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동안 쭉 ap딜에코를 해오다가 한계를 느끼고 이번시즌으로 오면서
에코에대한 연구 끝에 탱에코를 완성시켰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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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6 - 마법 관통력 +0.87x3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x2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11.26
- 마법 관통력+9.13
- 방어+9
- 마법 저항력+4.346
- 마나 재생+0.99
- 공격 속도+4.5%
에코가 쌍관을 가는이유는 본래 스킬이 마법피해고 템은 ad로 가서 최대의 딜을 뽑고자함이고
왕룬에 공속 하나를 박음으로써 빠른 3타를 때리기 위함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속 4%와 천둥군주 그리고 정밀함 시너지효과로 딜템 하나로 엄청난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고참병의 흉터는 어짜피 탱에코가는거라 효과가 미미해서 찍지 않아요
무난한 텔점멸 드시고
상대에 따라서 점화로 킬각을 잡을수있다 싶으시면 점화도 괜찮습니다만
여태 플레이해온 결과 탱에코의 딜을 예측 잘못하셔서 의외로 킬각이 잘 잡힙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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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에코의 핵심은 3타 패시브 입니다. 딜교를 할때 3타를 넣지않으면 무조건 손해보는 교환이나옵니다.
-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5% (+주문력 45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80/100/120/140/16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근거리 탑챔프 같은경우는 평타를 먼저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평타 - - 평타 -로 도주하시거나
평타 - - 로 3타 치면서 추노 및 돌아오는 를 맞추시는게 핵심이고요
변형으로 3타 치기전에 로 돌아오는 가 적 챔피언한테 맞게끔 자리를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에코의 숙련도의 유무는 에 있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w는 순전히 파일럿 역량으로 도주 경로 예측 및
상대 챔피언 이속을 생각하셔서 까셔야되는데 3타를 때리고 적 챔피언 이속을 하락시킨다음에 쓰시면 쓰기가 더 수월합니다. 저렙 타워다이브때도 제일 중요한데 까신다음에 바로 들어가 쉴드를 먹는것보다 적 스턴이 맞았을때가 더 중요하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에코를 접하는 유저들이 제일 어려워 하는것이 궁극기인데 궁극기는 도주 및 중요스킬 회피로 쓰는게 목적입니다.
딜 에코가 아닌이상 궁극기의 딜을 기대하시면 안되기때문에 궁은 신중하게 쓰셔야합니다.
-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초
-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주문력 15당 1%)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200/350/500(+1.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탱에코의 기본은 거대한 히드라로 (E-거대한히드라 평캔-Q ) 3타 콤보를 넣음으로써 순간 폭딜 을 하신다음에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시작템은 부패물약으로 원거리 탑챔프가와도 물약을 빨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초반 빌드는 기본적으로 거리를 좁혀서 싸우는 근거리 챔프이기 때문에 체력 템을 먼저 둘러주셔야 딜교환을 할 수 있는데
요림의 주먹 을 가신다음 무난하게 파밍하셨다면 곡괭이를 아니라면 루비수정을 들고가셔서 더 버티신다음에 곡괭이를
뽑으셔야됩니다. 아무리 흥했더라도 일반 히드라를 갈 시에는 돌진형 챔프인 에코는 궁극기가 없을시에 잘못 들어갔을때
빠지기 전에 죽는게 거의 대부분입니다.
거대한 히드라를 뽑으셨다면 두번째 템으로는 란두인 , 정령의형상 으로 상대 탑이 ad냐 ap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흥했다고 해서 얼건을 가시면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만 앞라인에서 적 스턴 및 탱을 해줘야하는 에코에겐
얼건보다 얼심이 방어력이 더 붙어있고 기본 3타 및 q 스킬이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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