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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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방관뽀삐 해보세요
이공략은 일단 ad상대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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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10) | 2480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구 관통력 +3.2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총 가격 : 9,528 IP
올방관 무조건 진리 함껴보면깜짝놀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1~20%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1~20%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30/55/80/105/13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05/160/215/270/325 (+추가 공격력의 100%)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05/160/215/270/325 (+추가 공격력의 10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80/120/160/200/24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80/120/160/200/24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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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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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궁이거 그냥 넉백용으로 쓰지말고 걍 에어본용으로 높이 띄우셈
떳을때 딜은 못하는데 그래도 애들 묶어둘수는있음
궁 넉백용으로는 쓰기도 어려울뿐더러 잘써도 예능처럼보임 욕먹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충 2코어 담엔 뽀삐딜은 거의다 ad스킬뎀이라서 무도도 괜찮은거같음
스플릿할라면 요우무도좋음 상대 ap있으면 멜모도 좋음 걍알아서
걍 라인전 ad상대로 가셈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시브실드 뜨면 걍 딜교해버림 올방관 의외로 깜짝딜나옴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궁넉백용으로 걍하지말고 제자리 묶기용으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올방관이 핵심 이거 진짜 생각보다 딜쌔게나옴 함해보셈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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