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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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2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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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는 탑에서 가장 빛난다. 리메이크 뽀삐, 초보가 초보에게.

- 드렁큰여우(2015-12-16, 조회수: 4691)

사실 저는 리메이크 전 뽀삐는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궁이 재밌어 보여서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이래 저래 이것 저것 다 해보게 되더라구요.

그냥 제가 느끼고 경험한 것들 나눔하려 합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저는 표식에 올 AD 박고 

정수에 공속 룬 2개, AD룬 하나 박았습니다.

이러면 +11 AD와 9%의 공속을 얻게 됩니다.


숙련되고 계속 하다보면 괜찮아지겠지만

뽀삐를 처음 잡으시는 분들은 cs 먹기 굉장히 힘듭니다.

패시브의 평타모션도 달라 적응 하는데 꽤 걸리죠.


공속룬은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올 AD룬 보다 훨씬 더 cs 먹기 편해집니다.


본인이 cs 먹는데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방관룬을 추천해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 / 18 / 0

르마님을 비롯하여 많은 뽀삐 유저분들이,

그리고 탑 라이너들이 즐겨 찍는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저는 찍지 않았어요.

라인 유지력과 후반 탱커역할을 하기에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만.. 제겐 조금 답답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물론 저도 템은 여타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탱키하게 갑니다만,

라인전에서의 화끈한 딜교와 재미를 위해 저는 천둥 찍고 갑니다.


새로 뽀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착취로 시작을 해보시고 적응이 된다면 그대로 적응을,

뭔가 천둥도 한번 찍고 해보고 싶다. 하시면 위와 같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저는 애초에 시작을 천둥으로 해서 결국 적응을 못함.. 부디 적응하시길..!)


(그리고 롤이라는 게임이 OP일 땐 OP를 이용하는게 맞아요.)
천둥 특성을 찍은 뽀삐는 벽꿍만 잘 맞춘다면 킬각을 잡기 정말 좋습니다.

점화는 그러한 킬을 내는 과정을 더 쉽게 도와주고요.


하지만 요즘은 워낙 텔메타가 강해서... 

라인전에서의 우위와 재미를 위해서는 점화를,

팀게임을 하겠다면 텔포를 추천합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실 두번째 스킬은 유기적으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리븐이나 야스오, 피오라처럼 돌진기 쿨이 짧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다면 저는 2레벨에 w를 찍습니다.


사실 벽꿍은 정말 상대가 뽀삐를 모르지 않는 이상 각을 잘 안내어줍니다.


2레벨에 e를 찍으시고 저런 캐릭들과 벽꿍을 못하고 딜교를 하시면,


상대가 q를 두 번 다 맞아줘도 딜교에서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2레벨 w로 상대방에 진입을 한번 막은 뒤, 3렙 딜교를 저는 시도하는 편입니다.



방관룬 추천해드린 이유는 뽀삐의 모든 스킬들이 물리 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Q는 상대방의 체력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방관과 더 효율이 좋죠.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역시 누가 뭐래도 'e벽궁 - 평타 - q - 평타' 겠지요.


천둥 찍은 뽀삐에게 저렇게 콤보 맞으면 거의 죽기 직전의 빈사 상태가 됩니다.


모든 스킬 콤보의 기본은 벽꿍입니다. 진짜 자나 깨나 벽궁만 보세요.


스킬 활용 팁

- Q스킬은 첫타에 있는 슬로우 효과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두 번 다 맞추기 위해선 벽꿍이 필수이고요.


  라인 클리어 할 때 잘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짧은거 빼곤 만족스럽죠.)  


  

- W를 잘쓰셔야 합니다.


  이게 비전 이동과 점멸을 같이 순간 이동 하는 스킬을 제외하곤 모든 이동기를 다 '한번' 막습니다.


  리신의 q, 케틀의 e, 칼리스타의 패시브, 쓰레쉬의 렌턴타는 것까지도 막습니다. 



- E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나깨나 벽꿍각만 보셔야합니다.

 

  이게 라인전에서는 상대도 의식을 해서 벽꿍각을 잘 주지 않습니다만,


  한타 페이지로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상대방들은 각자 자기가 맡은 바를 수행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입니다만,


  우리는 오직 자나깨나 벽꿍 각만을 보고 있기 때문에 한타 때는 벽꿍을 하기 더욱 쉬워집니다.

  

  (특히 정글에서의 한타라면 말이죠.)



- R 궁!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짧게쓰면 제자리에서 높게 상대를 띄우고,


  길게 쓰면 상대방을 상대방 넥서스 쪽으로 날려 보냅니다.


  한타할 때 풀차징 하여 상대방 탱커진을 걷어내고 한타를 하시던,

  

  상대방 딜러진을 걷어내고 하시던, 일단 어느 쪽이건 걷어내고 한타를 할 수만 있다면


  그 한타는 이겼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저는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플래쉬가 없을 경우 짧게 써서 띄운 뒤 벽꿍각을 잡는데 이용하곤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템은 부패의 물약이 역시 좋구요.

상대방 캐릭에 따라 선템이 거대한 히드라와 태양불꽃 망토, 이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당연히 거대한 히드라를 갈 경우 선템은 티아멧이 되겠구요,

태양불꽃 망토의 경우는 바미의 불씨가 되겠죠.

둘 다 초반 라인클리어에 큰 도움이 되는 템들이며,

상대에 따라 좋은 효율을 보이는 템들이기 때문이죠.


상대방이 티모라면 선템으로 주문 포식자 올립니다.


선템을 거대한 히드라를 갈 경우 태불망을 올리지 않습니다만,

태불망을 선템으로 가도 거대한 히드라는 꼭 올려주는 편입니다.


잘크면 트포도 좋지만 얼어붙은 건틀릿 역시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시간이 없어 템 관련해서 자세히 쓸 수 없는데,

위의 선템 이후는 상황에 맞게 방템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옛 뽀삐와 비교하시면서 안좋다는 분들이 참 많더군요.


사실 옛날 뽀삐는 별로 안해봐서 모릅니다만, 굉장히 강력하긴 했었지요.


지금의 뽀삐는 그때의 뽀삐를 추억하며 플레이 하시면 안됩니다.


분명히 탱커이게 되었고, 이제 극딜은 소용이 없습니다.



아무튼 재밌는 챔프 뽀삐!


궁금한 점이나 조언 댓글은 감사히 받고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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