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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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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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3 캐리형 이블린 최신 템트리 공략

- 리븐22eyes(2015-12-21, 조회수: 3637)

 안녕하세요 시즌34 다1 50  현재 다이아3인 유저입니다.  
원래는 리븐이 주챔인 유저이지만 시즌5중반부터 룬글라일라이 이블린이 마음에 들어 자주 쓰게 됐어요.
프리시즌 들어가면서 룬글이 하향먹고 용사가 상대적으로 버프를 받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룬글이 너프를 먹게 되었는데요. 다른템들도 조금씩 변화하는 시점에 현 시점에서 가장 효율적인 템트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3.26
  • 주문력
    +20.61
총 가격 : 7,575 IP
가장 기본적인 이블린 룬입니다. 이 룬 셋팅 위주로 가시면되요. 
초반 카정위험이 적고 2번째 버프를 먹기전에 집에 가서 템을 살 생각이면 인장에 성장 방어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시점에서 암살자 이블린에게 가장 어울리는 12/18 천둥군주 특성입니다.
포악함은 뭐 알아서 조정하시면되고 초중반이 중요한 이블린에게 압제자 / 쌍관 추천하구요. 
 1. 가장 평범한 스펠 : 강타 + 점멸
 뭐 이게 젤 무난하죠. 
 

 2. 요새 주로 쓰는 스펠 : 강타 + 탈진
 가끔씩 강타 점화를 들곤 했는데 그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어차피 탑 텔 제외하고 미드 봇 점화 일때가 많아서 초반 점화가 그렇게 필요한것도 아니고 초반 점화가 그렇게 쌘것도 아니에요. 점화에 죽을 피라면 점화 딜 = 점멸 따라가서 평 qqq가 비슷하니 점멸이 나을때도 있구요. 
 하지만 탈진은 다릅니다. 탑에서 라인이 당겨졋을시 탈진 쓰면 거의 cc + 깎인방마저 + 갱승위험 줄어듬 개꿀이구요. 
요새 초반3캠프 돌기힘든데 혹여나 카정이라도 왓을시 탈진으로 빠져나가기도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탈진이 가장 좋은점은 초중후반 전부 1:1 암살을 더 쉽게 해줄 수 있다는 점과 한타든 암살이든 뭐든 주요 딜러의 딜을 2.5초간 반병신 만들어준다는데 있어요. 리븐 제드 리신 같은 딜러 있어도 탈진 하나 있으면 개꿀 ㅇㅈ????? 어인정. 탈진 들어보면 알아요. 
 점멸없는 점화는 확실히 중후반 갈수록 뭔가 힘이 빠지는데   점멸없는 탈진은 여러 상황에서 이득일 때가  많아요.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2/18/24/30/3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부근의 적을 관통하는 가시를 일렬로 발사하여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50/60/70/80 (+0.5/0.55/0.6/0.65/0.7 AD)(+0.35/0.4/0.45/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먼저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콤보

이블린 스킬콤보는 넘 뻔함 ㅎㅎ 형식상 적어드림


1:1 암살시도시 r eq 평타는 재주껏 따라가면서 wqqqq  가장 중요한게 w 타이밍인데 상대 둔화스킬 있으면 그거 빠질때까지 아끼는게 좋긴함 어차피 궁이랑 강타슬로우로 충분히 따라감 


그외에 눈여겨볼점은 두번째 선마가 w라는 점인데 중후반 특성상 이블린이 평타를 그렇게 때릴일이 많지 않고 e 레벨증가당 데미지 증가는 미미하므로 w를 먼저 선마해서 기동성을 올려주는게 좋음 .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을 쓰게 된 가장 중요한 point  바로 용사 + 얼건 
프리시즌 이후로 이제 이블린은 룬글이 버프 되지 않는이상 무조건 용사로 갑니다.
용사 룬글 둘다 써봣지만 최종템 완성 전 딜차이가 용사가 훨씬 우월하고 완성후에도 용사딜이 어마어마합니다. 
 과거에 룬글을 썻던 이유는 광휘너프전이라 룬글전에 딜됨 + 룬글 지속효과로 마나 무한수급 가능 특히 이 마나수급이 가장 좋은 점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고인 ㅋㅋ  룬글 용사 둘다 써보면 암. 용사가 전후 훨씬 썜!!!
 

 상대적으로 용사의 단점이 딱 한가지 존재하는데 바로 마나가 부족해서 지속적인 정글링이나 딜링이 불가능하다는 점인데 그 점은 바로 얼건의 마나 500으로 어느정도 대체 가능함 .  그전에는 갱각 재면서 재주껏 패시브로 마나좀 채워주고 . 
중반넘어가면 이블린 주딜은 궁딜과 q 지속딜인데  쿨감이 있으면 q지속딜이 엄청 강함 . 그래서 용사+얼건+쿨감신으로 
주로 40퍼 맞춰주는 편임. 얼건이 되게 좋은점이 방어 쿨감 둔화가 다있어서 기존 룬글모렐라일라이를 약간 합친 느낌임.
가격도 나름 싸서 맞추기 쉽고 이거 나오는순간 앵간한 ad 챔 다암살가능함 . 
 적이 막 4ap 가 아닌이상 올려놓은 아이템 빌드 순으로 맞춰가면됨 . 

 얼건 나온후로는 내가 잘컸는데 미드ap가 쌘놈이다. 그러면 벤시나 심홀 가는게좋음 심홀도 괜찮음 . 
아니면 가끔식 용사 + 얼건 + 라일라이도 가는편인데 ㄹㅇ 적애들 절대 못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템트리는 용사지만 주딜은 마딜이라는것을 명심하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아주 전통적인 이블린의 카운터.
라이너로써 이블린이 무서운 이유가 보이자 않는 갱킹 때문인데 이걸 가볍게 무력화시킴.
초반 1;1도 이길수 없으며 시종일관 이블린의 위치가 노출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 요망.
특히 23렙 초반 봇 뒤로 돌아오는 갱킹에 봇이 터져버릴 수 있으므로 시작부터 미리 봇에 말해주는게 중요함
리 신
초반만 무난하게만 가면 할만한 리신이지만 잘하는 리신 상대로는 초반에 터질 위험이 있음. 이런애들 상대로는 탈진과 빨강색 척후병을 들어주면 1:1에선 왠만하면 죽을일은 없을거임. 초반 3렙 전후와 6렙 리신 첫궁 타이밍 아주 조심하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적라이너 뒷통수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식의 갱킹이 제일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얼건 나온시점부터 적원딜이나 왠만한 탑ad는 그냥 암살 가능합니다.  은신 패시브 이용해서 잘 짤라주세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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