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실 두번째 스킬은 유기적으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리븐이나 야스오, 피오라처럼 돌진기 쿨이 짧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다면 저는 2레벨에 w를 찍습니다.
사실 벽꿍은 정말 상대가 뽀삐를 모르지 않는 이상 각을 잘 안내어줍니다.
2레벨에 e를 찍으시고 저런 캐릭들과 벽꿍을 못하고 딜교를 하시면,
상대가 q를 두 번 다 맞아줘도 딜교에서 손해를 보기 쉽습니다.
2레벨 w로 상대방에 진입을 한번 막은 뒤, 3렙 딜교를 저는 시도하는 편입니다.
방관룬 추천해드린 이유는 뽀삐의 모든 스킬들이 물리 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Q는 상대방의 체력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방관과 더 효율이 좋죠.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역시 누가 뭐래도 'e벽궁 - 평타 - q - 평타' 겠지요.
천둥 찍은 뽀삐에게 저렇게 콤보 맞으면 거의 죽기 직전의 빈사 상태가 됩니다.
모든 스킬 콤보의 기본은 벽꿍입니다. 진짜 자나 깨나 벽궁만 보세요.
- Q스킬은 첫타에 있는 슬로우 효과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두 번 다 맞추기 위해선 벽꿍이 필수이고요.
라인 클리어 할 때 잘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짧은거 빼곤 만족스럽죠.)
- W를 잘쓰셔야 합니다.
이게 비전 이동과 점멸을 같이 순간 이동 하는 스킬을 제외하곤 모든 이동기를 다 '한번' 막습니다.
리신의 q, 케틀의 e, 칼리스타의 패시브, 쓰레쉬의 렌턴타는 것까지도 막습니다.
- E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나깨나 벽꿍각만 보셔야합니다.
이게 라인전에서는 상대도 의식을 해서 벽꿍각을 잘 주지 않습니다만,
한타 페이지로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상대방들은 각자 자기가 맡은 바를 수행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입니다만,
우리는 오직 자나깨나 벽꿍 각만을 보고 있기 때문에 한타 때는 벽꿍을 하기 더욱 쉬워집니다.
(특히 정글에서의 한타라면 말이죠.)
- R 궁!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짧게쓰면 제자리에서 높게 상대를 띄우고,
길게 쓰면 상대방을 상대방 넥서스 쪽으로 날려 보냅니다.
한타할 때 풀차징 하여 상대방 탱커진을 걷어내고 한타를 하시던,
상대방 딜러진을 걷어내고 하시던, 일단 어느 쪽이건 걷어내고 한타를 할 수만 있다면
그 한타는 이겼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저는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플래쉬가 없을 경우 짧게 써서 띄운 뒤 벽꿍각을 잡는데 이용하곤 합니다.
사실 옛날 뽀삐는 별로 안해봐서 모릅니다만, 굉장히 강력하긴 했었지요.
지금의 뽀삐는 그때의 뽀삐를 추억하며 플레이 하시면 안됩니다.
분명히 탱커이게 되었고, 이제 극딜은 소용이 없습니다.
아무튼 재밌는 챔프 뽀삐!
궁금한 점이나 조언 댓글은 감사히 받고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