지만 잭스e 돌릴때 잘해야됩니다. 잭스가 e돌리다가 끝날때쯤 q쓰면 그냥 Q만 쓰고 뒤로 약간 가다가 스턴맞은다음 w쓰고 패는게 좋고, q쓰면서 동시에 e돌리면서 온다면 바로 스턴걸고 뒤로 빼면 스턴 안걸립니다. 6전에 딴다면 6 이후에 도 유리하지만 비슷하게간다면 6 이후에 잘하는 잭스는 못이기고, 3타짤 한두번 딜교당하다가 솔킬따일 각 나오니까 갱부르거나 로밍가세요.


Yasuo(야스오)야스오 Eazy

간단요약: 패면되고 장막에 판테온e 안막힘


라인전 쉽습니다. 잘하는 야스오면 왔다갔다 하면서 q끝사거리로 넣고 빼고 빡치게 하는데, 브실골이거나 동실력 기준이면 엄청 쉽습니다. 야스오Q도 패시브로 막아지고 장막쿨이 길기 때문에, 빵테Q한번 막혀도 그다음 쿨에 쓰면 됩니다.

스턴딜교 할 생각이면 먼저 q로 방어막 빼놓고 그다음q쿨 왔을때 들어가서 패는게 좋습니다.

잘 모르는 분 있던데, 야스오 장막써도 판테온 e는 안막힙니다. 사리면서 cs만 먹고 장막으로 막고 이런애는 q 2개정도만 올리고 e선마해도 괜찮습니다.


Olaf(올라프)올라프 Hard

간단요약: 도끼 맞으면 죽고 피하면 이김


탑에서 유일하게 맞딜해도 못이기는 애가 아닌가 싶네요.

도끼 한두번 맞으면 솔킬각 나옵니다. 하지만 도끼는 논타겟이고 빵테온 창은 타겟팅이므로.. 손싸움이 되겠네요.

6전에 솔킬 두번이상 따고 2렙차이 나지 않는이상 6부턴 스턴이 안들어가서 절대 못이깁니다. 탑 버리고 로밍가세요.


Riven(리븐)리븐 Normal

간단요약: 들이대면 죽이고 사리면 e선마


1렙때 리븐이 e올렸다면 판테온 패시브 채운뒤에 cs먹을때 평타짤하면서 q 같이 넣어주세요. 그냥 써봤자 막혀서 마나 낭비입니다. 무작정 들이대면 지고, 딜교할때 2~3번은 리븐평타 막으면서 싸우면 6전에는 판테온이 이깁니다.

만약 천갑4포 사와서 e올리고 6때까지 버티기만 하는 잘하는 리븐이면(빵테상대로 저렇게 한다는 것 자체가 잘하는겁니다. 다이아1이상 리븐은 판테온 만나면 100이면 100 저렇게 합니다.) Q 한두개만 올리고 e선마해서, cs먹을때 천둥딜 터트려줍시다.


Rumble(럼블)럼블 Hard

간단요약: 선템 주문포식자 + q2렙 후 e선마


주문포식자 선템으로 가고, 멜모가 좋아져서 바로 올려도 됩니다.

럼블쉴드로 창질이 계속 막히고 럼블 화염방사기 엄청나게 아픕니다. e선마해서 천둥 쿨때만 딜교하면 이깁니다.

라인전을 평이하게 갔거나 졌다면 6이후에 딜교환 못이기는데 라인푸쉬까지 당해서 핵고통이므로 갱부르거나 로밍가야되고,

라인전 이겼다면(1킬이상) 6이후에 럼블 궁 위에서 싸우면 지고, 럼블 궁 위에서 안싸우면 이깁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Normal

간단요약 : 속박 안맞으면 이깁니다.


블랙실드가 w를 막습니다. 하지만 스턴 안쓰고 창만던지면 모르가나 블랙실드는 아무 의미가 없죠. 스턴보단 접근기로 봐야겠네요. Q피하면서 창만 날려줍니다. 피좀 빠지면 플래시로 Q피하면서 킬각 나옵니다.

럭스 모르가나 이런애들 상대할때는 갱이 위험하긴 해도 계속 창견제 하면서 cs디나이 하고 공격적으로 해야합니다. 사리면 라인밀리고 미니언에 스킬써야되고 모르가나가 타워옆에 w쓰고 피빠져서 오히려 내가 죽을각 나오고 집가서 cs 레벨 밀립니다.

갱 왔을때는 우리편이 이블린 같은애라면 블랙실드 빠진뒤 스턴 먹여주시고, 아니면 그냥 플래시쓰든 뭐든 q피한후에 붙어서 같이 때려줍니다.


Ahri(아리)아리 Normal

라인전 쉽습니다. 근데 스킬 다맞아주면 질수도 있어서 노말

큐 첫타는 맞더라도 돌아오는건 맞지마시고 왠만하면 피해주시면서 Q짤 해주세요.

플래이하면 접근하는척 무빙할때 아리가 매혹을 날릴겁니다. 매혹빼는무빙 하면서 피해주시고 그다음 w로 진입해주세요 혹시나 플래시w나 w로 먼저진입 하셨다면 q나 평q이후에 아리가 바로 매혹을 날릴텐데 무빙 최대한 해주세요.

6전에도 6이후에도 매혹만 안맞으면 이깁니다. 하지만 로밍가서 순삭못하고 싸우고있으면 아리가 빠른속도로 로밍와서 트리플킬을 먹을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아리가 선로밍갔을때 궁쓸때도 아리궁땜에 물기가 어렵습니다. 로밍 조심해주세요.


Akali(아칼리)아칼리 Eazy

QQ 두세개정도 찍고 E선마하세요. 핑와 항상 가지고 다니시고, 핑와없어도 장막깔면 e써주면 그만입니다.. 걸어다니는 300원이라고 할수있죠. 하지만 갱당해서 아칼리가 킬먹거나, 로밍으로 아칼리 트리플킬 먹는순간.. 님이 바로 걸어다니는 300원이 됩니다.

초반 빡견제하면서 킬따거나 cs 디나이 해주세요. 얘는 초반에 방템올리면 안되는애라 방템안가고 빌지워터 이딴거 올리면 거의 경험치 디나이까지 가능합니다.




마치며

 열심히 썼는데 도움 되셨으면 엑셀 부탁드립니다!


 상대법은 댓글로 질문 해주시면 하나씩 올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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