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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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 속도+24.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방어+4.2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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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 파밍을 조금이라도 수월케 하고자 q를 3렙까지 찍어줍니다.
그 후부터는 w를 올려서 딜을 최대화 해줍시다.
라인전에서 킬각 잡는법은, 먼저 q 한대 맞춰주고나서 다음 q 쿨까지 ' 난 너 안때릴꺼야 ' 라는 모션을 취해줍니다.
그 후 q쿨이 돌면 2스택+슬로우를 걸어주고 평타 평타 평타 치시다가 q로 스턴 걸어줍니다. w는 최대한 아끼면서 q스턴으로 착취의 손아귀를 최대한 많이 터뜨려줍니다. 그 후에 wq평으로 마무리 할 각이 나오면 w로 먹고 뱉자마자 q평 쳐주시면 수월합니다. 켄치는 e스킬로 인해 다이브도 매우 쉽게 칩니다.
갱플랭크와 피오라처럼 cc를 무시하거나 반격할 수 있는 챔프는 조금 생각하며 싸워야 합니다.
3스택이 되면 갱플랭크는 그냥 바로 q 맞춰줍시다. 귤 쓰기 전까지 w는 안씁니다. 귤을 먹어도 스택초기화가 되지 않기에 w로 삼켜주면 됩니다.
피오라는 3스택 됬을때 응수를 빼기 전까지 평타(착취의 손아귀 딜 장난없습니다.)만 쳐줍니다. 응수가 빠지면 q 로 스턴 넣어주시고 착취 2번쯤 돌리다보면 피오라는 물몸이라 킬각이 나옵니다. w로 먹고 죽여줍시다.
피오라 상대할때는 벽에 딱 붙어서 맞딜하시면 됩니다. 피오라가 궁을 터뜨리지 못한다면 세상이 뒤집혀도 켄치와 맞딜해서 이길수가 없습니다.
W(집어삼키기) 스킬의 경우, 시전이 되지 않는다면 쿨이 돌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밴시의 장막이나 피오라의 응수로 스킬을 막아낸다 하더라도 w는 바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갱플랭크의 귤처럼 cc를 해제하는 경우는 잡아먹는 모션이 있기에 쿨이 돌고, 딜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론 스택도 다 초기화됩니다.
그런데 의 경우, 풀더라도 딜이 들어갑니다. 나오기만 바로 나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난 쉽던데? 하시는분은 초보 나르 만나신겁니다.
난 쉽던데? 하시는분은 초보 케넨 만나신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야스오는 q 안쓰고 싸워도 이깁니다.
미니언 타고다니면서 농락한다?
켄치 사거리 175로 깁니다. 걍 평타 3스택 쌓이면 야스오도 어라? 뭔가 잘못됬다 싶고 도망가고 싶겟지만 cc가 두갭니다.
죽으러 오는겁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추가 예정입니다. 일단 잠좀 잘게요
탐켄치는 초반에 파밍을 통해 첫귀환 를 사는 것을 가장 중점으로 둡니다. 바미의 불씨가 상당히 스펙이 좋고, 사기특성인 를 더 쉽게 발동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깨알같은 비비기 딜과 체력300 또한 큰 도움이 됩니다.
cs를 안 놓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 드렸는데, 그렇다고 못 먹을 cs까지 나가서 드시다가 딜교당해서 손해 입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갱호응이 상당히 좋은 챔프이니만큼 점멸까지 쓰면서 갱호응 해주세요. 탐켄치가 라인전에서 한번 우위를 잡는 순간부터 무한다이브가 가능할 정도로 탱탱하고 딜도 셉니다.
다만 마땅한 도주기가 없으므로 상대 정글 위치파악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상대 커버가 없다는걸 알았다면 과감하게 다이브 쳐주셔서 웨이브 손해도 만드시고 최대한 성장격차 벌려주세요.
이 타이밍에 한타가 열린다면 보통은 켄치가 궁이나 텔포를 통해 합류하게 됩니다. 이때, 상대 딜러진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견제할 수 있는 포지션을 잡느냐가 중요합니다. 탑 켄치가 딜러진과 같이 있는 경우는 특수한 상황입니다. ( ex) 우리팀 미스포춘,바루스 등이 잘컷는데 적팀 암살자조합 ) 그 외에는 딜러진을 물어주셔서 딜링 + 탱킹 다 해주시면 한타 쉽게 승리합니다. 다만 켄치가 카이팅 당할 여지가 많으므로 너무 깊게 들어가지는 말아주시고, 간을 잘 보셔야 합니다.
풀템이 나왔다면 평평qw 정도면 딜러 하나 죽습니다. 하지만 딜러들이 쉽게 접근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우리 원딜 근처에서 원딜 보좌하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이 또한 합류 포지션을 어떻게 잡느냐가 중요합니다. 이 타이밍에는 를 아군 딜러에게 사용해도 나쁜 판단이 아닙니다. 후반일수록 딜러의 생존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후반에는 탐켄치의 한타기여도가 의 유무에 따라 정말 차이납니다. 수은이 없는 딜러 하나를 순식간에 데려오거나 녹일 수 잇기 때문입니다. 웬만하면 점멸 쿨을 기다렸다 한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딜 지키기보단 상대 딜러 잡는게 좋습니다만, 접근 자체를 불허하는 조합이면 그냥 원딜 보좌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글 몇줄로 설명이 불가능한게 LOL이라는 게임이니만큼 플레이 영상을 보시는게 30배는 좋을 겁니다.
탑 탐켄치 라인전의 기본은 " 6렙까지 파밍만 반반 가기 " 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6렙전 갱호응도 상당히 뛰어나므로 점멸을 과감히 활용해서 갱호응 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략 200번 읽는것보다 다시보기 한번 보는게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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