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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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5.7
- 공격 속도+21.16%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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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징크스의꽃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이 스킬은 미니건과 대포폼을 바꿀수 있게해주죠. 초반1렙떄 미니건과 대포폼을 잘이용해야하는데 라인에 도착했을떄 근거리미니언 3마리를 대포폼 한대 미니건 스압후 정리 원거리미니언 대포폼한대 미니건으로 정리 후 다음 웨이브일때 빠르게 2렙을 찍고 딜교해서 우위를 점하면 라인전이 약한 징크스라도 라인전의 주도할수가 있죠.
2렙
여기서 e와 로 나뉘게 되는데 저는 우리팀이 룰루나 벨코즈 여타 포킹서풋이 아닌이상 e를 찍습니다. 제 생각에 징크스숙련도를 볼때에 e를 잘까냐 못까냐에 따라 숙련도를 확인할수있다고 생각됩니다. 2렙때 e를 찍게되면 우리팀 서풋이 블츠나 쓰레쉬 혹은 레오나 같이 무는게 가능하다면 선2렙찍는순간 서풋의 스킬과 징크스e의 연개로 최소 스팩혹은 킬각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또 만약에 인베에서 상대 원딜이나 서풋이 점멸이 빠졌다 이럴때는 서풋이 무는게 아니라도 선이렙을 찍고 질로 차단용으로 e깔아주고 킬각을 볼수도 있습니다.
3렙 ~6렙
바텀라인은 초반 2렙 싸움이 중반까지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 2렙딜교 여하에 따라 사리는 것을 선택할지 강하게 압박할지 정해야합니다.
2렙딜교가 성공적이었고 상대 정글이 초반갱킹이 위헙적이지 않다면 미니언을 포탑까지 밀어넣고 cs를 챙기는 상대 원딜에게 강한 견재를 해주시면 상대와 cs격차를 많이 벌릴수가 있습니다.
2렙딜교가 성공적이었지만 상대 정글이 초반갱킹이 위헙적이다 이럴경우 2렙갱을 대비하며 라인을 얼리고 상대가 다가오지만 못하게 견재하는 수준으로 해도 라인전은 반은 이긴겁니다. 이 경우 상대가 2렙갱을 왔을때 잘하면 3대2로 이길수도 있을수있고 우리팀쪽에서 텔이나 역갱을 보게되면 게임이 봇에서 터트릴수가 있게되죠.
반대로 2렙딜교가 성공적이지 못할떄는 라인을 당기며 갱이 오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ㅜㅜ징크스는 아무래도 라인전에서 강하지도 않고 도주기도 없어서 딜교 실패시 상당히 답답한 상황을 견뎌내야 하죠. 다만 이거는 서풋의 실력여하에 따라 달라집니다.
6렙떄부터는 항시 맵을 보는 습관을 길러 우리팀이 죽거나 탑에서 싸움이 일어나면 꼭 그쪽을 한번 보고 어디서 포탈을 탈지 예상을 한뒤에 싸주시거나 미리싸서 팀이 싸움에 유리하도록 도움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선 라인에 서기전 상대 챔과 스펠을 확인하고 어떻게 싸워야할지 미리 생각을 하두는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라인전에서 강력하다면 초반 라인을 대포로 빠르게 밀기보단 미니건으로 상대와 맞춰주면서 동2렙을 찍는것을 목표로 하고 천천히 당기며 디나이 당하지 않을 만큼만 라인당이고 파밍하면서 갱을 기다리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죠.
그리고 프리징 라인을 만드는것이 아주 중요한데 바텀에서 상대 바텀라인이 집을 갔거나 킬을 냈으면 라인을 빠르게 밀어 포탑에 꼴아밖에 만들고 집을가면 자연스래 상대 미니언이 우리미니언을 밀어서 프리징을 할수있는 라인이 현성되는데 이떄 빅웨이브면 원거리 미니언 4마리 살려두고 나머지는 빠르게 정리해 원거리 4마리를 살려두면서 하면 프리징을 현성할수가 있습니다.
장담컨데 상대와 똑같이 커도 후반에 더 좋은쪽은 징크스 입니다. 그러니 굳이 무리안해도 견재만하면서 맞파밍해도 됩니다.
무슨 라인이든 초반이 정말 중요한데 징크스는 초반에 그렇게 강한챔이 아닙니다. 징크스가 강한 타이밍은 인피와 루난이 나올떄부터 인데 그때까지 잘 넘기면 징크스가 캐리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고 초반을 넘기시면 됩니다. 최대한 cs안놓치며 파밍을 하면서 우리팀 서풋이 쓰레쉬나 블츠같이 킬을 내기 좋다면 서풋이 끌면 e를 잘깔아서 호응하면 킬을 딸수 있죠
중반은 인피와 루난이 나온타이밍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그때부터는 한타에서 징크스의 존재감이 엄청나죠 포지션을 잘잡고 아군이 어디있는지 상대가 어디있는지 맵리를 하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후반까지 돌입한다면 징크스는 다른 여타 원딜에 비해 가장 존재감이 있죠. 이때부터는 상대가 징크스를 어떻게든 잡을려고 할겁니다. 아군의 보살핌을 잘받을수만 있다면 한타에서 펜타를 할수있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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